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일종의 * * *, 과거와 현재에 대한 끊임없는 동경, 중국에서 중국으로 전승되는 문화적 신앙이다.
어렸을 때 결자 노샤오밍의 내력이었는데, 고기를 베어 나의 충신을 구한 적이 있다. 고위 관리가 나와 합류하려고 할 때, 그와 그의 어머니는 면산에서 조용히 살았다. 설령 국왕이 산불에 의해 몰살되더라도, 그는 차라리 불에 타 죽을지언정 얼굴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후회하는 왕은 개자추를 생각하고 이 날을' 한식' 으로 정했다. 화동 작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의시에서 "명나라" 라는 단어를 읽으십시오-고기 충군 보국. 주님께서 영원히 빛나시기를 바랍니다, 대신님.
주천치, 근면, 활달함-고명' 명'.
이 널리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는 명나라로 하여금 중국 다문화의 이상을 짊어지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 의 문화적 의미는 여전히 민간 전설이 아니다.
조상 숭배: 생명의 뿌리를 찾다
산시릉침, 종북이 일제히 울리고, 음악춤이 엄하고, 추도가 우렁차고,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명대에 현지인과 세계 각지의 화교들이 헌원릉에 와서 이 중국 문학의 시조를 위해 제사와 민간 의식을 거행하였다. 올해는 65,438+00,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축제에 참가할 것이다.
명나라 시대에는 상하이 홍교공항, 주해공항, 선전 나호항, 홍콩, 마카오 동포, 해외 교포들이 귀향하여 조상을 제사하는 인원수가 매우 치열했다. 유명한 교향인 광동 강문만이 귀향 제조의 화교이다.
방금 65438+ 만원을 넘었습니다.
4 월 3 일, 다음 휴가날, 베이징에서 제사를 지낸 사람은 40 만 명에 달했다. 민정부는 중국 150 개 관점의 430 여만 건의 희생을 집계했다.
조상 제사는 끝이 없다. 조상 숭배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Guozi 감독 샤오 팡 교수 민속학;
"명나라" 와 "한식" 에 대해 말하자면, 왕왕 개자를 포함한다. 사실 우리나라는 풍습과 전설이 있다. 오직' 명' 만이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지닌 민속이다. 진정으로 명나라의 날이 된 것은 당나라였으나, 역사의 원천은 그런대로 괜찮다.
아주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오늘날의 명나라는 중국 전통 춘속의 종합과 승화로 볼 수 있다.
조상에게 성묘하는 것은 명습의 핵심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조상 제사를 중시해 왔다. 한대 유학의 실천과 부계 생활이 확대됨에 따라 원족으로 돌아가는 관념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있으며, 조상의 영혼을 기탁하는 무덤에서 성묘하는 풍조가 성행하고 있다. 봄철 제사 당대는 이미 관례가 되었다. 당현종은 일찍이' 수재집은 무덤에 지어야 하고, 책 다섯 권을 엮어 영원히 일로를 만들 것' 이라는 성지를 반포해 성묘의 형식을 명나라 이전의 한식절에 고정했다. 한식' 은 불을 금지하고,' 명' 은 불을 피우고, 성묘는 한식에서 명까지 뻗어 있다. 당은 점차' 한식' 과' 명' 을 한식이라고 부른다.
명대 성묘의' 산제' 외에도 세계에는 사당 제사, 즉' 묘제' 가 있다. 묘회 제사는 고대의 춘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묘회 제사는 부계 가문의 모임으로, 어떤 곳에서는' 명' 이나' 종명' 이라고 부른다. 제사식은 끝났습니다, 족장.
가정을 토론하고, 가정의 규칙을 준수하며, 음식을 모으다. 음식을 나누는 형식으로 조상의 축복을 나누고, 종족을 재회하는 것은 오래된 전통으로,' 음식 부계 형제 공유' 라고 불린다. 네가 번영할 때, 너도 쇠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조상의 총애를 느꼈고, 한편으로는 밭을 갈고, 묘를 펼치고, 푸른 나무를 걸어 세대의 번화함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므로 조상의 무덤을 제사하는 것은 생명의 뿌리이자 감정의 매듭이다.
중국에 대해서는 O.
고서를 펴서 소식 등 많은 문장 들이 비하되었을 때 이런 슬픔과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이것은 우리 문화 전통에서 그것의 중요한 지위와 학생들을 위로하는 엄청난 힘을 보여준다. 당나라에 이르러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당종 시대에는 센다이가 토목공사로 건설됐고, 3000 명의 군사가 밤에 일을 서두르며 태만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냉식에 관해서는 당종이 평소처럼 방학을 하지 않을 것이다. 온순한 상사가 파업하자 당종이 틀렸다. 그는 휴가를 신청했을 뿐만 아니라, 말 세 마리를 군사에게 놓아주었다. 하지만,
문화 앞에서는 황제조차도 타협하여 인정해야 했다.
