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 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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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플릿은 문학과 예술의 압축된 범주에 속합니다. 많은 문학 범주 중에서 대련과 운율시는 매우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둘 다 가장 절묘한 언어와 운율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삶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운율시와 비교하면 대련의 본질은 같지만 형식이 다르다. 사실 좋은 대련은 특별한 형식을 지닌 시라고 할 수 있다.

대련의 특징을 요약하면 첫째, 형태의 대칭성, 둘째, 내용의 연관성, 셋째, 본문의 간결성, 넷째, 뚜렷한 리듬의 네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대련의 4대 미, 즉 건축미, 대칭미, 언어미, 리듬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다음은 대련의 네 가지 주요 특징입니다.

(1) 형식적 대칭

대칭이란 상하 대련의 대조 형태를 말하며, 이중 형태라고 부른다. 대조는 중국 고전문학에서 중요한 수사방식이며 대련의 매력이자 생명이다. 대결이란 무엇입니까? 즉, 대조는 이중 문장의 대칭입니다. '이중전'이라는 말은 고대 궁궐수호대(명예수호대)의 대열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러한 대열이 쌍을 이루어 서로 마주보게 배치되어 있어 '이중전'이라 불린다. 대조는 중국어 작문 기술에서 수사적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즉, 은유는 쌍으로 배열된 두 개의 평행 문장을 사용하여 관련되거나 반대되는 관계를 표현합니다. 중국 고대문학에서는 대련이 흔하다. 『시서』, 『상서』, 『역서』, 『노자』, 『회남자』 등 한대 이후의 푸 스타일 문학과 평행한 문학이 대조를 이루는 좋은 대사가 있다. 위·금·남북조와 당대 이후의 시 운율시에서 대조의 수사적 형상은 점차 민중에게 체화되어 고전문학에서 대체할 수 없는 수사방식이 되었다.

대결은 중국문학의 주요 특징이다. 한 번에 한 단어씩 정사각형 문자는 대결 기술의 발전에 적합한 전제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산문, 시, 대련의 응축된 예술이 수천 년 동안 지속되며 강한 생명력을 가지게 한다.

대련의 대조란 유사한 개념이나 상대적인 개념을 대련의 문장과 대련에서 대응 위치에 배치하여 병치시켜 대련의 대칭미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대련에서는 대결 방식이 특히 중요하다. 이것이 대련 예술의 본질이다. 사람들 사이에는 춘절 대련에 관한 수수께끼가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자매가 대체로 비슷해 보입니다

함께 옷을 입고 각자 옷을 입습니다

얼굴은 장밋빛이고, 연차보고서는 상서롭다.

대련의 대칭미와 건축미, 상서로운 특징을 단 몇 마디 말로 정확하게 표현한다.

대립의 형태의 출현은 객관적 세계에 내재된 상호 대립과 상호 의존의 현상에서 비롯되며, 이러한 상호 대립과 상호 의존은 만물의 대칭성을 불러일으킨다. 문학과 예술은 아름답고 고대 중국 음양 이론의 "일음과 일양이 길이다"라는 이론에 부합합니다. 유설은 『문심초용·이자』에서 “창조는 형체를 주고, 가지체는 이중이어야 하고, 신체를 쓰며, 사물은 고립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Liu Xie는 또한 "아름다운 단어의 형태에는 네 쌍이 있습니다. 옳은 것을 말하기 쉽고, 옳은 것을 말하기 어렵고, 반대하는 것이 좋고, 옳은 것이 나쁘기 때문입니다." 반대는 복잡한 모순으로 가득 찬 객관적인 존재를 더 잘 반영할 수 있고, 박물관은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는 작가의 변증법적 사고가 사물의 본질을 더 잘 드러낼 수 있습니다.

커플릿 작성법을 배우려면 커플릿 방법의 기본 요구 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원을 만들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고대인들은 대조를 말할 때 분명한 원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Miao Xiang Dui Lei"라는 책은 "실제 대 현실, 가상 대 가상"의 기본 규칙을 제시하고 "가상 대 현실, 삶과 죽음 모두의 존재 여부"를 강조하며 후기 예술의 기본 틀을 마련했습니다. 커플의. 고대인들은 한자를 비교하여 실제 문자, 상상 문자, 보조 문자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실제 캐릭터 카테고리는 다시 세미리얼 캐릭터로 나뉘며, 가상 캐릭터 카테고리는 다시 살아 있는 캐릭터와 죽은 캐릭터, 그리고 추가적인 반가상 캐릭터로 두 가지 하위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 단어: 꽃, 풀, 숲, 산, 하늘, 땅...

반실제 단어: 힘, 정력, 문학, 무술 , 빛, 천둥...

가상 캐릭터(죽음): 높음, 새로움, 강함, 크고, 세련된, 작은...

피해자 캐릭터(살아있음): 흐름, 노래 , 일어나고, 싸우고, 빛나고, 열리다...

반수: 위, 아래, 중간, 내부 및 외부. 리...

보조 단어: Zhi, Ye, Ran, Zai, Yan, He...

