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국리정 중의 문어문.

1. 치국에 관한 문어문 원문

순발은 무 () 에 있고, 푸가 판루 () 에서는 소금 (), 관이 () 는 수재 (), 손수남 () 은 바다 (), 백리 () 는 도시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렇게 하면 슬픔이 사람을 살아있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쾌락의 홀가분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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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내용은 법에 따라 국가를 통치하는 고전 중국어입니다. 한비자에는 문어문이 많다. 다음 문장 참고용: 한비자는 국가를 잘 다스리려면 법과 술이 결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사람은 큰일의 주인이고, 법을 어기면 교묘하다", "기교가 없으면 덮고, 무능하면 어지럽다" 고 말했다. 능력' 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다. 하나는 관직을 수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부하 직원의 능력에 따라 관직을 부여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이름을 구하고 책임을 구하라" ("정법") 인데, 이것이 수법의 요점이다. 법가는 전형적인 공리주의와 실용주의로 실물을 매우 중시한다. 법가 고찰 간부는 기본적인 원칙으로, 표면 조건과 실질을 강조하여 서로 증명하여 한 사람을 전면적으로 고찰해야 한다. 이것은 소위 "명명 된 예술" 입니다.

한비자는 당신의 주된 임무는 당신의 신하를 통제하고 구속하는 것이기 때문에 형식과 이름이 일치하는지, 당신의 신하가 말한 것이 그가 한 것과 일치하는지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셋째는' 삼오도' (팔경) 인데, 이것은 법가가 대신의 언행을 고찰하는 구체적인 방법이다. 여러 가지 상황을 이용해 책임자의 잘못을 점검하고 추궁하며, 여러 가지 상황을 이용해 성공 원인을 분석하고 찾아내는 것이다.

성공의 원인을 분석하지 않으면 신하는 군주를 경멸하고, 잘못을 엄격히 따지지 않으면 신하들이 서로 결탁한다. 넷째, 리더십 전략에서는 7 가지 기술, 즉 7 가지 전략 ("7 가지 기술 내장") 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일곱 가지 전략은 (1) 다손가락, 즉 각종 관찰을 통해 신하의 언행을 검증하는 것이다. (2) 잘못을 범한 사람을 처벌하여 위신을 세워야 한다. (3) 가능한 한 많은 상을 주고, 보상에서 신용을 지키며, 재능 있고 성적이 있는 사람을 격려한다. (4) 책임을 들을 때 한 명씩 중위들의 의견을 듣고 판단한다. (5) 간사함을 의심하는 것은 군주가 겉으로는 어떤 사람에게 가까이 다가와 오랫동안 자기 곁에서 일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들에게 임무를 주지 않는다. 또 어떤 사람들은 이 사람들이 은밀히 가르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쁜 일을 하는 사람은 두려워하고, 의심하고, 대담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질문은 부하 직원의 충성도를 고찰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이미 알고 있는 것으로 부하 직원에게 물어보고, 부하 직원이 어떻게 말하는지 보고, 이를 통해 부하 직원의 태도를 검증하여 많은 비밀을 알게 된다. (7) 풍자는 본래 한 가지 일을 말했지만, 원래 의도와는 반대되는 말을 하여 부하의 진실한 태도를 얻었다. 다섯째, 관리 과정에서 한비자는 작은 지연을 방지하고 디테일에서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장론은' 6 마이크로' 관리에서 6 가지 미묘하고 은밀한 상황을 조사할 것을 제안했다. (1) "권력은 아래에서 빌려온 것이다." 권력이 분산되고 허위가 되는 것을 막고, 핵심 권력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줄 수 없는 것은 지도자의 특허다.

(2)' 이리를 빌리다' 는 것은 내외의 결탁을 방지하는 것이다. 조직의 사람들은 지도자의 이익과 다르기 때문에 외부의 힘으로 상급 지도자를 약화시키고 반대할 것이다. (3)' 일거수일투족' 은 상급자를 속이고 진실을 감추어 개인의 욕망을 달성하는 수단이므로 반드시 예방해야 한다.

한비자는 제나라의 이야기를 했다. 제나라 의사와 왕은 함께 총을 쏘고 술을 마셨다. 그는 술에 취해 현관에 앉았다. 문지기는 그에게 남은 술을 좀 마시라고 했지만, 그는 거절당했다. 이가 떠난 후 문지기가 현관 아래에 물을 조금 쏟았다.

다음날, 왕은 문을 나서서 물을 보고 화가 나서 물었다. "누가 여기서 오줌을 누나요?" " 경비원이 대답했다. "사람을 본 적이 없는데 어제 이의사가 총을 많이 마셔서 여기에 잠시 서 있었다."

제왕은 총을 쏘아 이라크를 죽였다. 이것은 전형적인 소인이 장물을 심고 모함한 예이다. 지도자로서 반드시 명확하게 조사해야 한다.

