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성어 50

가이드:' 논어' 는 공자의 제자와 그의 제자가 공동으로 편찬한 것이다. 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여 공자의 사상을 더욱 집중적으로 반영하였다.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책 20 편, 492 장, 첫 번째? 성적표? 。 중국이 전파하고 공부하고 있는 고대 저서 중 하나. 책에는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나는 50 개의 성어와 그 설명을 모아서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논어》의 50 개 성어:

1, 반란: 유죄. 봉건 통치자는 인민의 반항과 봉기를 가리킨다.

출처' 논어? 학습 ":?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응?

2, 수사학: 수사학; 아첨하는 표현. 감언이설로 위선적으로 아첨하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상서'? 가오 타오 햄:? 왜 모종으로 이사를 가느냐, 하웨이가 말솜씨가 영리하냐? 《논어》요? 배우고 공자는 말했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인의를 만들어라! -응?

3, 한 문장: 커버, 일반화로 확장. 한 마디로 요약하다.

출처' 논어? 정치의 경우:? \ "시 \" 는 300, 한마디로 말했다:? 천진하게 생각하다. -응?

4, 온고지신온: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논어? 정치의 경우:?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응?

5. 용감하게 정의를 보면 한다.

출처' 논어? 정치의 경우:? 귀신이 아니라면 제사는 너무 치켜든다. 만약 네가 옳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용기가 없다. -응?

6, 참을 수 있다, 참을 수 없다: 이것; 누구: 저거요. 만약 이것이 참을 수 있다면, 무엇을 참을 수 없습니까? 참을 수 없다는 뜻이다.

출처' 논어? 바슈:? 공자가 희네 집을 불러서 바촉정 춤을 추면 누가 참을 수 있겠는가. -응?

7. 완벽하고 완벽하며 아름답다. 결점이 없다는 것은 완벽한 뜻이다.

출처' 논어? 바슈:? 아들 이름은 쇼: 똑같이 예쁘고, 똑같이 좋아요. -응? 오':? 완벽하지만 완벽하지 않습니다. -응?

8. 아침에 죽으면 밤에 죽은 냄새가 난다. 진리나 어떤 신앙을 추구하는 절박성을 묘사하다.

출처' 논어? 입인:? 만약 네가 듣는다면, 너는 저녁에 죽을 것이다. -응?

9. 성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도 불리는가? 썩은 나무와 배설물은 사람이 이미 구제할 수 없을 정도로 부패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논어? 할아버지는 늘 "천각까지 도살한다. 공자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응?

10,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지켜봐. 말만 듣지 말고 실제 행동도 보아야 한다.

출처' 논어? 할아버지:?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응?

1 1, 중로 폐기: 중간. 중도에 멈추었다.

출처' 논어? 영업은 중도에 버림받았다: 염구가 말했다:? 만약 네가 아이의 방식을 말하지 않는다면, 너는 충분히 강하지 않을 것이다. -응? 공자가 말했다:? 힘 부족, 중도 폐위자, 오늘 여자 그림. -응?

12, 부드러움: 화목하다. 본래 모습이 우아하고 소박하며, 나중에 우아하고 예의 바르게 묘사되었다.

출처' 논어? 용인 도:? 소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 -응?

13. 시치는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보고 그에게서 배우고 싶었다.

출처' 논어? 입인:? 공자가 말했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응?

14, 외삽: 아날로그. 한 가지 일로부터 여러 가지 다른 것을 알고 있다. 비유는 공부에 능하고 이것으로부터 그것을 배울 수 있다.

출처' 논어?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을 들고, 세 뿔을 가지고 맞서지 않으면, 다시는 없을 것이다. -응?

15, 폭풍과 호랑이: 빈손으로 호랑이를 잡는다. 폰: 동평, 풍하, 도구 (예: 배, 목) 없이 강을 건너 맨발로 물을 건너요. 용모가 없는 것을 비유하여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원서' 시경'? 소야? 쇼민 (m)? N) ":? 폭호도, 봉호도, 사람들은 이 위험만 알고, 다른 죄악은 모른다. -응? 《논어》요?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나는 죽어도 여한이 없는 그 사람들에게 동의하지 않는다. -응?

16, 사람이 임종할 때, 글은 사람에게 인자하고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그가 말한 것은 진실이고 호의이다.

출처' 논어? 타이버:? 쩡 닫아 말했다:?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랫소리도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응?

17, 임중 거리: 부담; 도로: 여행. 짐이 무겁고 길이 길다. 비유적 책임은 중대하며,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출처' 논어? 타이버:?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18, 만약 당신이 당신의 직위에 없다면, 당신이 이 직위를 맡지 않는다면, 당신은 이 직위 범위 내의 일을 묻지 않을 것입니다.

출처: 논어? 타이버:? 공자 는 말했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응?

