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이후 시인의 사상 감정이 크게 변해 후기시가 내용, 이미지, 언어, 예술 형식 등에서 일련의 변화를 일으켜 현대파 시풍의 영향을 받게 되었다. 시의 주제는 복잡하고 추상적이다. 해바라기' 는 1955 에 출간돼 진자호 현대주의 시풍의 가중을 상징한다. 그의 시는 시인의 주관적 느낌을 부각시켰다. 자신의 마음에 대한 탐구를 통해 객체들은 정신화되고, 마음은 객체화되어 표현주의의 예술적 직감, 상징주의의 주체대응물 추구, 인상주의는 순간적인 사상을 포착할 수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의 대만 현대시단에는 여성 시인들이 생겨났는데, 우롱은 그중에서 가장 명성이 자자한 사람이었다. 현영은 대만 시단에서' 오늘 대만 제 1 여시인' 과' 영원한 청도' 로 불린다. 1950 년 시집' 왜 나에게 이미지를 묻는가'' 청도' 를 출간해 일거에 유명해져서 막을 수 없다.
1950 년대에, 공영은 마음을 다해 자연을 껴안는 전원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 히브리시의 영향을 받아 그녀의 초기 작품은 종교적 색채와 인도주의적 사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가에는 상미의 정신과 용감하게 탐구하는 정신이 담겨 있다. 후기에 창작한 시가 예술적으로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이 시기의 시는 현대의 리얼리즘과 짙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이전 단락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여전히 이상과 희망에 대한 호소로 가득 차 있으며, 청춘과 생명을 노래하고 있다. 그녀의 시는 예술 구조, 분위기 조성, 이미지 캡처, 언어 단련 등에서 모두 새로운 추구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