(4)' 이익 대립' 즉, 이익과 해가 항상 동시에 나타나고, 이익은 해를 끼치고, 피해는 이득이 된다. 따라서 국가가 손해를 보는 것은 누가 그로부터 이득을 보는가에 달려 있고, 부하들이 손해를 보는 것은 누가 그로부터 이득을 보는가에 달려 있다. 이런 이익 검토를 통해 일의 선행과 결과를 찾을 수 있고, 일을 처리하는 관건을 찾을 수 있다. (5) 권력 다툼은 불가피하고, 조신의 권력 쟁탈은 위기의 근원이며, 지도자는 중시하고 통제해야 한다.

(6)' 국가를 교란하다', 즉 적대국가가 자국의 중요한 인사임면에 간섭하는 것은 최대한 피해야 한다. 일단 갇히면 결과는 상상조차 할 수 없을 것이다. 세력은 법가의 개념으로 병가의 개념과는 다르다.

넓은 의미의' 세' 는 객관적인 상황을 의미하고, 좁은' 세' 는 권력을 가리킨다. 한비자는' 세' 를 매우 중시하며,' 법을 지키면 치세를 다스리고, 외법은 제세를 혼란으로 삼는다' (난세) 고 생각한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지도자가 법과 기술을 통해 창조한 권력 상태이다. 이러한 추세의 중요성을 더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한비자는 천 킬로그램의 물건이 배 위에서 자유롭게 떠다닐 수 있고, 작은 동전이 배 아래에 떨어지면 밑바닥이 가라앉는다는 비유를 했다. 그들의 근본 원인은 무게가 아니라 힘과 힘의 부족이다.

동시에, 한 국가가 권위를 확립하고 직권을 행사하며 부하 직원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그 지위와 권력이 공고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권력을 얻는 방법은 주로 첫째, 기교에 의지하여 국면을 통제하고 부하 직원을 관리하는 것이다.

한비자는 "사람은 지혜가 있지만 법을 어기고 독점해서는 안 된다. 덕행이 있지만, 행보다 더 수고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덕명언) 충절이 있지만 법을 해석할 수는 없지만 어쩔 수 없다. 이것을 법명이라고 합니다. 사물을 유도하는 자도 있고, 입이 매달린 자도 있고, 둘 다 준수해야 한다 "("남 ").

둘째, 제도권력에 의지하여 지도자는 상벌권을 확고히 장악해야 정세의 안정을 보장할 수 있다. "형벌은 따르지 않는다. * *

그래서 한비자는 "세력이 무겁고, 사람과 왕의 원천. 상벌국가의 무기도 마찬가지다. 치신은 군에 있고 승군은 신하에 있다 "("여로 ").

올바른 방법은 "성인의 무게를 견지하고 사방이 효과를 내는 것" ("양궐") 이다. 성현은 요점과 핵심 문제를 고수하는 반면,' 네 가지 방향은 효과가 있어야 한다' 는 것은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데 능하고, 세부 사항을 부하들에게 맡기고, 자신이 핵심 권력을 굳건히 잡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한비자의 방법, 수법, 시나리오는 사실상 지도자에게 한 조직을 관리하는 핵심 문제가 권력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법은 권력의 표현 형식이고, 예술은 권력의 수단이며, 잠재력은 권력의 귀속이다.

엄격한 규칙과 제도를 제정하고, 명확하고 강력한 상벌 조치를 세워야 한다. 규정제도와 상벌 조치는 모든 사람에게 분명히 보여야 하고, 모든 상벌은 공개해야 한다.

3. 문어문으로 슬림하게 나라를 다스리다 1. 고대에는 천하에서 공명정대한 도덕을 발양하려면 반드시 먼저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우선 가정과 가족을 잘 다스려야 한다. 자신의 가정과 가정을 잘 운영하려면 먼저 자신의 성격을 키워야 한다. 자신의 성격을 키우려면 먼저 자신의 생각을 단정하게 해야 한다. 사상을 단정하게 하려면, 우선 사상을 성실하게 해야 한다. 사상을 진실하게 하려면 먼저 지식을 얻어야 한다. 지식을 얻는 방법은 만물에 대한 인지학습에 있다.

지식은 만물에 대한 이해와 연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지식을 얻은 후에야 생각이 진정할 수 있다. 생각이 진실한 후에야 머리가 정확하다. 올바른 마음가짐이 있어야 자신의 성격을 키울 수 있다. 품격의 배양을 거쳐야 가정을 잘 운영할 수 있다. 가정을 잘 관리해야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다. 국가가 잘 다스려야 천하가 태평할 수 있다. 둘째, 원래 고대 욕망은 분명히 세계, 첫 번째 국가 통치 보다 낫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나라를 다스리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가족을 모아야 합니다. 가족이 다시 모이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정확해야 하고, 먼저 성실해야 한다. 성실해야 하고, 먼저 알아야 하고, 스타일을 알아야 한다.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잘 훈련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잘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셋째, 예기 대학 확장 자료 출처 1. 창작 배경은 공자 72 제자와 그 학생이 집필했다고 한다. 서한예악학자 대승편집장, 공자 제자가 쓴 육경은 중국 고전문화에서 가장 높은 철학의 전달체라고 한다.

