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속에 그림이 있는 말 여덟 필

중만당 시절 백거이, 원직, 유차, 나인 등은 모두 시가 있는 그림, 즉 팔마를 주목하였다. 이후 송, 금, 원, 명, 청청의 일부 학자들은 그들의 시에서 이 주제의 그림을 언급했다.

(조맹의' 여덟 마리의 말' 본문 사진은 모두 인터넷 자원에서 나온 것이다)

말 여덟 필의 주제는 주무왕의 전설에서 따온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여덟 마리의 말은 하늘의 별 에센스가 환상화되어 과보산도림세 일대에 있는 조류부라는 사람이 주무왕에게 바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주무왕은 팔마가 운전하는 차라고 생각했는데, 팔마는 지칠 줄 모르고 만리삼일 여행을 갔다. 주무왕을 데리고 요지로 가서 서왕모를 뵈러 갔다가 스스로 도망쳐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이 여덟 마리의 말의 이름은 붉은 말, 도둑 리, 바이이, 뒤집기, 어떤 사람들은 절지를 부르고, 깃털을 뒤집고, 하늘을 날고, 그림자를 드리우고, 너무 밝고, 너무 밝고, 안개를 일으키고, 날개를 잡는다.

서진의 사도석은 최초로 팔마토를 창작했다. \ "도경 \" 기록에 따르면, 진 황제 시마 연의 고대 버전 팔마투 를 얻었다, 위의 노란색 실크 는 캔버스이지만, 이미 썩었다, 그래서 생활 사도석 은 모델로 썼다. 다시 말해, 스토석의 팔마투는 선인의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또한 이를 소재로 한 화가는 당대의 한간, 송대의 진거충, 진대, 원대의 조맹조, 명대의, 그리고 청대의 고, 요, 김정표, 청대의 서구 화가 이그네시우스 시첼바트, 란즈닌 등이 있다. 현대 화가 서비홍의' 팔마투' 도 그림 속의 걸작이다.

사도석의' 여덟 마리의 말' 은 역대 황실이 좋아하는 소장품이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모조품이 등장하여 세상에 보였다. 사진 기록에 따르면 사도석의' 팔마투' 는 남송, 치, 량, 진시기에 국보로 여겨졌다. 수나라 가 첸 을 파괴 한 후, 이 그림은 왜 bi 소득 이었다. 하약비는 수나라의 유명한 군인이다. 그는 수군을 고궁에 영입하여 중화인민공화국의 성립을 위해 공훈을 세웠다. 이 그림은 그가 타이성을 깨뜨렸을 때 얻은 것으로, 후에 제왕 양창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준마의 발굽 40 필과 금단 50 필로 바꿔 수나라 황제 양광에게 바쳤다. 수당 () 이 왕조를 바꾼 후에도 팔마 () 는 여전히 궁중 () 에 남아 있다. 당태종 정관 년 동안 이세민은 이 그림을 이태 왕비에게 빌려 주었다. 대략 이 시기에 팔마가 복제되고 전파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사도석의 말 여덟 마리가 아직 황족의 손에 있다. 명대 왕세정' 익주 4 고' 는 "정관 공적화사, 역사에 말 여덟 마리가 있고, 수나라 관서를 위해 송선화, 황제가 화보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두루마리는 비록 깨졌지만, 여전히 비밀당의 인장이 있다. 즉 조무흥, 백겸당도 사서로 정해져 있어 의심할 여지가 없다. " 원명청 삼조의 정사에는 이미 사도석 팔마의 공식 기록이 없다.

팔마를 주제로 한 시는 10 여 곡이 있는데, 대부분 중만당 시인이 지은 것이다. 관련 시사에서 주무왕과 관련된 전설을 자주 인용한다. 예를 들면' 무만팔마가 텅 비어 있다'. 요지는 서왕모연에 갔다. "무만지는 무단결석이다. 그리고 그는 부산의 끝에서 말하고 황혼의 쿤룬에 머물렀다." (원직) "무만의 삶은 그가 할 수 없는 것이다." (로엔) "어제 주무왕은 여기저기 여행을 다녔고, 그리고 ... 쿤론니 요치로 올라갔고," (범군) "목만은 가장 초연한 승마를 타고 ... 요치태후방까지만 가다. (우 쳉) "등등. 전설과 관련해서, 왕엄의 말 여덟 마리의 기원은 하늘의 별으로 귀속되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이 물건은 세상에 보물이라고 불렸지만, 스타의 본질에서 이상한지 모르겠다." (바이 주이); "하늘에는 9 개의 별이 있고, 서역화룡이 있다" (위범); "방 안의 별빛이 영하를 비추고 그것을 신기한 조랑말로 만들었다." (왕 이삭)

-응? 또' 팔마' 라는 시는 주로 그림 속의 말 여덟 마리를 찬양하는 것이다. 하나는 팔마의 질주 속도와 피로에 대한 찬탄을 표현하는 것으로, 저자가 전설이나 심미 상상력에 근거하여' 바람과 발이 얼마나 가벼운가' (로음) 와 같은 묘사를 많이 한다. "일행만리비행" (백거이) "목왕 팔군은 쉬지 않는다" (유차) "그는 말처럼 날고, 행만리도 쉬지 않는다." (팬 6 월) "저우 지아 댐 말 비행 전기" (쩡 바이). 둘째,' 등 용, 목 코끼리, 근골 고지방, 육강체' (백거이) 와 같은 그림 속 여덟 마리의 말의 외모와 역동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류종원이' 팔마투' 에서 묘사한 바와 비슷하다.' 용기짠향, 용봉기린 사마귀' 와 돌과 비슷하다. 이렇게 당인이 본 팔마투의 말 모양은 완전히 실감나지 않는다. 명대는 일찍이' 야오집팔마' 에서 팔마의 자태가 기괴하다고 백했다.' 뾰족한 귀는 가을 대나무 배치를 나누고, 주먹은 복숭아꽃으로 가득하다. 고기는 쌓고 으쓱하고, 최위, 그리고 전치가 이렇게 용미디어에 능하다. 서리발굽이 얼음을 깨려고 하자 위군은 뒤로 물러나려고 했다. " 범군은 그의 시' 여덟 마리의 말' 에서 그가 본 화면 속 말의 자세를 전문적으로 묘사했다. "털이 머리를 감고, 열두 발굽이 같고, 자세가 부드럽고, 유쾌하다. 말 다섯 마리가 자유롭거나 여전히 울부짖고 있다. 목축업 자가 목축업 자를 이끌고, 시스템은 스카프입니다. " 명대 왕택은' 조팔마' 에서도 조맹전마의 자세를 썼다.' 형세나 노여움은 까치 같다. 내가 위강에서 목욕하는 것으로 의심되는데, 몸에는 모두 용화가 있다. " 건륭황제는' 고지화 팔마투' 에서도 이 여덟 마리의 말의 자세를 묘사했다.' 두 마리의 말이 함께 질주하고, 한 마리의 말이 한가롭게 쾌활하다. 두 사람이 누워 있는데, 늙은 말이 가려운 것이 마치 용과 같다. 시계에 관해서는, 그는 자신을 신이라고 불렀고, 연기는 땅에서 떠올랐다. 아무 일도 없이 바라며, 두 사람은 서로 임재하여 용인한다. " 명청팔마와 당인이 본 장면은 매우 다르다. 팔마의 창작이 진화과정을 반영한 것으로, 원래의 말 같은 의도에서 사실적인 발전에 이르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