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孝)노스님은 19세에 푸저우(富州) 구산(郡山) 옹취안사(永泉寺)에서 출가했다. 종교명은 구안(固庵), 예명은 덕청(德淸)이다.
청나라 도광재위 초기, 중국이 외세의 침입을 받자, 노승 허운의 아버지 소우당씨가 관직으로 태어났다
취안저우에서. 샤오씨와 그의 아내 옌씨는 불교를 믿습니다. 안타깝게도 마흔이 넘은 샤오씨는 아직 아이를 낳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부부는 개원사에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러 갔다가 돌아와서 같은 꿈을 꾸었는데, 긴 수염과 녹색 옷을 입은 노인이 호랑이를 타고 샤오 부인의 품에 안기는 꿈을 꾸었습니다. . 얼마 지나지 않아 샤오 부인은 임신을 했고, 10개월 뒤 샤오 씨 가문의 유산을 잇기 위해 아들을 낳을 날을 고대하고 있었는데, 샤오 부인은 나이가 많고 부족했기 때문에 큰 아들을 낳았습니다. 체력이 약한 그녀는 미트볼이 갑자기 임신하는 것을 보고 너무 겁이 나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때, 약을 파는 노인이 자원하여 미트볼을 칼로 자르는 일을 도왔다. 그 안에는 하얗고 뚱뚱한 어린 소년이 있었다.
샤오 가족 모두가 슬퍼하면서도 어느 정도 위로를 받았습니다. 엄마 없이 태어난 아이는 첩 왕씨 부인의 보살핌을 받았다. 이 아이는 다른 아이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유일한 특별한 점은 가족과 함께 절에 가서 예배드리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열세 살 때 고향 후난성(湖南省) 사찰에서 불상을 보고 부처님의 염불 소리를 들었고 매우 행복했고 어린 나이에 승려가 되겠다는 생각을 품었다.
청춘들의 염원
쉬윤은 17세 때 조용히 집을 떠나 산에 여러 번 올라갔지만 그때마다 가족들에게 발각됐다. 하지만 10대 아이들이 두세 번 연속으로 집을 나갔기 때문에 샤오 씨는 걱정이 됐다. 승려가 되고자 하는 그의 생각을 불식시키기 위해 샤오 씨는 그와 젊고 아름다운 두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허운대사는 부처님께 헌신하여 시간이 날 때마다 첩과 두 아내에게 설법을 하였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둘은 부부에서 순수한 부부로 변하였다.
선봉 8년, 스승의 나이는 19세였다. 때가 왔다는 것을 알고 그는 복주 고산 옹천사에서 출가하여 묘연대사로 개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가족들이 그를 쫓아오고 있었기 때문에 주인은 간단한 옷을 가지고 산속 동굴에 숨어 있었고, 그는 호랑이와 표범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배가 고프면 야생 과일을 먹었고, 목이 마르면 샘물을 마셨다. 매일 동굴에서 경전을 외우고 열심히 수행했습니다.
3년 뒤, 아버지가 퇴직 직후 병으로 돌아가시고 왕여사님과 두 부인도 비구니가 되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스승님은 마음에 근심이 없으셨고, 산에서 내려와 스님의 말씀을 듣고 명상하며 법화경을 들으며 바다를 건너 보타산으로 가서 법을 구하셨다. .
눈 깜짝할 사이에 스님은 20년 넘게 스님이 되셨습니다. 그는 태어나서 어머니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우타이산에 경의를 표하기로 결심하고 세 걸음 만에 우타이산에 도달할 것을 서원했습니다. 그는 산에 참배하러 가던 중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황하(黃河)를 건너다가 눈보라를 만나 얼어 죽을 뻔했는데, 효심으로 인해 그를 구해주었다. 그는 설사에 시달렸고 거의 기절할 뻔했습니다. 그는 Wenji가 Manjushri Bodhisattva의 화신이라고 믿었습니다. 마침내 3년 만에 그는 산에 공양하여 은혜를 갚고자 하는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스승은 우타이산을 숭배한 후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유명한 산과 고대 사원을 방문하고 저명한 승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그는 티베트를 거쳐 인도에 들어가고, 부탄을 거쳐 실론에 들어가 법을 전파하고 도처에 사람들을 구했다. 56세 때 강소성 높은 사찰에서 12번 연속 구타를 당했다.