선조들은 위의 분류를 몇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것은 보이는 것은 가상이고, 흔적이 있으면 실제라고 할 수 있는데, 몸은 본질적으로 정적이고, 살아 있기 위해 움직임을 사용하는 것 같다.

“이러한 분류 방법은 현재의 중국어 분류에 비하면 단조롭고 참신해 보이지만, 자세히 분석해 보면 현대 중국의 분류와도 유사점이 있습니다. 고대인이 언급한 실제 문자는 오늘날 우리가 명사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실제 단어는 추상 명사이고, 소위 기능어는 동사와 형용사이고, 입자는 전치사, 접속사, 입자 등을 포함한 기능어입니다. 고대 단어 분류 방법을 익히고 익히는 것은 우리가 연구하고 감상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대련을 처음 배우신다면 먼저 공 짝짓기(연식 짝짓기라고도 함)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짝짓기를 같은 범주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대나무는 물 근처에 있기 때문에 기분이 좋다는 뜻이고, 난초는 분위기가 조화롭다는 뜻입니다.

쌍어 위아래의 첫 번째 단어 "Bamboo"와 "lan"은 모두 식물의 명사입니다. 두 번째 문자 "yin"과 "yi"는 모두 전치사입니다. . 네 번째 글자 "물"과 "바람"은 모두 천문명사이자 지리명사입니다. 다섯 번째 글자 "qing"과 "qi"는 모두 인문명사입니다. 여섯 번째 글자 "si"와 "yi"는 모두 보조어입니다. 일곱 번째 문자 "창"과 "조화"는 모두 형용사입니다.

또 다른 예는 항저우 웨슈산(Yuexiu Mountain)에 있는 진하이 타워(Zhenhai Tower)의 대련입니다.

급류하는 물이 경쟁합니다.

혼란스러운 구름이 태양을 따라갑니다***.

커플의 첫 번째 단어 "ji"와 "luan"은 모두 형용사입니다. , 두 번째 단어 "water"와 "cloud"는 천문명사이고, 세 번째 단어 "with"와 "sui"는 모두 동사입니다. 네 번째 글자 "天"과 "日"은 천문명사입니다. 다섯 번째 글자는 "fight"입니다. "와 "***"는 모두 부사입니다. 여섯 번째 글자 "루"와 "첸"은 모두 동사입니다. , 일곱 번째 단어 "바다"와 "산"은 지리명사입니다.

의 의미 예를 들어 문장을 만들 때 명사는 작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에는 "바람과 비"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먼저 "바람과 비"는 사선 및 평행성을 갖는 천문학적 명사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련에서는 천문명사와 대조되어야 하고, 단조로운 평행구조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별', '얼음', '윤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sunyue"를 사용하면 틀리다. "sunset"과 "starlight"를 사용하면 어긋남이다. , 이는 작동하는 쌍이 아니며 "넓은 쌍"으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상대 쌍으로 사용하면 이종 상대의 단점이 발생합니다. Xie Zhen과 Wang Ji의 시 커플과 같이 동일한 구문과 구조를 가진 문장이 서로 반대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바람이 잔잔해도 꽃은 진다;

새 노래

그러나 다음 커플과 같이 문자 그대로일 뿐이며 구문과 구조가 반드시 동일하지는 않은 몇 가지 대조도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세상은 영원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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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과 땅으로 돌아가 배에 들어가고 싶다.

문장의 "白发"라는 단어는 "gui"의 직접 목적어가 아닙니다. .가식적인 문장에서 대련의 'Bianzhou'는 '入'의 직접 목적어입니다.

또한, 대조되는 대련에서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싶은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당신이 선택한 단어가 사물의 상식에 부합하는지, 당신이 선택한 이미지가 당신이 표현하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하는지. 그러므로 두 가지 모두를 고려해야 하며, 의미를 훼손하는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쌍으로 문자를 만들 때는 단어가 적절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말을 선택하는 데에는 제한이 없으며 이를 사용하는 스승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초보자는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써야 한다. 당분간 좋은 문장이 없으면 쓰기 전에 잠시 안정을 취하거나, 내려놓거나, 새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글쓰기의 예술은 증류의 예술이다. 글쓰기의 과정은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쓰면 연습을 통해 실력이 향상되고 올바른 방식으로 말할 수 있게 됩니다.

(2) 관련 내용

대행을 대행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대조가 필요하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것은 '접합'이라는 단어입니다. 커플릿은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커플릿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상부와 하부의 두 쌍이 서로 관련이 없는 것이고, 그 둘이 반영하고, 연결하고, 반향할 수 없다면 그것은 성공이거나 실패일 것입니다. 예:

영원한 행복

모든 것이 활력을 되찾고 지구는 새롭습니다.

이 대련은 사선어와 경사어의 대립과 품사 측면에서 합리적이고 기본적으로 대칭적이지만, 대련이라고 볼 수는 없다. 위쪽과 아래쪽 라인은 분리되어 존재하며 동시에 완전한 주제를 표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쌍은 북위 왕조의 Jia Sixie의 "기민의 필수 기술: 자주개자리 심기"의 문장을 의역한 것입니다. "이것은 영원히 살 것이며, 뿌리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다." 두 번째 대행어는 일반적인 춘절 대행문으로, 둘은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연애에는 다양한 형태의 인연이 있습니다. 일부 대련은 내용뿐 아니라 형식에서도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Xu Shuren이 쓴 한 쌍의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난하고 아픈 사람만이 가난한 사람이라고 불립니다.

