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ue Liang의 미술 인터뷰

기자: 오늘 쉬에 선생님과 함께 앉아서 학문적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쉐량: 엄밀히 말하면 예술이어야 한다. 학문의 범주가 너무 넓습니다. 자연과학, 인문과학 모두 학문의 범위에 속합니다. 지역적인 주제인 예술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날 패스트푸드 문화 시대에 사람들은 성급하며, 진정한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사치입니다. 게다가 현대의 '예술'이라는 용어는 썩어가고, 착취당하고, 저속해졌습니다. 미학은 다양한 것입니다. 회화 이론을 논의해 보겠습니다.

기자: 관건은 미적 취향이다.

Xue Liang: 중국 회화를 다른 유형의 회화와 구별하는 분명한 신호는 눈에 보이는 이미지, 마음에 있는 이미지, 마음의 모양에 이르기까지 이미지를 형성하는 글쓰기 기술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펜. 중국 화가의 자질을 높이는 과정은 심상에서 심상으로, 심상에서 심상으로 진화하는 순환과정이다.

기자: 어떤 사람들은 이 고비를 결코 넘기지 못할 것입니다.

쉐량: 요즘 중국화 중 일부는 전혀 중국화와 관련이 없고, 형태가 아닌 스케치와 관련이 있으며, 신용을 위해 카메라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정말 숙련된 장인이군요! 소위 자유형 그림 중 일부는 거칠고 운율이 없으며 인본주의적인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번지고 닦고 닦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지 않으면 나랑은 아무 상관도 없어.

기자: 어떤 사람은 상을 받을 수도 있어요.

쉐량: 미학은 다양하며, 수상작들은 그 다양성 중 한 가지 요소, 즉 전시회화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작품으로 상을 받는다는 것은 그것 또한 매우 좋은 일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자: 늘 밤에 그림을 그린다고 들었는데?

쉐량: 수십년이 지나면 습관이 된다. 밤에는 모든 생각이 사라지고 정신이 산만해지지 않으며 원래의 나로 돌아갑니다. 나는 낮에는 짜증이 나고 밤에는 차분해진다.

기자: 특히 당신의 그림은 매우 독특하고 다른 것과는 다릅니다.

쉐량: 본 것이 아니라 그림을 통해 생각했다. 나의 구상 과정은 무엇을 그릴지 자주 고민하는 일반 화가들의 그것과는 다르다. 나는 먼저 추상적인 느낌을 갖고, 그 다음에는 마음 속의 기억을 이성적으로 활용하여 이러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할 수 있는 사물과 구조를 정리한다. 고전 회화 언어가 당시 내 작품의 정신적 의미와 일치하는 한 나는 그것으로부터 배우고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누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거리낌 없이 관리되기 때문에 사진 속 장면의 배치가 합리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한 예술의 진실과 삶의 진실은 서로 다른 것입니다. 회화에서 '감정'은 그림의 질을 결정하는 기초이고, 이론은 단지 수단, 물리적인 것에 불과하다. 내 작품의 창작 과정은 이렇게 간단하게 표현될 수 있다. 삶과 사회, 자연에 대한 관찰을 바탕으로 나는 먼저 작품을 창작하려는 독창적인 충동을 형성하는 비표상적인 느낌을 갖게 된다. 이 시각화되지 않은 감정을 어떻게 눈에 보이는 장면으로 변환할 수 있을까요? 그 안에 회화 언어가 있습니다. 펜과 잉크, 형식적인 기호, 모델링 요소, 풍경의 레이아웃, 주관적 창작의 합리적인 처리 과정은 모델링 측면에서 처음부터 시작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이미지 회화 기호가 당시 주제의 정신과 창작 분위기를 전달하여 조화롭고 조화로운 그림을 형성하고 예술적 개념, 일종의 관심, 일종의 삶과 예술 및 예술에 대한 나의 견해를 전달하도록하는 것입니다. 나는 내 그림에 종이 위의 생명체인 영혼, 정신, 자기장이 나타나도록 열심히 노력합니다. 이 생명체는 독자들에게 내가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말해 줄 수 있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마음 속에 무엇인가를 갖고 있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글에 무엇인가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이 바로 예술적으로 자립적이고 미학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요약하면, 이 창작 과정은 추상적인 정신에서 구체적인 패턴으로, 그리고 본래의 정신적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펜과 잉크의 표현으로 이루어지며, 이 창작 방법은 순환적이고 재생산적입니다. 이런 창의적인 컨셉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은 어떤 의미와 깊이를 갖고 있고,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으며, 보는 이의 인간 본성에 담긴 진실과 선함, 아름다움을 감동시키고 공명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런 특별한 방식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의 그림 스타일이 형성되는 창조물. 정신에서부터 구상, 소재 선택, 창작, 그리고 이 정신의 함의를 독자들에게 풀어내는 과정은 사실상 마음을 자유롭게 하는 과정이며, 감상자는 작품과 함께 정신적 교감과 심미적 감상을 할 수 있다. . 게다가 내 작품의 패턴에도 꽤 많은 변화가 생겼다고 느낀다. 우리는 흔히 고정된 화법을 스타일로 착각합니다. 사실 스타일은 사람입니다. 스타일은 작가의 자연과 삶에 대한 관점, 사회를 이해하는 작가의 독특한 관점, 그리고 독특한 미학입니다.

