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성 항주시 () 는 중국의 유명한 국산 찻잎 생산지이다. 그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역사가 유구하고 기초가 튼튼하다.

(1) 항주는 예로부터 유명한 찻잎 산지로 차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항주의 형강에 호수가 하나 있다. 서쪽에는 서호가 있고, 남쪽에는 전당강이 있다. 일강일호의 증기조절과 동남아 계절풍의 영향으로 기후가 따뜻하고 촉촉하며, 바람과 날이 아름답고, 가랑비가 끊임없이 내리고, 독특한 미기후는 차나무의 성장에 매우 유리하다. 따라서 일찍이 당대에 항주는 유명한 차 생산 지역이었다. 육우' 다경' 에 따르면,' 전당 (차) 생천추, 영은사',' 항린안, 우겸군 생조산, 주나무와 같다' 고 한다.

남송 시대에는 항주 찻잎 장사가 흥성하여 시내 찻집이 흥성했다. 이와 동시에, 차 예절은 절에서 궁전, 민간에 이르기까지 일종의 제도가 되었다. 유명한 경산다도는 바로 이 시기에 형성된 것이다.

(2) 많은 명차가 항주 차 문화의 든든한 기초를 구축했다.

항주는 예로부터 유명한 찻잎 생산지이다. 예를 들어 명대 13 명차, 항주에서 생산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항주의 명차는 주로 서호구의 서호룡정, 여항구의 경산차, 순안현의 천도옥엽, 동려현의 설수운녹색, 건덕시의 천도은침, 임안시의 천목정청, 푸양시 부춘명로, 소산구의 대리석 삼청차, 빈강구의 계화차입니다. 바로 이 명차들이 항주 차 문화의 든든한 기초를 구축했다.

2, 다양한 유형, 풍부하고 다채로운.

(1) 아름다운 다향 풍경

용정차향에서 경산차향과 천목정청차향에 이르기까지 항주의 모든 다향은 아름답고 울창하다.

차밭이 온통 푸르러져 물들고, 한 층의 차산이 연일 이어져 있다. 봄차 기간에는 가랑비가 부슬 내리고, 온 산이 들판에 가득하고, 운무가 감돌고 있다. 차밭은 짙은 그늘로 둘러싸여 있다. 초봄의 기온이 반등할 때마다 차싹은 겨울천둥에 놀란 죽순과 같고, 봉아, 녹차 덤불, 온 산의 진달래꽃, 산골짜기, 오솔길, 새명, 꽃향기, 차곡, 아름답고 섬세하고 활발한 차채처녀들이 다림 사이를 누비고 있다. 이때 다산은 인간 선경이라고 불리는데, 결코 지나치지 않다.

현대인들은 번화한 도시에 살고 있으며, 선경처럼 아름다운 다향에 더욱 동경한다. 현대 시인 탕타오는 용정차마을을 참관한 후 "시인은 다농이 되어서는 안 된다" 고 제안했다. 그는 "서호 매가우드 다촌 유람" 시에서 "매가우드 마을 청간, 한 가닥의 연기 와이수봉"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호광산색은 돌아가고 시인은 다농을 하지 않는다. "

(2) 정교한 차 따기 차 만들기 기술.

수백 년의 실천을 거쳐 항주 차농은 정교한 차 채취 기술을 축적했다.

일반적으로 청명절전후로 등급에 따라 차를 따는 기준도 다르다. 예를 들어, 최고의 용정차, 새싹 잎이 섬세하고, 채집 기준은 싹 1 잎 선전이며, 킬로그램당 건차 8 만 개 정도 되는 찻싹이 있다.

용정차의 볶은 공예는 독특하고, 볶은 기법은 흔들림, 가져가기, 던지기, 압력, 확장, 버클, 압력, 맷돌, 밀기가 있어 10 대 기법이라고 불린다. 볶을 때는 때로 변하고, 속물에 이끌려 매우 교묘하다.

(3) 독특한 품질 스타일과 맛.

