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고서

시경

1, 관로비둘기, 강주에 있습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시경 주남" 관우)

나는 자주 간다, 버드 나무는 이일이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 소야" 가 위를 따다)

3. 만약 네가 나를 이해한다면, 이것은 내가 매우 걱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네가 나를 모른다면, 그것이 바로 내가 원하는 것이다. ("시경 왕봉" 은 분리되어 있다)

4, 썰듯, 맷돌처럼. ("시경 풍위" 치오)

5, 어느 날, 삼추 Xi 와 같은. ("시경 왕봉" 은 갈을 따다)

6, 전갈,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시경 정풍 희자")

7.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진풍")

8. 미소를 지으며 기대하다. ("시경" 의 "풍위" 는 대가이다)

9.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젤리 같아요. ("시경" 의 "풍위" 는 대가이다)

10, 사람은 의리가 없고, 불후의 것은 무엇인가. ("시경 풍암" 은 쥐처럼 생겼어요)

1 1,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자서")

12,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소야" 차핫)

13, 다른 사람은 마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시경 소야")

14,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시경 소야")

15,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하명)

16,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싱그러우며 끝이 있다. ("시경" "우아한" 스윙)

17,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다야" 구속)

18,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2) 백가쟁명의 말

1,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대학)

2. 만사에 준비가 되어 있고, 준비하지 않으면 폐지한다. "중용의 길"

3,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예기")

4, 옥은 도구가 아니라,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모른다. ("예기")

5, 배우고, 단점을 알고, 가르치고, 어려움을 알아라. ("예기")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 ("예기")

7. 사람은 군분 (변화의 책)

8,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책)

9, 아홉 산, 공로 실패. (책 고전)

10,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가장 불쾌한 때의 충고는 행동에 도움이 된다. "가족사"

1 1, 큰길 여행, 천하공. ("예기")

12,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예기")

13, 문무의 길, 긴장을 풀다. ("예기")

14,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15, 인민은 국가다. 이것이 바로 국가다. (책 고전)

16, 예의상 왕래하며 오가지 않고 체통을 잃는다. ("예기")

17, 일엽장애, 태산이 보이지 않는다. 귀마개 두 개, 천둥 치지 않는다. (파이프)

18, 보편적으로 적용. ("예기")

19, 황제는 하루도 살 수 없다. ("예기")

20.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책 고전)

2 1, 구혜적이고 실속이 없어 남에게 전가하다. ("예기")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의 길"

23. 신사가 지식이 있고 자신에게 관심이 있다면 메이지는 잘못을 하지 않을 것이다. (순자)

24.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주)

25,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 할 수 있니? "(노인)

(26),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노자"

27.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며, 사람은 두 번째로 죽는다. (장주)

28.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29. 하나는 옳고 그름이고, 하나는 옳고 그름이다. (장주)

30. 곡창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3 1, 치국의 길은 반드시 먼저 부민이다. (파이프)

(32), 나라가 흥성할 것이다. 반드시 비싸고 무겁다. (순자)

33. 회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회북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얀 닫아"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노자"

35.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36. 유언비어는 현자에서 끝난다. (순자)

(37), 세계 이벤트, 얇은, 공동 나무, 밀리 에서 태어났다. "노자"

38, 9 층 역, 누적 토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39, 천리 떨어진 개미굴에 주저앉다. "한비자야"

40, 죽은 후, (손자)

4 1, 10 년 나무, 백년 나무인. (파이프)

42. 가져가려면 먼저 따라가야 합니다. "노자"

43. 뜻밖에. (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