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한 편을 어떻게 쓰는가?

첫째, 시의 제목.

시 한 수의 제목은 일반적으로 시 전체의 영혼이며, 세심하게 정련해야 한다. 시의 내부 주선일 수도 있고, 소설의 취지와 비슷할 수도 있다. 물론, 시의 제목도 간단한 코드일 수 있으며, 시의 내용은 비교적 풍부하다. 여기서는 시의 제목을 인코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둘째: 시의 길이.

일반적으로 시의 길이에는 엄격한 제한이 없고, 몇 줄, 심지어 수백 줄까지 갈 수 있다. 몇 줄, 심지어 몇 글자까지 짧을 수 있다. 하지만 시 자체에는 언어 장력이 있어 언어 장력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며, 마음대로 줄이거나 연장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시 언어의 긴장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과유불급해서는 안 된다. 둘 다 좋은 선택이 아니다.

셋째: 시의 취지.

시 자체는 의도도 없고 의도도 있을 수 있지만, 언어와 기교에 따라 의도가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엄밀히 말하면, 시의 취지는 소설의 취지와 다르지만, 우리는 소설의 취지를 참고하여 시에 뜻을 세울 수도 있다. 시의 개념은 소설만큼 엄격하지 않다. 시의 개념은 단지 단서일 뿐이다. 시의 뜻을 구체적으로 말해야 한다면 분명히 말할 수 없다. 시는 이해할 수 있을 뿐, 어떤 이론 교과서를 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시의 구상은 순간적인 일이다. 시의 문장이 당신의 머릿속에 형성될 때, 의도는 이미 생겨났고, 단지 몇 글자나 몇 단어만 생산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러나, 바로 이 단어들이나 단어들이 구상을 따랐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생각을 분명히 해야 한다면, 너는 소설의 생각을 참고하여 결정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시의 제목에 달려 있다. 시명 자체가 시가 둘러싸고 있는 중심이다. 따라서 한 편의 시의 제목은 간단히 이 시의 의도라고 여길 수 있다.

넷째, 시의 언어.

시의 언어 운용은 상당히 복잡하니, 여기서는 몇 가지 요점만 말한다. 시의 언어는 정련과 장력을 요구하는데, 이를 짧고 용맹하다고 한다. 언어의 온도를 파악하다. 언어온도란 시 자체의 언어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과장하지 말고, 주제를 과장하지 말고, 제멋대로 누설하지 말고, 또한 없어서는 안 된다. 주제를 압축하지 말고 억누르지 마라. 내면의 음악감이 있다. 음악감은 바로 쓴 시가 낭랑하고, 노래 형식으로 부를 수 있어야 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정련해야 하며, 진흙을 끌고 물을 끌어서는 안 되며, 엄격한 요구는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좋은 시는 가수가 직접 작곡하여 부를 수 있다. 내면의 긴장이 있을 것이다. 긴장은 시의 탄력성이다. 그것은 소설 언어의 탄력성과 마찬가지로 너무 길거나 너무 짧을 수 없다. 시의 길이에 관해서는, 시의 뜻에 따라 정해야지, 질질 끌면 안 된다.

시를 강에 비유하면, 그것이 어떻게 흐르든, 이 강은 항상 강둑 안에서 흐르며, 결코 강둑처럼 범람하지 않을 것이다. 산문은 그렇지 않다. 양안을 완전히 침수할 수도 있고 강둑에 흐르기만 할 수도 있다. 이것이 시와 산문의 상대적 차이다. 그러므로 시는 결코 범람하지 않는 강이다.

다섯째: 시의 기교.

시의 기교는 가장 복잡한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시와 기타 문체의 글쓰기는 기본적으로 세 단계를 거쳐야 한다.

1, 의식의 흐름 단계, 즉 순의식의 유동성 창조, 생각하는 대로 쓰는 것, 정관이 없는 글쓰기 방법.

2. 각종 기교의 운용, 개요 단계, 즉 자신의 작문 의도, 사고, 아이디어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작문 방법을 선택하여 창작하는 것, 일반적으로 글쓰기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작문 의도를 알 수 있고, 명확한 주선과 정확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길에서 도로 표지판을 보는 것과 비슷한 창작 단계의 루틴이다.

3, 나 없는 단계, 즉 네가 각종 기술을 장악하고, 실루엣도 없이 창작할 수 있고, 비슷한 기술이 너를 따라 단계에 있다. 하늘에서 자유롭게 나는 단계와 유사하다. 너는 각종 기술을 습득했다. 어떤 기술을 찾을 필요가 없다. 기술은 자연히 자연스럽지 않다.

그러나 어느 단계에서든 기술이라는 단어는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시의 기교는 다른 문체보다 조금 복잡하지만 다른 문체와 비슷한 점도 있다.

시의 기술 중 하나: 풍부한 상상력

상상력은 시 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 마디로, "풍부한 상상력이 없으면 좋은 소설가, 철학자, 정치학자가 될 수 있지만 결코 좋은 시인이 될 수는 없다." 이 말은 맞지만,' 시는 무의미하게 온다' 는 말이 있다. 물론, 시는 허튼소리가 아니라, 단지 시가 창작의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며, 그 상상력의 구현이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 창작자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능 중 하나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분위기는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독자들이 시대의 맥박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시대가 발전하고, 사회가 변화하고 있으며, 모든 시들지 않는 시가는 모두 자신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두리도 같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왜 노두는 시성이라고 불리는데, 이씨는 시선으로만 불리는가? 두포의 시에서 우리는 한 세대의 성당의 풍채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백은 방탕하다. 비록 그의 시풍은 하늘하늘하지만, 그는 무작위적이어서 시인이 되었다.

기운은 표상과 내포 사이의 허황된 관계를 가리킨다. 어떤 영혼이라도 반드시 하나의 몸을 대표해야 한다. 육체가 없으면 영혼을 갖는 것은 불완전하다.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육체명언) 그러므로 영혼은 표상을 통해 나타나야 한다. 외모는 영혼에 의해 만들어져야 한다. 나타 역시 연꽃 한 송이가 화신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영혼이 몸을 둘 곳이 없다. 시에서 영혼은 하나의 사상, 일종의 의식을 구현한다. 그러나 어떻게 그것을 현실로 만드는지는 전적으로 개인의 이해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곽소천의' 선대장': "젊은 연대서가 한 생산대장/손에 경쟁하는 계획은 군령장/박수/마을을 들어 올리거나/들어 올리고/넓은 어깨에 올려놓는 박수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상당히 잘 번역되었다. 이곳의 박수는 모두의 신뢰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