항주의 많은 명차들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품질 풍격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서호 용정은' 색녹색, 향, 달콤한 맛, 형미' 로 유명하다. 그 외형은 사발 못, 청록색이나 현미, 신선하고 촉촉하며 향이 신선하고 오래가고 달콤하며 잎이 노랗고 녹색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고르다. 동백꽃은 외형이 섬세하고, 매듭이 촘촘하며, 빛깔이 청록색이고, 밤향이 오래가고, 식감이 상쾌하며, 탕색이 연한 녹색이고, 잎바닥이 부드럽다. 천도옥엽의 모양은 곧고, 옥엽과 비슷하며, 싹이 튼튼하고, 맛이 부드럽고, 국물이 밝고, 잎이 두껍고 균일하다. 설운녹색 모양은 곧고 연녹색은 연밥처럼 은털로 싸여 있고, 맑은 향기는 단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두색, 연두색, 연두색, 연두색, 연두색, 연두색)

항주의 명차는 대부분 녹차이기 때문에 마시는 것도 독특하다. 용정차를 예로 들면 투명한 유리잔으로 우려내는 것이 좋다. 유리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활짝 핀 난초처럼 산뜻하고 꽃과 같고, 깃발과 총이 서 있고, 서로 잘 어울리고, 섬세하고 섬세하게 정신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탕은 담록하고 맑고 밝으며 술잔을 들어 시식하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신선하고 맛있다. 용정차의 품감에 관하여 청대 육자운은 미묘한 감탄을 한 적이 있다. "용정차는 정말 달다. 씁쓸하지 않고 담담하게 홀짝거린다. 무미건조한 것 같다. 마신 후에는 치아와 뺨 사이에 진주 냄새도 없고 맛도 없는 조화를 느꼈다. "

(4) 오래되고 감동적인 차 전설과 일화

항주는 많은 명차의 발원지로서 예로부터 차에 관한 전설이 많았는데, 여기에는' 18 황차' 의 전설과' 용정' 이라는 이름의 기원에 대한 전설이 포함되어 있다.

명차도 많은 유명인들과 일화를 남겼다. 하루는 차를 빼놓을 수 없다' 는 건륭황제부터 마오쩌둥, 주은래, 등소평 등 구세대 혁명가들, 미국 대통령 닉슨, 북한 총리 김일성, 일본 총리 다나카 가쿠에이,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프랑스 대통령 봉피두까지 용정영과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암시와 일화는 관광의 필수 불가결 한 부분이며, 실질적인 풍경의 문화적 의미와 재미를 추가하여 매력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다도의 다양한 형태

항주 차 문화에서 특색 있는 다도는 주로 궁중 다도, 민간 다도, 절 다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항주의 궁중 다도는 송대에서 이미 꽤 규모가 있어 매우 강한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조씨는' 문혜도' 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화면 아래에는 차를 들고 술을 배달하는 종업원 네 명이 있고, 왼쪽에는 차, 오른쪽에는 술이 있습니다. 이 방대한 계획은 12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연회 테이블에는 귀중한 수치심, 과일, 꽃꽂이가 있다. 나무 뒤의 돌 테이블에는 향로와 하프가 있습니다. 연회 전체가 넓은 홀에 설치되어 있어 분위기가 일반 차보다 더 공식적이다. 이것은 공식적인 궁중 다과회이다.

항주의 민간 다도는 남송 (송대는 차문화가 중산층에서 밑바닥으로 확장되는 시기, 차문화가 점차 전 민족의 예의와 패션이 된 이후 급속도로 발전해 왔으며, 상당 부분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주로 영빈객이 차를 대접하고, 예의를 우선하며, 특히 결혼 제사 수준에서.

오씨의' 의 꿈' 은 당시 항저우 결혼 풍속 중의' 다도' 를 묘사하는데, 속칭' 다도' 즉 남자가 아내에게 청혼한 혼수를 묘사한다. 물론이죠. 용정차는 채례식의 주요 내용이다. 다도는 남녀가 혼인관계를 최종적으로 확정하는 중요한 형식이다.

항주의 많은 곳에서 섣달 그믐날 저녁에 보살에게 그 해에 따온 첫 번째 찻잎을 제물로 삼아, 내년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찻잎이 풍작을 거두기를 기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섣달 그믐날 아침, 집집마다 남자가 먼저 일어나게 하고, 연간 생산량의 용정차 한 잔을 우려내고, 골든 글로브 두 개를 부뚜막 신전 앞에 두고 천지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게 해야 한다. 매년 새 차가 출시되기 전에 천지의 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그들이 먼저 새 차를 맛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색깔의 명품열매로 친척과 이웃들에게' 칠차' 라고 불린다. 다농은 가뭄과 충해를 가장 두려워한다. 가뭄과 충해를 당하면 그들은 용왕보살과 장맹보살에게 돼지 머리를 희생해야 하고, 때로는 용왕의 왕좌를 들고 징과 북을 치며 다산에 드라이브하기도 한다. 이를 "엑스터시" 라고합니다. 목적은 비를 구하고 충해를 없애는 것이다.

