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흙에서 나온 연꽃은 고결하고 깨끗합니다. 항상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연꽃은 꽃 중의 신사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문인묵객들은 "연잎은 다섯 치나 되고, 연꽃은 섬세하여 물결에 달라붙어도 배 흔들리는 그림에 방해되지 않고, 4월과 5월에도 미녀의 허리를 덮을 수 있다"며 연꽃을 찬양하는 시와 노래를 무수히 지어왔다. "연잎과 치마는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히비스커스는 양쪽에 얼굴을 벌리고 있습니다. 수영장에 들어가면 보이지 않고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가 오는 것을 느낍니다."
또 잘 알려진 "다음날 연꽃은 무한히 푸르고, 다음날 연꽃은 다른 붉은 색이다", "소허는 방금 뿔 끝을 보였고, 잠자리는 이미 머리에 섰다"는 구절도 사람들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북송 시대의 학자 저우둔이는 연꽃을 사랑하며 "나는 연꽃을 홀로 사랑하고, 진흙이 더럽혀지지 않고, 물결이 맑고 악마가 없으며, 곧은 밖에서 향기가 멀리 있고 맑고 우아하고 우아하며 멀리서도 볼 수 있고 웃지 않는다"고 썼습니다. 연꽃의 고귀한 자질을 최대한으로 표현한 글귀입니다.
둘째, 연꽃은 불교와 끊을 수 없는 인연을 맺고 있으며 불교에서 '성스러운 꽃'입니다.
연꽃은 불교와도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연꽃은 불교의 상징이며 불교에서 '성스러운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사원에 들어가서 고개를 들어 보면 어깨 길이의 코트를 입고 손을 들고 연꽃 플랫폼에 앉아있는 석가모니 동상이 있습니다. 불경에 따르면 석가모니가 신도들에게 설법을 전하며 부처가 된 모습이라고 합니다.
'서방의 세 현자' 중 첫 번째 현자로 알려진 아미타불도 연화대에 앉아 손바닥에 연화대를 들고 모든 중생을 서방 부처님의 정토로 인도하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자비와 자비로 유명한 관음보살은 흰 옷을 입고 흰 연꽃 위에 앉아 한 손에는 정병을, 다른 한 손에는 흰 연꽃을 들고 있는데, 이는 관음보살의 소중한 보살심을 보여주며 신자들이 세속을 떠나 연꽃이 만발한 불국정토에 도착하도록 온전히 인도하는 듯합니다.
연꽃은 우정의 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메신저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봄에 매화를 보내고 가을에 연꽃을 따서 보내는 전통이 있습니다. 또한 이집트에서는 평화를 상징하는 우정의 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연꽃의 종류는 관상용과 식용의 두 가지로 나뉘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중국의 열대 및 온대 아시아가 원산지인 연꽃은 주나라 시대에 처음 재배되기 시작했습니다. 연꽃의 몸 전체가 귀하고 연근과 연꽃 씨앗은 식용이 가능하며 씨앗, 뿌리줄기, 연매듭, 연잎, 꽃, 씨앗의 배아 싹은 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꽃은 수생 식물로 얕은 물, 호수, 습지, 습지, 연못이 적합한 서식지이며 비교적 안정적인 수생 식물입니다. 연꽃의 물 요구량은 연꽃의 종에 따라 다릅니다. 굴리안과 레드 사우전드 리프와 같은 대형 품종은 비교적 수심이 깊지만 1.7미터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중소형 식물 품종은 20-60cm의 수심에만 적합합니다. 연꽃은 수분 손실에 매우 민감합니다. 여름에 3시간 동안 관개를 하지 않으면 수조에 심은 연꽃 잎이 쪼그라듭니다. 하루 동안 물이 없으면 연잎이 타서 새싹이 시들어 버립니다.
"다음날 연잎은 한없이 아름답고, 연꽃은 그날의 다른 색을 반영한다"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연꽃은 "겉으로 곧고, 기어오르지 않고, 진흙에 물들지 않고, 맑고 귀신이 없는" 고귀한 성품으로 시인의 그림에서 항상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1985년 5월, 연꽃은 중국의 10대 꽃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연꽃은 인도와 베트남의 국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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