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의 일생에서 몇 가지 큰일.

장-헨리 카시미르 파불스

1823 65438+2 월 22 일 장헨리 카시미르 파블은 프로방스의 세인트레인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 후 몇 년 동안 파블스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말라발의 조부모 집에서 보냈다. 당시 그는 시골 나비, 민달팽이 등 귀여운 곤충에 끌렸다. 7 살 때 파블스는 세인트레인으로 돌아와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지만, 그 어린 시절은 이미 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다.

1833 년에 파브리스 일가가 로드즈에 왔고 아버지는 커피숍을 운영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4 년 후, 이 가족은 툴루즈로 이사했습니다. 파블스는 툴루즈의 신학교에 입학했지만 학교를 그만두고, 생계를 꾸려 나가고, 철도에서 일하고, 시장에서 레몬을 팔았다. 나중에 그는 아비뇽 사범학교 선발 시험에 합격하여 장학금을 받았고, 3 년간의 공부 끝에 고등 학부의 졸업장을 받았다.

졸업 후 당시 19 세의 파불스는 카벤트라에서의 교육 생활을 시작했고, 그가 가르친 수업은 자연과학사였다.

1849 년 코르시카 아작쇼의 물리 교사로 임명되었다.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종은 동식물 연구에 대한 그의 열정을 불태웠다. 아비뇽의 식물학자 르퀸이 그에게 지식을 가르쳤다. 그 후 그는 모칸 당동을 따라 곳곳에서 화초를 채집했다. 학식이 해박한 이 스승은 파블이 박물학자가 되어 과학 연구의 길을 걷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1853 년, 파브리스는 프랑스 본토로 돌아와 아비뇽의 한 학교에 채용되어 세인트 도미닉 데일가에 있는 간단한 집으로 이사했다. 1857 년 그는' 우엉 습성에 대한 관찰' 을 발표해 당시 곤충학 창업자 레온 두폴의 잘못된 견해를 바로잡아 프랑스 연구소의 찬사를 받고 실험생리학상을 수여받았다. 이 기간 동안 파블스는 천연 염료 시초나 알리자린을 연구하는 데도 주력했다. 당시 프랑스 병사 군바지의 붉은색은 시초가루에서 나왔다. 1860 에서 Fabres 는 이러한 연구에 대한 세 가지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나중에 빅토르 두루이 교육부 장관의 초청으로 파브리스는 성인 야간 학교의 조직과 교육을 담당했지만, 그 무료 교육 방식은 일부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가족과 함께 올랜치에 정착했는데, 한 번 살면 10 여 년이었다.

이 10 여 년 동안 파블은' 곤충' 10 권의 제 1 권을 완성했다. 이 기간 동안 그와 친구들은 여러 차례 만도에 가서 식물 표본을 수집했다. 게다가, 그는 영국 철학자 밀을 만났지만, 밀이 젊은 나이에 사망하자, 그들의' 바크루즈 식물 대관' 계획은 요절했다. 동시에, 큰 불행이 파블에게 닥쳤다. 그는 여섯 명의 아이가 있었는데, 그중 외아들 줄러는 아버지와 의기투합하여 자연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했고, 열여섯 살에 죽었다. 이후 파블스는 자신이 발견한 몇 가지 식물을 젊은 나이에 사망한 율리에게 바쳐 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곰팡이에 대한 연구는 줄곧 파블스의 취미 중 하나였다. 1878 년, 그는 Vacruzzi 의 곰팡이를 주제로 멋진 학술 문장 들을 많이 썼다. 그의 유자에 대한 연구도 매우 세심하여 그의 향에 대한 상세한 묘사가 있다. 미식가들은 실제 젓가락에서 그의 작품에 묘사된 모든 맛을 맛볼 수 있다고 주장한다.