돈과 운하를 받지 않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정직한 공무원.

이 쌍의 의미는 가난하고 아픈 사람만이 가난하다고 할 수 있고, 돈을 사랑하지 않고 세금을 내지 않는 사람을 정직하다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쌍은 호일이고 두 번째 쌍은 진정한 의미입니다. 하나의 "na"와 하나의 "cai"는 전환 관계를 나타냅니다.

일부 대련은 연관 단어를 사용하지 않지만 염문 상관관계와 같이 그들이 표현하는 인과 관계를 사람들이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길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친구;

서쪽에는 양관 출신의 오랜 친구가 많이 있습니다.

첫 번째 줄이 원인이고, 두 번째 줄이 결과라는 점에서 이들의 내부 연결이 매우 조심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치차오와 장즈동의 커플을 다시 한번 봐주세요:

사수강이 첫째, 시석하가 둘째, 나는 장샤에 살고 있는데 첫째와 둘째가 누구인가;

유교 세 가지 종교 중 앞에는 세 명의 인재가 있고, 뒤에는 세 명의 인재가 있습니다. 나는 유교인인데, 감히 앞에 있고, 어찌 감히 뒤에 있습니까?

첫 번째 대련에서 장즈동은 '사수', '사계'라는 제목을 사용해 대련을 소개하며 의문을 제기하고 문제를 일으키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 두 번째 대련에서 양계초는 '세 가지 가르침'과 '세 달란트'가 옳으며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다고 대답했다. 첫 번째 대행은 어려움을 조성하려는 의도이고, 두 번째 대행은 제목을 통해 야망을 표현하며, 상하 대행은 효과적으로 울려 퍼지면서 내용에 딱 들어맞는다.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사물을 노래하는 것이든, 사물을 사용하여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든 관념상으로는 이미지가 환기되고 적절하게 열리고 닫혀야 하며, 열고 닫을 때는 Bixing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단순히 장면을 묘사하기 위해 장면을 쓸 수도 없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감정을 표현할 수도 없습니다. 고선성학원 문짝을 한 번 봐주세요:

바람소리, 비바람 소리, 독서소리가 들립니다;

가정, 국정, 세계 사무.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세요.

첫 번째 대련은 장면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지만, 두 번째 대련은 서로 연관되지 않은 두 가지가 서로 봉사한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므로 첫 번째 대행은 단지 장면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the"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소리가 들린다'는 사실은 작가의 의도가 분명하다. 두 번째 줄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이 저자의 원래 의도이다.

(3) 간결한 글쓰기

고대부터 현재까지 수천년 동안 대련이 지속되어 온 매우 중요한 이유는 간결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간결하고 짧고 쉽다는 점이다. 영리하고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연어는 표현력이 매우 강하다. 이는 한문과 글쓰기의 특성과도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작가가 연어를 고도로 집중화하고 다듬어 복어와 병행어보다 간결하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산문. 시, 가사, 음악보다 더 유연한 특별한 문학 스타일. 운남성 쿤밍 서산 산청각의 대련과 같이 가장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로 의미가 명확하게 표현되는 한 소설의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듣기 새들이 뭐라고 하는지;

꽃들이 누구를 보고 웃고 있는지 물어보세요.

이 사람은 풍경을 의인화하여 묘사하는데, 이곳이 새소리와 향기로운 꽃이 있는 명승지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전체 대련은 꽃이 피어나고 새가 노래하는 자연 풍경을 정확하게 여덟 단어만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그것은 훌륭한 문장으로 묘사될 수 있으며, 또 다른 예는 길림성 장백산의 한 쌍의 정자입니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땅에서 솟아오릅니다.

만 와트가 솟아오릅니다. 하늘.

이 대련은 수천 개의 봉우리가 땅에서 솟아올라 윤한으로 곧장 솟아 있고, 장관들의 손에 들려 하늘을 향해 솟아오른 옥석처럼 보인다는 뜻입니다.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그토록 웅장하게 묘사하는 숫자는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글쓴이가 언어를 다듬는 능력이 없었다면 결코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저우언라이(周恩來)가 어렸을 때 쓴 한 쌍의 글을 다시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떠다니는 배는 바다를 건너고, 말은 곤륜으로 날아갑니다.

이 커플은 단 여덟 단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토록 넓은 공간과 심오한 감정을 응축하고 있다. 대련에서 우리는 나라를 구하려는 작가의 원대한 야망과 중국의 부흥을 위해 투쟁하는 영웅적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말은 금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것은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쉽지 않습니다. 사실 한 쌍의 시를 만드는 것은 시를 쓰는 것보다 쉽지 않습니다.

대련을 간결하고 합리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언어의 정제와 삶의 경험이 결합되어야 합니다. 과장, 비유 및 기타 기술의 사용은 독자가 신뢰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도록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목표가 명확해야 하며 주제에서 너무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마치 목욕탕의 커플과 같습니다.

