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소설의 정의

낭만주의

프랑스의 유명한 낭만주의 여작가 조지 산은 현실주의 거장인 발자크를 비판한 적이 있다. "당신은 능력과 당신이 보는 인간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좋아! 반대로, 나는 항상 인류에 대한 나의 희망과 인류가 가져야 한다고 믿는 것에 따라 묘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 조지 산의 글에 따르면 그녀는 현실주의와 다른 창작 방법을 따르고 있다. 이것이 바로 낭만주의다. 낭만주의의 기본 특징은 이상주의다. 작가가 생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스타일에 따라 생활을 반영하기 때문에 항상 대상을 이상화하거나 이상화한다.

낭만주의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은' 인류가 마땅히 받아야 할 생활' 을 표현하기 위해 특히 강렬하고 사랑과 증오는 매우 뚜렷하다. 낭만주의 작가는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열정적인 환상과 과감한 과장으로 기이한 상상력과 아름다운 언어로 오색찬란한 이상세계를 묘사한다.

이상성의 차이로 인해 낭만주의는 적극적인 낭만주의와 부정적인 낭만주의로 나눌 수 있다. 적극적 낭만주의의 이상은 사회 발전의 추세와 국민의 소망과 요구에 부합하므로 사람들이 현실을 개조하고 분투의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격려할 수 있다. 골키는 낭만주의의 응용은 인간성을 미화하고 야수성을 이기고 자존심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굴원의' 이소', 이백의' 시사가부', 오승은의' 서유기', 곽모로의' 여신' 은 모두 중국의 이런 낭만주의의 대표작이다. 부정적인 낭만주의의 이상은 몰락계급의 현실 변화와 사회 진보에 대한 적개심을 반영한다. 소극적 낭만주의 작가는 사라진 사회생활과 제도를 항상 미화하고 소중히 여기며, 역사가 자신의 뜻에 따라 퇴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상이 비관적이고 정서가 서늘하다. 그들의 작품의 내용은 향수를 표현하거나 현실을 피하거나 신비주의를 피한다. 예술적으로 격조가 낮고 색채가 어두워서 왕왕 흐리고 허황된 베일로 덮여 있다. 19 세기 영국의 호시파 시인의 작품이 이런 범주에 속한다.

낭만적인 창작 방법은 예로부터 있었다. 문학사조로서, 그것은 18 세기 말 19 세기 초에 형성되었다. 당시 자산계급은 봉건주의와 수도제도에 대해 격렬한 투쟁을 벌여' 천부적인 인권' 을 주장하고' 개성해방' 을 요구하며 문학적으로 고전주의에 반대하고 혁신창조를 주장했다. 우고의 낭만주의 작품' 오나니' 가 상연되었을 때 프랑스 문단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때부터 고전주의를 물리치고 낭만주의 작품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무산계급이 정권을 획득한 후, 혁명 낭만주의의 창작 방법이 긍정되고 제창되어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생겨났다.

낭만주의는 유럽 문학의 일종의 문학사조로 18 세기 말 19 세기 초의 자산계급 혁명과 민족 해방 운동 시대에 생겨났다. 정치적으로 봉건전제에 반대하고 예술적으로 고전주의에 반대하는 것은 자본주의 상승 시기의 이데올로기에 속한다.

낭만주의' 라는 단어는 형용사' 낭만주의' 에서 진화한 것이다. 형용사 "Romance" 는 프랑스어 단어 "Romance" (즉, "전설" 또는 "소설") 에서 변환된다. 현존하는 자료로 볼 때,' 낭만' 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1654 년 영국 인재가 사용했으며,' 레전드',' 황당무계함',' 비현실적인' 으로 분명히 비하적인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18 세기가 되자 이 단어는 점차 긍정적인 포의어로 변해 작품을 평가하고' 유쾌한 우울' 이라는 부가적 의미를 얻었다.

18 세기 말, 유럽 문단에서 낭만주의가 부상하면서 낭만주의라는 단어가 유행하게 되었고, 1798 년, Fran' 은 특히 다른 창작 방법의 이름을 알게 되었다.