펜과 잉크를 사용하고 모델링과 구성에 관성을 사용하는 것은 불변의 페인팅 루틴이 아닙니다. 오래된 속담처럼 스타일은 사람입니다.

기자: 이것은 당신의 예술 창작에서 가장 귀중한 것입니다. 당신의 그림은 각각 독특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구성, 펜과 잉크, 관심 등 영적인 의미에 있어서도 어느 정도 거리를 둘 수 있습니다.

쉐량: 사실 나의 그림 방식은 윤곽을 잡고 염색하는 창작 과정이 전통적인 그림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나의 그림 방식은 여전히 ​​전통적이다. 크리에이티브 모드가 더욱 역동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왜 이것이 가능합니까? 나는 감정으로 풍경을 만들고, 감정으로 법을 만든다. 사람의 감정은 시시각각 변하고, 법도 사람의 감정에 따라 변한다. 법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Shi Tao는 "불가능하다면 법이 궁극적인 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주제정신 역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나아가며, 주제정신을 회화의 출발점으로 삼아 고대로부터 나의 주제정신과 일치하는 회화적 요소들을 재발견하고 차용하여 재배열하고 가감하고 곱하고 나누고, 조화롭게 통합합니다. 이렇게 창작된 일련의 작품들은 정신적인 방향의 차이로 인해 이 그림과 저 그림 사이에 심미적 취향, 함의, 펜과 먹, 구도의 차이가 있을 것이지만 이것들 역시 나의 제약 안에서 통일된다. 개인적인 세계관은 그냥 스타일일 뿐입니다.

기자: 이런 창작 방식은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것 같아요. 이런 창작 방식을 실현하는 게 참 어렵고 어렵거든요.

쉐량: 고요함은 지혜를 가져오고, 진실은 지혜를 가져옵니다. 그러므로 한밤중에 감정을 키우고 그 감정을 시각적 그래픽과 잉크로 변환하여 그림을 만드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여기서 펜과 잉크의 기술은 운반체이자 수단일 뿐입니다. 물리적인 것. 좋은 그림은 육체적으로 정교하고 형이상학적으로 심오해야 하며, 인간 본성의 가장 아름다운 것을 가식 없이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자: 현재 일부 산수화는 단지 산더미와 물의 배열일 뿐입니다. 종이에는 이미지가 가득하지만 그게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어요. Li Keran의 말에 따르면 "이런 그림은 영혼을 일깨워야 합니다." 문화적 품질이 없는 작품은 기껏해야 장인정신에 불과합니다. Huang Binhong은 그림에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있어야 하며 이는 아마도 정신적 내용의 깊이와 문화적 품질의 높이를 의미할 것입니다. 예술 수단의 어려움.

