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팔계에 관한 시 1. 저팔계를 묘사한 문장과 감상.
저팔계를 묘사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그는 검은 얼굴, 짧은 머리, 긴 부리, 큰 귀를 가지고 있다. 그는 파란 옷을 입고 있는데, 파란색이든 아니든 프린트 수건이 하나 있다.
"내가 처음 왔을 때는 검고 뚱뚱한 사람이었는데, 나중에는 입이 큰 귀가 달린 책벌레가 되었다. 나는 머리 뒤에 갈기가 있어서 몸이 거칠고 무섭다. 내 머리는 돼지 같다. 창자가 커서 밥 한 끼에 삼오오 밥을 먹어야 한다. "
\ "첫 번째 스님 못생긴, 사람들은 3 점 이있다; 이 스님, 왜 이렇게 긴 입, 민들레 귀, 철얼굴, 털목, 전혀 인연이 없어! "
감상: 돼지 팔계 이미지는 시대적 의의가 있다. 서유기' 에서 저팔계는 익숙하지 않고 장기간 여행하는 고행승생활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스님을 보호하고 불경을 배우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서행 도중에 재난을 당했을 때, 그는 항상 제일 먼저 철수하고, 짐을 팔고, 고노장으로 돌아가 사위가 되고, 농사를 짓고, 땅으로 돌아가 고향을 그리워하고, 안정된 생활을 동경했다.
오랫동안 토지에 붙어 있던 전형적인 농민 의식과 농민 심리이기도 하다. 저팔계는 농촌에서 온 노동인민의 전형적인 화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토지 형성을 지키는 완고하고 보수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으며, 신 도 부처와 대립하여 일반 노동인민의 생활 소망을 표현했다.
저팔계는 재물을 탐내고, 호색하고, 이기적으로, 명대 호색하고, 좋은 상품 사상의 침전을 보여주며, 당시 작은 생산자와 일반 시민의 의식 특징을 반영하고, 그 시대의 사상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확장 데이터
작품에서 이 인물의 이미지는 독특한 사상과 심미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손오공 () 당승 ()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각각 삼각형 한 귀퉁이에 따라 서로 어울리며 서로 잘 어울린다. 그와 손오공은 모두 낭만주의가 정성껏 빚은 비현실적인 인물이다. 셰가 말했듯이 손오공은' 이탈리아의 신' 이다. 그는 비록 초조하고 불안하지만, 시종 숭고한 정신 경지를 추구하고 있다.
그간 굽은 길을 걷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인도하고 제한하기만 하면 인생에서 가장 높고 순수한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저팔계는' 의흥란산' 으로 현실 생활의 즐거움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고, 현실에 안주하며, 발전을 추구하지 않는다.
두 심리 모두 인생의 경지 향상에 불리하다. 그러나 초조하고 불안한' 심원숭이' 에 비해 저팔계의 몸에 나타나는 부정적인 감정은 인생의 경지 향상에 좋지 않다. 전자는 결국 추진력이고, 후자는 대부분 제동력이기 때문이다. 둘 다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 깊은 토양이다.
손오공은 전통문화에서 더 많은 긍정적인 요소를 구현하는데, 이를테면 용감하게 전진하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정신이다. 이런 종교 헌신 정신은 적극적이고, 전통문화에서 긍정적인 삶의 이상과 일치하며, 위풍당당한 힘을 주기 때문에 그는 영웅적인 역할이다.
저팔계는 전통문화의 부정적 요소를 더 많이 반영하며 전형적인 쾌락주의다.
써우거우 백과-저팔계
2.' 저팔계' 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게으름을 피우다
설명: 좋아: 좋아하고 욕심이 많다. 게걸스럽게 먹고 마시며 일을 게을리하다.
에서: 명나라 링 잉 초기 "충격적인 하늘 조각" 볼륨 2: "그래서 게으른 창녀, 오늘 일어나지 않습니다." "
예: 남들이 남을 앞지르고, 자신이 할 수 없다고 불평하지만, 스스로 게으름을 피운다.
◎ 카오 qingxue 셀러리 "붉은 저택의 꿈" 첫 번째 시간
문법: 결합; 술어와 목적어로 삼다. 비하적인 뜻이 있어 게걸스럽게 하는 것을 묘사한다.
2. 군침을 흘리게 하는 [Chu Xi 圵 n y ü d:]
설명: 타액: 타액. 나는 먹고 싶어서 침이 흘러내릴 것 같다. 매우 탐욕스러운 모습을 묘사하다.