유럽의 낭만주의는 계몽운동의' 이성왕국' 에 실망했고, 자산계급 혁명에서' 자유, 평등, 박애' 라는 구호에 환멸을 느꼈고, 자본주의 사회질서에 불만을 품은 역사적 조건 하에서 탄생했다. 당시 현실은 엥겔스가 지적한 바와 같이 "계몽학자들의 화려한 약속과 비교했을 때' 이성적인 승리' 가 세운 사회제도와 정치제도는 사실상 매우 실망스러운 만화였다" 고 지적했다. 당시 작가는 현실에 불만을 품고 사회적 갈등을 해결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작가가 지닌 계급 입장과 정치적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낭만주의는 또 두 개의 대립 유파, 즉 적극적인 낭만주의와 부정적인 낭만주의로 나뉜다. 전자는 진보의 조류로, 앞을 내다보게 하고, 후자는 반동의 역류로, 사람들이 뒤를 돌아보게 한다. 이런 차이는 본질적으로 당시 프랑스 대혁명과 계몽운동에 대한 두 가지 완전히 다른 반응이었다.

적극적인 낭만주의 작가는 감히 현실을 직시하고, 사회의 어둠을 비판하고, 봉건 귀족을 겨냥하고, 자본주의 사회의 잔재에 반대하는 봉건적 요소를 반대하고, 자산계급 자체가 초래한 각종 죄악 현상을 폭로하기 때문에, 그들은 반항과 투쟁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미래에 희망을 걸고, 새롭고 더 나은 생활을 동경하고, 어떤 사람들은 공상사회주의에 찬성한다. 대맥 작가는 영국의 바이런, 셰리, 프랑스의 우고, 조지 산, 독일의 하이네, 러시아의 어제 히긴스 (초기), 폴란드의 미즈케비치, 헝가리의 배도피 등이 있다. 그들의 생활 관행과 예술 실천은 당시 자산계급 민주 혁명 사상과 각국의 민족 해방 운동과 연계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작가들은 이들 민족 해방 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였다.

부정적인 낭만주의자는 그렇지 않다. 그들은 사회 현실의 첨예한 갈등을 직시하고 소극적인 도피 태도를 취할 수 없다. 그들의 사상은 전복된 봉건 귀족의 이데올로기와 관련이 있다. 그들은 자산계급 독신생활운동에 반대하고, 현상에 반대하고, 과거를 미련하고, 중세의 종법제도를 미화하고, 오래된 봉건 사회에서 정신적 위안과 기탁을 찾는 환상을 품고 있다. 부정적인 낭만주의의 출현은 사실상 봉건 귀족의 사상 정서를 몰락한 문학적 반영이다. 대표 작가는 독일의 슈라이거 형제, 즉 아스라이거와 포슈라이거, 프랑스의 노발리스, 샤도브리온, 라마틴과 푸니, 러시아의 주코프스키, 영국의 워즈워스, 콜러리지, 소세 등이 있다.

낭만주의의 흥망은 각국의 역사적 조건의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P 는 성형된 문학사조로 독일에서 최초로 나타났다. 당시 독일 용크 귀족의 만연한 영향과 자산계급의 쇠약, 부정적인 낭만주의가 성행하고 적극적인 낭만주의가 더디게 발전했다. 하이네가 문단에 들어간 후에야 적극적인 낭만주의가 독일에서 일어났다.

프랑스의 낭만주의 사조는 바다의 파도처럼 파란만장하고 장관이며 맹렬하다. 그것의 출현과 발전은 봉건 귀족의 회복과 자산계급의 반복적인 투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낭만주의는 우선 고전주의가 설치한 장애에서 튀어나와 짧은 병사를 거쳐 일거에 이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그런 다음 산만한 내부 구석에서 적극적인 낭만주의자는 현실주의자를 비판하는 등 광범위한 통일전선을 조직해 부정적인 낭만주의자를 물리쳤다. 19 세기 20 년대 전, 소극적 낭만주의가 왕이었고, 20 년대 말부터 30 년대 초까지 자산계급의 정치적 승리로 적극적 낭만주의가 갑자기 부상해 지배권을 얻었다.

러시아에서는 낭만주의의 발전이 비교적 늦다. 19 세기 초까지만 해도 그것은 일종의 장르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적극적인 낭만주의는 러시아 12 월당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귀족 혁명에서 뚜렷한 진보 역할을 했다. 대표 작가는 초기 푸시킨과 라일리예프가 있다.

