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원소에 대해서-
유행원소는 정의하기 어렵다. 팝스타 (헤어스타일, 옷 등) 와 같은 다양한 유행원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팝 패턴, 팝 색상, 팝 슬로건, 팝 상징 요소, 팝 행동, 팝 동작, 팝 제스처, 팝 영화 음악, 팝 뉴스 관심, 팝 소셜 또는 팝 개념 ... 팝 요소를 창작 포인트와 다양한 창작 형식의 조합으로 이용하다. 이 인쇄 광고의 대략적인 시각적 방향은 한 지역이나 전 세계적으로 일정한 리듬과 시기로 다양한 계층, 계급, 계층의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전파되는 문화를 대표한다. 유행원소에 대한 또 다른 관련 설이 있다. "유행문화라는 단어는 수천 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보고, 읽고, 참여하는 오락을 가리킨다." 하이디는 특히 "유행은 영화, 녹음테이프, 비디오테이프, CD 또는 vcd, 패션, TV 프로그램, 교류, 소통 모드 등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물이다" 고 지적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유행원소도 간단히 정의할 수 있다: 보편적인 관행이며 많은 사람들이 따른다. 수량의 기준에 대해 또 다른 확실한 것은 유행원소가 기본적으로 (절대적이지는 않음) 많은 추종자가 있지만, 모두 유행문화는 아니라는 것이다.
유행원소는 문화산업 하의 일부 사실로, 이미 다른 산업과 동시에 발전하는 요인이 되었다. 그것은 시장 지향적인 상품 마케팅 전략과 완전히 물질적인 생활방식의 변화에 얽매여 소비 수요를 창출한다. 한편, 현대 대중매체가 시청율, 광고 점유율, 이윤을 추구하는 내적 동력으로 인지도와 긴밀하게 결합되고 있다. 그것은 그것의 형식을 참고할 뿐만 아니라, 그것의 내용과 사상을 흡수했다. 이런 조합은 필연적으로 약간의 상업적 가치가 있을 것이다! 물론 유행원소가 반드시 예술적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상업 유행 원소는 할리우드 영화, TV 프로그램, 코카콜라, 록 음악, 청바지, MTV, 쇼핑 보행자 거리, 특별 오락 활동 등 전통적인 관례를 뒤엎었다. , 젊은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소비 풍조를 선도한다.
이러한 유행원소를 통해 전파되는 TV 프로그램, 음악, 유행소설, 광고, 패션, 오락, 스포츠 활동이 지역과 국경을 넘어 전 세계를 뒤덮고 있다는 점도 반성할 만하다. 시공간을 넘나들며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그들의 사고와 행동을 변화시키고, 그들의 사고방식, 즉 우리가 진정으로 생활하는 현실 세계를 정의하고, 이 세상의 사회적 면모를 변화시켰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유행원소들이 어디로 발전할지, 어느 정도까지, 인류와 세계에 미치는 최종 영향이 무엇인지도 모른다. 따라서 이것은' 유행원소가 반드시 예술적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는 이전 단락의 논점을 증명한다. 하지만 그렇게 합리적으로 우리 생활에 존재하고, 사람들의 삶을 감염시키고, 조용히 방향을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와는 대조적으로, 유행원소도 상가에 의해 상쇄되었다. 유행은' 현재' 만 중시하는데, 이런 현재에 대한 중시는 현대 사회에서도 상인들에게 자주 닿아 문화 생산 소비 관계를 형성한다. 유행원소는 제품에 그 정신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정신이 있어야 유행할 수 있지만, 그 정신은 사람의 내면세계를 증진시키는 동력이 아니라 욕망을 만족시키는 소비제품이다. 시장 수급 상황에 따라 제품의 공급 구조를 조정합니다. 유행원소는 장기간의 축적 과정도 없고, 지식인들이 관련 이론 해석과 홍보를 하는 것도 부족하지 않다. 그들은 단지 인간의 요구를 겨냥한 것이다. 사람들은 어떤 대중문화를 사랑할 수 있고, 심지어 우상화된 열광적인 감정까지 가질 수 있지만, 도취와 미련을 형성하는 종교감을 형성하기 어렵고, 사람들은 그 계급거리를 바라보지 않는다. 유행원소의 내면적 사물을 분석하는 데 있어서, 유행원소가 집행하는 비이성적 원칙은 무의식적인 욕망을 중심으로 한 개인적인 감정이다. 소비 향락의 합리성에 관한 각종 설법은 모두 의존할 수 있다. 게다가, 그것은 현대인의 심리적 장애에 대한 기묘한 대안이 될 수도 있다. 이들은 인기있는 요소가 관객의 욕망을 끌어 들이고 소비 과정을 결정할 수있는 가능성입니다.