에서: 당나라 Zongyuan "조 haiwenjia": "혀를 탐 내지, 오후." "
예: 하지만 나 같은 가난한 녀석의 눈에는 정말 큰 돈이라고 생각했고, 솔직히 말해서 침을 좀 흘렸어요!
◎ Zou taofen "경험, 빈민가 신문"
문법: 보완; 술어, 정어, 보어로 삼다. 그것은 나쁜 의미로 탐욕스러운 사람을 가리킨다.
3. 입이 둔하다
설명: 서투른: 아쉽다. 말솜씨가 없고, 말솜씨가 서툴다는 것을 형용하다.
출처: 양삭' 유성': "저는 서투른 사람입니다. 내가 무슨 말을 하는 거야? "
문법: 결합; 술어로 삼다 겸손에 사용하다.
4. 갈퀴를 치다
해설: 서유기 이야기: 저팔계는 갈퀴를 무기로 삼아 종종 돌아서서 묘기로 상대를 물리친다. 네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너는 다른 사람의 비평을 거절할 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비판할 수도 있다.
예: 그들은 위에서 아래로 담합을 한 것 같은데, 너를 때려죽일 거야.
문법: 공식; 술어로 삼다 경멸적인 것이다.
5. 살찐 머리 귀
설명: 뚱뚱한 머리, 두 개의 큰 귀. 몸매가 뚱뚱하다고 묘사하고, 때로는 귀여운 아이를 가리킨다.
에서: 이청 가보' 외모 속의 관장' 22: "7 ~ 8 살처럼 보이지만 사실 뚱뚱해요."
문법: 결합; 정어와 목적어로 사용하다. 경멸적인 것이다.
돼지 팔계를 묘사한 문장과 감상
저팔계를 묘사한 문장은 검은 얼굴과 짧은 머리, 긴 입과 큰 귀를 가지고 있고, 그는 파란색과 파란색 소직포와 프린트 수건을 입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내가 처음 왔을 때는 검고 뚱뚱한 사람이었는데, 나중에는 입이 큰 귀가 달린 책벌레가 되었다. 나는 머리 뒤에 갈기가 있어서 몸이 거칠고 무섭다. 내 머리는 돼지 같다. 창자가 커서 밥 한 끼에 삼오오 밥을 먹어야 한다. "
\ "첫 번째 스님 못생긴, 사람들은 3 점 이있다; 이 스님, 왜 이렇게 긴 입, 민들레 귀, 철얼굴, 털목, 전혀 인연이 없어! " 감상: 돼지 팔계 이미지는 시대적 의의가 있다. 서유기' 에서 저팔계는 익숙하지 않고 장기간 여행하는 고행승생활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스님을 보호하고 불경을 배우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서행 도중에 재난을 당했을 때, 그는 항상 제일 먼저 철수하고, 짐을 팔고, 고노장으로 돌아가 사위가 되고, 농사를 짓고, 땅으로 돌아가 고향을 그리워하고, 안정된 생활을 동경했다.
오랫동안 토지에 붙어 있던 전형적인 농민 의식과 농민 심리이기도 하다. 저팔계는 농촌에서 온 노동인민의 전형적인 화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토지 형성을 지키는 완고하고 보수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으며, 신 도 부처와 대립하여 일반 노동인민의 생활 소망을 표현했다.
저팔계는 재물을 탐내고, 호색하고, 이기적으로, 명대 호색하고, 좋은 상품 사상의 침전을 보여주며, 당시 작은 생산자와 일반 시민의 의식 특징을 반영하고, 그 시대의 사상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작품의 전개 메시지에서 이 인물의 이미지는 독특한 사상과 심미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손오공 () 당승 ()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각각 삼각형 한 귀퉁이에 따라 서로 어울리며 서로 잘 어울린다. 그와 손오공은 모두 낭만주의가 정성껏 빚은 비현실적인 인물이다. 셰가 말했듯이 손오공은' 이탈리아의 신' 이다. 그는 비록 초조하고 불안하지만, 시종 숭고한 정신 경지를 추구하고 있다.
그간 굽은 길을 걷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인도하고 제한하기만 하면 인생에서 가장 높고 순수한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저팔계는' 의흥란산' 으로 현실 생활의 즐거움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고, 현실에 안주하며, 발전을 추구하지 않는다.
두 심리 모두 인생의 경지 향상에 불리하다. 그러나 초조하고 불안한' 심원숭이' 에 비해 저팔계의 몸에 나타나는 부정적인 감정은 인생의 경지 향상에 좋지 않다.
