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여봉은 중국의 고전적인 사랑 이야기를 대표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녀는 눈물의 아름다움에 빠져 있었지만 시인은 그녀를 위해 찬송가를 한 곡 부르지 않아 그녀를 우월하게 했다.
손수건을 휘두르는 것은 세속적 관념을 대표하는 반면, 손의 갑작스러운 회수는 시인의 각성과 신경의 고통을 보여준다. 더 좋은 것은, 그것이 문제가 되었다는 것이다. 당신은 의기투합한 사람을 찾고 있습니까? 시인이' 눈을 꼭 가린다' 고 했을 때, 나는 그녀의 마음이 어떤 파도를 휘젓고 있는지 몰랐고, 이 눈물은 여신을 위한 천년의 고독을 위한 것이라는 것만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세속적인 칭찬이 흩어지자, 슬픈 시인은 여전히 선미에 서서 "옷자락이 흩날리며, 한 송이의 줄기찬 구름처럼 생각이 난다." " 그녀의 맞은편의 안개 속에서 신녀봉은 눈물로 만들어 졌는데, 이런 장면은 화가의 손에 불후의 그림이 될 것이다. 강타오, 너의 목소리를 높이고 너의 목소리를 낮춰라' 는 시인에 대한 반응인 것 같다. 이 말들은 평범하지만, 교묘한 안배는 돌로 금을 만든다. 이런 안배는 결코 건축의 미관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것이 가져오는 독특한 리듬은 마치 세차게 솟구치는 조수와 하나가 되는 것 같다. 이 말은 또한 이런 계단식의 안배를 극치로 발휘했는데, 아마도 작가에 대한 일종의 계시일 것이다.
아름다운 꿈은 아름다운 슬픔을 남깁니다.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대대로 전해 내려올 때, 사람의 슬픔과 마음이 석두 되는 것을 누가 느낄 수 있습니까? 네, "마음이 정말 석두 될 수 있을까?" 이 간단한 문제는 여신의 허무맹랑한 꽃을 털어내고, 그녀의 외롭고 처량한 마음을 드러냈다. 당연히, 심 혼은 석두 일 수 없다. 석두 된 것은 그녀의 몸일 뿐이다.
시인의 배신은 전통적 애정관에 대한 배신, 여성의 종속적 지위에 대한 배신, 인류의 행복을 희생양으로 하는 도덕관에 대한 배신이다. 천년을 전시한 여신이 인간의 불꽃에 시달렸지만, 결국 건조된 제물일 뿐, 인간의 행복은 그녀에게 속하지 않을 운명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장자운: "나는 그림에 꼬리를 끌고 싶다. 클릭합니다 전통 도덕의 속박 아래 수많은 여성들이 제단에 오르려 하거나 원하지 않고, 잇달아 정절 방앗간을 건설하였다. 사람들은 이 고전적인 사랑에 감탄할 때 아래층에서 신음하는 영혼을 결코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시는 구상에서 예술에 이르기까지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의 우아한 획은 간단한 장면을 영원한 한숨, 교묘한 리듬, 교묘한 질문, 동정이 결합된 그림을 모두 쓴 것이다.
물론 이 시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내 마음 영원히' 의 시가 아니라 새로운 희망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가장 큰 약점은 인문적 배려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몸을 의로로, 몸을 자선으로" 는 필연적인 준칙이다. 개인은 단지 도구일 뿐, 도덕 앞에서 모든 것을 희생할 수 있다. 나는 이런 도덕적 압박이 엄한 형벌보다 더 무거운지 정말 모르겠다. 왜냐하면 인심을 압박하기 때문이다. 사실, 왕부의 고수는 더 이상 사랑이 아니라 도덕일 뿐, 시종일관 도리깨 끈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인은 도리깨 끈의 위장을 찢고 대담하게 세속적인 즐거움을 추구한다.
나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행복하게 하는 것이 가장 높은 신조라고 굳게 믿는다. 어떤 사람, 어떤 제도, 어떤 신앙이든, 아무리 신성하더라도, 이 신조와 충돌하는 한 즉시 버려야 하지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어리석은 편견을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며, 오히려 그들을 위해 가장 훌륭하고 선량한 사람을 다치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왕부석
이것은 고대 민간 전설을 바탕으로 한 서정시이다. 옛날에는 한 여자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남편이 집을 떠난 지 오래되어서 매일 산에 가서 남편이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몇 년 후, 남편이 돌아오지 않자, 여자는 산꼭대기에서 석두 () 로 변했다. 석두 의 이미지 는 마치 앞을 바라보는 여자 같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석두 를 왕비석 이라고 부르며 이 산 을 왕비산이라고 부른다. 이 이야기는 오늘 호북성 무창 부근에서 기원했다. 그것의 광범위한 전파로 많은 곳의 왕미산, 왕미석과 왕부대가 기대하고 있다. 중국 고전시에는 이런 낭만적인 민담을 소재로 한 작품이 많다. 왕건의' 왕부시' 는 다정한 스타일로 많은 시 중에서 독보적이다.
