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연 노래; 서부에 대한 생각: 창작 개혁
첫째, guzheng 튜닝
(a) 전통적인 guzheng 톤 법
전통 고쟁 음조는 궁, 상, 뿔, 연, 우로 대표되는 전통 음조 방법을 채택한다. 역사적으로, 고쟁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인들은 연과 나비형 연을 발명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오랫동안 광범위한 보급과 전승을 받지 못하고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명언) 고쟁 화음은 일반적으로 4 ~ 5 도 겹치는 협화현으로 표현되어 그 표현으로는 풍부한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세로 작곡이든 가로 변조든 큰 난이도가 있어 작곡과 연주에 어느 정도 폐쇄성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눈에 띄는 공간을 갖기가 어렵다. 고전의 5 도 리듬은 고쟁 멜로디 창작의 제재와 스타일을 크게 제한하고, 고정적인 연주 기법은 멜로디, 장르, 리듬 등 분야에서 혁신적인 돌파구를 마련하기 어렵게 한다. 당대 작곡가들은 서구 작곡 기법을 배우고 차용한 뒤 그 종합 창작 과정도 고쟁 음조의 제한을 받았다. 따라서 혁신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상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동자 모드 조화가 운수되었다.
(b) "서구 지역의 생각" 조정
이런 음악의 설정 방식은 조김해 씨가 말한 것에 국한되지 않습니까? 고쟁 제 1 조음법? 이를 바탕으로 많은 변조가 있는데, 바로 수동 조율이다. 수동식은 당대 작곡가 메이선이 발명한 작곡 방법으로, 전통 조식에 대한 돌파와 혁신이다. 중국 현대 작곡가는 외국 작곡 기법을 차용한 기초 위에서 서구 작곡 방법을 중국 민족 음악 창작 분야에 교묘하게 융합하여 새로운 것을 선보였다. 특히 전통 고쟁 음악 창작에서 수동 조율 모델을 혁신적으로 도입해 우리나라 현대 고쟁 음악 창작의 새로운 분야와 새로운 기교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고, 고연 예술이 당대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진보에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이 방법은 과거에 대한 혁명적인 돌파구이다. 새로운 방법으로 현순서를 다시 편성하여 곡조, 스타일, 리듬, 연주 기교에 변화를 가져오고, 눈과 귀를 새롭게 하고, 고연 연주에 활력을 불어넣고, 중국 당대 고연 창작의 방향에도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곡조는 7 음 (그림 1) 을 채택하여 전통적인 오음 창작을 완전히 버리고 신강의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음악 조식을 더 많이 참고하여 작곡가가 작곡 과정에서 각 부분의 요구에 따라 설정한다. 5 음계를 기초로 이 곡은 많은 변조가 있다. 이런 변조의 출현은 서역의 음조에 딱 맞아서 중원의 음조와 서역의 음조를 더욱 잘 결합하여 음악 연주에서 강렬한 서역 정서를 나타냈다. 서역풍' 은 인공조음의 이미지를 통해 신강의 독특한 이역풍을 생동감 있게 보여 망망고비를 생각나게 한다. 실크 복도의 타종이 귓가에 울리는 것 같고 위구르족의 소년 소녀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다. 이 작품은 현대 고쟁 창작의 이정표가 되어 전국적으로 광범위한 영예를 얻었다. 현재 고쟁곡 창작의 발전 방향이기도 하다. 현재' 서역 상상' 과 비슷한 곡들이 많이 있다. 예를 들면' 긴 그리움',' 풍아' 와 같다.
