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표현과 그 기능

표현 수법: 상징, 구토, 대비, 상상, 연상, 배려, 서정 차용, 서정 차용, 토물 서정 등.

-응?

표현은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하려면 자주 사용하는 표현 방식에 익숙해져야 한다. 표현 수법은 서정적 수법, 묘사 수법, 수사 수법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서정적 수법은 직접 표현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오,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급과 고위직에 비굴하게 굴복할 수 있을까?" 한 사람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 서정은 또 경정 서정으로 나뉜다. 예를 들면' 매미 울음소리, 늦은 파빌리온, 소나기 시작' 이다. 탁물언지, 예를 들면 묵매, 음, 보통 영물시입니다. 일을 마음속에 기억하라. 예를 들면, "반무 방당이 열리고, 하늘이 놓는다 * * *. 수로가 이렇게 맑으니, 일반적으로 철리시이다. 왜냐하면 근원에는 흐르는 물이 있기 때문이다. 묘사 수법은 주로 (1) 호 일, 양수 대비, 음수 대비입니다. 마치'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라 왕륜보다 못하다' 는 것과 같다. 이 대비도 동적이고 정적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과 같다. 소리 없이, "해돋이 경새, 봄흐름" 처럼; 슬픈 감정은 행복한 장면에 의해 부각된다. 예를 들면'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물들이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는 것이다. (2) Lenovo 와 상상력, 일명 허실의 결합, 예를 들면' 들꽃은 진기하고 푸른 풀은 옷깃을 본다' 는 것이다. "(3) 비교. (4) 선을 긋다. 예를 들어, "봄에 곡식을 심으면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한다. "밭에 한가한 밭이 없어서 농민들은 굶어 죽었다. 클릭합니다 고시에 자주 나오는 수사 수법: (1) 비흥. 예를 들어, "관관관로비둘기, 강주에 있다.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또 어떤 일이 또 무엇이 노래를 불렀는지 다시 한 번 말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2) 비유. (3) 의인화. (4) 과장. ⑤ 말장난. 예를 들어,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과 햇빛이 찬란하다", "햇빛이 찬란하다" 는 것은 감정적인 "본연의 정" 을 의미한다. (6) 전고. 예를 들어, "상인 아가씨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여전히" * * * 꽃 "을 부르며 강을 건넌다. 또한 반문, 반문, 반어 등이 있다.

-응?

답안 단계: (1) 어떤 수법을 사용했는지 정확히 지적해 주세요. (2) 이 기술이 시와 함께 사용되는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3) 이 수법은 시인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응?