처음 네 마디, 열두 글자는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왕부의 그림을 그렸다. 여기에 큰 강이 하나 있는데, 왕미산이 강둑 위에 우뚝 솟아 있다. 산꼭대기에 거석 하나가 우뚝 솟아 있어 마치 여자의 머리처럼 보인다. 산, 서서 어이가 없다. 물이 계속 흘러가고 있다. 산, 물, 돌, 움직임이 어우러져 반짝반짝 빛나고 이미지가 분명하여 말할 필요도 없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묘사에는 풍부한 사상 내용과 시인의 깊은 정이 담겨 있다. "망부 하장" 은 왕부석의 환경과 분위기를 썼다. 유유하다' 라는 단어는 천고에 흐르는 강을 묘사하며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면서 짙은 서정 분위기를 연출했다. 동시에 왕미석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강가에 서 있는 석두, 즉 강가에 서 있는 영적인 석조처럼, 생명이 있고, 그리워하고,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정물을 배경으로 움직이는 이런 수법은 그림을 생동감 있게 입체화할 뿐만 아니라 한 여자에 대한 끝없는 동경도 함축하고 있다. 여기까지 읽으면, 우리는 당연히 백거이의' 장그리움' 의 명구를 떠올릴 것이다. "사룡은 용을 미워하고, 증오는 끝이 없다." " 이런 끝없는 감정은 끝없는 강과 비슷하지 않습니까? 이곳의' 유람' 은 풍경에 대한 묘사, 렌더링 환경과 분위기, 사람에 대한 묘사로 향수의 정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두 문장은 분리할 수 없고, 생동감 있고 의경이 있어, 정말 일석삼조이다.
"석두, 결코 뒤돌아보지 않는다" 시인은 의인화한 방식으로 왕부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캐릭터화, 석두 가 되었다; 석두 역시 영매술, 즐거움, 인물의 조화, 정서와 정경이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왕부의 생생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아내에 대한 오랜 동경과 사랑에 대한 충성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두 문장은 윗글을 바짝 붙임으로써 오래되고 아름다운 민간 전설에 대한 생동감 있는 예술 개괄이다. 펜은 많지 않지만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다음으로,' 산우일 매일' 은 왕미석이 반석처럼 견고하고, 오랜 비바람, 월, 낮과 밤, 여전히 강기슭에 우뚝 솟아 있으며, 원래의 마음을 바꾸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에 쓴 것은 석두 이미지와 성격인데, 여전히 사부의 충후함이다. 그녀는 고난과 고난을 겪으며 그리움의 고통을 겪었고, 여전히 죽음과의 열애 속에서도 먼 곳의 행인을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단순하고 아름다운 절조, 이런 충성스러운 사랑은 동정과 존경을 받지 않습니까?
천종의 그리움, 만 종의 이별, 그녀는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에게 얼마나 많은 것을 토로해야 하는가! 행인이 돌아오면 제때에 말을 한다. "시인은 문장 끝에 펜을 내려놓고 먼 길을 떠난 남편이 돌아오면 강가에 서 있는 이 석두, 그리움의 마음을 토로할 것이라는 로맨틱한 추측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데 남편은 어디에 있습니까? 행인은 언제 돌아옵니까? "내 마음이 베였다. 너도 알잖아." (곽진' 자정 4 시 노래', 상호애), 그녀의 남편은 아내의 상사병을 알고 있었나요? 행인이 돌아오는 날 석두 말을 할 줄 아세요? 이 모든 것은 독자에게 생각하도록 남겨 두었지만 시인은 뚝 그쳤다. 결론은 정말 근심 걱정 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어 아름다운 계몽과 즐거움을 준다.
이 시는 소박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시인은 단지 임신한 단편과 자신의 순간적인 감정으로 한 장면을 묘사했을 뿐, 조금도 힘들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애틋하고, 씹고, 생각을 자극하고, 애틋하고, 사람들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