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 유파의 형성에서 알 수 있듯이, 서로 다른 분야, 서로 다른 문화 환경은 반드시 화가의 서로 다른 표현 기법과 스타일을 만들어 낼 것이며, 이러한 기법과 풍격은 모두 반복적인 연구와 탐구를 거쳐 세워진 필묵 규범이다. 따라서 필묵은 중국화 창작에 매우 중요하다.
유, 이, 말, 하 등은 계경, 관, 동, 거주 후의' 묵' 화풍을 개척했고, 파노라마 구도를 바탕으로 코너 뷰파인더와 그림을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 이 시기 산수화 창작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갖게 했다. 크리스와 그의 아들을 멸시하는 예는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쌀부자의 그림은 물, 구름, 산을 주요 내용으로, 묵을 뿌리고, 잉크를 쌓고, 잉크를 끊고, 다른 기법을 융합하여, 신기하게 필묵의 운용과 경지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자유산수의 심미 경지를 풍부하게 한다.
이 시기 산수화의 발전에서 볼 수 있듯이, 하나는 산수화 창작이 번영하고, 이론 연구는 심도 있고 완전하다는 것이다. 둘째, 두 가지 스타일의 산수화는 빠르고 안정적으로 발전한다. 송대의 녹화경관은 이사훈 부자녹화전통을 계승하는 기초에서 수묵화, 농도 등 우수한 전통기법을 흡수하여 이 시기의 녹화경관이 정교하게 구현됨과 동시에 자질과 정교함을 피하고 대기의 웅장한 특징을 지녔다. 왕희몽의' 천리강산도' 는 이 시기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후 조백과 조백마는 왕 히맹의' 정돈, 공필, 묘채' 의 필묵 특징을 물려받았지만, 거칠고 호방했다. 원대는 황 (), 왕몽 (), 예찬 (), 진무 () 등을 만들어 산수화의 필묵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밀었다.
송대의 경제 발전은 당대보다 못하지만, 조정은 문학예술을 더욱 중시하고, 송휘종과 조제 () 는 중국화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어 좋은 그림을 쓸 수 있다. 그는 또 화원도 세웠다. 이때 중국화는 전성기에 이르렀다. 첫째, 수묵산수화는 동원, 이성, 범폭, 곽, 미탄, 남송 4 인 유, 리, 말, 여름이 있다. 둘째, 청록산수화의 표현 수법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더 적은 탁판으로 더 많은 두터운 색채를 그려내는 데 필묵 기법을 강조하며 청록산수화의 표현력을 높이고 사람들의 시각적 감각을 풍부하게 한다. 이 밖에도 정감, 동국화, 이과를 대표하는 3 대 유파가 있어 풍부한 필묵 전통을 이루고 있다. 정화는 태행풍광을 그렸고, 표현 수법은 대부분 자연에서 나온 것으로, 진산, 진수, 진질, 신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주로' 그 기세를 멀리 바라보고, 그 정밀함을 가까이하다' 는 이론에 근거한다. 관동들은 대부분 친링 화산을 표현 대상으로 펜 창력과 기세가 웅장하고 산수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동원과 거연의 산수 창작, 밀집된 고추점, 말 염색으로 강남산수를 많이 표현하고, 색채가 담백하여 그 작품 속 강남산의 물이 울창하고, 열기가 자욱하며, 독특하다. 이성과 곽은 서북고원 묘사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의 그림에는 많은 구릉과 계곡이 있는데, 동그랗고, 나무는 게발 모양이며, 짙은 북방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필묵으로' 천소슬, 연기림 청명' 의 심미 공간을 만들었다.
이 세 유파의 형성에서 알 수 있듯이, 서로 다른 분야, 서로 다른 문화 환경은 반드시 화가의 서로 다른 표현 기법과 스타일을 만들어 낼 것이며, 이러한 기법과 풍격은 모두 반복적인 연구와 탐구를 거쳐 세워진 필묵 규범이다. 따라서 필묵은 중국화 창작에 매우 중요하다.
유, 이, 말, 하 등은 계경, 관, 동, 거주 후의' 묵' 화풍을 개척했고, 파노라마 구도를 바탕으로 코너 뷰파인더와 그림을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 이 시기 산수화 창작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갖게 했다. 크리스와 그의 아들을 멸시하는 예는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쌀부자의 그림은 물, 구름, 산을 주요 내용으로, 묵을 뿌리고, 잉크를 쌓고, 잉크를 끊고, 다른 기법을 융합하여, 신기하게 필묵의 운용과 경지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자유산수의 심미 경지를 풍부하게 한다.