65438 년부터 0879 년까지 파브리스는 첼리니의 앙에서 척박한 석두 정원을 사서 사망할 때까지 그곳에 살았다. 이곳은 불모지이지만 곤충이 사랑하는 땅이다. 그들의 가족을 위해 사는 것 외에도 그의 서재, 스튜디오, 실험장은 그가 조용히 생각하고 다양한 관찰과 실험에 전념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가 항상 꿈꿔 온 세상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이곳에서 파블은 관찰하고 실험하면서 전반생 곤충에 대한 관찰 노트, 실험 기록, 과학 노트를 정리해' 곤충' 의 마지막 9 권을 완성했다. 오늘날, 이 옛집은 박물관이 되어 프로방스 풍채가 짙은 식물원에 조용히 자리잡고 있다.

파블스는 평생 독학을 견지하며 학사 학위, 수학 학사 학위, 자연과학 학사 학위, 자연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라틴어와 그리스어에 능통하며 고대 로마 작가 호라스와 시인 버질의 작품을 좋아한다. 그는 거의 독학 그림과 수채화였다. 그가 남긴 많은 정교한 곰팡이 삽화는 노벨 문학상 수상자, 프랑스 시인 프레드릭 미스트랄 (Frederic mistral) 이 칭찬했다.

곤충학은 일부러 쓴 것이 아니라 작가가 관찰하고 쓴 결과이다. 이것은 작품의 기조를 정한다. 밋밋해 보이지만, 저자가 생명을 아끼고 삶을 사랑하는 심정을 시종 반영하고 있다. 마치 그가 소박하고 청빈하지만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골 생활을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남긴 관찰 기록은 변하지 않지만, 그가 독자에게 준 사유는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관점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지 않고 단지 독자들에게 지식, 재미, 미감, 사상적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곤충 이야기' 원작은 출간 이후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고, 1920 년대에는 중국어 번역본이 있어 당시 독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90 년대 말에 중국의 독서계에 다시 한 번' 파불열' 이 등장했고,' 곤충' 의 각종 번역본, 요약판, 심지어 완전판이 등장했다.

이 번역판은 원작의 10 권 중에서 몇 장을 골랐다. 주인공은 모두 국내 독자들이 잘 아는 곤충으로 개미, 나비, 귀뚜라미, 거미 등이다. , 특히 원작의 문학성과 가독성을 중시하는 단편. 원서' 곤충' 은 길이가 10 권이며, 각 권은 여러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곤충은 서로 다른 공간을 차지하고 있으며, 곤충에 관한 장들 사이에는 불가분의 관계가 없기 때문에 소설과는 달리 줄거리에 구애받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이런 구조체 판결은 선택한 버전이 여전히 원작의 스타일과 재미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또한 책의 간결한 편폭을 발췌하면 독자들이 제한된 시간과 정력으로 편안한 마음으로 독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이 책의 번역은 두 명의 번역자가 완성한 것이다. 유영영은' 메뚜기',' 게거미',' 리본 거미',' 귀뚜라미',' 말벌',' 녹색 거위',' 랑그도크 전갈',' 반딧불' 등의 장을 번역했다. 왕기는' 궁거미',' 크로도거미',' 흑복늑대거미',' 매미',' 붉은 개미',' 사마귀',' 공작새 나비',' 작은 줄무늬 나비' 등의 장을 번역했다. 모든 번역문은 진위 선생의 세심한 수정을 거쳐 프랑스어 원작의 전반적인 풍격과 표현 특색에 최대한 충실하려고 노력한다.

첫째, 파불스 (왕광) 회사 소개

1823 12.22, 파블은 프랑스 남부 아베론 성 산레앙마을의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앤 도이스 파불스는 언변이 뛰어나고 예민하다. 그의 어머니 빅터 솔거스는 부드럽고 친절하다. 하지만 그들은 가난한 가족입니다.

파불스는 약 4 살이었고, 부모는 그를 할머니와 함께 살도록 보내면서 일시적으로 가족의 식량과 의복 부담을 덜어 주었습니다. 천진한 아이는 할머니 댁의 흰 거위, 송아지, 양과 사랑에 빠졌고, 야외 자연의 꽃, 풀, 벌레, 새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가 일곱 살 때, 부모는 그를 집으로 데려와 마을의 초등학교로 보냈다. 학교 건물의 조건은 매우 허름하고, 정식 방 하나, 옥상에 다락방이 하나 있다. 정식 방은 교실, 주방, 식당, 침실, 문 밖은 닭장, 돼지우리입니다. 선생님은 책임감이 있지만 마을에서 이발사, 고성 파수꾼, 종을 치는 사람, 합창단원, 수종인을 겸임하기 때문에 늘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다.

