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
기본적인 문예 창작 방법과 풍격은 현실주의와 함께 문예사의 두 가지 주요 사조이다. 낭만주의 (영국 낭만주의) 는 남유럽의 일부 고대 로마 성도의 언어와 문학에서 기원한다. 이 지역의 다른 방언들은 처음에는 라틴어와 현지 방언의 혼합이었다가 나중에 로마어로 발전했다. 1 1 ~ 12 세기에 많은 지방언어와 문학의 전설과 가요는 로마어로 쓰여졌다. 이 작품들은 주로 중세 기사의 신기한 사적, 기사 정신, 신비로운 색채를 묘사하는데, 이런 특징을 지닌 이야기는 점차 전설, 즉 기사 이야기 또는 전설이라고 불린다. 낭만주의 사상은 문학 예술 건축 음악 등 예술 분야에 나타난다.
낭만주의는 창작 방법과 스타일로 주체성과 주체성을 강조하고, 이상적인 세계에 초점을 맞추고, 감정과 상상을 창작의 최우선 순위에 두고, 종종 열정적인 언어, 현실을 초월하는 상상력, 과장된 수법으로 이상적인 이미지를 형성한다. 동서고금의 문예 창작은 처음부터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의 굴원과 이백의 시와 오승은의 소설' 서유기', 독일의 괴테와 실러, 프랑스의 우고와 조지 사, 영국의 바이런과 셰리는 모두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낭만주의는 문학사조로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초까지 유럽에서 부상하고 성행하였다. 당시 자산계급 혁명의 시대였다. 자산계급은 상승기에 처해 개성해방과 정서의 자유를 요구하고, 정치적으로 봉건주의의 통치에 반항하고, 문학예술에서 고전주의의 속박에 반항하며, 이런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낭만주의 사조가 생겨났다.
낭만주의 문학 낭만주의 정신이 먼저 문학에 나타났다. 프랑스에서 낭만주의의 선구자는 루소였다. 그는 감정지상을 선양하고 인성본선을 선선선했다. 한 무리의 작가들이' 자연으로 돌아가라' 는 구호에 호응하여 자연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고 자연의 매력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것들, 자유이상, 고토에 대한 사랑, 추구, 그리움을 표현했다. 프랑스의 초기 낭만주의의 대표는 샤도브리앙이다. 그의 작품은 과거의 이상을 추모하고, 종교의 힘을 선양하며, 강렬한 부정적인 사상과 감정을 나타냈다. 1800 년 스타르 부인은 낭만주의에 대한 그녀의 견해를 소개하는' 논문학' 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책과 또 다른' 독일' 에서 그녀는 낭만민족주의의 문제를 제기하여 프랑스 낭만주의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우고의' 크롬웰의 서문' 과' 엘나니' 의 성공적인 공연은 고전주의에 대한 낭만주의의 승리를 상징한다. 우고의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이상주의가 충만하여 중하층 계급에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그들은 프랑스와 유럽 낭만주의 문학의 걸작이다. 조지 산은 공상사회주의 이상을 표현하고 금전만능을 폭로하는 소설도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우수한 작품이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낭만주의는 여전히 독일과 영국에서 기원한다. 낭만주의의 가장 빠른 표현은 독일의 돌격 시기였다. 슐레겔 형제는 18 세기 마지막 수십 년 동안 독일 낭만주의의 지도자가 되었다. 슐레겔 형제가 편집한 간행물' 아테나 신전' 은 낭만주의 운동의 선전과 이론 건설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하며 예나 낭만주의라고 불린다. 그들은 개성의 해방을 요구하고, 창작의 자유를 주장하며, 각종 예술의 경계를 깨는 것을 주장한다. 그러나 그들의 낭만주의 이론은 주관적 유심주의와 종교 신비주의로 가득 차 있다. 독일 낭만주의의 또 다른 유파는 하이델베르그 학파이다. 대표적인 인물은 아님, 브렌타노, 그린 형제로 민간 문학을 중시하고 민가와 동화를 깊이 수집하며 낭만주의 문학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호프만, 홀들린, 하이네, 괴테, 실러의 작품은 독일 낭만주의 문학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 낭만주의의 주요 대표는 후샹 시인 워즈워스, 콜리지, 사오세이다. 워즈워스는' 서정적 가요집' 제 2 판 서문에서 시를' 강렬한 감정의 자연표현' 으로 여겼는데, 이 책은 나중에 영국 낭만주의 시인의 선언이 되었다. 바이런, 셰리, 키츠 등은 19 세기 초 영국 낭만주의 문학의 대표이다. 그들은 봉건교회 세력을 비판하고 자유와 진보를 쟁취하는 민주적 경향을 보여 예술적으로 낭만주의 시의 형식과 리듬을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했다. 소설의 대표 인물 스콧은 역사적 사건과 대담한 상상을 결합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그림을 만드는 데 능하다. 러시아 시인 주코프스키는 서유럽 낭만주의의 영향과 추진으로 19 세기 초 고전 규범을 깨고 아름다운 서정시와 서사시를 많이 만들어 러시아 낭만주의의 출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12 월당 시인 푸시킨과 레몬토프의 초기 낭만주의 창작은 혁명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반전제, 자유를 쟁취하는 사상을 칭송하며 러시아 낭만주의 문학의 걸출한 대표이다. 동유럽 낭만주의 문학은 폴란드 혁명 시인 A 미즈케비치와 헝가리 혁명 시인 S 페토피를 대표해 뚜렷한 애국주의 색채와 강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19 세기 중엽 이후 유럽의 낭만주의 문학은 점차 현실주의 문학으로 대체되었다.