이 시기 산수화의 발전에서 볼 수 있듯이, 하나는 산수화 창작이 번영하고, 이론 연구는 심도 있고 완전하다는 것이다. 둘째, 두 가지 스타일의 산수화는 빠르고 안정적으로 발전한다. 송대의 녹화경관은 이사훈 부자녹화전통을 계승하는 기초에서 수묵화, 농도 등 우수한 전통기법을 흡수하여 이 시기의 녹화경관이 정교하게 구현됨과 동시에 자질과 정교함을 피하고 대기의 웅장한 특징을 지녔다. 왕희몽의' 천리강산도' 는 이 시기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후 조백과 조백마는 왕 히맹의' 정돈, 공필, 묘채' 의 필묵 특징을 물려받았지만, 거칠고 호방했다. 원대는 황 (), 왕몽 (), 예찬 (), 진무 () 등을 만들어 산수화의 필묵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밀었다.
송대의 경제 발전은 당대보다 못하지만, 조정은 문학예술을 더욱 중시하고, 송휘종과 조제 () 는 중국화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어 좋은 그림을 쓸 수 있다. 그는 또 화원도 세웠다. 이때 중국화는 전성기에 이르렀다. 첫째, 수묵산수화는 동원, 이성, 범폭, 곽, 미탄, 남송 4 인 유, 리, 말, 여름이 있다. 둘째, 청록산수화의 표현 수법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더 적은 탁판으로 더 많은 두터운 색채를 그려내는 데 필묵 기법을 강조하며 청록산수화의 표현력을 높이고 사람들의 시각적 감각을 풍부하게 한다. 이 밖에도 정감, 동국화, 이과를 대표하는 3 대 유파가 있어 풍부한 필묵 전통을 이루고 있다. 정화는 태행풍광을 그렸고, 표현 수법은 대부분 자연에서 나온 것으로, 진산, 진수, 진질, 신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주로' 그 기세를 멀리 바라보고, 그 정밀함을 가까이하다' 는 이론에 근거한다. 관동들은 대부분 친링 화산을 표현 대상으로 펜 창력과 기세가 웅장하고 산수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동원과 거연의 산수 창작, 밀집된 고추점, 말 염색으로 강남산수를 많이 표현하고, 색채가 담백하여 그 작품 속 강남산의 물이 울창하고, 열기가 자욱하며, 독특하다. 이성과 곽은 서북고원 묘사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의 그림에는 많은 구릉과 계곡이 있는데, 동그랗고, 나무는 게발 모양이며, 짙은 북방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필묵으로' 천소슬, 연기림 청명' 의 심미 공간을 만들었다.
이 세 유파의 형성에서 알 수 있듯이, 서로 다른 분야, 서로 다른 문화 환경은 반드시 화가의 서로 다른 표현 기법과 스타일을 만들어 낼 것이며, 이러한 기법과 풍격은 모두 반복적인 연구와 탐구를 거쳐 세워진 필묵 규범이다. 따라서 필묵은 중국화 창작에 매우 중요하다.
유, 이, 말, 하 등은 계경, 관, 동, 거주 후의' 묵' 화풍을 개척했고, 파노라마 구도를 바탕으로 코너 뷰파인더와 그림을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 이 시기 산수화 창작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갖게 했다. 크리스와 그의 아들을 멸시하는 예는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쌀부자의 그림은 물, 구름, 산을 주요 내용으로, 묵을 뿌리고, 잉크를 쌓고, 잉크를 끊고, 다른 기법을 융합하여, 신기하게 필묵의 운용과 경지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자유산수의 심미 경지를 풍부하게 한다.
이 시기 산수화의 발전에서 볼 수 있듯이, 하나는 산수화 창작이 번영하고, 이론 연구는 심도 있고 완전하다는 것이다. 둘째, 두 가지 스타일의 산수화는 빠르고 안정적으로 발전한다. 송대의 녹화경관은 이사훈 부자녹화전통을 계승하는 기초에서 수묵화, 농도 등 우수한 전통기법을 흡수하여 이 시기의 녹화경관이 정교하게 구현됨과 동시에 자질과 정교함을 피하고 대기의 웅장한 특징을 지녔다. 왕희몽의' 천리강산도' 는 이 시기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후 조백과 조백마는 왕 히맹의' 정돈, 공필, 묘채' 의 필묵 특징을 물려받았지만, 거칠고 호방했다. 원대는 황 (), 왕몽 (), 예찬 (), 진무 () 등을 만들어 산수화의 필묵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