항주 절 다도는 항주의 독특한 차 문화 예절이다. 항주의 차 문화는 불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기록에 의하면 항주의 가장 오래된 차밭은 절이라고 한다. 육우는' 다경' 에서 "전당 (차) 생천주, 영은사" 라고 적었다. 항주 양호산지의 보운사, 백석사, 취사사는 모두 차를 생산한다. 그리고 차학의 양생, 선수, 불교가 일치하여 절 의궤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여항의 경산사 다연이다. 송대 경산사는 불차 () 의 이름을 따서 강남산 () 의 왕관을 가지고 있다. 차 잔치에서는 앉아서 불경, 다도, 시사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경산의 차연에는 일정한 절차가 있다.

(6) 우아하고 저속한 차 시, 차 단어, 차 대련입니다.

항주에는 고금을 관통하는 많은 유명한 차시와 단어가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은 루쉰 () 을 위해 천목차 () 를 마셨고, 육유 () 동시대의 황복증 () 은 매일 루홍 () 을 보내 차를 따러 돌아갔고, 간룡 () 은 차채가 한 곡, 용정우전 차 한 구, 용정 () 한 모금을 썼다 특히' 용정 신차 용정춘, 이름은 요리다',' 불 앞에서는 연하고, 불 뒤에는 늙었지만, 불을 타는 것이 가장 좋다. 서호 용정은 옛 이름으로 유명하니, 그것의 방법을 시험해 볼 때가 되었다. 현대는 주향군이 쓴' 용정차호수' 처럼 행운수 같은 것이 사람을 매료시킨다.

항주의 차 대련은 주로 다사 위주로 항주의 찻집, 찻집, 다실, 찻집, 찻집 입구 또는 돌기둥에 자주 걸려 있다. 이전에 항주의 여러 하천의 임해정, 구계다장, 오향거에는 모두 많은 차대련이 있었는데, 지금은 항주 용정수청당 다실, 구계 18 계다실, 다인의 집 L 서호국제차촌에는 많은 차대련이 있다. 예를 들면: "작은 곳에 머물면서 조주차를 먹는 것이 낫다. 나날은 좀 늦출 수 있고, 모든 것을 삼키는 사랑으로 같은 노래를 부르려고 노력할 수 있다. ""아무 일도 없고 린시, 차 한 잔 마시자. " 샘물이 있으면 관개하고, 시간이 있으면 다시 오세요. 샘이 돌에서 나왔고, 차백봉이 더 둥글다. 봄이 오면 호랑이가 뛰고, 명차는 용정이라고 한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해야 한다면, 절대 명차의 아름다움에 비할 수 없다. 이 차대련들은 흔히 고풍스럽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주며, 정기와 지혜를 주며, 차의 맛을 증가시킬 수 있다.

(7) 매력적인 항주 찻집

항주의 찻집은 역사가 유구하다. 남송 시대에는 찻잎 장사가 흥성했고, 김인은 북송 () 을 멸망시켰고, 남송 () 은 항주 () 를 정해 중원의 유교 사상과 궁중 문화를 이곳으로 데려와 이 아름다운 도시의 찻집을 번영시켰다. 몽양루' 는 "항다점, 4 시에 꽃꽂이, 유명인이 그림을 그리고, 문면을 장식하고, 4 시에 이상한 차괴탕을 판다" 고 담았다. 당시 찻집은 종류가 다양했다. 어떤 것은 거문고 이야기를 들으면서 차를 마셨고, 어떤 문인들이 모여 다과회를 했고, 또 어떤 길거리 노점상들은 늘 거리차 노점에서 차를 다투며 이야기를 나누곤 했다. 조씨는' 두차도' 에서 이 장면을 전문적으로 기록했다. 찻집은 명대에 매우 보편적이어서, 장다이와 오씨는 그들의 문학 작품에서 모두 상세한 묘사를 가지고 있다. 유림외사' 중 한 마이선생이 오산에 가서 "이 거리에만 30 여 개의 차를 파는 사람이 있다" 는 것을 보았다. 19 세기 중엽 항주는 교외를 포함해 총 200 여 개의 찻집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