그러나 고대 문헌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해를 돕기 위해 해독이 필요하다. 육경 중의' 례' 는' 례' 라고 불리며 주로 주대의 관, 결혼, 장례식, 제물의' 의식' 을 기록하며, 체례로 제한되며, 의식 뒤의' 의식' 은 거의 언급되지 않는다. 예의를 모르면 의식은 무가치한 의식이 된다.

따라서 70 년대 이후 예절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고전적인 의미를 설명하는 많은 논문을 집필했는데, 이를 통칭하여' 기' 라고 하며 의례에 예속된 것이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운 후 서한 시대에는 여전히 선진 고문으로 쓴' 노트' 가 적지 않았다. 그중에는' 한수 예술사',' 문학사' 의' 13 1 편' 이 포함됐다.

둘째, 작품 감상' 예기' 49 편의 문체는 대략 의론형, 설명문, 서술문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문장 구조는 비교적 완전하고, 논증이 투철하며, 조직이 명확하고, 논리성이 강하며, 각종 방법을 이용하여 추리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기' 는' 삼례' 중 하나,' 오경' 중 하나,' 13 경' 중 하나이다. 동한 정현주' 예기' 이후' 예기' 의 지위가 날로 높아져 당대에 이르러' 경' 으로 존칭되었다. 송대 이후,' 삼례' 1 위에 올랐다.

예기' 에 기재된 고대 문화사 지식과 사상 이론은 유교 문화의 전승, 당대 문화 교육과 도덕적 수양,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셋. 작가는 대승, 자자자군, 서한인을 소개한다. 유림외사',' 광평현지',' 귀덕현지',' 객가 다씨 족보',' 신태현지' 등 고대 문헌에 따르면 그는 서한수양 (현재 하남 상구수양구) 사람이다.

구강현 () 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평생 경학, 특히 예기 () 를 연구한 적이 있다. 스승은 경학의 대가인 후창으로부터 스승은 숙부 대덕 () 청포 () 로부터 이 () 를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한고조선제가 황제를 불렀을 때, 대승은' 석도정' 의 토론에 참여하여 오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평가했다. 그는 일생동안 교육과 글쓰기에 힘썼다. 그는 전국-한초 공자 제자와 그 2, 3 수 제자가 쓴 각종 예절 저작을 책으로 선정하여' 소대창' 또는' 소대창' 이라고 불렀다.

4. 법제에 관한 고문부장이 어떤 것은 말하기 어렵기 때문에, 글이 유창함보다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고 말하기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만약 네가 진심이라면, 너는 파는 것이 물고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더 많은 말을 하고, 비유조차도 공허하고 쓸모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항상 뭔가를 말하고, 꾸밈없이 저장하고, 보지만 변명하지 않는다. 친해지고, 인정을 탐구하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이 양보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심벌즈는 호탕하고, 묘함은 말할 수 없다. 그래서 허풍을 떨고, 아무 소용이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족 계획, 몇 마디, 못생긴 것으로 보인다; 현대에 말하면, 당신은 당신의 삶에 대한 탐욕과 삶에 대한 존경심을 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말은 속되지 않고, 경솔한 것이 세상에 있으니, 바로 크리스마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제민의 변론은 문채가 복잡하여 역사로 간주된다. 문학을 해석하고, 글의 질을 사용하는 것은 비열한 것이다. 시는 책이고 도가는 고대라고 해서 외운 줄 알았다.

이 부장은 말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중병에 시달리고 있다. 따라서 측정이 긍정적이지만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리가 완전하지만 반드시 쓰는 것은 아니다.

만약 국왕이 이것을 믿지 않는다면, 작은 생각은 비방을 망칠 것이고, 큰 것은 재난을 당해 죽을 것이다. 그래서, 아들 쑤 shanmou, 우 자, 종 니산 (zhongni shan) 은 말했다 포위, 튜브 내 현덕 (xiande) 은 루 (Lu) 에 투옥되었다.

그럼 세 명의 박사가 덕이 아닌가요? 삼왕은 알 수 없다. 옛날에는 국물이 있었는데, 가장 성스럽다: 이윤이 가장 지혜롭다.

남편의 지혜는 가장 신성하다고 하지만 70 세가 되어도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는 도살을 위해 삼각대를 집행하고, 뽀뽀를 친척으로 하고, 탕용은 그 재능을 안다. 그러므로 지혜는 가장 신성하며 반드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순신 은 수프 도 했다; 지혜는 어리석은 사람은 듣지 않는다고, 문왕은 괜찮다고 말한다.

