시 1 물의를 논하는 기교. 물언지로 지목한 고시.
송경 1
현대 첸이
큰 눈이 송백을 누르고 송백이 우뚝 솟아 있다.
소나무가 녹기 전에 고귀하고 고귀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 묵매
왕면면
우리집 부근의 서연호 나무에는 옅은 먹자국이 피어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3. 죽석
감사합니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4. "라임송"
명우겸
천망치는 깊은 산을 때리고, 불은 마음대로 태운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깨끗한 것을 남기고 싶다.
5. "국화 그리기"
정송 소사
꽃이 피면 꽃이 피지 않고, 독립적으로 헤지하는 재미가 나쁘지 않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6. 국화
당황조
음력 가을을 기다리는 9 월 8 일,
만개한 국화가 활짝 피고,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는 국화의 향기-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이다.
7. "친원춘 눈"
모택동
북부 국가들이 보여준 것을 보아라: 100 리의 얼음 바둑; 천리에 눈이 날리다.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며 어색함을 느꼈다.
강물이 요동할 때, 그것은 운동량을 잃는다.
산들은 춤추는 은뱀과 같고, 고지는 전진하는 왁스 코끼리처럼 높이 하늘에서 맞추려고 한다.
맑은 날인 것 같은데, 수수한 옷에 싸인 빨간 치마가 유난히 요염하다.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무수한 영웅들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했다.
불행하게도, 진 황 한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황위의 영웅 칭기즈칸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는 것만 안다.
과거는 모두 지나갔고, 풍류 인물을 세고, 현재를 좀 봐라!
2. 대상과 소망을 표현하는 시
바이 주이 (Bai Juyi) 의 "백운 봄";
백운 정상의 흰 구름, 흰 구름이 자유롭게 번지고 샘물이 잔잔하게 흐른다.
백운천아, 너는 왜 서둘러 산을 내려와, 원래 세계의 많은 사물의 파도에 이르렀느냐.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사상 냉막, 정신걱정, 세속에서 벗어나고 싶은, 출세 은퇴 생각이 있는 관원이다. 상징수법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포부를 표현하며, 운수의 유유한 자연을 마음의 평온함과 심경의 한가함을 비유하고, 샘물이 자극하는 자연풍랑으로 사회 풍랑을 상징하며, 의미도 얕고 재미도 넘친다.
유 키안 의 \ "라임 \" 가사;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이 시는 얼핏 보면 석회가 채굴 제련에서 이용까지 전 과정을 묘사한다. 시의 모든 말이 단지' 물 (석회)' 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말하는 것임을 자세히 체득하다. 작가 본인은' 산산조각',' 불에 태우다',' 뼈가 산산조각 나는' 대두려움 혁명 영웅주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에서 드러난 호연정기와 영웅적 정서는 많은 후세 사람들을 격려하고 고무시켜 진리와 정의의 사업을 위해 분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청 Banqiao 대나무 돌;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추백련, 남동풍 서북풍.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자랑스럽고 불굴의 주근의 이미지가 우리의 머리 속에 떠올랐다. 나무 뿌리에 서서 산석을 깨고 청산을 견지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이 한 쌍의 오만함은 바로 시인이 추구하고 동경하는 것이다. 그의 확고한 의지, 완강한 정신, 악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기절은 이 시를 통해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3. 어떤 사물로 뜻을 받드는 시가 있습니까?
석회 노래 [명] 는 수천 개의 근면한 일을 하여 깊은 산을 줄이고, 불을 태우고, 만약 그것이 유휴 상태라면.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석두 들은 수천 번의 단련을 거쳐 깊은 산에서 채굴되었다. 뜨거운 불로 그것을 태우면, 그것을 산산조각으로 태워도 정상이다.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간단한 의미: 석회석은 깊은 산속 망치에서 채굴된 것으로, 활활 타오르는 불로 태우는 것도 흔한 일이다.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 둘 것이다. [간략 분석] 이것은 물의를 바탕으로 한 시입니다.