처음 학교에 들어갔을 때 파블은 적응이 잘 되지 않았다. 이 26 개의 프랑스어 글자는 그가 다른 사람보다 몇 배나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작은 파브리스는 강한 지식욕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주 시골에 갈 기회가 있는데, 돌아올 때마다 주머니에 달팽이, 조개, 버섯 또는 기타 식물과 곤충이 가득 차 있다.

어른들은 도시 생활에 열중하고 있다. 파브리스는 열 살 때 초등학교를 마치기 전에 가족과 함께 로드스 섬으로 이사해야 했다. 우리 부모님은 그곳에서 작은 커피숍을 열고 공부하기 좋아하는 파브리스를 로즈 중학교로 배정해 주셨는데, 그곳에서 그는 수업만 하고 숙식은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기간 동안, 전체 학비를 지불하기 위해 파브리스는 매주 일요일 교회에 가서 군중 활동을 위해 약간의 봉사활동을 하고 약간의 보수를 받았다. 중학교 내내 파불스 가족은 생계 문제로 몇 차례 이사를 한 뒤 상가론 주 툴루즈와 엘로나 주 몽펠리에 정착했다. 10 대 파블스는 어쩔 수 없이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려야 했기 때문에 중학교가 제대로 공부하지 못하게 되었다. 그는 모든 시간을 다잡고 독학하며 부지런히 물었다. 15 세 때 워커루즈 주 아비뇽 사범학교에 입학해 정식으로 입학했다.

아비뇽 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파불스는 같은 성 카펜틀라스 중학교의 중학교 교사 직위를 얻어 20 여 년 동안 중학교 교사 생활을 시작했다.

처음에 그는 수학을 가르쳤다. 한번은 한 학생을 데리고 야외 기하학 수업에 갔는데 갑자기 바위 위에 세워진 벌과 벌통이 발견되어 도시 생활에 89 년 동안 갇혀 있던' 충심' 이 갑자기 빛을 발했다. 그는 한 달 월급을 써서 곤충학 책 한 권을 샀다. 정독하고 나서 거부할 수 없는 강한 동기가 탄생했다. 그는 곤충을 위해 역사를 쓰는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다. 그 해 그는 19 세 미만이었다.

곤충을 연구하겠다는 결심은 이미 내려졌지만, 생존을 위한 직업은 교육이다. 파불은 여전히 실제 문제를 위해 분투해야 한다. 그는 먼저 관련 부서에서 조직한 시험에 참가하여 고등학교 졸업 자격 학사증을 받았다. 나중에 아마추어 독학을 견지하고 각종 시험에 합격하여 대학 학력의 물리 수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스물네 살의 파불스는 정부 교육부에 의해 코르시카 섬으로 전근되어 아야크쇼 중학교 교사로 재직했다. 그는 열심히 가르치면서 여가 시간을 이용해 동식물 관찰 기록을 만들었다. 4 년 후, 그는 아비뇽으로 전출되어 중학교 교사로 일했다. 그의 마음속에는 어느 날 대학에서 강의할 수 있다는 이상이 있다.