그래서 왕은 그가 투옥되었다고 말했다. 구운 날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령 및 기타 왁스, 마른 마음을 잘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보산 이순신 우 묶여; 그리고 카오 첸; 베일리는 간청했다. 전설은 이미 바뀌었다. 웨이 의 손자 발; 오기는 해안문에서 울고, 서강의 고통은 진 () 이고, 졸지는 추 () 에서 풀렸다. 초숙은 국가기계가 반대한다고 말했고, 공손양은 진나라로 달려갔다. 관룡봉이 참수하다. 창홍 분열; 윤 은 가시 입니다; 시마 닫아 강 에 표류, 죽었다; 티안 밍 샷; 미자 기지, 서문표 는 싸우지 않고 죽었다. 동아 앤 사망, 도시 에 살고있다; Tianchang 에서 학살은 불가피합니다. 위 () 와 열 () 을 합치다. 이 수십 명은 모두 도술이 있는 인의충덕의 사람들이지만, 아깝게도 대란 대란 앞에서 죽었다.

그러나, 성현이 죽음을 피할 수는 없지만, 누가 또 굴욕을 면할 수 있겠는가? 바보는 말하기 어렵고 군자도 말하기 어렵다. 게다가, 네가 하는 말은 듣기 어렵지만, 성인이 아니면 들을 수 없다. 국왕이 친해지길 바랍니다.

모든 간신은 자기 친척을 이용하기 위해 주인의 마음을 따르고 싶어한다. 주님의 선하심에 근거해서 신하는 칭찬을 받았다. 주님께서 무언가를 주셨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망쳤다.

일반적으로, 만약 당신이 같은 사람을 선택한다면, 이것도 옳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선택한다면, 이것은 옳지 않다. 오늘 사람들이 존경하는 사람, 신하도, 국민이 하는 것도 같은 것을 취한다. 남에게 멸망된 것도 대신에게도 억울한 일이다. 이것은 합세라고 합니다.

남편이 결합과 대립 사이에서 선택을 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이 대신이 신뢰와 행복을 얻은 것도 마찬가지다.

간사한 남편, 매국노는 자신의 신앙과 부를 이용하여 한 무리의 대신들에게 진퇴해야 했다. 주인이 자신을 변호할 능력이 없거나 재판에 참여하지 않았다면, 그는 오늘 그가 한 말을 믿을 것이다. 이 행운의 대신은 어쩔 수 없이 주인을 속여 사적인 사람이 되어야 했다. 그러므로 주님은 반드시 위에 계시고, 신하는 반드시 아래보다 무겁다. 이를 선주의 신하라고 한다.

무단주의 국유대신은 그 총명함으로 진술해서는 안 되며, 벼슬을 하는 관원은 법효를 위해 공업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왜 아주 분명해요? 남편이 안리에 있을 때, 그는 하고, 사람을 해치는 사람은 가는데, 이 사람은 감정도 좋다.

지금은 이미 신하의 책임을 다하여, 이미 진중에서 지혜를 발휘했다. 그는 곤궁한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부자는 그 피해를 많이 받았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간신, 재물거래를 하는 귀신, 그 가산 존중, 부자와 아들이 모욕을 당한다. 한 사람이 어떻게 안이해인에게 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만약 이것이 치국에 너무 지나치다면, 관료는 분명히 법률을 위해 봉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충실함을 알면 안리가 될 수 없다. 당신은 분명히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저는 여전히 무지합니다. 흑백의 느낌을 알고 싶습니다.

만약 우리가 부자로 귀여움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합친다면, 그것은 귀담아듣지 않고, 탁기를 끊으려는 목소리일 것이다. 그럴수록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둘 다 무사할 수는 없지만, 나는 지난주보다, 주님을 덮고, 은혜로 사람을 대하며, 간통으로 대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본래 주인의 의를 돌보지 않을 것이다.

그의 관리는 정사각형이 평화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나는 성실을 통해 평화를 찾는다. 만약 내가 규칙이 없는 방원 가 되고 싶다면, 나는 매우 적을 것이다." 라고 말할 것이다. 법을 준수하고, 측근 주자에 의지하지 않고 안전을 추구한다면, 그것은 여전히 머리를 긁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그렇다! 그들은 안전할 수 없다. 그들은 법을 폐지하지 않고 사적인 일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폐하의 법을 무시할 것입니다. 그래서 사리사욕을 중시하는 사람이 많고, 법으로 군주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적다.

주님은 홀로 위에 계시고 신하는 아래에 계시기 때문이다. 천성이 제인궁을 죽인 이유도 마찬가지다. 재간이 있는 사람도 대신이고, 그의 말은 효력이 있다. 그는 법률을 알고 또 한 매국노에 의해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했다.

만약 도중이라면 그전에 효과가 있었다면, 그 후에는 상벌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은 성실하고 성인의 술은 알지만, 세상 사람의 말은 조심하지 않는다. 그들은 명실상부한 판단에 따라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경험 때문에 글을 판단한다.