가장 완전하고, 규범적이고, 가장 성공적인 낭만주의 사조는 영국이다. 다른 나라에 비해 영국의 낭만주의 운동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영국 낭만주의는 대규모 문학운동을 형성하지 않고 소수의 작가 자유활동 형식으로 나타났다. 둘째, 영국 낭만주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작은 강처럼 최장 150 년이다. 일찍이 18 세기 말 윌리엄 블레이크 (1757- 1827) 와 농민 시인 로버트 번스 (1) 19 세기 후반까지 빅토리아 여왕 (재위 1837- 190 1) 이 재위했을 때, 틴니슨, 로버트 셋째, 영국 낭만주의는 분명히 두 개의 대립적인 파벌로 나뉜다. 부정적인 낭만주의가 적극적인 낭만주의보다 먼저 문예 무대에 오르다. 워즈워스, 콜리지, 소세는 주요 세대인 반면 바이런, 셰리, 키츠는 반대이다.

기본적인 문예 창작 방법과 풍격은 현실주의와 함께 문예사의 두 가지 주요 사조이다. 낭만주의 (영국 낭만주의) 는 남유럽의 일부 고대 로마 성도의 언어와 문학에서 기원한다. 이 지역의 다른 방언들은 처음에는 라틴어와 현지 방언의 혼합이었다가 나중에 로마어로 발전했다. 1 1 ~ 12 세기에 많은 지방언어와 문학의 전설과 가요는 로마어로 쓰여졌다. 이 작품들은 주로 중세 기사의 신기한 사적, 기사 정신, 신비로운 색채를 묘사하는데, 이런 특징을 지닌 이야기는 점차 전설, 즉 기사 이야기 또는 전설이라고 불린다. 낭만주의 사상은 문학 예술 건축 음악 등 예술 분야에 나타난다.

낭만주의는 창작 방법과 스타일로 주체성과 주체성을 강조하고, 이상적인 세계에 초점을 맞추고, 감정과 상상을 창작의 최우선 순위에 두고, 종종 열정적인 언어, 현실을 초월하는 상상력, 과장된 수법으로 이상적인 이미지를 형성한다. 동서고금의 문예 창작은 처음부터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의 굴원과 이백의 시와 오승은의 소설' 서유기', 독일의 괴테와 실러, 프랑스의 우고와 조지 사, 영국의 바이런과 셰리는 모두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낭만주의는 문학사조로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초까지 유럽에서 부상하고 성행하였다. 당시 자산계급 혁명의 시대였다. 자산계급은 상승기에 처해 개성해방과 정서의 자유를 요구하고, 정치적으로 봉건주의의 통치에 반항하고, 문학예술에서 고전주의의 속박에 반항하며, 이런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낭만주의 사조가 생겨났다.