여기 있는 우리는 모두 깨끗한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건망증이 있는 지인입니다.

단 열네 단어만으로도 이곳의 풍경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다. 글은 우아하고 참신하며, 공정하고 옳습니다.

또한, 한 쌍의 첫 번째 쌍에 사용된 모든 단어는 두 번째 쌍에서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무거운 단어'의 금기를 위반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대련이라도 무거운 말을 담고 있으면 아름답지 않습니다(영리한 대련을 제외하고).

예를 들어 '봄바람은 비로 변하고, 꽃과 나무는 봄에 만난다'는 상대적인 용어로 보면 공통된 쌍일 수 있지만, 쌍어에는 '봄'이라는 단어가 두 번 등장하는데, 이는 금기시된다. 그 말의 뜻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4) 독특한 리듬

대련의 리듬은 관련 장에서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리듬, 구조 및 레벨 간의 상호 관계 중 일부만 설명합니다.

대련과 시의 차이점은 그 외적인 형식에 있다. 즉, 대련의 단어 수와 길이에는 제한이 없어 상대적으로 유연하고 자유롭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상하 대행의 단어 수가 동일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모든 커플릿의 총 개수는 짝수여야 합니다.

대행의 리듬은 비교적 유연하지만 흐트러지지는 않는다. 소위 유연한 리듬은 고정된 공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긴 대련에서는 리듬과 기와 기가 서로 연결되는 두 가지 측면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Li와 Qi를 엮으면 됩니다. 7자 미만의 짧은 대련의 경우 단어 수가 적어 요건이 더 까다로워야 하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단어로 인한 의미를 훼손하지 않고 첫 번째 대련의 마지막 단어는 사선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 두 번째 쌍의 마지막 단어는 평탄한 어조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부 유명한 대련이 이 관례를 깨뜨리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초보자로서 우리는 이를 따라서는 안 됩니다. 그래도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속성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억을 돕기 위해 대련의 특징을 수식으로 정리했습니다.

상위 대행과 하대 대행이 동일해야 합니다.

단어가 의미가 없습니다. .

대련은 하나의 유기체로 통합되어야 한다.

동쪽과 서쪽을 분리하는 것은 가장 금기시되는 일이다.

혼란과 장황함은 큰 실수를 낳고,

완벽한 문장은 완벽한 문장을 낳습니다.

장단은 기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한창과 세번의 한숨이 끝없이 이어지는 운율을 가지고 있다.

공통 대련(짧은 대련) 구문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1. 평행 관계

위쪽과 아래쪽 대련은 형식과 어조가 평행합니다. 일관되게, 위쪽과 아래쪽의 두 쌍은 같은 것을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설명하여 동일한 주제를 표현하는데, 이러한 형태의 쌍은 "ye", "you", "both"와 같은 문장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및" " 등의 경우 상관 관계가 없거나 상관 단어를 사용할 수도 있으며 그 의미는 합법적입니다.

You Jun이 쓴 청두 무후사 커플을 보세요:

두 테이블이 세 번 방문합니다

한 쌍이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자는 제갈량 이미지의 두 가지 측면, 즉 '선생님의 뱌오'(즉, '선생님의 뱌오' 전후')와 '한 쌍의 쌍'('용중쌍')을 가장 잘 표현한 제갈량을 칭찬한다. 그의 초인적인 지능과 놀라운 업적을 보여줍니다. 부부의 언어는 간결하고 명확하며 말이 놀랍습니다. 이 유형의 커플렛은 생생한 색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미지는 선명하지만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단조롭고 반복적입니다.

2. 일관성 관계

위와 아래의 두 쌍은 연속적인 사건을 연대순으로 기술하거나, 의미상 연속 관계에 따라 형성되는 것을 일관 관계라고 합니다. 단어는 "이미...그리고...", "그냥...그리고..." 등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예:

대만 지방이 일본에 반환되었습니다.

이화원이 다시 세워졌습니다.

1894-1894년 청일전쟁 이후, 청나라 정부는 대만과 펑다오(彭島)를 일본에 할양해야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해군을 건설하여 더욱 강해져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츠희는 개인적인 즐거움을 위해 해군의 공공 자금을 사용하여 이화원을 건설했으며 중국인들은 모두 분노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풍자하기 위해 한 쌍의 글을 썼습니다.

3. 진행형 관계

쌍문과 문장의 관계는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되는 관계를 말한다. 관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관련 단어에는 "Kang", "Geng", "뿐만 아니라...뿐만 아니라" 등이 포함됩니다. 이발소 커플과 같은:

백발이 사람을 늙게 만들지 마세요

나는 봄바람이 얼굴을 날리는 걸 더 좋아합니다

에 서사적 차원에서 두 번째 대행은 첫 번째 대행보다 더 깊은데, 아래쪽 대행은 백주의 '풀'에서 '봄바람이 불어 다시 자란다'라는 시구를 사용하는데, 이는 특히 강한 의미를 지닌다. 커플 릿. 일부 대련에서는 진행형 의미를 줄이지 않고 진행형 관계를 나타내는 상관 단어를 생략합니다. 예를 들어 호텔 커플렛:

문에 들어서면 우리는 모두 손님입니다

우리는 여기 집입니다

커플릿은 관련 단어를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진보적인 관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4. 가설 관계

문장에서 가설을 제시하고 문장의 결론을 도출하는 것을 가설 관계라고 합니다. ruo", "ru", "then" ", "If... then", "If... then" 등.