따라서 Xi 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관리들은 사기가 안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나는 개인의 이익을 강간하는 여행을 하지 않고 피해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주상과 비교해서 허명을 찾아 안녕을 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여전히 묵직한 책임이다. 내가 예측할 수 없는 심연에서 살아남는 것은 필연적이다. " 백관의 관원은 그 악익으로 인해 평안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나는 기절로 법기를 지키지 않고, 부패의 마음으로 사리에 굴하지 않는다." 라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높은 산꼭대기에서 살아남아야 할 뿐만 아니라 가파른 계곡 아래에서 타락해야 한다. "

안도라 명나라 경우, 가상 단어 혼란 주님 에 대해 할 수 있지만, baiguan 욕심 낚시 감히? 그러므로, 나는 아무런 불이익도 없이 진안을 얻을 수 있으며, 나는 원망 없이 나의 의무를 이행할 수 있다. 관중이 제나라를 다스리는 것도 통치와 관련이 있다.

보기의 관점에서, 성자 치국도 사람들이 나를 사랑해야 하고,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사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것은 위험하고, 나를 의지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안전하다.

카디프 6 월 첸 살과 피 프로, 정직한 방법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장관은 주님을 섬기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만약 성실의 도가 제대로 되지 못한다면, 나는 사적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현자 대가는 이 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세계에 전시할 방법을 설정했다.

남편은 사람을 근본으로 한다. 교관은 아니지만, 악을 추구하지 않고, 나라는 이미 다스렸다. 사람은 주인이고, 루를 떠나면 총명하고, 떠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것을 계산하지 마라, 그것이 똑똑히 계산될 때까지 기다려라, 네가 보는 것이 적다는 것은 나쁘지 않은 수법이다. 그것의 잠재력 때문이 아니라 귀가 밝아서 듣는 사람이 적어서 괴롭힐까 말까.

주를 아는 사람은 세상이 스스로 보고, 세상이 스스로 듣게 한다. 그러므로 심궁에서 천하를 두루 비춰 볼 때, 세상은 약자를 속이고 강경을 두려워할 수 있는 사람들을 가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두컴컴한 길은 쓸모가 없고, 지혜의 기세도 성성하다.

따라서 좋은 곱셈자 앤, 나는 국가 요인 과 위험 을 모른다. 고대 진 () 의 풍습에서 군신 폐법 () 과 사복 () 은 나라의 병약 () 과 주의 근성 () 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상군은 진효공이 변법, 풍속, 공정 청렴성, 매국노에게 상을 주어 그들을 가두었다고 말했다.

5. 몇 편 1 의 고문을 구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이광 (Li guang) 의 "열전 (lie chuan)" 을 칭찬했다. 그의 몸은 옳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장군이라고도 합니다. 나는 이 장군이 나만큼 어색해서 말을 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죽음의 날, 세상은 알고 모르고, 모두 상했다. 그의 충성과 성실함은 사대부에게도 유익하다.

이른바'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다음 단계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 " 이 말은 비록 작지만, 크다고 할 수 있다.

단어 주석 ①' 사기' 에서 뽑혔다. ② zhu4n: "공자의 논어" 를 의미합니다.

③{( x * n )} 성실하고 신중하다. 4 나: 시골 사람.

⑤ 편지: "스트레칭" 은 신뢰를 얻고 사람들을 납득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6.' 복숭아리' 문장: 복숭아리는 말을 하지 않지만, 꽃미과가 달기 때문에, 사람은 자연히 뒤따르며 나무 밑에 길을 내주게 된다.

Path (x9): 경로. 논어' 번역시는 "지위가 우수한 사람은 명령을 내리지 않고 교화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 자신의 행동은 옳지 않다. 설령 그가 명령하더라도 사람들은 듣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은 단지 이 장군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이 장군이 진실하고 진지하다고 생각한다. 소박하고 아름다운 말을 잘 하지 못하는 시골 사람 같다.

그러나 그가 죽었을 때, 전 세계 사람들은 그를 아는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 그를 깊이 애도했다. 그의 충직하고 순박한 성격이 문인 앞에서 진실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속담은 말했다: "복숭아는 말하지 않고, 오직 자신의 길만 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비록 작은 일이지만, 큰 도리를 설명했다.

2, 하월이 돈을 줍는다. 원문: 학자 호월, 호웨이입니다. 야행중에 은화 200 여 냥을 주웠지만 가족에게 말하지 못하고 가족들이 그에게 금을 남기라고 권했다.

다음날 아침, 나는 그것을 계산처로 가져갔고, 한 사람이 그것을 찾고 있는 것을 보고 은수와 도장이 일치하는지 물었고, 나는 돌려주었다. 그 사람은 돈을 나누어 감사를 하려고 하는데, 두려움이 말했다. "사람이 모르면 모두 내 물건이다. 이 정도의 금량은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 그 사람은 그에게 고맙다고 하고 떠났다.