"명나라" 는 이렇게 포기할 수 없는 문화적 기호이다. 그린 것이 아니라 내 민족의 피에 녹은 것이다. 명나라에 이르러 이런 문화 관념은 씻겨졌다. 나는 중국의 현대 사회가 중국 전통 가정의 애정을 유지하는 조화로운 사회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감정과 문화적 생명력은 오늘날 중국에서 강하다. 이것은 나의 소중한 문화 유전자이다.
기억: 민족 정신 구축
해안은 조수처럼 울고, 징과 북은 요란하다. 천 그루의 나무가 물 위에 우뚝 솟아 있고, 백 명이 다투고 있다. 장쑤 () 성 () 성 () 고진 () 에서 일 년에 한 번 하는 회호선은 명대 () 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절이다. 수상 스포츠만이 아닙니다. 남방 시대에 악비는 군대를 이끌고 유목민족에 대항했다. 거기서,
사람들은 항상 내일 배를 저어 성묘를 한다. 그러나, 배를 빨리 젓는 사람은 더 많은 죽은 사람이 희생되어 제사를 지낸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앞을 다투어 배의 물촌이 되었다.
선현을 추모하고, 감회가 무궁하다. 문화 이상의 신중함과 지속.
이, 문화 예술가, 중국 민간 작가 협회 이사
명나라를 통해 나는 중화민족의 감정 확장의 맥락을 보았다. 중화민족의 본연의 정서, 제조의식, 뿌리찾기 심리, 보국관념, 명나라를 통해 집중과 발양을 받았지만, 그뿐 아니라 점차 본연의 정을 넓혀 고향 선현, 지방영웅, 민족영웅, 우수한 역사의 실물에 대한 기억이 되었다. 이런 기억은 인생의 중요한 부분이다. 나는 종종 중국이 유구한 보국 전통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만, 이런 전통은 허공에서 그린 것이 아니다.
대신, 고향에서 시작해서 고향의 첫 걸음이 차근차근 연기되었다. 산하원혼이죠? 나의 선현선열이 이 땅에 남긴 흔적이다. 이 기억은 우리 민족 정신의 응결이다.
당시 이런 기억도 민중의 가치취향이었다. 그래서 개자추는 이런 전통적 미덕의 대표이자 명리를 겸비한 명리장, 공로를 따지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민간 개자시, 짧은 몇 글자, 세 가지' 명' 을 이야기하고,' 명' 에서' 명' 까지 정치를 하는 것은 인민 의지의 중요한 가치취향이며, 전설을 통해 명화된다. 굴원이 단오에 있는 것처럼, 개자가 한식에 떠드는 것은 일종의 상징이자 상징이며, 풍부한 문학정신을 담고 있다.
로얄 민속, 국가 보험 회원:
명분을 포함해서요
중국과 내몽골 전통 명절은 농경사회와 농경문화의 맥락에서 생겨났다.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며 더 많은 생활자원을 얻겠다는 기대를 표현했다. 몸이 마음의 평온을 찾는 정토이기도 하다. "신앙", "정경" 등 많은 문화적 차원에서 중국 민족의 역사, 문화, 민속, 심미 등의 관념이 분명하게 융합되어 우리 민족의 문화 심리와 문화 상품을 반영하고 있다. 선현에 대한 추모와 경앙은 여기서 끝난다. 명나라의 이 특별한 순간에 우리가 존경하는 것은 애도자가 만든 위대한 업적과 정서뿐만 아니라 그가 대표하는 아름다운 정서와 정신제품이다. 천년을 거친 이런 아름다운 정서와 정신상품은 오늘날 중국의 도덕적 추구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 기억은 선현선열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이것은 나의 민족 정신이다.
추수 감사절: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세요.
묘비 위의 먼지를 가볍게 닦아내고, 고의로 럭셔리하지 않은 우아한 제물을 한 무더기 바쳤다. 아마도 죽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묵묵히 기도하고 과거를 생각하면 충분할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살고, 살고; 죽음, 희생, 희생. " 생명의 뿌리를 잊지 않고 늘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그래서 명명은 생명을 느끼고 모든 감정을 표현하는 날이 되었다.
허난성 사회과학원 사회복지사, 연구원 진욱하;
명나라는 살아 있고 죽은 사람, 현재와 과거, 그리고 자연입니다.