19, 제각기 의미가 있으니 모두 만족하세요. 그 후, 모든 사람이나 사물이 적절한 위치나 안배를 받았다.

원서' 주역'? 계사 아래:? 일본과 중국은 시장이고, 세계인민에게 세계의 화물을 모아 거래 후 철수하고, 각자 제자리에 있습니다. -응? 《논어》요? 자한:? 나는 방루를 하고, 그 후에 나는 기뻐하고, 야와 송은 각자 그 곳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응?

20. 죽은 자는 이렇듯 세월을 화살처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출처' 논어? 자한:? 아들은 쓰촨 말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 같다!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습니까?

2 1, 화려한: 꽃, 꽃; 과일: 과일, 과일. 꽃이 아름답게 피었지만 열매를 맺지 못했다. 비유가 예쁘고 내용이 텅 비어 있다. 겉으로는 지식이 풍부하지만 실제로는 속이 텅 비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좌전? 문공 5 년:?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원망도 모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응? 《논어》요? 자한:? 남편이 있으면 재능이 없다! 한 남편이 아름답지만 진짜가 아니에요! -응?

22, 내세에 핍박: 젊은이, 후배; 공포: 경외심, 감탄. 젊은이들이 선배를 능가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매우 핍박하다.

출처' 논어? 자한:? 내세에 핍박하니 신인이 지금이 아닌지 모르겠다. -응?

23, 음식은 정제를 싫어하지 않고, 음식은 피곤하지 않다: 만족; 고기: 잘게 썬 고기. 알갱이가 얇을수록 좋고, 고기가 가늘수록 좋다. 음식을 정제하고 정성껏 조리하는 것을 묘사하다.

출처' 논어? 향당:? Zhai 는 음식을 바꿀 것이고, 집은 움직일 것입니다. ○○ 먹는 것은 아무리 보아도 정밀하지 않고, 아무리 보아도 가늘지 않다. -응?

24. 입실: 고대 궁전, 앞에는 홀, 뒤에는 방이 있습니다. 로비로 기어들어가 내실로 들어가다. 지식이나 기술을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차근차근 높은 수준에 도달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논어? 고급:? 멀리서도 일어나 로비로 향했고, 방에 들어가지 않았다. -응?

25, 너무 많이: 너무 많이; 주드: 좋아; 보다 작음: 손이 닿지 않습니다. 일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마치 충분히 하지 못한 것처럼.

출처' 논어? 고급:? 자공이 물었다:? 선생님과 상인 중에 누가 더 좋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선생님이 지나가니 업무도 그렇게 좋지 않다. -응? 고 말했다:? 그런데 선생님이 많을수록? 공자가 말했다:? 너무 많은 시간이 이미 늦었다. -응?

26.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희망 안 돼, 안 돼 역사: 신청.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출처' 논어? 안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의 주내에는 원한이 없고, 집안에는 원한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응?

성인의 아름다움은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일입니다.

출처' 논어? 안원:?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응?

28. 다른 사람의 말이나 표정을 관찰하다. 더 많은 것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느끼는 것이다.

《논어》요? 안원:? 관대한 자는 솔직하고 정직하며, 언행을 살피고, 다음 사람을 고려한다. -응?

29. 글쓰기를 통해 친구를 사귀는 것은 글쓰기를 통해 친구를 사귀는 것을 의미한다. 고대 문인들이 교제하여 친구를 사귀는 예절. 독서인은 우정을 중시하고, 학문을 중시하며 재산보다 더 많이 배우기 때문에, 늘 시로 답하고, 재능을 발휘하고, 마음가짐을 전시한다. 가창보수는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이다, 즉 시로 대답하는 것이다. 연회석 등 모임에서 시가 없고 술도 없고 시를 쓰는 것이 유행해서는 안 된다.

출처' 논어? 안원:? 군자는 글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로 남을 돕는다. -응?

30. 한 마디로 흥국하면 한 마디로 흥국할 수 있다.

출처' 논어? 루즈:?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는데, 무슨 일이 있습니까?

3 1. 원근은 모두 가까운 사람을 즐겁게 하고, 먼 사람은 소문을 들으면 반드시 적에게 투항할 것이다. 과거에는 권력자가 은혜를 베풀어 인심을 얻었다는 뜻이다. 출처' 논어? 루즈:? 엽공이 정치를 묻다. 공자가 말했다:? 가까운 사람은 (말), 먼 사람은 온다. -응?

32,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빨리 하고 싶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출처' 논어? 루즈:?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응?

33. 언행은 필수이고, 언행은 필수이며, 행동은 단호하다.

출처' 논어? 루즈: 자공이 물었다:? 어찌 이렇듯 남자로 형용할 수 있는가? 공자가 말했다:?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여 사방이 덕을 보게 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고 말했다:? 감히 두 번째를 묻다. -응? 고 말했다:? 일족은 효라고 부르고, 향당은 동생이라고 부른다. -응? 고 말했다:? 감히 두 번째를 묻다. -응? 고 말했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는데, 나는 이렇게 비천하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응?