작문 수법은 예술 표현 수법 [즉, 예술 수법과 표현 수법, 표현 수법 (기교)] 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과장, 대비, 비유, 의인, 서스펜스, 배려, 연상, 상상, 억압 결합, 점면 결합, 운동 결합, 서술, 의론 결합 등이 있다 표현은 바로 흔히 볼 수 있는 서술, 묘사, 서정, 의론, 해석이다. (사실 예술적 표현에 속한다.) 수사는 구체적인 문장식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수사법은' NMET' 에서 비유,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대비, 질문, 질문 등 8 가지로 규정되어 있다. 1 .. 은유: 은유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온톨로지, 은유체, 은유어로 구성된다. 은유의 온톨로지와 유체는 분명히 다른 것이지만, 양자는 유사점이 있다. 은유를 사용하면 밋밋함을 생동감 있게, 심오한 것을 단순하게,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유추: 의인화 및 모방을 포함합니다. 의인은 사물을 성인으로 묘사하고 인류에게 부여하는 감정, 의지, 행동 등이다. 모방은 사람을 물건으로 묘사하거나, 이 물건을 다른 것으로 묘사하는 것이다. 비유를 사용하면 사람이나 사물을 다채롭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Metonymy: 몸을 본체로 대체하십시오. 그것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사물로 대체한다. 전체 부분, 본체 특징, 클래스 이름 대신 고유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학적으로 문자 대신' 흰 수염' 을 사용하는 것은 실체를 특징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은유는 본체와 비유체가 비슷해야 하고, 비유는 차용과 본체와 비슷해야 한다. 환유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과장: 사물의 합리적인 과장이나 복원을 포함합니다. 노신은' 약' 에서. 눈은 칼 두 자루처럼 낡은 색전을 반으로 잘랐다. 마지막 문장은' 축소' 라는 과장된 수법을 사용했다. 과장은 합리적이어야 하며, 그 역할은 분위기를 띄우고, 연상을 강화하고, 영감을 주고, 표현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5. 대구: 속칭' 대항' 으로, 시에서는' 대항' 이라고 부른다. 대구는 넓은 쌍과 엄쌍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위아래 문장의 글자 수, 상대적 품사성, 구조 및 관련 의미는 동일해야 한다. 문구나 문장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부정적이며, 유동적인 등가 유형이 있다. 이중성을 사용하고, 문장이 깔끔하고, 간결하고, 서정적이다. 6. 대비: 세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고, 내용이 관련이 있고, 말투가 일치하는 어구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역할은 말투, 내용, 감정을 강화하는 것이다. 7. 질문: 의문의 여지 없이 질문을 제기하고, 자기질문과 자기대답에 주의를 끌며, 사람들이 생각하게 한다. 8. 반문문: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답은 질문에 있다. 즉, 부정적인 의미는 긍정적인 형식으로 표현되고, 긍정적인 의미는 부정적인 형식으로 표현된다. 넓은 의미에서 말투와 감정을 강화하는 표현 수단도 작가가 어휘를 쓰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특수한 문장 조직이다. 한 작품을 분석하면 점에서 면으로 그것의 특수한 표현을 파악할 수 있다. 첫째, 단어와 문장의 수사 기교는 비유, 상징, 과장, 대비, 대구, 대비, 의인, 전고 등을 포함한다. 작품의 표현을 전반적으로 파악할 때, 각기 다른 스타일의 작품에 주의해야 한다. 이 단락에서 다른 스타일의 표현을 편집할까? 서정적 산문의 표현 수법은 경정 서정, 토물 서정, 억양 좌절과 상징수법의 결합 등 다채롭다. -응? 앞뒤, 점정의 펜, 수사, 디테일, 서술과 토론의 결합, 정반 대비 등 서사작문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응? 경전, 교묘한 유추, 역구차이, 정반 대비, 유추 추리 등 의논문 작문 기교를 인용하다. -응? 소설의 묘사, 대비, 깔기와 차용, 서스펜스, 해석, 진실서, 상상력서. 이 단락의 구체적인 표현을 편집하시겠습니까? 물표지, 경서정 서사, 서정 서정, 대비, 상상력 상징, 장선치 연상? 경물 속의 감정을 돌보고, 물상을 받치고, 정신을 진작하고, 음악으로 슬픔을 받치고, 측면 묘사로 현실을 렌더링하고, 직접 간접적인 서정을 묘사하고, 이 시의 편집을 억누르는가? 시가의 표현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고, 아직도 자주 사용하는 전통적인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응?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응?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응?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응?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여 의미를 보는 것은 모두 즐거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주씨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당신이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 등 문장 등은' 흥' 의 표현을 사용한다. -응?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응? 시가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발전하고 창조해 왔으며, 그 운용도 유연하고, 과장되고, 반복되고, 중복되고, 점프하는 등등이다. ,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형식이기도 하다. 시가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있는데, 바로 상징이다. 상징은 단순히' 상징적인 의미' 를 나타낼 뿐이지만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이므로 중시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는 1, 비유의 세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Wenxin diaolong) 이라는 책에서 비유는 "또는 성유, 또는 형유, 또는 심유, 또는 비유" 라고 말한다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수법은' 의인화' 입니다. 의인화 또는 의인화입니다. 전자는 서지모의'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와 같다. 나는 가볍게 걸었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보아라. 사람들은 사물을 모방한다. 예를 들면, 사랑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너의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고/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등불 한 개/나는 불 한 덩어리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램프에 비유한다. 물론, 최종 분석에서 본질은 여전히 ​​ "의인화" 입니다. -응? 2. 과장. 영화의'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묘사할 것을 확대해서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폭포') 에서' 심천 피트' 와' 삼천 피트' 를 언급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다. "솜 한 봉지가 싸여 있다/트럭 머리가 비뚤어져 있다/비뚤어져 있다,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보고 나면 진실이 아닌 것 같아서 좋은 느낌을 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응? 3. 환유.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추 일반 비교,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지나간 모든 것을 굳히게 한다." -응? 시의 이미지를 만들려면 투시에서 채취한 소재로 화면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로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해 생동감 있고 참신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를 타고' 연못가의 새가 나무에 주둔하고, 스님이 달을 밀어 문을 내려간다' 는 노래를 불렀지만, 그는' 스님이 달을 두드리며 문을 내려간다' 는 것도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도대체' 밀다' 인지' 두드리다' 인지 그는 결정하지 못하고 손으로 상의를 했다.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길을 가로막았다. 이 사람은 위대한 작가인 한유입니다. 경호대가 지아 가이드를 말에 끌어들였을 때, 지아 (Jia) 는 사실대로 서로 고소했다. 한은 문을 두드리는 것이 좋다고 오랫동안 망설였다.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산속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며 현장을' 라이브' 시키고 환경을 더욱 고요하게 했다. 단풍교 옆에 있는' 우티' 와' 시계' 도 이 시의 점정필이다. 백거이의' 비파행' 에 나오는 음악 묘사도 있다.' 크고 작은 진주를 옥리에 붓는 것 같다' 는 구절은 매우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 현대식, 황하랑의' 아침노래': "그리고 저 암초/밖에는 억척스러운 청취/바람, 비, 파도/그윽함/새벽/영천사의 아침시계/용천사 같은 샘물/먼 응답/은은한 노크/몇 개의 희박한 별/ 이 시도 잘 썼다. 따라서 우리가 음성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기교를 습득한다면, 시 창작을 위해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 -응? 비유, 과장, 차용은 시인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자신의 감정, 대담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에 달려 있다. 낭만적이든 현실이든 상상력이 없는 시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방함으로 유명한 이백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사실적으로 유명한 두보는 "너 언제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았니?" 라고 적었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구름 향기는 안개가 있고, 옥어깨는 한달이 있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달밤 ") 등등. 표현 방식에는 서술, 의론, 묘사, 서정 네 가지가 있으며, 표현 방법에는 푸, 비, 흥이 있다. 표현 기술에는 세 가지 수준 (1) 의 수사 방법이 있다. 예: 비유, 의인, 반문, 차용, 이중성, 과장, 호 일, 고사, 개편, 인터텍스트, 반복 등. ⑵ 표현 방식과 수법. 예: 서술, 의론, 묘사, 서정; ⑶ 텍스트 구조.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은 목표를 겨냥하고,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바라보고, 마음속에 주제가 있고, 장면에는 감정이 있고, 총점이 적당하며, 작은 것이 크고, 층이 깊고, 과도기적인 배려와 깔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