하루 많이 소통합니다. 변화무쌍한 분위기 속에서' 친민' 은' 그들에게 희생을 바치다' 는 장거리 행사를 진행하며 죽은 선인과 친족에게 동경과 경의를 보내고 있다. 해마다 전해 내려오는 이런 신성한 생명의식은 완강한 생명과 행복의 중요한 동력을 이루고 있다. 명대의 제사 자체는 감사와 책임이 잉태되는 과정이다.
문화인 리:
중국은 예로부터' 명' 과' 효' 를 연결시켰는데, 이는 조보를 숭상하는 정신적 내포와 일치한다. 반사도 가능합니다. 부모가 살아 있을 때는 효를 다하고, 부모가 죽었을 때는 효를 다하는 것이 낫다. 부모는 그가 살아있을 때 그를 지지하고 존중해야 한다. 나는 반드시 도덕적이어야 한다.
부, 일종의 도덕은 보편적이다. 조상에 대한 효심, 경외심, 고마움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처럼, 내가 먼저 경외와 고마움을 나타낸다면, 나는 살아 있는 어른에게 효도해야 한다. 느낌은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배양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이 의식을 과소평가하고 싶지 않다. 그것은 나의 기본 도덕정신을 묵묵히 배양했다. 이런 도덕정신이 있으면 우리는 다른 사람과 연계되어 곧 태어날 사람에 대한 너의 태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밟기: 포옹조화.
\ "이화명, 나그네가 봄을 찾아 도시에서 나왔다. 청모가, 만유영. " 이 회자된 명대 소시는 외출 봄나들이를 표현하여 그 속에 녹아들게 하는 홀가분함을 표현했다. 하늘이 맑고 만물이 봄기운이 완연하다. 수천 년 동안, 우리는 이 순간을 선택해서 봄을 즐겼다.
쳉, "목욕 해석, 바람 춤, 반환. 클릭합니다
문화 예술가, 중국 민간 미술가 협회 사무총장이 운국화를 향해 있다.
내가 오늘 말한 것은 사실 고대의' 한식',' 광명',' 사념' 의 결합이다. 다른 전통 날과 비교해 볼 때, 이 날과 그날의 결합은 명나라의 특색이다. 조상에게 선현을 추모하는 정서와 봄빛을 느끼고 산천을 감상하는 정서, 필요에 따라 경작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문화인 리:
중국 명대의 강변을 산책하고 목욕하는 풍습은 겨울 내내 서로 기대고 있는 심리적 필요와 생기발랄한 생명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명나라 교외로 나들이를 가는 것도 말투를 바꾸는 것이다. 명나라의 부상과 만물의 발아에 대응하기 위해 설날에는 그네 타기, 연날리기, 축주, 줄다리기, 닭 싸움과 같은 다양한 헬스 활동이 벌어졌기 때문에 오늘날의 명나라도 자연과 가까워져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날을 강조하고 있다.
쇼팡 민담:
쿠주 () 와 그네 () 는 유명한 한식 풍습으로 명대에 이미 오락 활동이 되었다. 두보시에서 "10 년 동안 축주, 만리길은 일종의 풍속이다" 고 말했다. 당대의 한식과 명대의 한식이 무승부가 된다면 명대의 한식보다 못하다면 명대의 한식 대체는 이미 거의 완성되었다. 한식은 불 말고도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어서 명나라는 원래 한식에서 온 많은 기능을 맡았다. 명나라 시대에는 한식이 기본적으로 자취를 감추고 봄이 되었다.
세월을 제외하고는 빛밖에 없다.
명나라에 이르러 버드나무가 푸르고 생기발랄할 때, 우리는 성묘를 밟으러 갔다. 하나는 애도를 위한 것이고, 하나는 생존을 위한 것이다. 냉식 금지, 냉식 제사 묘지 먹기, 소풍용 가벼운 불. 불을 금지하는 것은 불이고, 죽음은 즐거움이다. 하나씩, 평생 한숨. 이는 앞으로 한식을 덮는 내적 문화적 증거이기도 하다.