2 년 후, 파블스는 여전히 독학으로 자연과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 한 해, 365,438+0 세의 파블은 두 편의 우수한 학술 논문의 실력으로 자연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두 논문의 제목은 난초과 식물 뿌리종의 연구와 재생 기관 및 다족동물 발육의 해부학 연구이다. 같은 해 그는 「자연과학 연감」 (nature science yearbook) 에서 오랫동안 축적된 성과인' 진흙 벌 풍습 관찰' 을 발표했다. 관찰이 광범위한 호평을 받았고, 파블의 뛰어난 관찰 능력은 설득력이 있다. 그는 전인의 권위학자의 잘못을 바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선인의 누락을 보완하고,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를 천명했다고 공인되었다. 곤충학에 관한 파블의 문장 수업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시작했다. 34 세에 초목 곤충 초형태 연구 성과를 발표했는데, 그 우수한 학술적 품질과 중대한 이론적 의의가 동료들을 괄목하게 했다. 프랑스 연구소는 그에게 실험 생리학상을 수여했는데, 살아있는 곤충에 대한 그의 연구는 곤충 구조 해부학과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한다. 영국의 생물학자 다윈은 이 젊은 프랑스인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의 기원 1859 년에 출판될 때 사람들은 다윈이 그를 "모방하기 어려운 관찰자" 라고 부르는 것을 읽었다.

박학한 교사인 Fabres 는 시초에서 붉은 염료를 추출하는 방법을 발견했고, 지방 정부는 그의 기술을 채택할 계획이다. 몇 년 동안의 우여곡절 끝에 공장 주인은 마침내 시초 붉은 염료를 합성하는 작업장을 건설하여 시초 천연자원을 이용하는' 공업화학 꿈' 을 실현하지 못했다. 이 기간 동안 제국 교육부는 뛰어난 교사의 이름으로 훈장을 수여했는데, 주로 교사직에서 자연과학 연구에 종사하는 그의 능력을 표창하였다. 그는 나폴레옹 3 세와의 몇 분 인터뷰도 받았다. 화학공학계획을 포기한 뒤 교육부 장관의 교육개혁 계획을 시행하고 자연과정의 내용을 늘리기 위해 파블은 수시로 여대생에게 강의를 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보수주의, 편견, 질투로 한 무리의 걸출한 정치가와 교육자들이 그를' 전복성과 위험성' 으로 비난했고, 종교적 완고파는 그를' 소녀 앞에서 식물의 성적 번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 비난했다. 결국 집주인이 나서서 파브리스 일가가 이사를 나가도록 강요했다. 파브리스는 아비뇽시를 떠나 더 이상 대학 연단에 서고 싶지 않다고 결심했다. 연도는 1870, 파불 46 세입니다.

파브리스와 그의 아내와 아이들은 와크루스 주에 들어가 올랜치에서 집을 찾았다. 먼저 직장을 잃었고, 그 다음에 노비를 썼고, 생활도 없어졌다. 수줍어했던 파브리스는 처음으로 돈을 요구하기 시작했고, 아비뇽에서 몇 년 동안 살던 영국의 유명한 철학자 뮬러 ('밀') 에게 하소연했다. 밀 씨의 관대함은 파불 가족이 난관을 극복하도록 도왔다. 그 후 5 년 동안 파블은 주로 자연과학 방면의 책을 써서 생계를 꾸려나갔고, 그의 우수한 문학 작품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그는' 하늘, 대지, 식물' 과 같은 해석작품과' 폴 삼촌이 해충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과 같은 일련의 이야기작품을 포함한 많은 책을 출판했다.

1875 오랜 사고를 거쳐 파블은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낡은 자료를 정리하고 새로운 연구를 전개하는 곤충학 사업 계획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그는 가족을 데리고 세리니온의 시골 마을로 이사했다. 마을의 조건은 각 방면이 모두 나빠서 그럴듯한 학교조차 없다. 그는 막내아들을 격려했다. 너는 여기서 건장한 신체와 강인한 머리를 단련할 수 있고, 그 오래된 종이 더미보다 아름다움과 진리를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다. 4 년간의 노력 끝에 20 여 년의 자료가 축적되어 곤충학 제 1 권이 1879 년에 출판되었다.