쉐량: 현재 산수화에 대한 대부분의 판단에 동의합니다. 결국 우리는 예술과 공예가 아니라 공예가 아닙니다. 사실, 장인들 역시 평생 동안 쌓아온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당신의 개인 언어가 상대적으로 강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그림 스타일이 약간 장식적이라고 말합니다.

쉐량: 당신이 말하는 것은 회화의 개념 안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식, 즉 양식화는 동양 미술, 중국 드라마, 민속 예술, 중국 음악의 가장 중요한 외부 특징입니다. ., 중국 그림은 모두 이와 같습니다. 실제로 중국 그림의 모양은 매우 상징적이고 이미지 기반이며 장식적입니다. 중국화는 장식을 특징으로 하는 그림으로 인본주의적, 정신적, 도덕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장식화 개념과는 다르다. 중국화의 장식적 외적 특징은 당, 송, 원, 명대 녹색 산수화와 고대 거장들의 조형 요소에서 뚜렷이 보여주었다. 무지한 사람은 과감하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일을 하고 안 하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규칙을 어기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바로 감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년 동안 엄격하게 규제된 후, 그림의 원리는 내 잠재의식 속에 자리 잡았고, 나는 여전히 이 영역에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소위 회화에 있어서의 예술적 개념은 일생의 정력을 가지고 추구해야 하는 것이고, 그것은 이성적인 사고와 원리의 형성을 거쳐 의도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상태이다. 맹목적으로 대담한 것은 단지 낙서에 불과합니다. 무지한 사람은 두려움이 없습니다!

기자: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말 맞는 말씀이다.

쉐량: 사실 양식화된 것들은 모두 장식이에요. 중국의 시와 시는 계승과 전환, 리듬과 대위법에 주목한다. 즉, 양식화된 예술은 장식적이지 않다고 말할 수 있는가? 중국 경극은 장식적이지 않다고 말할 수 있나요? 경극은 얼굴 화장부터 의상, 스타일, 노래까지 강렬한 장식감을 구현한다.

그리고 중국의 인장 절단 예술은 장식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Zhan Ziqian의 그림, Li Sixun의 그림, Dong Yuan, Ju Ran, Liu, Li, Ma 및 Xia의 그림, Ni Yunlin의 그림, Qiu Ying의 그림, Qian Xuan의 그림, Chen Laolian의 그림, 고대의 큰 녹색 풍경 , 금 비산수, 장식적이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장식은 중국 회화의 뛰어난 유전자, 중국 미술의 화려한 외투이자 서양 사실주의 회화와 구별되는 또 다른 분명한 표시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당신의 관점에서 볼 때 동서양 미술 거장들의 작품은 모두 장식적이지만 형태가 다릅니다. 서양 보티첼리의 대칭 구도부터 르네상스 거장들의 작품, 로코코 미술, 현대 입체파, 야수파, 냉추상화 등 중국 최초의 현존하는 잔쯔첸(Zhan Ziqian)의 '봄나들이' 바다산인(Bada Shanren)과 판(Pan)의 작품 Tianshou는 자유형 붓놀림에 이르기까지 모두 고유한 장식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작품이 변형되고 표준화된 품질을 갖고 있는 한 장식적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황빈홍 그림의 장식적 성격은 분명하지 않다.

쉐량: 사실 저는 아직도 황빈홍의 그림을 더 좋아해요. 그는 글쓰기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의 깊게 연구하면 그의 플라스틱 기호는 실제로 매우 장식적이지만 그는 이러한 기호를 덜 결정적이고, 더 모호하고, 더 암시적이고, 암시적인 것으로 해석합니다. 사실 황빈홍의 화풍은 제 성격에 별로 안 맞는 것 같아요. 사람마다 얼굴이 다릅니다. 나의 지문은 세상의 모든 사람과 다릅니다. 이것이 나를 개인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것은 자신의 성격에서 나오는데, 성격이 좋으면 억지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가장 흉내낼 수 없는 사람은 황빈홍입니다. 그는 이미 자유의 왕국에 도달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어떻게 배우나요? 남을 모방하다 보면 마귀의 길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1980년대에 나는 황빈홍에 대해 몇 년간 심도 깊은 연구를 했고, 그의 붓놀림과 수묵기법을 활용한 작품을 만들어 전국적으로 금메달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나중에 창작 활동을 하면서 이 길이 더 이상 승화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고전적 전통으로 돌아갔습니다. 나의 전통적인 개입 방식은 펀칭과 펀칭 아웃의 일반적인 방식과 다르며, 최대한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창작에 병목 현상이 발생하면 먼저 전통을 따르지만 결코 옛날 방식을 고수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 원리를 알고 적용해 보세요. 전통은 나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나의 예술적 경험이 깊어질수록 나는 고전적 전통이 무엇인지, 왜 그런 것인지를 더욱 경외하게 되며 결코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습니다.