그는 또한 내시 집에서 가르치려고 시도했다. 내시가 북경으로 출장을 갔을 때, 그는 수백 개의 금이 들어 있는 상자를 웨이에게 보냈다. 그가 말하길, "다음에 가지러 오세요."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그의 편지를 받은 적이 없다. 그의 조카가 남방으로 출장을 왔다며 상자를 가져가야 한다고 한다.

신뢰를 통해 보내다. 우리 남편은 가난한 선비일까 봐 금을 돌려줬는데, 당분간은 격려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인 호월 () 은 자이웨이 () 라고 하는데, 한번은 밤에 산책을 할 때 은화 200 여 냥을 주웠지만, 그는 가족들에게 그 돈을 남겨 두라고 권하는 것을 감히 말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날 아침, 그는 돈을 가지고 돈을 주운 곳으로 왔다. 그는 한 사람이 찾고 있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가 그에게 물었다. 답안의 수와 밀봉된 표시는 그가 발견한 것과 일치한다. 이 사람은 안에서 약간의 돈을 꺼내서 상으로 삼고 싶어한다. 하월은 "돈을 찾았다. 아무도 모른다. 내 전부인 줄 알았다" 고 말했다. 너는 어떻게 이 돈을 탐낼 수 있니? " 그 사람은 그에게 고맙다고 하고 떠났다.

그는 일찍이 한 관원 가정에서 가르쳤다. 이 관원은 경성에 갈 일이 있어 상자 하나를 남겨 두고 수백 냥의 금을 담고 있다. (관리) 는 말했다: "나는 잠시 후에 돌아올 것이다. 클릭합니다 여러 해가 지났는데, 나는 아직 너의 소식이 없다. 나중에 이 관원의 조카가 남방으로 출장을 갔다고 들었는데 상자를 가져가지 않았다.

하월은 관원의 조카에게 상자를 관원에게 돌려줄 수 있다. 하월, 선비 한 명, 단지 가난한 선비일 뿐이다. 만약 그가 돈을 주웠다면, 짧은 시간 안에 욕심을 내지 말라고 격려할 수 있다. 돈이 그에게 몇 년 동안 놓여 있었지만, 그는 조금도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이로써 그는 보통 사람보다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미: 재물을 축적하고 미련을 두지 않는 것은 줄곧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었다. 이 글은 가난한 선비가 어느 달에 두 번 금을 갚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어느 달의 고상한 품격을 보여 주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교육적 의의가 있다.

3, 돈 jinyu 하우스 학생들은 정의를 가져옵니다. 원전 금옥관 송강 돈종, 콩고에서 태어나 아직 성실하다. 도광임인 아편이 시작되자 돈방이 고향으로 돌아와 소식을 듣고 짐을 싸서 출발했다.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말했다: "군대는 급하고 화복은 알 수 없다. 국군은 거짓이고 상관은 문학에 전혀 관심이 없다. 무슨 일이야? " 돈은 듣지 않는다.

오송에 이르러 서부르크에 살면서 전사들과 함께 먹고 자고, 서로 싸웠다. 동부르크는 갇혀 있고, 탄환은 서보에 집중되어 있다.

돈은 용감하게 입찰하고, 세 번 맞았고, 그의 왼팔에서 몇 시간 동안 여러 번 맞았다. 그의 최근 발톱이 울었다. "어머님은 여기 계시니 죽을 수 없다."

웃음 샤오 는 말했다: "음식 국가의 어려움, 누가 도망 갈 수 있습니까? 좋아, 우리 엄마 걱정하지 마! 클릭합니다 잠시 후 탁 하고 가운데 왼쪽 가슴이 하인이 되었다. 유다는 임종 시에 "도둑의 노예가 잘못된 나라" 를 욕하고 무시했다.

돈금옥은 송강군수로서 강인하고 과감하며 기절을 숭상한다. 도광인은년 (1842) 에 아편전쟁이 발발했다.

돈금옥은 휴가를 떠나 고향에 가서 친척을 방문한다. 그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짐을 싸서 출발했다.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를 가로막아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쟁은 긴급하고, 화는 복이니, 알 수 없다. 너는 휴가 중이니, 상급 관원은 너를 재촉할 서류가 없다. 왜 돌아가느라 바쁘세요? " 금옥이는 듣지 않는다. 오송구로 돌아온 후, 군대를 따라 서보를 지키고, 병사들과 함께 먹고 자고, 함께 행동했다. 그들은 서로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했다.

동보가 함락되었을 때, 모든 총알과 포탄이 모두 서부르크로 떨어졌다. 전금옥은 용감하게 전투를 지휘하고, 피를 흘리며 몇 시간 동안 싸웠다. 그는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지만, 그는 물러서지 않았다.

