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은 남자입니까, 여자입니까?

관음의 성별 수수께끼

중국의 많은 불교 성지에서는 관음보살의 이미지를 자주 볼 수 있는데, 특히 4 대 불교 명산 중 하나인 푸타산에서 볼 수 있다. 전승은 관음현령의 도장으로, 지금의 말로 관음의 구역이라고 한다. 이곳의 관음보살은 자연히 더욱 날뛰게 된다.

관음, 본명 관세음보살, 산스크리트어는' 아폴로기 로티로티' 또는' 아폴로기 로티슈와로' 로 음역된다. 중국 한족 사찰의 문수, 보현, 지장보살과 함께 4 대 보살이라고 불린다. 불경에서 관음은 대비보살이라고 불린다. 모든 고생 중생은 그 이름만 성심성의껏 외우면 된다.' 관세음' 은 관세음을 해방시킬 수 있다. 관음은 2 월 19 일에 태어났고, 열반일은 9 월 19 일이며, 개오일은 6 월 19 일이라고 전해진다. 이 3 일은 독실한 신도들이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는 중요한 날이다. 당대에 이르러 당태종과 이세민을 기피하기 위해 관음이 관음으로 개명되었다. 관음은 민간에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드라마' 서유기' 의 방송은 관음의 명성을 더욱 크게 만들었다. 하지만 당신이 묻는다면 관음은 남자인가 여자인가? 확실한 답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이른바 관음상과 관음에 관한 기록에는 남자, 여자, 동의할 수 없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기록에 따르면 관음은 원래 인도 브라만교의 좋은 아이로, 쌍마동, 일명 마두관음이었다. 그의 행동은 그의 사상보다 빠르다. 불경에서 그는 "태자가 아니라 좋은 사람이며 관음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고 말했다. "여래에는 연꽃 두 송이, 두 아들, 좌측 이름은 보위를 뜻하는 관음이다." 석가모니의 둘째 아들은 관음보살에서 죽었다. "불교에서 불학파는 관음이 아미타불의 제자라고 생각하고, 밀교파는 관음이 아미타불 주변의 중고인이라고 말한다. 태평광기' 에는 한 내시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의 아내가 신에게 아무 이유도 없이 잡혀갔고, 혼수상태에 빠져서 태감은 관음보살을 청해 복을 빌었다. 내시의 아내는 밤에 한 스님이 그녀를 구하러 오는 꿈을 꾸었다. 이 스님은 관음이다. 위의 기록과 전설에서 관음이 원래 남성이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민간에는 관음을' 황후' 라고 부르는 풍습이 있고, 기록에도 관음을 여자로 하는 예가 있다. 연대기 통신에 따르면 남산도선 변호사가 관음대신에게 운명을 묻자 대신이 대답했다. "옛날 주님은 장엄하다고 하셨고, 아내는 보응을 낳고, 세 딸을 낳고, 묘언을 알고, 모은을 올리고, 계절에는 묘선을 말했다." 묘선공주는 관음보살입니다. 또한 "관음보살은 항혼입사를 비구니로, 아궁이에 노예로 삼았다" 고 기재했다. 이 기록들은 또한 관음이 여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관음은 남자이고 여자다.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남자이고, 하나는 여자다. 당나라 이전의 관음조상은 대부분 건장하고 뼈가 아름답고 용모가 청수하며 여성의 얼굴이 아니었다. 당대에 이르자 관음상의 얼굴은 점점 풍만하고 둥글게 변했고, 이어 더욱 수려하고 눈썹이 가늘고 검은 머리 데이버가 여성 이미지가 되었다.