기공이 지은 한 쌍의 말:

물 한 잔 마시면 이름만큼 가벼워진다

잉신촌 차는 그 이상이다 술보다 향기롭다

첫 번째 대련은 가설을 내세우고, 그 결과를 소개한다. 명예와 부를 물 한 잔으로 여기면 농장에서 나는 차를 느끼게 될 것이라는 뜻이다. 부드러운 와인보다 낫다.

5. 조건부 관계

즉, 문장은 조건을 제시하고 문장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더 부지런하고 욕망을 줄여라

장수

하늘과 땅이 가슴에 들어간다

물품이 바람을 만들고 천둥

책을 넘기고 몇 단어만 읽으면

세 끼의 밥을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부지런하고 욕망을 적게 가지라"는 것이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장수명, 장수명"이 결과입니다. 위의 삼중항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6. 전환 관계

문장은 조건을 소개하지만, 부부는 이를 반대 방향에서 서술하는데, 이를 전환 관계라고 합니다. 이 구문은 커플릿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관련 단어 "dan", "que", "ran" 등이 흔히 사용되지만, 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이발소 커플 예 :

괜찮은 스킬이지만

최고의 스킬이다

첫 번째 커플 '하오모 스킬' 구속에 놓여 있으며, 두 번째 커플은 "최고의 기술"을 홍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 다른 예: 옹퉁허(Weng Tonghe)의 자칭 대련:

기사의 진정한 의미는 그의 기질에서 드러난다

대화와 웃음이 깊어지면, 폭풍이 온다

비록 이 커플은 관련 단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과도기적 관계임을 확인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두 영역은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전환점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관련 단어의 선택은 전적으로 작가의 내용 처리와 작가의 문학적 호불호에 달려 있다. 이에 대한 정해진 방법은 없다.

7. 선택 관계

상단 문장과 하단 문장은 각각 두 가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둘 사이의 선택을 나타내는 것을 선택 관계 또는 절충 관계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는 "...보다는...", "...보다는...", "그러나", "아니요" 등입니다. 예:

Better to be jade Piece

완전하지 않다

부담은 "차라리... 아니..."라는 연결로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올곧고 강직한 영웅적 기상을 보여준다.

결혼 커플의 또 다른 예:

영원히 지속되길 바랍니다

왜 밤낮으로 서로 함께 있어야 할까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두 장소에 거주하는 신혼 부부가 진심 어린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쓴 커플커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8. 인과관계

문장과 대련은 각각 원인과 결과 사이의 관계를 추론합니다. - 일반적으로 문장은 이유나 이유를 말하고, 대련은 결과나 결론을 말하는데, 그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면화 상점 커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0에이커의 눈을 모아

수천 개의 샘으로 바꾸세요

이전 왜냐하면, 목화 수확이 풍년인 장면을 말하는데, 마지막 문장은 과일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솜옷을 입고 있어 더 이상 겨울의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또 다른 예는 Yanmen의 관계입니다.

친구 없이 앞길을 걱정하지 마십시오

서쪽으로 양관으로 가면 오랜 친구가 많이 있습니다

문장 구조는 문장이 결론이고, 대련이 이유인데, 반전된 문장 구조가 대련의 문학적 색채를 더해줄 수 있다.

9. 목적 관계

문장과 대련은 목적과 행동 사이의 관계를 표현합니다. 혹은 문장이 목적이고, 대련이 행위나 척도인데, 서로 반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 커플을 보세요:

수천 가구의 일을 현명하게 관리하세요

수천 가구의 마음을 고양시키세요

문장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즉 행동은 목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또 다른 대련을 보세요:

나라의 옷을 오랑캐에게 줄이도록 명령하는 것을 참는 것

총리는 중부 평원의 영웅들을 귀환시켰습니다 우리의 산과 강

시다카이를 위해 만든 커플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우리가 더 이상 "이디"(청나라 통치자)의 억압을 용납할 수 없으며 조치를 취하고 싶다는 의미이고, 두 번째 문장은 달성해야 할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두 문장은 반전입니다.

위에서 인용한 세 가지 예는 모두 단문으로 이루어진 장문의 경우 독자들이 이 원리에 따라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대행어의 구조, 즉 대행어의 배열과 배열, 즉 상하대행의 문법적 구조가 서로 일치하고 대칭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 즉 , 주어-술어 구조를 주어-술어 구조로, 동사-목적어 구조를 동사-목적어 구조로, 부분 구조 대 부분 긍정 구조 등입니다. 대련 구조의 질이 대련의 성패를 결정한다. 그러므로 대련의 완전한 구성은 대련을 작성할 때 주제를 부각시키고 대련을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채우는 데 도움이 된다. .