둘째, 음악의 박자와 리듬
서역기' 는 흔히 볼 수 있는 2/4, 3/4 박자로 5/4, 6/4, 2/8, 3/8, 4/8, 5/8, 6/8 박자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대량의 복합박자의 운용도 신장 소수민족 음악의 특색으로, 마치 관객을 광활한 고비사막과 감미로운 타종 소리에 끌어들이는 것처럼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 노래는 대량의 고정되지 않은 리듬을 사용했고, 리듬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리메이크가 선명했다. 멜로디 과정에서 리듬이 늘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것은 신장 위구르 음악의 특징과 일치한다. 고쟁 창작에 대해 말하자면,' 서역 유상록' 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민족 음악 원소로 민족 음악 풍격을 복원하는 귀옥 역할을 했다. 신장 위구르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정 리듬 유형은 2/4 박자의 나병 리듬형이다. 이런 선명한 리듬은' 서역 상상' 의 부드러움, 쾌판, 속판 댄스 단락에 다양한 정도로 나타난다. 박자와 리듬의 분석을 보면 왕건민 선생의' 서역 유상' 은 고쟁 음악 창작의 큰 혁신이다.
셋째, 연주 기교
전통 창작의 작품은 보통 고정된 연주 방법과 기교를 따른다. 오른손으로 가리키고, 현을 쥐고, 거의 4 시에 재사용하고, 왼손도 마찬가지다. 1980 년대 이후' 서역 상상' 등 혁신적인 음악의 출현은 고쟁 연주 기교를 크게 풍부하게 했다. 이 노래 속 4? 두드리고, 때리고, 거문고 줄을 두드릴까요? 나는 너의 독특한 음향이 너를 잊을 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응? 두드리고, 때리고, 거문고 줄을 두드릴까요? 90 년대 창작에 등장하면서 그 창작 수법은 신강 소수민족 대형 음악춤의 탬버린 소리와 많은 유사점이 있어 설명해야 할 음악 이념과 일치한다. 예를 들어,' 서역기' 에서 리듬이 약간 빠른 제 3 속판은 멋진 타악성부이다. 작가는 세 가지 다른 타격 방법, 즉 거문고를 치고, 주먹을 쥐고, 거문고 줄을 두드리는 방법을 세심하게 설계했다. 음악의 발전에서, 이 세 가지 타악기 소리가 동시에 융합되어 이런 비정규적인 연주 수법이 형성되었는가? 비악음? 목소리와 멜로디? 음악? 음의 결합은 대비에서 완벽한 융합과 통일을 이루었다. 게다가 작가는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일련의 리듬 조합 변화를 세심하게 설계했다. 이런 불규칙하고 격렬한 소리가 번갈아 가며 리듬상의 불규칙한 운동을 일으켰다. 이렇게 음색과 리듬의 변화와 몇 가지 변수까지 더해져 변화의 변화를 형성하여 풍부한 음색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음색) 작품의 3, 4 단 교계에서는 무음의 악보법을 활용해 타격 효과를 강조하고, 동시에 여러 곳에서 현을 가볍게 두드리는 연주 기법을 결합해 신강 소수민족 음악춤에서 탬버린의 음향 효과를 연상시킨다. 넷째, 조화
전통 고쟁 창작의 화음은 보통 대 3, 순수 5, 6 등 화음 음정을 채택한다. 서역기' 가 바뀌기 전에 5 성 구조를 전통 음악 창작 모델로 삼아 음악에서 2 도 겹친 화음, 3 도 더하기 화음, 4 도 겹친 화음을 과감하게 활용했다. 이 중 이 노래의 화음 응용에서는 2 도 음정을 더 많이 사용하여 작품의 불협화음을 강화하고 음악 색채의 광도를 비교했다. 그림 2 와 같이 두 사운드가 동시에 작동합니까? 7? 그리고는요. 1? 화음으로 두 번째 음정을 더해 음악의 색채를 풍부하게 했다. 그림 3 에서? 7? 그리고는요. 1? 동시에 겹치는 것이 아니라 뒤처져 있고, 두 번째 음정에 뚜렷한 긴장감을 주며, 목소리가 급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이 음정 의 운용 은 짙은 신장 풍토 를 표현하고 서역 광활하고 공허한 경지 를 묘사하여 작품 기법 의 혁신 을 구현해 독특한 서역 풍토 를 가지고 있다.
참고
왕사. Guzheng 예술의 전통과 혁신 [J]. 호남 사범대학. 2006 년.
[2] 왕홍. 만신군: 서역의 꿈 [J]. 신강 미술, 1998,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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