낭만주의 문학 낭만주의 정신이 먼저 문학에 나타났다. 프랑스에서 낭만주의의 선구자는 루소였다. 그는 감정지상을 선양하고 인성본선을 선선선했다. 한 무리의 작가들이' 자연으로 돌아가라' 는 구호에 호응하여 자연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고 자연의 매력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것들, 자유이상, 고토에 대한 사랑, 추구, 그리움을 표현했다. 프랑스의 초기 낭만주의의 대표는 샤도브리앙이다. 그의 작품은 과거의 이상을 추모하고, 종교의 힘을 선양하며, 강렬한 부정적인 사상과 감정을 나타냈다. 1800 년 스타르 부인은 낭만주의에 대한 그녀의 견해를 소개하는' 논문학' 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책과 또 다른' 독일' 에서 그녀는 낭만민족주의의 문제를 제기하여 프랑스 낭만주의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우고의' 크롬웰의 서문' 과' 엘나니' 의 성공적인 공연은 고전주의에 대한 낭만주의의 승리를 상징한다. 우고의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이상주의가 충만하여 중하층 계급에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그들은 프랑스와 유럽 낭만주의 문학의 걸작이다. 조지 산은 공상사회주의 이상을 표현하고 금전만능을 폭로하는 소설도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우수한 작품이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낭만주의는 여전히 독일과 영국에서 기원한다. 낭만주의의 가장 빠른 표현은 독일의 돌격 시기였다. 슐레겔 형제는 18 세기 마지막 수십 년 동안 독일 낭만주의의 지도자가 되었다. 슐레겔 형제가 편집한 간행물' 아테나 신전' 은 낭만주의 운동의 선전과 이론 건설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하며 예나 낭만주의라고 불린다. 그들은 개성의 해방을 요구하고, 창작의 자유를 주장하며, 각종 예술의 경계를 깨는 것을 주장한다. 그러나 그들의 낭만주의 이론은 주관적 유심주의와 종교 신비주의로 가득 차 있다. 독일 낭만주의의 또 다른 유파는 하이델베르그 학파이다. 대표적인 인물은 아님, 브렌타노, 그린 형제로 민간 문학을 중시하고 민가와 동화를 깊이 수집하며 낭만주의 문학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호프만, 홀들린, 하이네, 괴테, 실러의 작품은 독일 낭만주의 문학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 낭만주의의 주요 대표는 후샹 시인 워즈워스, 콜리지, 사오세이다. 워즈워스는' 서정적 가요집' 제 2 판 서문에서 시를' 강렬한 감정의 자연표현' 으로 여겼는데, 이 책은 나중에 영국 낭만주의 시인의 선언이 되었다. 바이런, 셰리, 키츠 등은 19 세기 초 영국 낭만주의 문학의 대표이다. 그들은 봉건교회 세력을 비판하고 자유와 진보를 쟁취하는 민주적 경향을 보여 예술적으로 낭만주의 시의 형식과 리듬을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했다. 소설의 대표 인물 스콧은 역사적 사건과 대담한 상상을 결합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그림을 만드는 데 능하다. 러시아 시인 주코프스키는 서유럽 낭만주의의 영향과 추진으로 19 세기 초 고전 규범을 깨고 아름다운 서정시와 서사시를 많이 만들어 러시아 낭만주의의 출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12 월당 시인 푸시킨과 레몬토프의 초기 낭만주의 창작은 혁명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반전제, 자유를 쟁취하는 사상을 칭송하며 러시아 낭만주의 문학의 걸출한 대표이다. 동유럽 낭만주의 문학은 폴란드 혁명 시인 A 미즈케비치와 헝가리 혁명 시인 S 페토피를 대표해 뚜렷한 애국주의 색채와 강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19 세기 중엽 이후 유럽의 낭만주의 문학은 점차 현실주의 문학으로 대체되었다.

낭만주의 예술 18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로마의 일부 화가들은 신고전주의 예술의 엄격한 학술 원칙 외에 가능한 여러 가지 방법을 탐구했다. 그중 스위스인 헨리 푸셀리 (Henry Fuselli) 가 가장 두드러진다. 그의 그림이 특이하고 특이하기 때문이다. 영국 화가, 시인 블레이크는 기독교 신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섬세한 우주관을 발전시켰고, 수채화 솜씨가 뛰어나다. 이후 세대의 화가들 중에서 콘스터블과 태너는 수채화 기법의 생동감과 유화를 결합했다. 콘스터블은 영국의 시골 풍경을 묘사하고 대기 중의 빛과 색채의 복잡성을 탐구했다. 태너는 빛의 자연효과를 발휘하여 역동적인 구도를 만들어 관객이 화면을 따라 헤엄치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독일에서는 풍경화가 롱 그리투가 개인의 정신적 기질을 일반 자연영성의 일부로 상징적으로 묘사했다. 프리드리히는 독실한 종교인이다. 그는 고독한 나무 한 그루나 구름 높이 솟은 십자가의 이미지로 자연과 마음에 대한 숭상과 경외심을 암시했다. 프랑스에서 역사와 문학 소재를 사용하는 주요 낭만주의 화가는 드라클로바입니다. 색채와 빛에 대한 실험 외에도 그는 활기찬 필치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는 이국적인 주제, 특히 북아프리카 사막의 유목 생활에 매료되었다. 동물 생활을 묘사한 그의 작품은 여리고와의 비슷한 흥미를 열정적으로 반영했고, 여리고는 당대 사건을 창작 주제로 선택하는 데 있어서 매우 혁명적이었다.

낭만주의 건축 낭만주의는 건축에서 초진탈속적인 취향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65438+60 년대 ~ 65438+30 년대는 낭만주의 건축 발전의 첫 단계이며 전 낭만주의라고도 합니다. 중세 성 같은 저택, 심지어 동양 건축 스케치까지 나타났다. 19 의 1930 년대와 1970 년대는 낭만주의 건축의 두 번째 단계였으며, 이미 일종의 건축 창작의 조류로 발전하였다. 중세 고딕 건축 풍격을 추구하기 때문에 고딕 르네상스 건축물이라고도 한다. 낭만주의 건축은 주로 교회, 대학, 시청 등 중세 건축 유형으로 제한된다. 그것은 국가마다 발전이 다르다. 영국은 낭만주의 건축의 발원지로 런던의 영국 의회 빌딩, 세인트 질스 교회, 맨체스터 시청 등이 가장 유명한 건축 작품이다.