어메이산 성지사 대련을 참고하세요:

반나절 - 불각 열기

평지 - 사람들 만남

어서 문장을 찾아보세요. 두 쌍 모두 2음절 긍정 구조와 3음절 동사-목적어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의미 단위와 리듬 단위가 일관되어 읽기 편하고 명작입니다.

항저우 용정원에는 한 쌍의 작품이 있습니다:

시--매화 달

차 요리-구위춘

다시 보기:

열심히 일하는 가족에게 봄은 일찍 온다

화목한 가족에 제비는 늦게 떠난다

"봄은 일찍 온다" 그리고 "제비는 떠난다" late'는 모두 '주어-술어-'보완' 구조입니다.

구이저우 가슈 타워 커플렛을 참조하세요:

벽옥 고리에서 물이 나옵니다

녹색 연꽃 꽃잎 속을 걷는 사람들

의미 단위는 1, 5, 1입니다. "water"와 "people"은 관계명사이고, "out"과 "walk"는 관계동사입니다. "벽옥 고리에서"와 "녹색 연꽃 꽃잎에서"는 두 가지 상대적 구조입니다. 상부구조와 하부구조는 비슷합니다.

내용이 형식을 결정합니다. 커플릿 구조는 상대적으로 정반대로 깔끔하고 조화로운 형식미를 형성하지만, 내용의 필요에 따라 때로는 더 유연해질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세상에 부처가 있습니다, 종시부처

세상에 이런 다리는 없습니다

이 쌍은 두 개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둘, 셋이고, 의미단위도 둘, 둘째, 셋째 형태인데, '종시불'은 동사-목적어 구조인 반면, 'Long This Bridge'는 'Long This Bridge'가 생략된 것으로, 동사 보완 구조. 때로는 무해한 한 서로 다른 구조가 허용됩니다. 이 대련의 리듬 단위와 의미는 일관됩니다. 일관성은 표준이고 불일치는 예외입니다. 일관성 여부에 관계없이 위쪽 및 아래쪽 선은 동일해야 합니다. 이것이 커플릿 구조의 전제이다. 동일한 수의 단어를 기준으로 문장과 대련에 포함된 각 의미 단위의 문법 구조가 유사해야 명작이 됩니다. 또 다른 예는 항저우의 운기묘(雲橋寺)의 한 쌍입니다.

물 - 돌 가장자리를 향해 흘러나옴 - 차갑음

바람 - 꽃에서 나오며 - 향기로움

의미의 단위는 '하나, 셋, 셋, 하나'이다. "물"과 "바람", "차가움"과 "향기"는 각각 명사와 형용사입니다. "돌 가장자리로"와 "꽃에서"는 모두 동사입니다. 추세 동사의 구조도 비슷합니다.

작품의 구성과 구조, 작품의 여러 부분의 연결과 배열, 이것이 구조적인 문제이다. 구조적 특성이 드러나기 때문에 작품의 형성요인이 되기도 하지만, 작품의 이념적 내용에 따라 결정되기도 하는데, 일정한 주제요건을 따르지 않는 구조는 없다. 또한, 장르에 따라 구조가 달라지기 때문에 소설, 드라마, 시 등의 작품은 다른 작품과는 다른 장르 형성 특성을 갖고 있다. 부부의 구조도 마찬가지이다. 커플릿의 구조적 문제를 언급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가장 단순하고 계획적이지 않은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청나라 조의(趙儀)는 절구시를 논할 때 “구조도 독창적이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쌍행의 구조적 문제는 분명히 4행의 구조보다 훨씬 더 복잡합니다.

1. 대조와 상관관계

대칭: 이는 커플릿 구조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위쪽과 아래쪽 쌍은 비행기의 두 날개나 자동차의 두 바퀴처럼 엄격한 대칭이 필요합니다. 위쪽과 아래쪽 두 쌍의 단어 수가 동일하지만 문장 구조가 일관되지 않으면 엄격한 대칭을 이룰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위대한 작가 마오둔(Mao Dun)의 어머니인 진애주(Chen Aizhu) 여사는 남편 심용희(Shen Yongxi)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어려서는 공자와 맹자의 말씀을 암송하고, 자라서 소리, 빛, 전기를 공부하고, 나라와 가족을 걱정하고, 재능이 다 자라기 전에는 편히 죽기 어렵습니다.

좋은 사람은 좋은 선생님이기도 합니다. 10년 동안 서로를 격려하고 격려해 주던 그는 우박이 샘물을 깨뜨리고 이제부터 자신의 마지막 말을 지키며 어린 두 아이를 징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대련은 감성이 짙고 절묘한 말을 담고 있지만, 구조적 구성 면에서 엄격한 대칭성과 아름다움의 요건을 충족시키기에는 거리가 멀다. 첫 번째 쌍의 첫 번째 문장은 동사-목적어 구조이고, 두 번째 쌍의 첫 번째 문장은 주어-술어 구조입니다. "는 "즉, 좋은 선생님"이 아닙니다. 우리 중국어에서는 한 단어가 한 글자일 수도 있고 여러 글자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수의 단어를 고려할 때 윗절과 아랫절의 구문만 동일하다는 점, 즉 문장 구조도 고려해야 합니다. 는 동일하며 전체 커플릿은 구조가 엄격한 대칭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연관성(Association): 이는 커플릿 구조의 두 번째 요구 사항입니다.