기자: 사실 그림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요.

Xue Liang: 물론 우리는 예술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사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합리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간의 모든 사회적 행동에는 합리성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물이 될 것입니다.

기자: 이성이 지배적인 요소이고, 예술창작도 이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설량: 사람이 옷을 입는 것처럼, 흔적도 없이 옷을 입는 것이 가장 절묘하고 사려깊은 옷차림이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조각하지 않고 조각하는 것이 앞으로의 노력의 방향인 것은 물론, 힘든 연습의 과정이 필요하다. 선(禪)에는 세 가지 영역이 있는데, 산을 보아도 산이요, 물을 보아도 물이 아니며, 산을 보아도 산이요, 물을 보아도 물이니라. 나는 두 번째 수준에만 있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수준에서는 재능, 노력, 에너지에 달려 있습니다. 나는 현재 이성수련 중에 있는데, 일단 당신이 일정 수준의 수련에 도달하면 당신은 무법(無法)하게 될 수 있지만 여전히 규례에 부합한다. 또한 선인의 그림에서도 재발견할 수 있는 것이 있는데, 예를 들어 서예와 회화의 유래가 같기 때문에 많은 화가들이 전통미술의 훌륭한 유전자를 계승하는 것이 관건이다. 서예의 아름다움은 무시되지만 서예의 구조적 아름다움은 무시된다. 소위 지시, 이해, 그림 문자는 한자를 구성하는 세 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이것을 놔두면 안타깝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비밀을 밝히겠습니다. 내 작품의 구도나 구도, 레이아웃은 모두 서예의 구조적 아름다움에서 비롯됩니다. 흰색을 알고 검정색을 지키며, 흰색을 검정색으로 사용하는 한자 구성의 아름다움, 즉 구조의 아름다움을 배우십시오. 나는 종종 이러한 구조적인 아름다움을 사진 속의 자연물 배열에 숨긴다. 우리는 여전히 전통을 재발견하고 폭넓은 관점에서 재해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자: 최종 발표에서는 오래된 전통 모델을 구별할 뿐만 아니라 전통을 발전시키고 창조하는 중국 문명의 큰 틀이 세대를 거쳐 완성됩니다.

쉐량: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전통이 하나의 공식이고 일상이며 고유한 그림 스타일입니다. 사실 전통은 전반적인 문화적 개념입니다. 우리는 전통을 전체적으로 파악해야지, 코끼리를 만지는 장님처럼 한 가지 의견만 주장하고 전체를 일반화하는 식으로 행동해서는 안 됩니다.

기자: 요즘은 매일 그림을 그리시나요?

Xue Liang: 매일 그림을 그리세요. 멈추지 마세요. 그림은 내 삶의 상태입니다. 그림을 그리지 않으면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기자: 요즘 미술계는 상대적으로 성급하고, 실제로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쉐량: 업적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냥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고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소위 성취를 이루기 위해서는 하늘과 땅과 사람과 우리 자신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그것은 매우 무력하고 하나님의 뜻에 달려 있습니다.