1880 년, 파블의 숙원이 마침내 실현되었다. 자신이 모은 작은 돈으로 작은 마을 부근의 황무지에 오래된 집을 한 채 사서 살아있는 곤충에 대한 추가 연구 계획이 곧 실현될 것이다. 그는 흥이 나서 현지 프로방스어로 이 숙소에 우스꽝스러운 별명인 폐석 가든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해마다 척박한 석두 화원의 주인은 농민의 모직 코트를 입고 백성들의 소탕소밥을 먹으며 뾰족한 곡괭이와 납작한 삽으로 흙을 파냈다. 그래서 화초는 다투고, 관목이 무성하여 곤충의 천국을 만들었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척박한 석두 정원을 지키며 마력을 발휘하여 생활을 시작하고, 독특한 곤충학 연구에 부지런히 종사하며, 자신의 노동 성과를 두루마리 곤충학 저서로 썼다. 이렇게 그는 외로움, 기쁨, 가난, 평온함 속에서 35 년의 여생을 보냈다.

곤충학은 대량의 과학 보고 자료와 문학적 기질로 쓴 거작이다. 그 문체는 기본적으로 산문이고, 주요 내용은 곤충학을 위주로 한다. 경험과 추억에 관한 전기성 문장, 이론 문제 해결에 관한 논술, 코프 지식이 있는 소량의 글도 포함되어 있다. 변천을 거쳐 많은 것을 추구했던 곤충학 탐험가의 장점은 이 걸작에서 충분히 발휘되었다. 10 권 220 여 편, 내용이 풍부하고 각각 공론이 있다. 그러나 프로젝트의 난이도는 저자 자신만이 가장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파블은 이렇게 말했다:' 산문 쓰기' 는 방정식을 푸는 뿌리보다 더 잔인하다.

제 10 권이 발행될 때, 그는' 채소나비' 와' 반딧불' 두 편을 편찬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계획의 제 11 권을 위해 쓴 것이기 때문이다. 그제서야 그는 자신의 85 세 된 몸이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고, 귀도 듣고 눈도 멀고, 손가락도 뻣뻣하고, 글씨를 제대로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결국 그는' 제 11 권' 이라는 생각을 마음속에 묻고 문장 두 편을 제 10 권의 보충으로 만들기로 했다. 19 10 년, 그는 86 세가 넘었고 10 권이 나왔다. 그는 책 한 권을 들고 지팡이를 짚고 돋보기를 끼고' 야석원' 을 차근차근 배회하며' 곤충의 이야기' 를 다시 쓰려고 하는데. 하지만 노인의 소원은 이루기 어렵다.

올해 가족은' 곤충학 50 주년 쓰기' 라는 이름으로 파블의 절친한 친구와 학계 친구들을' 야석원' 으로 초청해 작은 경축회를 열었다. 파브리스는 위로를 받고 눈물이 그녀의 눈에 솟아올랐다. 뉴스가 나왔을 때, 언론은 크게 놀랐다: 프랑스인들은 이렇게 쉽게 이 은둔한' 황석가든' 의 자랑스러운 동포를 잊어버렸다! 파블은이 "과실" 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는' 곤충' 의 10 권 양장판을 출판할 계획이며, 이 판에 대해 직접 짧은 서문을 쓸 계획이다. 서문의 마지막은 이렇게 말한다. "유감스럽게도, 나는 지금 이 연구들을 중단해야 한다. 너도 알다시피, 이 연구에 종사하는 것이 내 일생에서 얻은 유일한 위안이다. 전 세계를 보세요. 자의식이 있는 곤충은 가장 다채로운 집단 중 하나입니다. 내가 더 많은 힘을 얻을 수 있고, 심지어 몇 번의 장수를 얻을 수 있다 해도 곤충의 이익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언론은 선전을 했고,' 파불스' 라는 이름이 곳곳에 퍼졌다. "위대함", "가장 걸출함", "위대함" 등의 찬사가 여기저기서 일어나자 명예의 계관이 잇달아 노인에게 날아갔다. 야석원' 은 시끌벅적하여 관람, 조문, 축하를 앞다투어 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일반 독자들, 자동차를 탄 학계 고위 인사, 정부 관리들이 있다. 파블을 감동시킬 수 있는 뉴스는 오직 하나뿐이다. 그 해 그의 작품이 팔린 앨범의 수는 지난 20 년의 합계였다. 그 후, 파블의 작은 석고상이 곳곳에 나타났습니다. 나중에 파블의 대형 조각상이 잘려 속속 개막되었다. 노인은 평생 영광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 이때 그는 무의식적으로 고개를 저었다. 영문을 알 수 없었다. 구순에 가까운 이 노인은 유머러스한 말투로 옛 친구에게 "이런 방법은 너무 이상하다" 고 말했다. 그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어떤 일도 할 수 있다. 어쨌든, 나는 나날이 초췌해지고, 나날이 종점에 다다르는 것을 느꼈다. "