낭만주의 예술 18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로마의 일부 화가들은 신고전주의 예술의 엄격한 학술 원칙 외에 가능한 여러 가지 방법을 탐구했다. 그중 스위스인 헨리 푸셀리 (Henry Fuselli) 가 가장 두드러진다. 그의 그림이 특이하고 특이하기 때문이다. 영국 화가, 시인 블레이크는 기독교 신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섬세한 우주관을 발전시켰고, 수채화 솜씨가 뛰어나다. 이후 세대의 화가들 중에서 콘스터블과 태너는 수채화 기법의 생동감과 유화를 결합했다. 콘스터블은 영국의 시골 풍경을 묘사하고 대기 중의 빛과 색채의 복잡성을 탐구했다. 태너는 빛의 자연효과를 발휘하여 역동적인 구도를 만들어 관객이 화면을 따라 헤엄치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독일에서는 풍경화가 롱 그리투가 개인의 정신적 기질을 일반 자연영성의 일부로 상징적으로 묘사했다. 프리드리히는 독실한 종교인이다. 그는 고독한 나무 한 그루나 구름 높이 솟은 십자가의 이미지로 자연과 마음에 대한 숭상과 경외심을 암시했다. 프랑스에서 역사와 문학 소재를 사용하는 주요 낭만주의 화가는 드라클로바입니다. 색채와 빛에 대한 실험 외에도 그는 활기찬 필치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는 이국적인 주제, 특히 북아프리카 사막의 유목 생활에 매료되었다. 동물 생활을 묘사한 그의 작품은 여리고와의 비슷한 흥미를 열정적으로 반영했고, 여리고는 당대 사건을 창작 주제로 선택하는 데 있어서 매우 혁명적이었다.
낭만주의 건축 낭만주의는 건축에서 초진탈속적인 취향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65438+60 년대 ~ 65438+30 년대는 낭만주의 건축 발전의 첫 단계이며 전 낭만주의라고도 합니다. 중세 성 같은 저택, 심지어 동양 건축 스케치까지 나타났다. 19 의 1930 년대와 1970 년대는 낭만주의 건축의 두 번째 단계였으며, 이미 일종의 건축 창작의 조류로 발전하였다. 중세 고딕 건축 풍격을 추구하기 때문에 고딕 르네상스 건축물이라고도 한다. 낭만주의 건축은 주로 교회, 대학, 시청 등 중세 건축 유형으로 제한된다. 그것은 국가마다 발전이 다르다. 영국은 낭만주의 건축의 발원지로 런던의 영국 의회 빌딩, 세인트 질스 교회, 맨체스터 시청 등이 가장 유명한 건축 작품이다.
낭만주의 음악은 음악에서 작곡이든 연주든 낭만주의는 개성과 감정 표현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변화는 부분적으로 음악가의 사회적 지위의 변화 때문이다. 17 세기 작곡가는 고귀한 보호자 창작에 위탁됐고 18 세기 작곡가는 도시 음악회의 관중에 의존했다. 이런 의미에서 베토벤은 고전주의 시대를 이어받아 낭만주의 시대를 계발했다. 왜냐하면 그의 음악 기교는 기본적으로 고전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음악을 무엇보다 높이 보고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삼아 19 세기 작곡가에게 중요한 본보기를 세웠다. 일반적으로 C.M. 폰 웹은 진정한 낭만주의 작곡가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신기한 투탄수' 로 독일 낭만주의 오페라의 자리를 잡았고, 그 뒤에는 슈베르트, 베를리오즈, 멘델슨, 쇼팽, 리스터, 바그너 등 여러 작곡가들이 뒤를 이었다. 그들은 예술 노래, 제목 교향곡, 피아노 소품, 교향시, 오페라 등 신낭만주의 장르의 창작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음악 속의 낭만정신은 멜로든 기악이든 시, 동화, 민간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는 경우가 많다. 낭만주의 음악 작품의 형식 구조는 더욱 자유롭고, 정서적 수요에 복종하며, 의식적으로 조각화나 즉흥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거리 화성과 음조 관계에 대한 탐구는 화성 언어를 크게 넓혔다. 낭만주의의 이상은 19 세기의 대오페라에서 남김없이 드러났고, 강한 민족주의, 영웅에 대한 숭상심, 기이한 풍경과 의상, 묘사적인 음악, 교향곡, 성악에서 드러난 정교한 기교들이 모두 낭만주의 음악을 구성한다.
현실주의의 기본 특징: 첫째, 삶에 대한 관찰과 경험을 중시하고, 표상과 디테일에 있어서 실제 생활의 형식, 표상, 논리에 맞게 예술적 묘사를 추구한다. 둘째, 전형화 방법의 운용을 중시하고, 예술 묘사에서 디테일을 통해 생활의 본질과 법칙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셋째, 작가는 일반적으로 작품에서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으며, 사상적 경향은 비교적 은밀하다. 낭만주의의 기본 특징은 첫째, 이상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예술을 묘사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둘째, 상상력 논리, 과장, 판타지, 상징 등의 예술적 수법을 이용하여 기인, 기이한 일, 이상한 일, 기이한 일을 묘사한다. 셋째, 작가는 종종 작품에서 직접 감정을 표현하며 강렬한 주관적 서정적 색채를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