34, 현실을 과장하다. 원래 의도는 말이 과장되어 실제 재능을 뛰어넘는 것이다. 나중에도 너무 많이 말하고 실제 상황을 초과했다는 뜻이다.

출처' 논어? 루즈: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응? 반사? 슈슈? 마량천:? 마수는 말이 지나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응?

35, 덕으로 원한을 갚고, 남의 적을 기억하지 말고, 그에게 좋은 점을 준다.

출처' 논어? 현문:? 아니면:? 어떻게 덕으로 원한을 갚을 수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왜 은혜를 갚아야 합니까? 원한으로 덕을 갚고 덕으로 덕을 갚다. -응?

36,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 운명, 운명; 너: 원망, 책망. 좌절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맹목적으로 불평하고 남을 비난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논어? 현문:?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게 굴지 말고 학교에 가라. -응?

37, 일치: 통과. 근본적인 이유로 전체 이야기나 모든 진상을 이해하다.

출처' 논어? 입인:? 공자가 말했다:? 참여! 내 방식이 일관적인가? 쩡 닫아 말했다:? 오직. -응? 아이가 나오자 스승이 물었다. 뭐야? 쩡 닫아 말했다:? 스승의 길, 충서. -응?

38.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일을 잘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논어? 위령공:?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일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응?

(39), 사람은 원대한 생각이 없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고려; 걱정: 걱정.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사람은 반드시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일을 보고, 일을 하려면 장기적인 안목이 있어야 하고, 주도면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출처' 논어? 위령공:? 공자가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응?

40. 해야 할 일은 자발적으로 해야지, 회피하지 마라.

출처' 논어? 위령공:? 선생님께 최선을 다하다. -응?

4 1, 수업 없음: 수업.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출처' 논어? 위령공:? 공자가 말했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가르치다. -응?

42. 화는 작은 벽부터 재난이 집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내부 재난을 비유하다. 작은 벽: 고대 궁전에서 문으로 사용된 작은 벽.

출처' 논어? 지:? 오늘은 간청하기 때문에 나는 대가이다. 멀리 올 수 없기 때문이다. 상태 분리, 유지 할 수 없습니다; 나는 내면의 고통을 두려워한다. 어색한 자리가 아니라 작은 벽 안에 있다. -응?

43. 혈액성: 에너지; 당사자: 정; 막: 강함. 젊은이가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하다.

출처' 논어? 지 씨: 자가 말했다:? 군자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다: 젊었을 때 혈기가 미정이었고, 색깔은 텅 비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어도 피가 쇠약해져서 끊을 수 있다. -응?

44, 색상 유죄: 봐, 봐; 리: 치열; 유: 연약해요. 겉모습은 강하고 속은 약하다.

출처' 논어? 양품:? 악당은 악당이고 소인은 도둑이다. -응?

(45), 듣기: 길; 방법: 방법. 길에서 들은 것, 길에서 전파되는 것. 근거 없는 헛소문을 일컫는 말이다.

출처' 논어? 양품:? 그림 (도) 을 듣고 덕을 버리다.

46, 하루 종일 배불리 먹다: 하루 종일.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생각하지 않고, 진지한 일을 하지 않는다.

출처' 논어? 양품:? 온종일 음식을 먹으니, 아무런 의도도 없이 견디기 힘들다! -응?

4 개의 몸은 부지런하지 않고, 오곡은 4 개의 몸을 가리지 않는다. 사람의 손발을 가리킨다. 오곡: 보통 쌀, 좁쌀, 기장, 밀, 찹쌀을 가리킨다. 노동에 참가하지 않으면 오곡을 분간할 수 없다는 뜻이다. 생산노동에서 벗어나, 생산지식이 부족하고, 노동인민에서 벗어난 사람을 묘사하다.

출처' 논어? 미크론:? 시아버지가 말했다:? 사방이 부지런하지 않고 오곡을 가리지 않는데, 누가 대가인가?

48.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싶다고 말하는 것은 어느 정도 주견이 없는 것이 필수적이다.

출처' 논어? 미크론:? 반면에, 나는 없어서는 안 된다. -응?

49. 위험을 보고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중대한 고비에서 용감하게 목숨을 바친다. 같은? 생명의 위험이 있습니까? 。

출처' 논어? 장자: 장자가 말했다. 한 학자가 위험과 죽음을 보았을 때, 그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했다. 숭배와 애도로 충분하다. -응?

50. 네가 공부를 잘하면 너는 우수하다. 너는 여력이 있다. 만약 네가 공부한 후에 여력이 있다면, 너는 벼슬을 할 것이다. 그 다음에는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승진한다.

출처' 논어? 장자:? 여름 보라색 말했다:? 벼슬을 하려면 배워야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해야 한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