낭만주의 음악은 음악에서 작곡이든 연주든 낭만주의는 개성과 감정 표현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변화는 부분적으로 음악가의 사회적 지위의 변화 때문이다. 17 세기 작곡가는 고귀한 보호자 창작에 위탁됐고 18 세기 작곡가는 도시 음악회의 관중에 의존했다. 이런 의미에서 베토벤은 고전주의 시대를 이어받아 낭만주의 시대를 계발했다. 왜냐하면 그의 음악 기교는 기본적으로 고전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음악을 무엇보다 높이 보고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삼아 19 세기 작곡가에게 중요한 본보기를 세웠다. 일반적으로 C.M. 폰 웹은 진정한 낭만주의 작곡가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신기한 투탄수' 로 독일 낭만주의 오페라의 자리를 잡았고, 그 뒤에는 슈베르트, 베를리오즈, 멘델슨, 쇼팽, 리스터, 바그너 등 여러 작곡가들이 뒤를 이었다. 그들은 예술 노래, 제목 교향곡, 피아노 소품, 교향시, 오페라 등 신낭만주의 장르의 창작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음악 속의 낭만정신은 멜로든 기악이든 시, 동화, 민간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는 경우가 많다. 낭만주의 음악 작품의 형식 구조는 더욱 자유롭고, 정서적 수요에 복종하며, 의식적으로 조각화나 즉흥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거리 화성과 음조 관계에 대한 탐구는 화성 언어를 크게 넓혔다. 낭만주의의 이상은 19 세기의 대오페라에서 남김없이 드러났고, 강한 민족주의, 영웅에 대한 숭상심, 기이한 풍경과 의상, 묘사적인 음악, 교향곡, 성악에서 드러난 정교한 기교들이 모두 낭만주의 음악을 구성한다.

낭만주의 창작 방법은 18 세기 후반부터 19 세기 상반기까지의 유럽에서 성행하였다.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하고, 종종 주관에서 출발하여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표현하고, 열정적인 언어, 장엄한 상상력, 과장된 수법으로 이미지를 만들었다.

낭만주의의 특징은 작가의 주관적 이상을 표현하고, 강한 개인적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미를 찬양하고, 자본주의 도시 문명에 비해 현실 사회의 추악함을 채찍질하고, 민간문학을 중시하고, 과장된 수법을 선호하는 것을 중시하며, 강렬한 미추대비를 추구하고, 기이한 승리를 위한 예술적 효과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1. 루소와 심미 낭만주의

낭만주의는 의미가 복잡하고 내포가 광범위한 개념이다. 그것은 전임자들이 서로 다른 입장과 시야에서 부여한 것을 축적하고, 역사상 서로 다른 시기와 사조의 요구와 사명을 겹쳤다. 그래서 일부 학자들은 이렇게 감탄했습니다. "낭만주의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해석할 수 없는 수수께끼이다. 과학적 방법으로 낭만 현상을 분석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다채로운 내용에 대해 통일된 정의를 내릴 수 없기 때문만이 아니라, 낭만주의가 혁명적이기도 하고 반혁명적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세계적이고 민족주의적이다. 그것은 현실적이기도 하고 허구이기도 하다. 복고적이고 환상적입니다. 그것은 인민과 귀족에 속한다. -응? 이런 갈등은 낭만주의 운동 전체를 관통할 뿐만 아니라 한 작가의 일생과 그의 모든 작품, 심지어 그의 같은 작품에도 관통한다. " 설명할 수 없습니다. 결정이 없는 거 아닌가요?

미의 본질에 대한 추구처럼 낭만주의라는 주제에서는 세계 대중이 만장일치로 인정한 절대적으로 정확한 개념을 얻을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상대성 이론의 정의를 거부할 수 없고, 적어도 학과 논역에서 경계를 만들 수 있다. 후자는 중국의 문학 이론계에 특히 중요하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차원에서 명확한 분석을 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 문예 이론 체계의 낭만주의는 정치학, 사회학, 미학의 혼합체이다. 이것은 문학 이론이 실천 연구에 들어가는 곤경을 초래했다. 예를 들어 심종문은 20 세기 중국의' 마지막 낭만파' 라고 자칭했고, 일부 연구자들은 그의 고백에 의아해했다.