관음이 남자인지 여자인지에 대해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논쟁이 그치지 않았다. 필자는 관음이 원래 남성의 몸이었다가 나중에 필요에 따라 여성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대중종교사전에 따르면 관음조상은 남북조, 성당 이후 시작된다. 당나라 때까지 관음이 여자가 되었다는 말도 있다. 사실 관음조상도 점차 진화하고 있다. 초당관음조상과 성당관음조상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우리는 투명한 치마를 입고 얼굴이 풍만하고 부자가 되는 것과 같은 그라데이션 과정을 볼 수 있다. 당시 여성미의 특징에 맞는 것이지만 아직 완전히 여자가 되지는 않았다. 송대에 이르러서야 관음이 여성 이미지가 되었다. 송대 고승수경 선사는 일찍이' 금린 천치마' 로 관음의 옷차림을 묘사했다. 오승은의 작품에서 관음은 더욱 "옥면이 자연히 기뻐하고, 입술은 약간 빨갛다" 고 말했다. "태슬 장식 구슬, 향환명, 먹구름이 교묘하게 판룡만두를 접고, 바람을 따며 시골을 가볍게 떠다닌다." "9 시 꽃한" 에서 여실인이 나타났다. "현대에 이르러 그의 책스튜디오에서 마천은 관음의 화법이 여래와 비슷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관음의 성별 특징이 여래와 같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의 선불도에서 관음의 이미지는 거위 얼굴, 가늘고 긴 눈썹, 약간 두꺼운 턱, 검은 머리카락이 귀에 드리워져 있는 모습이다. 목에 상단 동그라미, 가슴 반나체, 안자가 살짝 드러났다. 손목 소맷부리에서 팔찌까지, 팔은 시냇가의 바위에 걸쳐 있고, 손가락은 가늘다. 묵상하고 있는 여실물 같다.

관음을 여성의 몸으로 그리거나 빚는 것은 잘못이라는 의견도 있다. 명대 문학 비평가 후응린은' 장 악웨이담' 에서 "오늘 관음을 그리는 사람은 모두 여자들이다" 고 말했다. 선화화보' 에 따르면 당송 시대에는 유명한 수서 관음이 많았고, 아무도 여성관을 착용하지 않았다. " 당나라 이전에는 조각상이 여자로 만든 것이 아니었다. "중원, 무식한, 미처녀가 묘촌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한 푼의 가치도 없었다. ""

후응린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관음 성별을 논의할 때, 단지 초상화에 근거하여 불교 경전을 연구하고, 근원을 추적하지 않고, 불교와 생활의 * * * 수요도 고려하지 않고, 관음 성별을 판단할 때 많은 사람들이 모호하고 혼란스러웠다.

우리는 부처가 인조된 이상 관음의 이미지가 사람들의 요구에 따라 남성에서 여성으로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최근 관음 이미지 변화의 원인을 분석해 두 가지를 요약했다. 첫째, 불교의 필요성. "만약 출가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관음은 비구니, 황후, 왕처, 매춘부, 처녀 등으로 그와 이야기한다." 관세음보살은 비구니 한 명, 훌륭한 여자 한 명, 노인 한 명, 속인 한 명, 도살자 한 명, 브라만 한 명, 여자 한 명, 처녀의 몸을 보았다. "관음은 신분과 성별을 바꿀 수 있다. 사람들이 관음의 여신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습니까?

두 번째 이유는 국민의 필요이다. 천지는 음양으로 나뉘고, 인간은 자웅으로 나뉜다. 여자는 인류의 절반을 차지하고, 신선과 귀신계에도 여자가 있다. 보살만이 전부 남자라면, 그것은 황무지가 될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일률적' 은 사물의 발전 법칙에 맞지 않고 불교 생활의 현실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게다가 불교 제자가 많고 부처님을 믿는 여성도 많다. 여성 보살이 없다면, 여성 신도들은 불교도가 될 희망이 없다. 그들의 적극성과 진취정신을 꺾을 수밖에 없다. 불교는 아무도 묻지 않고, 향불이 원활하지 않고, 재원이 고갈될 수밖에 없다. 사람들은 불교계조차도 남경녀를 중시하고, 여자 수행도 소용없다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장기간 남보살을 숭배하면 남녀가 주는 것과 받는 것을 분간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여성은 평화, 부드러움, 선함, 친절의 상징이다. 그들은 그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재난을 이겨낼 수 있는 여보살이 있었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이유로 여보살의 탄생이 불가피하게 되면서 관음은 식견 있는 사람의 의견을 흔쾌히 받아들여 여관음의 미모를 보완했다. 무거운 기대도 없이 그는 마침내 정옥한 소녀가 되었다. 여자는 그녀를 존중할 뿐만 아니라 남자도 그녀를 존중하고 그녀의 총애와 건강을 얻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