작가는 석회를 비유로 그의 강인하고 불굴의 자질과 그가 결국 악세력과 싸우는 사상 감정 [고시 번역] 을 표현했다. 해머되어 깊은 산에 수천 번 들어갔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은 평소와 같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왜 두려워할 필요가 있는가? 세상에 파란색과 흰색 (석두 색상처럼 맑고 지금은 "무죄" 로 자주 사용됨) 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영물시로서, 사물에 대한 기계적 기록일 뿐 작가의 깊은 의미는 없다면, 그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 시의 가치는 비유가 곳곳에 석회로 가득 차 있고, 석회를 읊는 것은 한 사람의 넓은 마음과 숭고한 인격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인' 천망치로 산을 다듬다' 는 것은 석회암 채굴이 쉽지 않다는 것을 묘사한다. 두 번째 문장은 "불이 타 오르면 한가하다. 클릭합니다
"불" 은 물론 석회석을 태우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빈둥빈둥 놀다' 라는 두 글자를 더하면 석회석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아무리 심각한 시련에 직면하더라도 여유롭게 빈둥빈둥 노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세 번째 문장은 "나는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부러진 뼈' 는 석회석이 석회가루로 타서' 전혀 두렵지 않다' 는 단어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썼다.
마지막 문장에 관해서는 "나는 청춘을 세상에 남겨 둘 것이다" 는 것은 작가의 진실한 감정과 순결하고 순진한 사람이 되겠다는 결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말의 파란색과 흰색은 석두 색깔과 비교해 지금의' 무죄' 를 나타낸다. 초매시대: 당작가: 류종원 장르: 오율류: 정물화 초매수고, 초초천비.
밤에는 북풍이 불고 향기가 코를 찌르며 아침의 진한 서리에 흰색을 더했다. 천 마일 떨어진 곳에 보내려고 하는데, 산이 중수로 뒤덮여 의심할 길이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차가운 영어 바늘방석에 앉아 있는데, 왜 먼 곳의 손님을 위로할 필요가 있습니까? 초메이 시대: 당작가: 장위유파: 칠절수, 한매, 백옥대, 임촌교 근처. 요즘 물을 뿌리기 시작했는지 겨울 눈 이후 팔리지 않은 것 같아요.
주석시는 매화 한 그루가 일찍 피고 가지가 옥처럼 희다고 설명했다. 사람들이 오가는 마을길에서 멀고 개울다리에서 가깝다.
사람들은 한매가 일찍 꽃을 피운 것은 시냇가에 가까워서 겨울철에 들어선 후 녹지 않은 눈인 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글의 해석이 아주 멀다.
옆: 엄마. 외국인 손님: 열어 주세요.
겨울: 겨울. 핀: 이것은 얼음과 눈이 녹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 전체의 감상은' 아침'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이다. 한겨울이 막 지나자 꽃이 다 피었다. 얼음과 눈이 아직 녹지 않았을 때, 한매 한 무더기만이 세상에 생기와 희망을 가져왔다. 그래서 수많은 문인 묵객들이 눈을 밟으며, 이 한 송이만 추위에 홀로 있는 아침 매화를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큰길에서 멀리 떨어진 시냇가에서 시인은 마침내 옥처럼 눈이 내리는 아침 매실을 보았다. 대추매의 이미지는 부르고 싶은 욕망이 넘치고, 매력이 넘치며, 시인의 정신과 조화를 이룬다.
예로부터 매화를 소재로 한 시인들의 우수한 시편이 많았다. 어떤 사람들은 영매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매화의 매력을 칭찬한다. 영매의 이 시는' 아침' 이라는 단어에 집중되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한매의 희끄러운과' 추위' 라는 글자를 모두 묘사했다.
링한 혼자 초매를 썼다. 두 번째 문장은 이 매화나무가 사람들이 오가는 마을길에서 멀리 떨어져 계교에 가깝다고 썼다.
형형' 자 하나,' 변' 자 하나,' 한 나무 한매' 의 독특한 환경을 묘사한다. 이 말은 승승승장구하며 시 전체의 발전에 필요한 전환이다. "서나무꾼" 이라는 단어는 다음 문장을 이끌어 낸다.
세 번째 문장, 한매 한 그루가 일찍 자란 것은' 가까운 물' 때문이다. 첫 번째 문장에 응답하고, 네 번째 문장은 시인이 한매가 입동 후 사라지지 않은 눈이라고 의심하는 것이다. 모르는 것' 과' 의심인 것' 은 시인의 원경을 눈처럼 썼다.
마지막으로 자세히 보니, 물에 임해서 나는 한매나무라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의심이 사라지고, 조매의' 아침' 도 지적되었다. 매와 눈은 시인의 작품에서 늘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는다. 예를 들어 허혼의' 조매' 시는 "나무 한 그루의 소색 눈" 을 매화를 눈으로 묘사하지만, 장웨이의 시는 매화를 눈으로 의심하고 의도가 다르다.