전자는 결국 추진력이고, 후자는 대부분 제동력이기 때문이다. 둘 다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 깊은 토양이다.
손오공은 전통문화에서 더 많은 긍정적인 요소를 구현하는데, 이를테면 용감하게 전진하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정신이다. 이런 종교 헌신정신은 적극적이고, 전통문화에서 긍정적인 삶의 이상과 일치하며, 위풍당당한 힘을 주기 때문에 그는 영웅적인 역할이다. 저팔계는 전통문화의 부정적 요소를 더 많이 반영하며 전형적인 쾌락주의다.
바이두 백과-저팔계.
팔계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백발
백이 일어난 지 30 년이 되었는데, 지금은 다 태울 때이다.
온종일 노래를 미친 듯이 부르고, 병이 나서 살이 빠진 선녀 같다.
팔계야에는 향인을 받들고, 삼원리는 주예 공부를 한다.
나머지는 봄이 되면 깨끗이 치우고 한가하지 않으면 취한다.
저자
백거이 (772 -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돼지 팔계의 연설-큰 입 큰소리
저팔계는 물통을 보았다. 먹고 마시다.
저팔계는 안경을 쓴다-대학생으로 가장한다
저팔계가 패전하였다. 이것은 따귀였다.
저팔계분-추함을 감출 수 없다.
저팔계는 숫물을 마신다-심리쇼
저팔계는 숨을 쉴 수가 없다. 정말 큰 말투다.
저팔계가 접시를 들고 있는데,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
저팔계는 호박씨를 먹는다. 얇은 입가죽을 비비고 있다
저팔계는 금띠를 가지고 놀다-원숭이로 가장한다
저팔계가 이를 갈다-원숭이가 싫다
돼지가 탁 하고 그의 며느리를 보았다.
돼지의 입에는 온통 말이 있다.
돼지와 돼지 쟁기—모두 입가에 달려 있다
저팔계의 등뼈-신세대 (등만)
5. 저팔계의 그 시는 무엇입니까?
예로부터 다정다감함은 미움을 면했지만, 이 끝없는 슬픔은 끝이 없었다.
예로부터 다정하고, 한을 아끼고, 이 근심이 끊이지 않는다' 는 말은 사실 두 작품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아시다시피, 이 끝없는 슬픔이 계속될 때, 백거이 & Lt; 장한가 >.
예로부터 다정다감한 한가한 증오' 는 사실 청대 학자 석청계의 이름없는 시이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한가한 미움은 좋은 꿈이 가장 쉽게 깨어난다.
또한 청대 위자안 소설' 화월흔' 에는 시 전체가 한 수 있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한가한 미움은 좋은 꿈이 가장 쉽게 깨어난다.
꽃이 잘 벗지 못하는지, 가엾은 날솜이 너무 떨어진다.
상초가 갑자기 원앙사회에 시집을 갔는데, 새로운 문장은 마치 옥화면과 같다.
이별이 깨지고 눈물이 낡은 셔츠로 가득 찼기 때문이 아니다.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이 근심은 영원히 끝이 없다" 는 백거이의 "장한가" 에서 나왔다.
사실 이 말은 합성시입니다. 전반부' 예로부터 다정다감하고 미움' 은 석청계의 무제를 표현했고, 후반부' 이 근심은 끝이 없다' 는 백거이의 장한을 표현했다.
6. 《서유기》에서 저팔계를 묘사한 좋은 문장
저팔계: 오능, 본명 오능은 당승의 두 번째 제자이다. 그는 원래 옥제의 전붕 원수였다. 창아와 새롱거리는 바람에 천정에서 쫓겨났고, 환생했지만, 실수로 돼지 태아를 투하했는데, 얼굴은 돼지와 비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변신할 수 있고,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고, 무기는 구치못이다. 당승서천취경이 자운동을 지나갈 때, 저팔계는 손오공에 의해 굴복했고, 팔계는 손오공이 당승의 경경을 보호하는 좋은 조력자가 되었다. 팔계는 성격이 온화하고 성실하며 힘이 세지만 일을 하는 것은 게으르다. 그는 작은 이득을 챙기고 여자를 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항상 괴물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적과 적을 분간하기 어렵다. 그는 형의 말을 듣고 스승에게 충성하여 당승의 경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사람들의 사랑과 동정을 많이 받는 희극 인물이다.
(원문은 이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