그녀의 92 번째 생일 한 달 전, 파블스는 침대에 누워 그녀의 삶의 이정표를 기다리고 있었다. 6 월의 날191511그는 죽음을 경멸하는 전사처럼 평온했다. 이때 사람들은 그가 이미 조용히 잠들었다는 것을 알았다. 곤충을 피아노로 인간의 운명 떨림을 연주하는 거인이 사라졌다.

파블이 죽은 지 10 년도 채 안 되어 10 권의 양장본' 곤충' 이 출판되었다. 그의 사위 레그로 박사는 그의 생애를 소개하는 문장 집을 출판하여' 곤충' 제 11 권을 계속 쓸 것이다.

프랑스 문학권은' 곤충세계의 버질' 이라는 제목으로 노벨 문학상 후보로 추천했다. 불행히도 노벨위원회 위원들이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파불스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그러나, 이 영광스러운 칭호는 오히려 사람들에게 전파되었다.

사람들은 파블스를' 곤충관찰가' 라고 불렀지만, 그는 만년에' 곤충학자' 로 공인되었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일정 기간 동안 그를' 곤충학자와 작가' 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그를' 작가와 곤충학자' 라고 불렀다. 이 칭호들은 파블에게 실로 명실상부한 것이다.

둘째, 파블과 곤충 (Zou Hua)

화성 출판사는 프랑스어판' 곤충 이야기 전역' 10 권을 출간해 이' 곤충 이야기' 에 원만한 마침표를 찍었다. 주작인과 노신을 처음 소개한 지 거의 80 년이 지났다.

파불 시대에 동물에 대한 연구는 실험실에서 해부와 분류를 하는 작업이었다. 이 곤충학자의 연구는 곤충을 나무상자에 박아 소주에 담그고 눈을 크게 뜨고 촉수, 턱, 날개, 발을 관찰하는 것이었지만, 이 기관들이 곤충의 출산 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는 거의 생각하지 않았다. 그들은 곤충을 일개미라고 명명했지만, 그들은 일개미가 무엇을 생산하는지 모른다. 곤충 생명의 중요한 특징-본능과 습성 등. 곤충학에서 우아해서는 안 된다. 파블은 전통에 도전하고, 자신을 곤충인으로 만들고, 곤충의 생활에 깊이 들어가, 야외 실험을 통해 그들의 본능과 습성을 연구한다. 그의 연구 방법은 정통 세력에 의해 비판을 받았다. 그는 반박했다. "곤충의 내장을 절개하고 있는데, 나는 그들이 펄쩍 뛰면서 연구를 한다. 너는 곤충을 무서운 불쌍한 것들로 만들어, 나는 사람을 좋아하게 한다. 너는 형실과 시체장에서 일하고, 나는 푸른 하늘 아래 매미 울음소리에서 관찰한다. 너는 벌집과 원생질을 시약 테스트하고, 나는 본능의 최고 표현을 연구한다. 너는 죽음을 탐구하고, 나는 생명을 탐구한다. 클릭합니다 (「곤충」 제 2 권)