수영장에서 菡萏(廄仄平平廄仄)을 찾는다

마을 할머니는 이야기를 좋아한다(平平任仄仄平平)

품사와 仄 모두 일관되게 묻습니다. 쌍어라고 볼 수 있나요? 할 수 없습니다.

치명적인 결함이 있기 때문에 윗문과 아랫문의 내용은 서로 연관성이 없고 전혀 연관성이 없습니다. 같은 수의 단어, 상대적인 품사, 수준과 경사의 조화에 더해, 부부는 긴밀하게 연결된 유기적인 전체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는 “도서관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동물원에서 호랑이와 늑대를 관찰하는 것”이다. 또한 서로 관련이 없는 두 문장이므로 전혀 쌍문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위의 사항은 대련 구조에 대한 일반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즉, 상부 및 하부 대련은 대칭이고 관련되어 있어야 하며, 이는 모든 대련이 달성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련의 내용과 구문,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그 구조적 형태도 당연히 다양할 것이며, 이에 대해서는 더 깊이 탐구할 필요가 있다.

2. 루틴과 변형

형식적인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의 구조는 크게 정규 구조와 변형 구조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루틴: 즉 정규에서 문장 길이의 관점에서 볼 때 저자가 자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구조 형식인 5자, 7자, 4자, 6자, 8자 쌍과 같은 상대적으로 고정된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5자 및 7자 패턴 대련인 7자 대련과 병행 산문에서 일반적인 4자 및 6자 대련인 4자 및 6자 대련이 있다.

변형: 다양한 구문을 갖는 문장과 대련의 구조입니다. 짧은 대련에 비해 긴 대련은 모양이 몇 배 더 클 뿐만 아니라 리듬과 스타일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 문장의 기초는 "플랫 톱과 플랫 톱, 플랫 톱과 플랫 톱"의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그들의 구조는 분명히 일반적인 오법 또는 칠법 쌍의 구조와 매우 다릅니다. 긴 쌍의 구조는 유연하고 변경 가능합니다.

청나라 손수염이 제작한 곤명대관탑연기와 그 구조적 특징을 살펴보자:

전지호에서 500리 떨어진 곳에서 눈. 해안에 옷깃을 던지면 광대 한 공허함 속에서 기쁨이 끝이 없습니다! 동쪽의 신마, 서쪽의 신령한 도구, 북쪽의 구불구불한 길,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십시오. 예술과 공예의 달인, 승리하고 승천하는 길을 선택해 보세요. Xieyu Luozhou를 이용하여 바람과 안개가 자욱한 머리카락을 빗질하고 하늘과 갈대 땅에 녹색 깃털과 붉은 구름이 점재합니다. 향기로운 쌀, 광활한 맑은 모래, 아홉 번의 여름의 무궁화, 세 번의 봄의 버드나무를 실망시키지 마십시오.

수천 년의 과거 사건이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한숨을 쉬는 주인공은 누구? 한나라의 배 제작 관행, 당나라의 쇠기둥, 송나라의 옥도끼, 원나라의 가죽 가방을 생각해 보십시오. 큰 업적, 큰 노력, 산을 옮기려는 큰 노력. 모든 구슬로 장식된 커튼과 칠해진 건물은 저녁 비와 아침 구름을 따라잡을 수 없으며 부서진 돌판은 떨어지는 안개에 의해 모두 비춰집니다. 유봉과 희박한 종 몇 개, 강 낚시 불의 절반, 가을 기러기 두 줄, 맑은 서리 베개.

