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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와 농촌의 이중 중국의 법적 배경과 전망

의식의 흐름인 문학 언어로 법치와 법에 관한 학술을 서술하는 것은 주수리교수의 취미와 습관인 것 같다. 이 점은 그의 최신 작품인' 도시의 길' 에서 충분히 드러났고, 나는 그가 북경대학교 로스쿨에 입학했을 때 열정적인 문예청년이었다는 것을 믿을 수 밖에 없었다.

이 책은 2004 년 5 월 중국 법률출판사에서 출판되어 책 전체가 약 30 만 자이다. 서론을 제외하고, 대부분 저자가 최근 몇 년 동안 발표한 학술 논문이나 연설의 집합이다. 그러나 저자 자신이 말했듯이, "이 논문들은 별도로 쓰고 발표하지만, 일반적으로 나의 통일 계획에 따라 진행된다. 이 책의 최종 편집 과정에서 통일된 전체를 형성하기 위해 많은 논문을 수정하여 일부 문헌을 보충했다. " 이는 저자가 책임지는 학술적 태도와 학술사상의 형성과 집중 과정, 이른바' 통일계획' 또는' 통일전체' 가 모두 중국의 법치 진입로와 법사회학에 대한 저자의 전기사고 기와에 대한 일종의' 고고학적' 부착임을 보여준다.

우선 이 책의 제목은 이숙의 과거 작품인' 송법하향' (중국정법대 출판사, 2000 년) 의 제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이 흥미롭다. 이 책의 제목에 대해 저자는 이것이 와할란 ② 의 시라고 설명했다. 중국 당대 사회의 변화에 대한 은유이자 당대 중국 법률 실천의 배경과 기본 제약으로 해석된다. 나는 확실히 은유의 은유를 보았는데, 이는 중국의 법치 실천에 대한 작가의 사유가 농촌에서 도시로 돌아온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 이는 이숙 본인의 학술사상과 입장의 전환과 전환을 의미할 수도 있다. 이전 제목에서 이숙이 중국 법치실천의 주전장을 농촌으로 상상한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현재 그가 상상하는 것은 도시다. 나는 이런 관념의 이전이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중국의 전통적인 도시와 농촌의 이원구조 사회가 변화하고 해체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0 년 동안 중국의 농촌, 농민, 농업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많은 청장년 농민들이 선진 농업 생산력에 의해 해방되어 중국의 새롭고 현대화된 육체노동자 계급이 되었으며, 합법적인 권리 수요에 대한 불만의 정도에 비례하여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들은 기존 시민층보다 법치 제품 공급에 대한 수요와 욕망이 더 많으며 중국 법치 과정의 전략적 추진력이나 전술적 파괴력이 될 것이다. 중국의 시골은 도시에서 나오는 전파에 의해 소포와 유혹을 받아 문어 같은 도시에 점점 더 삼키거나 억압되어 이원중국의 도시화나 도시화에 대한 사회적 평등에 대한 호소가 법적으로 지방자치의 호소가 증가하고 심지어 연방주의 법률사상의 싹트게 된다. 중국의 농업은 자급자족 경제에서 도시로 자원을 제공하는 경제로 바뀌면서 중국의 광대한 시골 사회의 전원은 계약과 화폐의 소음에 질식하거나 대체된다. 이는 이숙과 같은 입법자, 법 집행자, 사법자, 변호사, 종법사회가 완전히 녹아버렸고, 도시와 농촌의 일체화 추세가 신분에서 계약으로의 운동으로 이어져 중국의 도시 (진) 를 시작하게 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도시와 농촌의 이원 중국 법치 실천의 현실적 배경이며, 적어도 지금은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 이런 식으로, 이숙의 학술적 시야가 사회의 변화에 따라 제때에 바뀌지 않으면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다.

그리고 나의 주의를 끌고 읽는 것은 이 책의 목록이다. 만약 한 책의 이름이' 용의 눈' 이라면, 이 책의 목차는 일반적으로' 용의 골격' 이다. 천주에 대한 분석은 작품의 중점을 보여주지만, 카탈로그에 대한 감상은 작가의 학술사상의 맥락과 책꽂이 구조를 드러낼 수 있다. 카탈로그에서 이 책은 주로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서문), 감사와 서론-현대화의 관점에서 중국의 법치, 그 중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저자가 두 번째 사람을 자기라고 부르는' 단락의 대의심' 이자' 그의 자기비판' 식의 서평으로 비교적 객관적이고, 특히 문학을 좋아하는 법학자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이 시간 순서를 읽은 후에, 당신이 이숙의 관점 뒤에 있는 논점과 언어 과정에 계속 관심을 갖지 않는 한, 이 책의 나머지 부분은 기본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물론 법률전문가와 비법학을 전공하는 일반 독자들은 호기심이나 지식욕에 이끌려 배후의 구체적 페이지에서 작가의 논점과 유동적인 법률 (문학) 획을 훑어볼 수 있다. 도론-현대화의 시야에 있는 중국 법치에 관해서는 저자가 이미 발표한 작품의 두 번째 복제이다. 이 문장 은 작가의 일생 학술 사상의 영감의 원천이 될 수 있다. 주로 중국 사회 변천과 중국 법치 실천의 상호 작용과 교차를 논술하며 저자가' 어떤 법률의 합법성도 반드시 사회에서 얻어야 한다' 는 법치관을 확립했다. 필자는 현재 중국의 법치 실천을 끊임없이 일깨워 법치가 사회생활의 요구에 응답하거나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목소리를 내는 이념을 되풀이했다. 또 다른 중요한 목적인 이숙은 주류 법학파, 즉 규범 법학 연구, 또는 중국 당대 법학의 말투와 공공 전파를 다투는 제고점을 줄곧' 보정' 하고 싶었다.

제 2 부, 이 책의 제 1 판은 저자가' 헌정과 입법' 이라고 명명했다. 제 1 장의 제목은' 중앙과 지방의 분권' 이고, 제 2 장의 제목은' 당대 중국 입법의 습관' 이며, 제 3 장의 제목은' 대법원, 공공정책, 지식수요' 이다. 제 3 절은' 사법제도' 라고 불리며, 제 3 장에 대한 제 2 절의 자연연장이나 심도 있는 논증이다. 저자는 중국 법원, 판사, 사법시험과 같은 사소한 문제들에 대해 4 장으로 나누어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