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의미

오웬 존스는 “미의 본질은 평화로운 느낌이다. 비전, 이성, 감정의 다양한 욕구가 충족될 때 영혼은 이 평화를 느낄 수 있다.

이 문장은 나에게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주었습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바라보아야만 아름다움의 본질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아름다운 것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것을 창조하기 전에 디자이너는 먼저 이런 평온함을 확보해야 합니다.

디자인은 발전의 역사가 짧았지만 20세기에 이르러 순수예술과 분리되어 독립된 학문이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언제나 기능성과 미학을 지향해 왔습니다. 즉 디자인은 더 잘 쓰일 수 있고, 점점 더 아름다워진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초기 디자인은 기능성에 큰 관심을 기울였고, 한때 미학을 차원이 배제된 것으로 여겼습니다. 건축가 Sulliv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형태는 항상 기능을 따릅니다. "여기서 형태는 순수한 디자인을 의미하며 이는 초기 디자인이 기능성에 중점을 두었음을 보여줍니다.

최초의 컴퓨터는 크고 부피가 크지 않았습니다. 기술에만 관련된 것이기도 하지만, 기능성에 중점을 둔 개념과도 관련이 있다. 애플 창업 초기에는 기술적인 면에서 장점이 별로 없었고, 애플을 섰던 가장 큰 요인이기도 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컴퓨터의 기능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컴퓨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고 싶었고, 컴퓨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구성 요소를 추가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갱 리더 Qiao는 대신 컴퓨터를 "상자"에 넣어 "상자"가 되었습니다. Apple 1에서 Lisa, iPod, 오늘날의 iPhone에 이르기까지 개인용 컴퓨터의 초기 디자인 프로토타입은 단 100년 동안만 디자인 비평을 받았습니다. 디자인은 디자인의 주요 연구 분야이자 디자인 발전과 발전의 주요 원동력이었습니다.

미술공예와 건축의 초기 역사에서는 예술적 변화의 원인이 환경과 재료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기술도 문화와 마찬가지로 당시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만, 오스트리아 미술사학자 리글은 또 다른 예술의 각도를 제시했다.

예술의 영성

예술 영성은 자유롭고 창의적인 예술적 충동은 앞서 언급한 수동적 반응이 아닌 인간의 긍정적인 창조적 정신이 물질적으로 표현된 창조적 정신적 성취이다. 디자인은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는 수동적인 표현이 아닌 내부의 능동적인 창조이다.

현대 디자인이 처음 등장했을 때 디자이너들은 이전의 역사적 디자인을 완전히 버렸고, 역사주의와 관련된 디자인은 무엇이든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디자인 컨셉은 오래 가지 못하다가 전통을 그리는 절충주의 컨셉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물리적인 사물을 바라보는 관점이 사람마다 다른 것처럼, 손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기계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것은 우아함을 좋아하고, 어떤 것은 펑크에 집착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개인적인 의견과 취향을 대변하며, 디자인에는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다른 것의 진화의 역사와 마찬가지로 항상 논쟁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부터 칭찬부터 비판, 칭찬과 비판까지, 어쩌면 이것이 발전의 촉매제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모든 사람이 주관적인 의견을 갖고 있고, 문제를 자기 입장에서 바라볼 뿐입니다. 비록 그가 옳다고 하더라도 개인적인 관점에서 보고 있는 것입니다.

디자인 관점에서 보든 다른 관점에서 보든 모든 것이 자신의 관점에서 볼 때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다른 관점을 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절충주의 개념과 디자인에 대한 미학 운동의 관점은 무엇이든 디자인하고 볼 때 나 자신의 가치를 결정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자연을 미의 모델로 여기지 않는” 디자인은 “자연을 모방한” 디자인과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겉보기에 상반되는 두 가지 견해는 실제로는 완벽하게 결합될 수 있으며 둘 다 참고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교향악단이 사람들의 일상 생활의 사소한 문제를 흥미로운 형식으로 발표하는 것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일과 일을 교향곡으로 표현한 작품이 많은 이들에게 혹평을 받았지만, 예술과 삶의 결합이 우아함과 지루함보다는 오히려 더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하이 레인보우 챔버 합창단

이 사회가 더 이상 단순한 산업이 아닌 특정 산업이 있는 것처럼 현대적인 디자인에 더 많은 믹스 앤 매치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추가하십시오. 한 산업과 다른 산업 간의 완벽한 국경 간 통합은 더 큰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주관적인 의식 없이 현대적이든 고대적이든, 국내이든 외국이든 다양한 디자인을 활용하여 디자이너가 이러한 풍부한 경험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자원은 디자인을 지루하기보다는 점점 더 흥미롭게 만듭니다.

디자인 자체의 기능성과 미학에 더해, 흥미를 더하는 것이 현대인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컨셉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