낭만주의는 현실주의와 달리 문예 범주에 국한되지 않고 학제 간 의의를 가지고 있다. 브랜다이스는 19 세기의 낭만주의를 이렇게 요약했다. "낭만주의는 거의 모든 문학 부문에서 문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고, 예술 범위 내에서 전례 없는 주제를 가져왔고, 각종 당대 사회와 종교 관념에 자양된 적이 있다. 서정시, 연극, 소설, 평론을 창작한 적이 있다. 모든 것을 자양분으로 역사과학에 침투한 적이 있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낭만주의의 응용은 문학 예술뿐만 아니라 역사, 과학, 정치에도 매우 광범위하다. 러셀은 서구 철학사에서' 낭만주의 운동' 이라는 장을 언급하면서 "낭만주의 운동은 처음에는 철학과 무관하지만 곧 철학과 관계가 있다" 고 썼다. 루소를 통해 이 운동은 처음부터 정치와 연계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먼저 그것의 가장 근본적인 형식, 즉 보편적으로 공인된 윤리 기준과 심미 표준에 대한 반항으로 그 정치와 철학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치명언). " 여기서 낭만주의는 윤리, 정치, 철학, 미학을 다루고 있으며, 학과 경계는 문학예술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는다.

루소와 러셀은 이를' 낭만주의 운동의 아버지' 라고 부르며 "인간의 감정에서 인간의 범위를 벗어나는 사실을 추론하는 사상체계의 창시자, 또는 전통 군주정체와 반대되는 위선민주 독재정치철학의 발명가" 라고 판단했다. 루소는 절대적인 감정 주체로 위선민주 독재정치철학의 창시자로, 감정을 주체로 하는 낭만주의 미학과 노신이' 문화 이탈론' 에서 배척하는 정치적 측면을 다루고 있다. 루소의' 신시아의 새로운 슬픔' 은 감상적인 스타일과 분방한 감정으로 낭만주의 문학의 선례를 개척했으며, 괴테의' 소년 위트' 가 계몽 운동에서 인도한 사람이다. 한편, 그의 사회계약론은 인민주권과 자유의지의 원칙을 선전했지만, 전체주의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했으며, 프랑스 대혁명 시절 로베스피에르가 집권한' 성경'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로써 낭만주의 사조는 매우 복잡한 종합체임을 알 수 있다. 학술 연구에서, 우리는 그것이 관련된 각 학과를 절대 갈라놓을 수도 없고, 그것들을 개괄적으로 혼동할 수도 없다.

루소를 창시자로 하는 낭만주의 미학은 그 감정 주체의 강화가 정치 혁명과 윤리적 판단과 결합되었다. 현대성의 관점에서 루소를 살펴보면 인간 문명 건설과 문명 해체의 거대한 대립이 모두 그에게 모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인간 불평등의 기원과 기초" 에서 "사회계약" 에 이르기까지 연구자들이 밝혀낸 바와 같이 개인주의에서 전체주의로의 편차가 있었지만, 그의 개인권력과 자유의지는 프랑스 대혁명의' 인권선언' 에 응결되어 인류가 흔들릴 수 없는 준칙이 되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루소의 사상은 그 현대적 가치 지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루소 사상에서 더 중요한 것은 문명에 대한 그의 해체이다. 이것은 칸트만이 이해할 수 있는' 이화' 의 깊은 본질이다.' 루소의 출현은 역사적 진보가 문명의 적극적인 성장과 부정적인 작용의 두 대립선이 얽혀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전 라인은 인류의 낙관적이고 건설적인 행동으로 이어졌고, 다음 선은 인류의 비관적이고 비판적인 행동, 심지어 파괴적인 행동으로 이어졌다. " 이런 해체와 비판, 즉 근대성에 대한 반성, 즉' 심미근대성' 은 루소의 명작' 과학과 예술' 에 집중되어 있다.