유행원소가 빠르게 전파되는 문화를 이룬 것도 상품 수익성에 필요한 표현 속도다. 시대 유행 원소의 빠른 변화는 반드시 한 가지 힘이 움직이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이런 힘은 시장 이익에 의해 추진된다. 자본투자자들이 어떤 소비 잠재력과 추세를 마음에 들어 투자하는데, 이런 투자는 단계적으로 주목을 받아 대중의 소비 추세를 형성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유행하는 원소의 운용은 상업문화의 범주에 속한다. 이것은 또한 인기있는 요소 사용의 중요한 특징이어야합니다. 유행원소는 우리 주변의 문화적 사실이며, 그것들은 의도하지 않은 세부 사항으로 우리의 삶을 이루고 있다. 동시에, 우리의 삶도 새로운 유행원소가 나타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인쇄 광고 정보-
인쇄 광고 디자인이란 서로 다른 화면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평면에 패턴으로 조합해 표현한 공간감, 즉 시각언어를 이용해 정보를 전달하고 관점을 표현하는 것 (창의성점과 고소점의 결합) 이다. 인쇄 광고는 다양한 인쇄 미디어, 건축, 산업, 환경 예술, 장식, 전시, 의류 등 다양한 디자인 범주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수요가 있으면 인쇄 광고 디자인이 있어 발전 전망이 넓다.
인쇄 광고의 디자인은 비주얼 요소로 디자이너의 디자인과 기획을 전파하고, 글과 그래픽으로 정보를 청중에게 전달하며, 사람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인쇄 광고의 표현은 청중의 요구에 부응하고 이끌어야 하는 기능이다. 따라서 인쇄 광고 디자인에는 다양한 요소의 사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표현 수법과 기교의 사용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요소들과 이러한 표현 수법과 기교는 모두 현재 유행하는 것, 즉 논문 주제의 유행원소이다. 모든 인쇄 광고 디자인은 고객의 요구와 상품의 수요에 따라 청중을 감동시켜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디자이너는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자신의 모든 감정을 디자인에 투입해야 한다. 먼저 디자이너를 감동시켜야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그래야 관객을 감동시킬 수 있다. 따라서 인쇄 광고 디자인에는 전파할 대상의 본질적 특징을 정확히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는 포괄적인 지식과 관련 기술이 있어야 하며, 다양한 유행원소를 활용해 유기적 디자인과 예술적 아이디어를 결합해 인쇄 광고의 창의적인 표현, 색채 취향, 소재 질감을 형성할 수 있어야 인상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좋은 인쇄 광고 디자인은 그림의 창작일 뿐만 아니라 대량의 정신노동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인쇄 광고 디자인은 문화 산업의 모든 특징, 즉 경제 문화 기술을 뛰어넘는 포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유행원소와 인쇄 광고의 유사점, 즉 일치점이다.
인쇄 광고의 주요 형태는 신문 광고이다.
잡지 광고
도서 광고
포스터 광고
전단지 광고
제품 카탈로그
조직 소개
벽면 광고
푯말 광고
도구 광고 (예: 차체, 라이트 박스)
포장 광고 (예: 핸드백)
달력 광고
현수막과 채색 깃발
인쇄 광고의 인기 요소-
상품은 인쇄 광고에 유행원소를 사용함으로써 강렬한 시대적 스타일을 표현합니다. 시각적 설득력을 통해 청중은 먼저 인쇄 광고에 이끌려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나 애착과 같은 제품과 감정적인 상호 작용을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몽소는 아이스크림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순성, 음량, 이미지로 인쇄 광고의 전체적인 느낌을 렌더링합니다. 문안 광고 문구는 말장난으로 친화력이 강하여 제품 인지도에 첫눈에 반하게 하고, 한눈에 잊을 수 없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브랜드의 주요 고객 중 한 명은 청소년이며, 이 그룹의 전형적인 특징은 개성을 과시하고, 자유를 좋아하며, 분방하고, 청춘의 활력이 넘치고,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변화" 의 해음은 "마음대로" 이고, 젊은이의 개성은 패션을 추구하는 것이며, 일부 중요하지 않은 소절에서는 규칙과 규정을 따지지 않는다. 그래서 "캐주얼" 이라는 단어는 종종 불쑥 튀어나와 진부한 표현이다. 젊은이들이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여행을 가는데, 갈증이 나면 안 된다. 그들이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을 때, 그들은 무엇을 원하는지, 갈증을 풀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만족스럽지 못한 점도 있다.