한매화머리에 대해 각종 옥처럼 눈과 같고, 많은 시인들도 비슷한 의심을 품고 있는 환상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대 왕안석은 시를 썼다. "눈이 아닌 것을 멀리서 아는 것은 그윽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설수로 의심된다. 은은한 그윽한 향기가 엄습해야 매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의 경지와 비슷하다.
장웨이의 시는 옥처럼 눈이 내리지 않는 매화로 시작해, 가까운 물부터 초기 매화의 형태와 정신을 썼고, 시인 탐구와 기록의 인지 과정도 썼다. 표면을 통해, 나는 시인과 한매의 마음이 맞아떨어지는 것을 썼다.
독자는 번갈아 꺾고 앞뒤를 돌보는 필법을 통해 시의 한가한 정취와 무궁무진한 뜻을 느낄 수 있다. 초메이시대: 당작가: 유파: 오율범주: 정물은 만물이 끊어지고, 고근은 따뜻하고 외롭다.
이전의 깊은 눈나무에서 어젯밤에 나뭇가지 하나가 열렸다. 바람이 너무 향기로워서 새가 민낯을 엿보다.
내년에 나는 혼자다. 나는 춘대를 반성하기 시작할 것이다. 주석시는 천나무가 추위에 견디지 못하고 가지가 반드시 파괴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나무의 고독한 뿌리가 지하의 열량을 흡수하여 활력을 되찾았다. 천촌의 깊은 눈, 매화 한 송이, 아슬아슬하고, 어젯밤에 혼자 피어났다.
그것의 향기가 바람에 흩날리자 새 한 마리가 놀라서 이 평범하고 기이한 아침 매실을 바라보았다. 매화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만약 그들이 내년에 제때에 꽃이 피면, 먼저 왕춘대로 오세요.
왕춘대' 라는 단어는 베이징을 의미하며 봄일 것으로 예상된다. 제나라 는 가난한 농촌 가정의 아이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소를 방목할 때 열심히 공부했다.
몇 년 후, 그는 시를 짓고, 사내의 장로에게 들켜 사내로 끌려가 중이 되었다. 어느 겨울, 큰 눈이 내린 후, 일제히 아침에 외출하여 눈앞의 하얀 눈에 끌렸다. 갑자기 그 앞에 있는 섣달 매화 몇 송이가 새들이 매화를 둘러싸고 노래를 불렀다. 함께 눈앞의 경치에 놀라 멍해졌다. 절에 돌아온 후 그는 즉시' 조매' 라는 시를 썼다.
이것은 물체에 관한 시입니다. 시 전체의 언어는 담백하고 윤택하며 밋밋하며 겉치레가 없다. 매화의 도도하고 냉엄한 성격과 소박한 멋을 함축적인 필치로 묘사하여 일종의 높이를 만들었다.
4. 개인의 의지를 표현하는 이런 작문 수법을 쓰는 다른 시들도 알고 있습니까?
물물 소지의 뜻으로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토물언지란 시인이 상징하거나 불러일으키는 방식을 통해 사물의 한 방면의 특징을 객관적으로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작품의 주제를 드러내는 것을 말한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청) 청 샤오 대나무 돌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위안) 왕관 "밈"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돈) 리 shangyin 의 "제목 없음"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청) 공 zizhen \ "기해 잡일 \"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송) 문천상 \ "0 을 넘다. \"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까? -(돈) 로엔의 "벌"
지금 꺼내서 누가 억울한지 보여 줄게, 나에게 진실을 말해도 돼. --(돈) 지아 섬 "웃음 강호"
장안시에 가난한 사람이 있는데, 나는 좋은 눈이 없다고 말했다. --(돈) 로은의 "눈"
이제야 깨달았다: 금우리에 잠겨 있는 눈썹을 그리는 소리를 듣는 것은 숲 속에서 한가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노래) Ouyang xiu "아구창 새"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삼국) 조조 "거북은 장수한다"
국화를 그리다' 정사쇼
꽃이 피면 꽃이 피지 않고, 독립적으로 헤지하는 재미가 나쁘지 않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국화황둥지
음력 가을을 기다리는 9 월 8 일,
만개한 국화가 활짝 피고,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는 국화의 향기-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이다.
제목 국화 황초
서풍이 정원을 두루 심었으니, 한나비는 오기가 어렵다.
만약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에 보고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