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 시대 불상의 특징
우민/HTML/111624.HTML 질문 참조: 서하 시대의 석상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답: 서하릉은 닝샤회자치구 은천시 서부의 하란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9 개의 제왕릉과 70 여 개의 귀족과 영웅이 매장된 능이 있다. 서하의 여족 귀족은 당송 정권과 왕래가 잦아 한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송릉에 비해 서하릉원의 평면은 송대의 대형 건물을 모방할 뿐만 아니라 중축선의 대칭 형식을 강조하여 서하의 권위를 상징한다. 서하 문화 특유의 묘장 제도도 반영됐다. 묘바닥에 가로대를 깔고, 통나무와 널빤지로 입구를 봉쇄하고, 칸막이로 묘벽을 만들고, 묘 앞에는 다층보탑식 영묘를 짓는 것이 특징이다. 한문화의 영향으로 서하 서화원은 전서를 실시하고 있지만 한자는 여전히 민간과 정부에 통용되고 있어 영묘 제도에도 반영된다. 인종 조인효의 수릉비정 유적지만큼 좋지 않다. 동서 두 곳이 있다. 동비정은 한문해서체로 쓰고, 서예는 창진하고, 조각은 능숙하며, 서비정은 서하전서로 써서 중원과 서하 정치,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문화가 융합된 역사적 사실을 보여준다. 서하릉릉릉릉의 매장제는 원래의' 물을 막고 흐르며, 돌을 깎아 구멍을 만드는 것, 즉 물이 그 위에 묻히는 것' 의 장례제에서 벗어났다. 한문화의 영향으로 배치는 기본적으로 당송 이후의 규정을 모방한다. 각 묘지는 10 만 평방미터가 넘는 독립된 건축군이다. 사각은 묘지의 경계를 표시하기 위해 남쪽으로부터 북쪽으로 문, 정자, 외성, 석상, 내성, 제당, 상대가 배열되어 있다. 묘지 평면은 중축선의 대칭 형식을 강조하여 서하의 권위를 상징한다. 조각용 난간, 연꽃기둥 기초, 유약동물 갈고리, 동물의 얼굴, 물방울꽃, 백자 기와 같은 대량의 건축 재료. , 모두 출토되어 그해 서하릉의 건축물이 매우 웅장하고 화려하다는 것을 반영하였다. 서하릉지궁의 형태제는 이미 발굴된 8 번 능에서 더 많은 이해를 얻었다. 묘도는 기울어져 있고, 무덤은 동굴의 형식이다. 양쪽에는 보조방이 있고, 사방 벽에는 벽판이 놓여 있다. 묘중 부장품은 매우 풍부해서 각종 금장식, 금도금 은장식, 죽조각, 동판, 진주, 도자기 등이 있습니다. 서하릉 건축조례는 송대 능원 건축조례를 흡수하는 기초에서 송릉과는 다른 독특한 풍격을 드러냈는데, 특히 서하릉은 송릉문궐에서 남신도까지의 석상을 악성어도 양쪽에 배치해 능원의 범위를 좁혀 더욱 치밀하게 만들었다. 둘째, 송릉은 정사각형의 단성이고, 서하릉은 직사각형의 중성이다. 셋째, 송릉영대는 묘이고, 서하릉영대의 위치는 영대 봉토의 표지가 아니라 20 여 미터 높이의 탑형 누각 건물이다. 넷째, 서하 묘지에는 부묘가 없다. 서하 묘지의 조사와 발굴은 서하 역사, 특히 서하 문화와 중화문화의 관계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또한:/닝샤/ningxianinfo/10 _17 _ 31_ 21 나는 네가 이 세 석상이 네가 박물관에서 본 것과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아차렸는지 알고 싶다. 이 조각상들은 매우 높고, 얼굴 채색하고, 모양이 각기 다르다. 이 초상화를 보세요. 눈이 튀어나오고 눈썹이 세워져 있고, 입속의 송곳니 두 개는 굳게 닫힌 입술을 드러내고, 두 개의 굵직한 팔은 주먹을 꽉 쥐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모양이 사납고 흉악하지 않아, 사람들로 하여금 한 번 훑어보고 잊지 않게 한다. 전체 조각상은 조형이 듬직하고 입체감이 강하며, 조각 수법이 강하고, 생동감 있고 섬세하여 서하 석조의 절묘한 기예에 감탄하며, "송대 조각 챔피언!" 이라고 불린다. 이 평범하지 않은 조각상에서 사람들은 용감하고, 끈기 있고, 강인하고, 굴욕을 참고, 자력갱생, 백절불굴의 정신을 읽을 수 있다. 아마도 이것은 190 에서 창설된 서하 당항이 약함에서 강해지는 정신적 지주일 것이다. 