예를 들어, 일부 인쇄 광고는 읽을 수 없는 그래픽으로 유행메시지를 전달하지만, 눈부시고, 구름을 모르고, 명확한 전파 목적을 잃는다. 일부 인쇄 광고는 유행원소를 이용하여 스스로 즐겁게 즐기고, 감정을 터뜨리고, 표현할 메시지를 왜곡하는 등. , 판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표현형식
각 단계마다 한 시대에 속하는 유행원소와 물건이 있다! 일부 개념 유행, 홍보 포지셔닝, 소비자 중심, 집단 차별화 등 동시에 이러한 수요에 순응한다. 인기있는 요소는 인쇄 광고의 표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인쇄 광고의 아이디어가' 뭐라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면, 인쇄 광고의 표현은 유행요소를 표현하여' 뭐라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인쇄 광고 책상은 현재 전체 광고 활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매우 중요한' 임문' 이라고 할 수 있으며, 광고 효과의 정도를 결정하여 한 브랜드의 시장 운명을 결정짓는다.
영향
패션의 일부 요소들을 통해 광고 성공의 칼이기 때문에 인쇄 광고의 내용에서 형식과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패션의 힘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패션명언) "광고는 그 어떤 것보다도 국가와 시대의 특징을 더 잘 반영한다." 광고에서 한 지역의 특정 시대에 유행하는 관념, 행동, 의상, 글, 노래를 볼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패션의 트렌드를 먼저 알아차린 사람은 청평의 말바람이 불 때 패션의 트렌드를 잡을 수 있고, 광고 포지셔닝에 이 트렌드의 정상에 앉아 시장의 주도권을 잡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유행원소가 광고에 미치는 역할이다.
둘째, 어떻게 유행원소를 이용하여 인쇄 광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까?
어떤 정교한 광고는 직접 당신을 끌어들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인쇄 광고 디자인에서 유행원소를 운용하는 매력이다. 그것은 정교한 구도, 레이아웃, 색채를 통해 그것을 보는 사람에게 개념, 하나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나는 펩시 시리즈 인쇄 광고의 스타 전략을 직접 연상한다. 펩시의 인쇄 광고는 왜 팝스타 요소를 사용해야 합니까? 스타는 시대의 조류와 패션을 이끄는 주체이고, 대중은 패션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사용하는 주체이다. 위의 관계는 스타는 현대 생활의 개념, 상상력, 유토피아를 대중에게 제공하여 사회생활의 본보기로 패션을 촉진시켰다. 대중들은 스타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안배하도록 했다. 그래서 스타는 유행원소로서 인쇄 광고 효과 향상에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그래픽 표현에서는 스타와 패션 자체의 일부 요소를 스타에게 입체적으로 적용해 그래픽 디자인 자체도 끊임없이 화면감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삼체의 결합으로, 시대가 끊임없이 쇄신하는 대중의 유행 수요에서 출발하여 평면에 브랜드 체험을 증가시켰다.
(a) 디자인은 유행원소와의 결합으로 인한 창의력과 전체적인 시각 효과를 중시한다.
(그림 1) 광고주: 장안 자동차 모델: 달리는 광고 볼거리: 주덕용 만화, 젊음.