옆에 있는 병사들이 울며 말했다. "노모와 함께 죽으면 안 돼." 돈금옥은 웃으며 완곡하게 거절했다. "국가에 어려움이 있는데, 국가 임금을 즐기다가 피하는 도리는 어디에 있는가?" 난 당신이 내 어머니에 대해 걱정 하지 않 았으 면 해요. ""

곧 총알 하나가 날아와 그의 왼쪽 가슴을 맞히자 그는 쓰러졌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줄곧' 한간 해국' 을 외쳤다.

4. 정현온유하고 사심이 없다. 원래 정현이는' 춘추전' 에 주석을 달아야 하는데,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시간이 급할 때, 나는 조심스럽게 아들을 만나 게스트 하우스에 묵었다. 나는 처음에 그를 몰랐다.

객차 안에서,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전기에 관심을 갖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고, 나는 오랫동안 들었고, 대부분 자신과 함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선전기차에 올라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갖고 싶었지만, 줄곧 없었다" 고 말했다.

너의 말을 듣고 나와 많이 있어라. 자, 최선을 다해 당신을 지켜봐 주세요. \ "그런 다음 펭 주의 를 명령했다.

정현이는' 춘추전' 에 주석을 달고 싶어 아직 다 쓰지 못했다. 한 번 출장을 가다가 우연히 마른 사람 심씨를 만나 여관에서 살았다. 처음에 나는 결코 상대방을 알지 못했다.

푸천은 여관 밖의 차에서 다른 사람과 이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정현이는 오랫동안 듣고 그의 독실한 의견이 대부분 자기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차에 가서 푸잠에게 말했다. "나는 진작부터 춘추에 주석을 달고 싶었지만 아직 다 쓰지 못했다. 네가 방금 한 말을 듣고, 너의 대부분의 관점은 나의 것과 일치한다.

지금, 나는 나의 모든 노름돈을 너에게 주어야 한다. "그게 다야.

6. 법제가 안 되면 위에서 아래로 문어문 1 범죄를 내려갑니다. "법이 작동하지 않으면, 너는 바람을 무릅쓰고 범죄를 저지른다." 전국 시대의 유명한 법가 인물인 상양이 한 말이다. 의식은 법 집행이 미흡한 관건은 윗층의 누군가가 법을 어겼다는 것이고, 윗층의 권력과 특권이 있는 사람들은 앞장서서 법 집행, 위법, 심지어 위법까지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2. "법이 안 되면 위에서 범한다." 간단히 말해서, 법률의 자체 생성 과정은 매우 엄격하며, 법률의 생성과 발표 과정에는 모두 엄격한 절차가 있다. 반포된 법률을 반포하려면 반드시 엄격한 절차가 있어야 한다. 발행의 첫 단계부터 접촉하기 시작한 사람은 응용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이해해야 하며, 사람마다 다른 의미가 아니라 일정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간단히 말해서. 선엄후폭' 이라는 말이 있다. 당신이 엄격하게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면 효과가 좋든 나쁘든 상관없지만 제정된' 법' 은 실현 가능하지 않다. 네가 위에서 아래로 범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법은 안 돼, 하향식은 죄' 는 오늘 제기된 법치 방침에 해당한다.

7. 문어문 번역: 당, 무공득세학도, 진, 항문문학도, 그리고 죽는다. 당나라, 무술 득세는 길에서 배웠고, 진 () 시, 항목은 갑자기 길에서 공부하다가 죽었다.

그래서 상탕과 주무왕은 이미 형세를 얻어 바른 길로 갔고, 그들의 전승은 계속될 것이다. 진시황과 항우는 바른 길을 무시하고 권세욕에 탐닉했다. 결국 그들은 살해되었다.

원문:

태조는 국정을 보좌하고, 기쁜 소식을 듣고 풍교를 보았다. 양주 의 주요 책 을 모집, Huan 의 인사 를 보내. 연습도 있고, 심지어 연습도 있습니다. "구환, 계곡부장" 이라고 불리며, 위 표는 "인터넷의 윤곽에 대해 들었고, 내가 앞장서고 있다" 고 말했다. 절차가 합리적이어서 나는 눈을 크게 뜨게 되었다. 그러나, 도덕, 강령도; 사물은 기세이고, 목적도 있다. 이성적으로 말하자면, 만기서열, 너의 눈빛을 보면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당나라, 우 득세 때, 학도는 지체되고, 진, 항목은 갑자기 실세하여 죽었다. 천문개합은 예로부터 있었고, 4 기가 새로워 진보했다. 이 화재 차례, 세 성령 개헌, 하늘이 알고 있는 것, 사물이 기르고, 야생이 모르는 것이 있다. 그래서 나는 가난한 계곡이 어리석어서, 감히 편파적으로 완전할 수 있다. 나는' 노사' 를 삭제하고' 치국 대강' 한 권을 바치고 싶다. 푸켄 공물 고대 왕, 적절한 사용, 말을 포기하지 않고, 사람들과 길을 낭비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의 축복이다. 다행히도, 당신이 나에게 약간의 위로를 준다면, 당신은 태국과 위에서 아래로 친구가 될 것입니다. 남의 즐거움을 구하지 않지만, 천도를 추구하지 않는다. 하늘은 인심을 기쁘게 하고, 황권은 기초가 튼튼하다. 나는 뜻이 깊고, 나는 영광스럽지 않고, 구름이 구름처럼 휘어져서, 자신을 부양할 필요가 없다. 폐하께서 멀리 내다보시고, 모략을 하셨지만, 감히 쉴 새 없이 지껄이셨습니다. 말을 다 했으니 물러나세요. "