국내외에 잘 알려진 이 유명한 대련의 구조적 특징은 무엇인가? 요점은 첫 번째 대련은 "전지호 오백리"라는 문장으로 시작하여 장면을 묘사한다는 것이다. 내 눈 밑바닥까지 달려온다'라는 말을 이어가며, 동서남북 사방에서 본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기록한다. 두 번째 줄은 서정적이며 "천년의 과거 사건이 내 마음 속에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여 다음과 같이 이어지며, 한, 당, 송, 원 왕조의 "위대한 업적과 업적"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모두 사라졌습니다. 또 하나의 포인트는 서사 배치를 위한 배열 문장의 선택이다. 첫 번째 줄의 "look"이 선두 단어이고, 다음 4글자 문장은 비슷한 구조의 배열 문장이고, 마지막 문단 뒤에는 4개의 배열 문장이 이어진다. "부응하지 마세요"라는 세 단어. 두 번째 줄의 반대쪽 부분도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첫 번째 줄은 가로 공간에서 쓰고, 두 번째 줄은 세로 시간부터 쓴다는 점이다. 첫 번째 쌍은 동사 "xi"를 의미로 사용하고 두 번째 쌍은 동사 "sigh"를 의미로 사용합니다. 전체 대련은 어법이 풍부하고 묘사가 시적이고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Shenjun"은 Jinma Mountain, "Lingyi"는 Biji Mountain, "Snake"는 Snake Mountain, "绳素"은 Baihe Mountain, "Xieyu Luozhou"는 Dianchi Lake의 작은 섬과 모래톱을 의미합니다. '작은'이라는 단어를 게와 달팽이로 대체하는 것은 생동감 있고 역동적입니다. "안개 사원의 바람 하녀"는 흔들리는 수양 버드 나무를 의미합니다. 두 번째 줄의 '링링서(Linglingxu)'는 잔을 하늘로 들어올린다는 뜻이다. "한나라가 배를 만드는 법을 배웠다." 한나라의 무제는 "이해호의 곤명호를 정비하고 망루(고형 군함)를 건조"한 이유는 전지호에서 인도로 가는 길을 막고 해전을 순서대로 수행했기 때문이다. 그것을 패배시키기 위해. 『당표철기둥』, 『당토보전기』에는 “구정(당나라의 구정)이 환의성을 파괴하고 전지호(얼하이호와 연결됨)에 철기둥을 세웠다. 성공해라." 『송나라가 옥도끼를 휘두른다』, 『서자지동건·송기』: “왕권빈이 촉을 달래려고 하다가 그 상황을 틈타 운남을 빼앗아 그림으로 표현하려 하였더니 황제( 조광음(趙光實)은 당나라 천보(唐寶)의 재난이 난기(南沙)에서 시작되어 옥을 사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대도강 서쪽에 그려진 도끼에는 '게다가 내 것이 아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옥 도끼는 학습 장난감입니다. "Yuan Kuai Le Nang", "원 왕조의 역사: Xianzong의 선집": "Kublai Khan은 Dali를 정복하고 가죽 가방(소와 양가죽 뗏목)을 타고 다두 강을 건너 진샤 강으로 건너갔습니다." 이 대련의 구조는 주제를 명확하게 돋보이게 한다.

변형 구조에는 다음 유형이 포함됩니다.

(1) 병렬 유형. 소위 평행구조는 상행과 하행의 의미에 차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같은 주제를 다른 측면에서 표현하고 있다.

다음 커플을 참조하세요:

번영하는 시대에는 모든 Lei Feng이 사용되며 ***은 위대한 업적을 창출하기로 결심합니다.

새 시대에는 많은 boles가 있습니다. , 그리고 우리 모두는 재능을 인식하는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사 존경 교육, 인재 대량 출현, 중국 부상

행정 합리화 및 권력 위임, 경제적 번영 및 국가 부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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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라구름, 은봉우리, 아름다운 산과 강은 마음을 맑게 해주고 시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푸른 눈, 비, 꽃과 옥이슬, 천지의 엘리트들을 촬영하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2) 주인-노예 스타일. 상하행의 의미는 마스터(master)와 슬레이브(slave)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이는 마스터-슬레이브 구조이다. 예를 들어, 한 해운 회사의 다음 커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돛의 힘에 의존하지 않음

모든 것은 물과 불의 힘에 달려 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손님, 두 번째 대련은 주제, 첫 번째 대련은 허구, 서문, 두 번째 줄은 실제 글, 본문이다. 또 다른 예는 "안뜰에는 햇볕이 잘 드는 나무와 후계자 세대가 가득합니다"이며 첫 번째 쌍은 은유이고 두 번째 쌍은 본질입니다. 첫 번째 줄은 손님 위치이고, 두 번째 줄은 주제 위치입니다. 이 커플릿도 마스터-슬레이브 구조입니다.

(3)은 일반 공식을 가리킨다. 일부 커플릿에는 하위 진술과 하위 요약 구조라고 하는 일반 구조가 있습니다. 예:

새 하늘, 새 땅, 새 사람, 새 일, 새 분위기

봄비, 봄바람, 봄꽃, 봄달, 봄풍경, 아름다운 풍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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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4점은 장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마지막 4점은 '새로운 분위기', '봄은 아름답다' 등의 총평을 담고 있다. 먼저 나누어서 요약한 예입니다.

먼저 요약한 다음 나누는 예시 커플을 살펴보겠습니다.

좋은 사회에는 좋은 산, 좋은 물, 좋은 풍경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하늘, 새로운 분위기, 새로운 분위기

(4) 머리부터 꼬리까지 요약. 이 공식은 먼저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기술한 다음 주요 아이디어를 별도로 기술하고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요약합니다. 다음은 이 구조의 쌍이다:

조국이 번영하고 있다: 백개의 꽃이 피고, 백개의 학파가 싸우고, 백개의 산업이 번영하고 아름다운 광경을 펼치고 있다

국민의 복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수확이 기쁘고 사계절이 일정하며 세계가 평화롭습니다.

첫 번째 커플의 첫 번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약하고, 다음 세 문장은 각각 세 가지 측면을 말하며 조국의 번영을 묘사합니다. 마지막에 한 번 더 획을 긋습니다. 두 번째 줄도 이런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대화 스타일. 구문은 두 사람이 대화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는 대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 폐기물 재활용 가게의 커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새 것을 얻고 오래된 것을 버릴 수 있습니까?

무언가는 가지기 쉽지만 아무것도 아닌 척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나'는 가게 주인의 자칭 이름이다.

또 다른 예는 어렸을 때 같은 질문에 답한 명나라의 유명한 학자 Qiu H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