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성종은 용명이 말한 삼종 중 세 번째 종파로, 법성은 조건에 따르고, 모든 법의 목적은 조건에서 나온다고 한다. 화엄천태주(Huayan Tiantai Mantra) 등과 같은 진정한 대승은 모두 이 법성종(Dharma Nature Sect)입니다. 세 가지 덕이 통일되어 “부처님께서 열세 살 뒤에 나가르주나 보살은 진리의 첫 번째 의미를 확장하기 위해 말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법상종은 '요가시지론', '백법명문론', '오합론', '성법홍보론', '사진대승론', '잡학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십서한권", "논문집", "중간효과의 분별", "의식의이십편", "의식의 삼십게", "대승경", "의식의 차별"이라 불린다. 요가(Yoga)"와 다른 10가지 논문 "지(Zhi)"가 주요 고전이다. 『의식론』은 그의 대표작이다.
천태종은 연꽃, 마하사마타, 간사나의 신비한 의미와 연꽃의 문장을 '천태의 3대 부분'으로 삼는다
화엄종은 Xian Sect는 5개 종교와 10개 종파의 여래 가르침을 바탕으로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해집니다. 오교 체계는 여래가 한 세대에 걸쳐 가르친 가르침을 그 가르침의 의미의 얕음과 깊이에 따라 구분합니다: (1) 소나야나 가르침, (2) 대승의 시작 가르침, (3) 마지막 가르침, (4) 돌의 가르침 , 그리고 (5) 완성의 가르침은 가르칩니다. 부처님께서 설하신 원리에 따라 십종을 구별합니다. (1) 모든 법에는 그 종파가 있고, (2) 법에는 그 종파가 있으며, (3) 법에는 오고 가는 것이 없으며, (4) 현상파가 있습니다. , 거짓 현실, 그리고 (5) 속되고 거짓된 참종파, (6) 이름만 빼고 모든 법의 종파, (7) 모든 법의 종파가 공허하고, (8) 참된 덕의 종파가 공하지 않고, (9) 완전한 이미지와 생각의 종파, (10) 완전한 미덕의 종파. 처음 여섯 종파는 소승교이고, 일곱 번째부터 열 번째 종파는 순서대로 대승의 초법, 종법, 돌변, 원법이며, 열 번째는 화엄의 가르침입니다. 비록 화엄의 목적이 심오하고 신비하며 그 가르침이 다각적일지라도 그 근본은 법계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법계가 상호 의존할 때 우주의 모든 현상은 서로 얽히게 되며, 이 하나가 다른 모든 것의 인연이 되고, 다른 모든 것은 서로를 위한 인연이 될 것입니다. 상호 이익을 얻고 조화롭고 조화롭게 지내십시오. 법계에 장애가 되지 않는 이 물질의 끝없는 근원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 종파에서는 사법계, 십신문, 육상원만문을 세웠습니다. (1) 사법계: 법 사물계(事界), 사유법계, 사물관리법계, 만물법계가 법계를 막는다. 법계를 덮는 것은 우주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일심이다. 이 일심은 법계이므로 일심법계라고 하며, 이 일심법계는 위의 사법계를 포괄한다. (2) 십신문(十秘文), 즉 십문은 법계의 근원이 되는 모습을 나타내는 것으로, 만물이 한 몸을 이루고 상이 서로 합쳐지며, 조화롭고 방해받지 않습니다. 10대 신비는 신(新)과 구(舊)신으로 나누어지는데, 지언과 법장이 창건한 것으로, 각각 고대십신(八十秘), 신십신(新十秘)이라 불린다. 또한 가르침, 관리, 해석, 원인과 결과 등 10가지 중요한 항목(화엄의 10가지 의미)을 사용하여 모든 법이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합니다. 이 10가지 신비한 문은 방해받지 않고 조화롭고 신비로운 것을 형성합니다. 의존적 발생의 관계. (3) 여섯 가지 국면(六章)은 일반상, 상상, 동상, 상상, 악상이 있다.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화엄(Huayan)은 고전으로 말하면 인도불교 중기 대승의 작품이고, 학파로 말하면 중국불교의 한 종파로서 중국인의 화합을 추구하는 것과 상당히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