인간 문명 건설에 대한 낙관적이고 진취적인 신념은 루소의' 과학과 예술' 에서 처음으로 강한 보이콧을 만났다.' 이집트에서 그리스로 전해 내려오는 고대 전설이 있다. 과학창조의 신은 인류의 평화를 반대하는 신이다. ☞☝천문학은 미신에서 태어났다. 논쟁은 야망, 증오, 아첨 및 거짓말에서 비롯됩니다. 기하학은 탐욕에서 태어났습니다. 물리학은 허영심의 호기심에서 태어났습니다. 모든 것, 심지어 도덕 자체도 인류의 교만으로 태어났다. 그러므로 과학과 예술의 탄생은 우리의 죄악에서 나온 것이다. " 과학과 예술을 대표하는 인류 문명은 줄곧 인류의 자랑이었고, 인간의 이성의 상징은 루소에서 새로운' 원죄' 가 되었고, 부정된 이화 현상은 격렬한 비난을 받았다. 문명이 성장하고 있는 부정적인 효과는 루소가 교정한 언어로 공개적으로 폭로되어 인류가 처음으로 자신의 곤경을 보았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낭만주의자 마틴? 한고는 "로맨틱한 세대는 전 세계에 대한 모독, 기계적 해석, 생명의 시편의 유실을 참을 수 없다" 고 주장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낭만주의를' 근대성의 첫 번째 자기비판' 으로 요약할 수 있다. "

따라서, 루소가 대표하는 심미 낭만주의의 발생은 그 특정한 사회 역사적 배경과 정신적 본질을 가지고 있으며, 결코' 감정지상주의' 라는 단어가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18 세기 후반 이후 역사적 근대성으로 추앙된 공업문명은 경제 분야에서 기적을 일으켰다. 과학기술혁명과 관리혁명은 물질의 풍부함과 사회의 진보를 가져왔고, 인류의 생활조건과 물질적 향락이 크게 개선되었다. 그러나, 인간 문명의 긍정적인 성장에 포함 된 자기 부정 요인이 점점 더 분명 해지고 있다: "물질적 욕망" 의 무한 한 급속 한 확장, 기술적 사고의 일방적인 편협한 편협한, 인간과 자연의 점진적 소외, 삶과 인간의 의식에 상품 교환 논리의 깊은 침투, 이데올로기에 의해 숨겨진 담론의 엄격한 통제, 인간 정신의 "신성" 과 존재의 "시적" 불황 그의 심미 낭만주의는 근대성을 반성하는 비판력이 되었다. 이 전제에서, 루소는 또한 인간 문명에 대한 낙관주의의 해체라고 할 수 있다. 헤르센이 밝혀낸 바와 같이, "볼테르가 여전히 문명과 우매를 위해 싸우고 있을 때, 루소는 이미 이런 인위적인 문명을 통탄했다." 인간 문명의 부정적인 효과에 대한 걱정, 의문, 반격은 루소의' 감정' 의 특정 내포이자 루소가 대표하는 심미 낭만주의의 특정 본질이다.

신인문주의의 거장 백비드는 루소의 낭만주의를 비판할 때 낭만주의의 정의를 건드린 적이 있다. 그는 "대부분의 잘못된 정의는 사실상 부차적인 것을 주요 것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중세 회귀는 낭만주의 운동의 중심 사건으로 여겨지지만, 이러한 회귀는 단지 상징일 뿐 결코 최초의 현상은 아니다. 낭만주의의 혼란과 일방성은 정말로 여기에서 비롯된다. 그들은 낭만주의의 중심이 아니라 가장자리에 있는 것이 주된 것이기 때문에 전체 제목이 정확하지 않다고 말하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중국 문예계는 줄곧 낭만주의 운동의 중심 사건인 인간 문명의 부정적인 효과에 대한 우려와 의문을 간과해 왔다. 이러한 특징들은 단지 이 센터에서 파생된 부차적인, 변두리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중세로 돌아가다',' 자연으로 돌아가다' 또는' 감정주체성' 이 과학기술적 이성에 대항할 수 있기 때문이다.

루소를 발원지로 한 이 낭만주의 미학사조는 칸트, 셰린, 슐레그, 노발리스, 숙본화, 니체, 릴크, 심지어 하이데거, 마르쿠세이까지 경험했다. "그들은 항상 삶의 시와 사람에 대한 진정한 정화를 명심하고, 과학기술문명으로 인한 비인간화 상황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떨림을 불러일으키고, 서구의 점점 더 심각한 이화의 비참한 처지에서 애통해하는 사람들에게 계몽을 주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과학 기술 이성과 인문 정신의 접전에서 인류 문명의 건설과 해체에서 역사 근대성과 심미 근대성의 접전에서, 즉 거대한 역사적 맥락에서만 서구 낭만주의의 근본적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