기자: 그림판에 특별한 재료는 없는 것으로 봤는데,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쉐량: 사실 중국화는 펜, 먹, 종이, 색채 몇 가지 재료에 지나지 않습니다. 개인은 브러시 사용에 익숙하며 사용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잉크는 실제로 밀링 잉크, 일본 잉크, 이토쿠 잉크, 테사이온 잉크, 스모 등과 같은 고유한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잉크는 모두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르다, 약간의 차이가 있고, 능숙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개인의 노하우가 다르며, 이해할 수 있을 뿐이고 설명할 수는 없으며, 모두가 잘 이해해야 한다. 물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고대인들은 실제로 물 사용에 대해 매우 까다로웠습니다. 이것은 고대 회화 이론에서 논의되었으며, 고대인들은 우물물, 강물, 풀물, 냉수, 뜨거운 물 등을 결론지었습니다. 물의 성질이 다릅니다. 그래서 수묵화를 그릴 때는 단순한 물의 개념보다는 먼저 물의 성질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종이에 관해서는 필요에 따라 종이를 선택합니다.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에 관해서는 이제 과학과 기술이 발달하여 색상의 종류가 너무 많아 중국화와 다르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생산되는 색은 우리에게 어울리기만 하면 우리 자신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중국화의 색은 모두 자연스럽고 화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색입니다. 중국화의 색상을 개선하고 중국화에 사용되는 색상의 종류를 확장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저는 때때로 수제 색상을 만들고 있으며 이 점에 있어서는 반 전문가로 간주됩니다.

기자: 당신의 그림에 나오는 돌과 나무 그림, 구름과 수채 그림 중 일부는 고대인의 그림자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거기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Xue Liang: 한 평론가는 내 그림이 현대 건물을 짓기 위해 명나라 도시 벽돌로 지어졌다고 매우 흥미로운 비유를 했습니다. 나는 아직도 전통의 의미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화언어, 전통회화의 언어, 문양, 수사방식, 붓, 먹, 도형 등은 모두 일정한 정신적인 방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합리적으로 재배치하고 조합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새로운 의미를 전달한다는 것은 좋은 글쓰기 감각과 글쓰기 능력이 필요한 글을 쓰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를 열정적으로 쓰더라도 언어가 없고 수사법을 이해하지 못한다 해도 말입니다. "아! 아! 아!" "아무도 오랫동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인 외모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어떤 스타일이든 완벽함을 희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Li Keran은 일단 민첩하면 Pan Tianshou의 맹목적인 지배력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평범함과 평화로움이라는 전통적인 미적 기준에 따르지 않지만, 지배적이지 않으면 반천수도 없을 것입니다. Gong Xian의 그림은 상대적으로 직선적이며, 직선이 아니면 Gong Xian이 아닐 것입니다. 사왕화의 그림은 흠잡을 데가 없고 비교적 완벽하지만, 어떤 양식이든 그 형성에는 양면이 있어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스타일은 양날의 검, 즉 변증법이므로 전통이 무엇인지, 왜 그런 것인지 알아야 모든 회화 언어를 적극적이고 합리적이며 적절하게 사용하여 그림의 정신적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기자: 요즘 미술 시장은 매우 활발하고, 번영하는 시대에 수집하는 것이 하나의 추세가 되었습니다. 현대 화가들은 전례 없는 좋은 날씨를 맞이했고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그림을 좋아합니다.

설량: 현대 화가들은 지금의 번영을 누리고 있다.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것은 그들의 작품이 널리 유통되고, 가난한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정신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물질적인 측면일 뿐이다. 반면에 시장은 양날의 검이기도 하다. 현대 미술 시장은 미술 시대의 유례없는 번영을 만들어냈지만, 동시에 시대의 미술을 파괴할 수도 있다. 나는 이것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으며 항상 스스로에게 경고합니다. 당신의 뿌리를 잊지 마십시오. 이 "원산지"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나의 원래 예술에 대한 사랑과 어린 시절 예술을 위해 죽을 준비를 했던 나의 정신이었다.