버드나무를 꽂거나 버드나무를 입는 것은 명대 특유의 패션이다. 비타민의 봄, 나무가 좋고, 심고, 산다. 봄이 오기 전에도 들판은 녹색이었기 때문에 먼저 녹색을 토해냈다. 그래서 고대의 관념에서 버드나무는 보통 목재였지만 신기한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민간 화재의 확산도 통과됐다고 합니다
문에 버드나무를 꽂는 것 외에도 명대에는 버드나무를 입는 풍습이 있다. 머리에 버드나무 가지나 버드나무 공을 하나 쓰다. 민간에는' 버드나무를 입지 않으면 미인의 얼굴이 있다' 는 말이 있다. " 이 도시의 주민들은 이 풍습을 매우 좋아한다. 절에는 푸른 버드나무가 있어 상서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사실 춘하 관계는 계절성 질환이 생기기 쉽다. 이 위험한 시기를 잘 넘기기 위해 하명 세관은 미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것은 명나라 최초의 민간 의미이다.
명대에 이르러 제사부터 세속오락에 이르기까지, 특히 도시에서는 명묘가 봄나들이의 날이 되고, 묘전 합제는 소풍장이 되고, 민국 이래 버드나무를 심는 날짜가' 종' 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친개념과 친의식
그러나 아직도 국가가 조상을 인정하고 귀종하는 날이지만, 도시와 농촌에서는 여전히' 지은투보' 의 민속경관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현대 생활의 리듬은 빠르다. 때로는 멈추고, 자연으로 돌아가서, 조상이 쉬는 곳으로 돌아가서, 나의 지혜를 따뜻하게 하고, 전통적인 목소리를 들어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Hu sheng 문화 예술가 닝 교수:
고인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 생명에 대한 열정과 감상은 빛과 묘한 융합을 이루었다.
명대에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에는 많은 문화적 의미가 있다. 엑소시즘 외에도, 버드나무 송별은 원래 중국의 문화 전통이었다. \ "나는 버드 나무 에 갔다; 오늘 생각하면 그 명언인' 비가 온다' 가 나를 수천 년 동안 감동시켰다. 이년 동안 그는' 바릉 유엽년 유색' 을 한탄했다. 예전에는 장안이 다리 양쪽에 심은 것은 모두 버드나무였다. 한당 시대에는 친지들을 많이 보내고 버드나무 가지를 꺾었다.
여기 있습니다. 버드나무 한 그루를 남겨두고 접어서 송별하는 풍습은 깊은 신경을 담고 있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매우 강한 식물로,' 마음이 버드나무에 꽂히고, 버드나무가 그늘이 된다' 는 뜻이다. 그래서 저도 친지들에 대한 축복을 보냈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고 뿌리가 싹트기를 바랍니다. 네, 명쾌한' 버드나무에 꽂힌 버드나무' 에 얼마나 깊고 오래된 감정이 담겨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민간 속담에서 말했듯이, "버드나무를 입지 않으면 미인의 얼굴이 있다." 명대 버드나무 가지의 향수와 축복은 2000 여 년 동안 감소한 적이 없다.
장관: 온 세상이 춥고 더워요.
\ "명나라 비가 많이 와서 길에서 영혼을 끊고 싶다. 클릭합니다 명나라는 중국이 고인을 기념하는 중요한 날이다. 각종 감정이 다 있다. 세계의 다른 곳에서는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귀신과 관련된 특별한 날들이 많이 있다. 형식과 풍습은 다르지만 생사의 이치를 표현했다.
대답하고 질문하다.
멕시코, 2000 년 6 월 165438+ 10 월 1
두 번째는' 소년영' 과' 성인영' 으로 각각 죽은 아이와 성인을 애도한다. 멕시코 원주민 아즈텍인들은 죽음이 생명의 종점이자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일본에서는 음력 7 월 15 일의 목란 대야도' 죽음'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집집마다 간식음료를 준비하고 종이를 태워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중국과 인도에서 유행했던 이 날은 지금은 일본이 설날을 제외하고 가장 큰 날이 되었다. 이때 일본은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고, 집집마다 불을 피워 혼제조를 맞이했다. 게다가, 그것은 이미 일본 가정의 날이 되었다.
러시아에서는 16 세기부터 정교회가 부활한 9 일을' 죽은 자' 로 정했다. 이 날 오로가는 그녀의 고인 가족의 무덤을 방문했다. 오늘 부활의 목적은 어떤 이유도 허용하지 않는 것이다.
상심하러 갔지만 그의 안식에 위로를 받았다.
많은 서방 국가에서 6 월 165438+ 10 월 1 의 할로윈이 가장 유명한' 귀신의 날' 이다. 할로윈 데이에 아이들은 여러 가지 이상한 옷을 입고 호박등을 들고 집집마다 사탕을 구걸했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날은 가을을 찬양하고 하느님을 숭배하고 귀신을 쫓는 것과 같은 많은 원시 풍습의 융합이다. 오늘, 그것은 명절의 의미로 가득 차 있다.
문화인 리:
삶과 죽음은 얽힌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