무정한 자연 환경에서 곤충은 끈질긴 정신으로 개인과 인종의 생존을 위해 분투한다. 파불스는 그가 사랑하는 곤충처럼 그의 연구 방법을 고수했다. 파블이 복잡하고 복잡한 곤충의 세계를 수많은 상세한 직접 자료로 사람들 앞에 드러냈을 때, 그의 평생 연구 곤충의 성과가 그의 척박한 석두 화원에서 나왔을 때, 세계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곤충학은 엄밀한 과학 저작이지만, 그 면모는 매우 선량하고, 거드름 피우는 심오하고, 무미건조한 진부한 것이 아니라, 난삽하고 엄숙한 학술 저작이 아니다. "글과 설익은 쓸데없는 말이 가득한 공식이 아니라 관찰된 사실에 대한 정확한 묘사는 조금도 많지 않고, 조금도 적지 않다." (「곤충」 제 2 권)

이것은 또한 정통파의 비판을 받아 그의 말이 엄숙하지 않다고 말했다. 파블은 이렇게 말합니다. "어느 날 본능적 문제를 조금 이해하려고 하는 학자들과 철학자들을 위해 글을 쓰면, 나는 그들을 위해, 특히 젊은이들을 위해 글을 쓴다. 나는 그들이 네가 그들을 구역질나게 하는 이 자연사를 좋아하길 바란다. " 그것이 내가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면서 당신의 과학 작문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휴런인 (17 세기 북미의 인디언-편집자 주) 의 언어를 차용한 것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곤충학권 2 ") 하물며' 스타일, 사람' 의 시대였다. 부폰이' 스타일인 사람' 을 외치자, 전체 18 과 19 세기에 자연주의자들은 연구 성과를 문학 작품에 쓰는 것에 열중했다. 파블도 예외는 아니다. 그는 문장 스타일에도 공을 들였지만,' 충맥' 은 일반 문학 작품만큼 화려하지 않다. 파블스의 스타일은 그의 개성과 같다: 단순하고 진실하다.

파블이 후한 매미에 대해 7 월 어느 날 오후에 우물을 팠지만 침입자에게 빼앗긴 묘사를 보십시오.

역시 입이 마른 녀석들이 사방팔방에서 어슬렁거리고 있었다. 그들은 그 우물을 찾았고, 우물에서 배어 나온 즙이 그것을 폭로했다. 이 녀석들이 몰려오자 처음에는 좀 조심스러웠지만, 배어 나온 즙만 핥았다. 나는 말벌, 파리, 지구본, 진흙 벌, 거미벌, 김세공, 풍뎅이가 모두 달콤한 우물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고, 대부분 개미였다.

그 소인들은 청천에 접근하기 위해 매미의 배 아래로 파고들었고, 매미는 대범하게 발톱을 들어 이 불청객들을 자유롭게 통과시켰다. 큰 곤충은 조급하게 발을 동동 구르며 재빨리 숨을 들이마신 후 철수하여 부근의 나뭇가지를 한 바퀴 돌고 더 대담하게 돌아왔다. 그들은 더 욕심이 많아졌고, 그들은 단지 자신을 억제했을 뿐이다. 이제 그들은 시끌벅적한 침입자가 되어, 오픈 소스의 침수인을 샘에서 쫓아내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강도들 중에서 개미가 가장 집착한다. 나는 매미의 발톱을 조금씩 물고, 매미가 잡아당긴 날개 끝을 잡고 매미의 등을 기어올라 촉수를 긁는 것을 보았다. 담담한 개미 한 마리가 내 눈꺼풀 밑에 매미의 짚을 잡고 필사적으로 뽑으려 한다.

거인은 난쟁이에게 짜증이 나서 결국 이 우물을 포기했다. 그것은 이 강도들에게 오줌을 뿌리고 도망갔다. (「곤충학」 제 5 권)

파블의' 곤충물화' 는 곤충의 삶을 사실적으로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본성으로 곤충의 본성을 관찰하는 것이다. 곤충의 본능, 습성, 노동, 결혼, 번식, 죽음은 모두 인문적 배려에 침투하여 곤충의 본성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슬기로운 철리가 종이에 뛰어든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작품 전체가 생명에 대한 사랑과 자연계 만물에 대한 찬사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바로 이런 존중에 대한 경외와 생명에 대한 사랑이 이 평범한 과학 저작에 영혼을 불어넣어 작은 곤충에 관한 이 책을 인류가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을 얻는 걸작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