물질적 욕망의 유혹에 빠져 쌀 다섯 통을 포기한다면, 밑바닥을 위해 기본을 희생할 가능성이 있고, 탐구 정신을 잃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품의 예술적 내용과 인본주의적 정신을 축소하고, 라이선스 상품으로 축소하여 예술적 미래를 망치는 행위입니다. 그러므로 자기의 영을 세워야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초심을 바꾸지 말고, 일에 기뻐하지 말고, 자기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말고, 성급하게 굴지 말고, 허영심을 갖지 말고, 법을 염두에 두고, 남을 위해 열심히 일하십시오. 몇십년. 나는 예술 창작이 사람들을 위한 것이며 기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나는 Wu Guanzhong 선생님의 말씀에 매우 동의합니다. 좋은 작품의 기준은 전문가의 고개를 끄덕이고 대중의 박수입니다. 개인적이고 독립적이며 자신을 대중과 통합합니다. 나는 항상 청중을 경외했습니다. 현재 나는 내 작품에 그다지 만족하지 않는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고, 아직 완벽하게 표현되지 않은 감정과 생각이 많다는 게 화가의 의무다. 잘 칠하라고. 쉽지 않습니다. 평생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자: 네, 요즘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고, 수집이 트렌드가 됐습니다. 화가가 되는 것도 쉽지만, 좋은 화가가 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항상 좋은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는 화가. 마음에는 법칙이 있고, 침착하고 침착할 수 있으면 희망이 있고, 그렇지 않으면 역사에 의해 도태될 것이다. 역사는 무자비하며, 미래 세대는 과거를 보는 방식으로 현재를 보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탐구 노력은 역사에 대한 책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실 그것은 자신에 대한 책임이다.

쉐량: 제 작품을 좋아해주는 친구들에 대한 책임감도 있어요. 나는 항상 이전 수준을 뛰어넘고 내 발전으로 모든 사람에게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기자: 다시 그림 문제로 돌아가서 여러분의 생각을 이야기해 볼까요. 여러분의 그림을 모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예술적 견해를 정리하고 글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쉬운 해석.

쉐량: 지금은 다원주의 시대다.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자유가 있지만 논쟁할 필요는 없다. 논쟁은 다른 사람들이 스스로 수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좋지 않고, 다각적인 발전에도 좋지 않고, 미술계의 조화에도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화가는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시각적인 것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이미지는 말보다 위대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예술적 견해를 글로 표현하는 것은 앞으로 해야 할 일이지만, 이렇게 쓴 글은 좀 더 성숙하고, 덜 편향되고, 더 심오하고, 더 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 빈말이나 진부한 표현은 없습니다.

기자: 네, 성공하려면 좋은 그림을 그리는 게 관건이에요.

쉐량: 좋은 그림의 핵심은 화가 자신이 합리적일 수 있다는 점이다. 이것이 화가의 생각의 전제이자 깊이이다. 여기서 말하는 감정은 화가의 개인적인 감정, 자연의 감정이며, 성(性)은 인간의 위대한 본성이며 도덕적 규범에 따른 아름다운 인간의 본성이다. 개인의 수련은 작품의 질을 결정하는 동시에 작품의 생명력과 자기장을 결정한다. 결국 나의 작품은 그때그때의 개인적인 감정의 전달자일 뿐이며, 감정은 법칙을 만들고, 감정은 펜과 잉크를 만들고, 펜과 잉크는 이미지를 만든다. . 이미지는 생각을 표현하고, 생각은 생각을 표현합니다.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면 사람이 행복해집니다. 내가 그리는 것은 자연의 풍경이 아니라 주관적인 상황이다. 무엇을 그리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림 속 사물을 통해 생각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감정이 아이디어를 낳고, 아이디어가 기술을 낳습니다. 이렇게 하면 그림의 느낌과 흥미의 동일성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실, 뛰어난 화가가 되어 화풍을 형성하려면 올바른 창작 컨셉과 접근 방식을 따라야 합니다. 물론 이 역시 화가의 개인적 기질, 정서적 깊이, 정신적 영역, 미적 재능, 감성 지능, 습득한 교육, 그림 실력, 이해력, 그리고 펜과 먹의 유연성에 따라 달라지기 쉽습니다. 말하지만 말하기 어렵다! 잘 그리는 것도 어렵고, 자신의 모습을 잘 그리는 것도 어렵고, 합리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고전 작품을 그리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바탕으로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으며 어떤 설명도 불필요합니다! 모든 사람은 그것을 다르게 이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