서하 () 가 왜 사람을 써서 비석을 들고 다니는지 전문가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5 대 10 개국 중 하나인 후촉묘에서 출토된 기네스 석상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서하 조각의 기네스 상이 후촉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시 서하의 풍습은 서남 소수민족 문화 풍습의 영향을 받았다. 서하릉에서 출토된 조각상 받침대와 이집트 피라미드 앞의 스핑크스가 능전의 수호신 같다고 추정하는 학자들도 있다. 또 복희의' 인두가 비늘이 있고, 눈이 둥글고, 뿔이 소 같다' 는 것이 서하릉의 조각상 받침대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복희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심지어 어떤 전문가들은 이 사람이 강력한 뿔, 즉 스모 선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쿼트, 손목 고리, 인물의 가슴복부와 팔의 근육을 뚜렷하게 돋보이게 한다. 특히 초립세의 유방은 모유처럼 풍족하여 탄탄하고 웅장한 느낌을 준다. 서하 중의 대머리와 짙은 눈썹은 초립세의 용감함, 강인함, 비할 데 없는 힘, 난공불락의 의지를 돋보이게 한다. 스모 선수는 일본에만 보존되어 있고, 그의 조상은 서하릉에 있는데, 이것은 의미 있는 일입니까? 악성문에는 원래 아코 니문이 설치되어 있어 너비가 약 9 미터이다. 아코 나이트는 송나라에서 널리 퍼져 있으며 명나라와 청 왕조의 렉서스 게이트라고합니다. 그것은 제왕묘, 대형 절 (공묘와 관제묘) 및 기타 고급 건물에만 쓰인다. 그것은 왕실 제도를 상징하는 문, 즉 천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무덤 앞에 있는 오두문이 음양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문에 들어가면' 명계' 에 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여기에는 검은 얼굴 판사와 소가 없다. 석상생은 석두 조각으로 조각한 문무백관과 진귀한 동물로 구성된 예절의식이다. 그들은 황제가 생전에 믿었던 문신무장과 이웃 나라 사절의 예절 장면에서 따온 것이다. 그들은 낯선 사람 같다. 무덤 앞에 석상 학생을 놓아두고 죽은 사람의 생전 안장식을 나타내며 묘지를 보호하는 상징적 의미를 상징한다. 진한 () 한 () 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제도로, 역대 내내 사용되었지만 수량적으로만 사용되었다. 석상으로 조각한 이 웅장한 이미지들을' 옹중' 이라고 부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나라에는 응우옌이라는 장군이 있었는데, 키가 컸다. 진시황은 천하를 통일하여 임파 (오늘 간쑤 민현) 를 훈족의 침범을 받지 않도록 지키라고 명령했다. 그가 죽은 후 진시황은 함양궁 사마문 밖에 그를 기념하는 동상을 놓았다. 나중에 사람들은 동상과 석상을 통칭하여' 옹중' 이라고 불렀는데, 그것들은 모든 문무장을 상징한다. 동한 창설 이후 석상생은 능원의 새대 뒤에, 신도 양쪽의 신문 앞에 놓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서하 () 는 월성 () 을 석상 () 으로 둔 곳으로 중원 제릉 정문 밖 신도 양쪽에 놓인 전통 석상과는 완전히 다르다. 3 번 묘지 4 열 총 20 개, 송릉이 석상을 신도에 등재하는 방식을 바꾸었다. 이런 몇 팀으로 배열된 방식은 석상을 더욱 집중적으로 치밀하게 만들어 묘지 남북의 수직거리를 크게 단축시켜 당과 송릉의 전체 배치보다 더욱 치밀하게 만들었다. 출토된 석인의 머리와 얼굴을 보면 석인의 키는 실물과 비슷하고 총 키는 약 2 미터이다. 이 묘하고 생동감 있는 관료나 관리들이 900 년 내내 질서 정연하게 서 있는 것을 보면, 마치 황제의 부름과 훈계를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고대 황제가 얼마나 위엄과 고귀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