8일째 되는 날 셋째 밤, 호기 선사는 물을 끓이기 위해 선당에 들어갔다. 그리고 쉬윤 스승님의 손을 튀겼습니다. 컵이 '찰칵' 소리와 함께 깨졌고, 쉬윤 스승님은 갑자기 평소의 의심이 갑자기 깨졌음을 느꼈고, 꿈에서 깨어난 것처럼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이후 스승님은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남양까지 여행하셨고, 말라카, 쿠알라룸푸르, 대만을 거쳐 가는 곳마다 계율을 구하고 개종하셨습니다.
군중은 종종 수천 명에 달했고 그는 그가 아끼는 모든 돈을 아쉬람을 짓는 데 사용했으며 삶에 대한 태도를 결코 바꾸지 않았습니다.
구름문 사건, 법과 종교교육 수호
항일전쟁 당시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충칭으로 가서 호국회의를 주재했다. 돌아오는 길에 운문(Cloud Gate)을 지나 형경(景景)을 보았다.
가시나무 속에는 절을 열었던 문연(文致)의 육신이 모셔져 있는 고대 사찰이 남아 있다. 운문 선사는 옛 견해를 되풀이하기로 결심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이는 노승 Xuyun에게 인생 최대의 재앙을 가져왔다. 바로 '구름문 사건'이다. 범죄자들은 절을 에워싸고 노승을 때려 거의 죽일 뻔했습니다. 스승은 심한 구타를 당하고 9일 이상 숨을 쉬지 못했지만 살아남았을 뿐만 아니라 앉아 있는 동안 미륵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당신의 카르마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돌아가서 기다려야 합니다." 지시 사항은 정말 이상한 일입니다.
서윤 노승은 115세 때 사람들의 탄압에 대한 믿음이 불만스러워 불교협회 회장직을 거부했다.
그는 북경에서 장시(江西)성 용수운거사(永秀雲居寺)로 갔습니다.
선사는 항일전쟁 때 사찰이 파괴되자 당나라의 옛 견해를 과감히 회복하기로 결심했다.
1959년, 서윤 노승님의 나이는 120세였습니다. 국내외 제자들이 스승님의 생일을 축하하고 싶었으나 스승님이 만류하여 그만 두었습니다. 아직 준설되지 않은 운주사 명월호와 해회탑이 반만 건설된 것을 걱정했기 때문이다. 이때는 다들 이미 만성소화불량 증상을 겪고 있어서 죽 한 그릇 정도만 먹을 수 있을 정도였다. 스승님은 신자들에게 진여사를 건립한 후에는 더 이상 기부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4월에는 우리가 살던 외양간에서 사진을 찍어 가장 만족스러운 것을 골라 세탁한 뒤 기부해주신 친척, 친구, 신도들에게 나눠드렸습니다.
지난 8월 노스님은 기숙사 문에 '오늘은 손님이 안 오네요'라는 쪽지를 붙였다. 10월이 되자 병세가 점점 심각해졌습니다.
간헐적으로 쌕쌕거림과 기침이 나기도 했습니다. 혼수상태에 빠져 있었지만 여전히 제 일을 해야 했습니다. 12월에는 모든 사람들이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노스님에게 조의를 표하러 왔습니다. 노스님은 침착하게 말했다: "당신은 지금도 세속적인 일을 하고 있습니다. 본당에 가서 부처님 명호를 저에게 외우십시오!" 노스님이 천천히 말씀하셨다. "계를 부지런히 행하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지혜를 갖고, 탐욕과 성냄과 무지를 소멸하라." 잠시 후에 말씀하셨다: "정념으로 마음을 바로잡아라." , 용감한 정신을 기르고 세상 사람들을 구하십시오.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일찍 가세요.”
10월 13일, 노승님은 볼이 살짝 붉어지며 명상했습니다. 스승은 손바닥을 모으고 모두에게 '잘 지내라'고 말하고 떠났다.
그는 세상에서 120년을 살다가 죽은 뒤에 윤주산 해희사에 장사되었다.
서윤 노승은 연금술 하나, 지팡이 하나, 모자 하나, 종 하나를 가지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자신을 구하고 남을 구했다. 노승의 삶은 그가 자주 말한 것과 같습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모든 것이 환상입니다. 하늘에 새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까? 도교는 어떻습니까? 노승이 이렇게 말했지만 그는 무엇입니까?" 그의 생애에서 세상에 남겨진 것은 그가 세운 눈에 보이는 사찰과 절뿐만 아니라, 사람을 구하고, 세상을 구하고, 법과 종교를 수호하려는 결코 잊지 못할 그의 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