번역:

조 kuangyin 보좌 성 국정 에서, 나는 양주 의 주요 책 으로 그를 모집, 풍환 의 매너와 교육 을 감사 하고, 구 Huan 을 충족 사절 을 보냈다. 태조에 즉위하여 수도로 삼다. 곡신이라고 자칭하며, 상장은 말했다. "장 () 의 밧줄을 듣고, 가죽옷을 정리하려면 반드시 수령해야 한다. 이제 프로그램이 순조롭게 진행되자 모피 메쉬가 자연스럽게 열렸다. 도덕은 강령이고, 사물의 형식은 목적이다. 만약 우리가 위에서 전체 계획을 관리한다면, 모든 것이 시대의 질서에 부합할 것이다. 밑바닥에서 눈을 뜨면, 모든 백성들과 관원들은 감히 상인을 폐지할 수 없다. 그래서 상탕과 주무왕은 기득권을 가지고 있으며, 바른 길로 가고, 전승할 수 없다. 진시황과 항우는 바른 길을 무시하고 권세욕에 탐닉했다. 결국 그들은 살해되었다. 예로부터 천문이 열렸고, 춘하 가을과 겨울의 기후가 서로 새로워졌고, 실크, 옷, 모피, 모피도 서로 바뀌었다. 이제 물과 불은 자리를 바꾸었고, 해와 달과 별들도 변했다. 신은 현덕한 사람을 설치하여, 시간순서에 적응하여 만물을 낳고, 의견을 모아 편협한 견해를 널리 알리고, 풀숲에는 은론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골짜기에서 어리석은 사람은 감히 자신의 편파적인 관점을 표명한다. 나는' 노자' 라는 책을 삭제하고' 치국 대강' 한 권을 바치고 싶다. 황제가 고대 백왕의 통치 방법을 고찰하여 현재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비천한 사람이라고 싫어하지 말고, 비천한 사람의 지식이라고 해서 싫어하지 마라. 그것은 전국인민과 나 만 명의 축복이다. 황제가 눈에 띄기를 바라며 위아래는 모두 무사하다. 비록 인민의 행복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인민은 당연히 행복하며, 하느님의 축복을 요구하지 않으면, 하느님도 동의할 것이다. 황제는 위의 하늘에 순응하여 아랫사람을 기쁘게 하면 그의 기초가 튼튼해질 것이다. 나의 야망은 깊은 산골짜기에서 영광을 얻고 싶지 않다. 하운은 야생동물 고기 수요를 완전히 만족시키고, 건강은 임금에 의지할 필요가 없다. 폐하께서 먼 길을 방문하셨으니, 어떻게 감히 하고 싶은 말을 다 할 수 있겠습니까? 나는 말을 마쳤고, 나는 지금부터 은퇴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

8. 문어문, 원문은 급하다. 그래서 환공은 관중에게 물었다. "치국이 가장 번거로우니, 치환공은 관중에게 물었다." "당신은 치국이 가장 걱정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관중이 대답했다. "내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군거쥐다!" 제환공이 말했다. "왜 동네 쥐를 걱정하세요?" 관중이 대답했다. "그 건물 본 적 있어요? 나무로 선반을 세워 조각상을 만든 다음 진흙으로 칠해 사회신을 만들었다. 쥐가 그것을 뚫고 구멍을 파서 자신을 안에 가두었다. 불꽃으로 그것을 훈제했지만, 나는 그것이 널빤지를 태워버릴까 봐 두려웠다. 물로 가득 차 있지만, 나는 흙이 무너질까 봐 두렵다. 그래서 군거쥐는 잡을 수 없다. 지금 군주 주변의 사람들은 모두 법정 밖에서 권력을 구하고 민간에서 부를 긁어모으고 있다. 그들은 궁정에서 서로 결탁하여 군주로부터 자신의 죄를 숨기고 밖에서 말했다. 그들을 처벌하면 군주를 불안하게 할 것이다. 군주 주변 사람들은 군주에 의지하여 중요한 권력을 장악하는데, 이것도 국가의 사쥐다! "1, 걱정이 태산 2, 왜 3, 주인루 4, 5, 포로가 6, 가끔 포함 2, 번역문/Kloc-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