장안 자동차의 인쇄 광고에서 당시 인기 만화가 주덕용의 유머러스한 도시 사랑 이야기 만화를 장안이 뛰어다니는 배경 줄거리로 활용하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었다. 실제 효과에서 만화 캐릭터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장안이 달리는 소형차와 잘 어울린다. 이 광고의 유일한 단점은 흰색 배경이 너무 단조롭다는 것이고, 광고어는 대담하지 않고 패션을 스쳐 지나가는 것이다. 물론, 좋은 광고는 어떤 구체적인 것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다. 대사 한 마디, 현실적인 제재, 환희의 주인으로 충분하다. 그래서 분점 광고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그림 2) 광고주: 슬로지 광고 내용: 티팬츠 광고의 하이라이트: 아름답고 섹시함
슬로지의 티팬츠 광고는 매우 매력적이다. 우선, 관중들은 네 명의 반나체 미녀를 봐야 한다. 사진은 티팬츠를 입은 편안함에 직접 호소한다. 한편으로는 이런 느낌이 반나체 미녀를 보는 상큼함을 암시했다. 한편으로는 푸른 하늘 꽃으로 신선하고 깨끗하고 상쾌한 느낌. 화면 속 미녀의 머리카락은 여러 가지 색으로 물들었다. 유행하는 원소에 대한 세부적인 암시로, 무의식중에 관객을 최면하는 의식이다. 이 브랜드의 속옷은 특히 스타일리시하고 섹시하다. 역동적인 아름다움도 유혹을 암시하여 유혹의 초심을 이루는 것이다.
(그림 3) 광고주: 범사철 광고 내용: 코트 광고의 하이라이트: 색상, 사진, 패턴.
이것은 매우 예술적인 패션 인쇄 광고로, 유행하는 색조, 파란색과 빨간색의 특수한 조합, 그리고 현재 그래픽 디자인에서 알 수 없는 꽃무늬와의 교차 조합 형태를 과감하게 사용하여 범사철이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인쇄 광고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대담하고 밝은 색채, 자연스럽고 섹시한 라인, 전통과 반항의 결합이다. 색채의 운용은 시각적으로 시대를 초월하는 신선함을 가져다 주고, 사람들의 주의를 끈다. 이것은 인기있는 요소의 사용에 대한 긍정적 인 적용입니다.
(2) 유행원소로 인한 시청자 분류의 감정체험과 심리적 수용을 중시한다.
(그림 4) 중흥백화점의 인쇄 광고 옷.
이것은 대중의 심리적 제약을 받는 인쇄 광고이다. 문건은 인쇄 광고의 요소 중 하나로 제목, 본문, 단문, 표어, 해설어, 상표, 상품명, 가격, 기업명, 주소 등을 포함한다. "광고의 여러 요소 중에서 광고 언어는 가장 실용적이고 유연하며 생명력과 표현력이 가장 뛰어나다." 따라서 유행하는 요소로서, 유행심리가 인쇄 광고 표현에 미치는 영향의 두드러진 표현은 문건에 적용될 수 있다. 소비문화가 성행하는 오늘날 이런 문화적 낙인이 찍힌 광고 문안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우선 중흥백화점은 개성과 문예 무의식의 개념을 인쇄 광고에 적용해 왔다. 즉, 시청자들이 브랜드 포지셔닝을 받고 있다는 암시를 받았고, 이 백화점의 소비도 분명히 암시를 받았을 것이다. 위 그림의 문안은' 내가 비정상이라고 생각하는 거 알아' 라는 문구로' 자아발견' 이라는 문안을 보여 브랜드의 개성적 특징을 크게 보여준다. 이 브랜드의 인쇄 광고는 연재된 문필로 등장해 자아의 유행심리 상태와 자기표현의 기조로 히피 마인드의 유행 추세가 도시 청년들 사이에서 불쑥 튀어나와 예민한 상가에 빠르게 포착돼 유행원소를 통해 전달됨을 예고하고 있다.
위의 광고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카피 라이팅이 인쇄 광고에 적용되는 것은 상품에 대한 완전한 정보를 청중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모호하고 산만하며 무원칙하며 무질서한 언어 구조 모델로 대중문화 심리와 맞물려 현대인의 개인적 주관의식과 무거운 사회현실 생활 사이의 긴장을 완화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켜 소비자들이 같은 행인의 정체성과 귀의감을 갖게 함으로써 실현된다
(그림 5) 옥외 인쇄 광고
이것은 전기 제품의 인쇄 광고입니다. 디자인상 큰 문제는 없다. 형식적으로, 그것은 넓은 지역 광고를 통해 시각률을 쟁취한다. 하지만 소박한 형태와 지나치게 거칠고 딱딱한 입구가 관객의 눈에 들어오면서 어느 정도의 주의력 회복률이 있지만 메스꺼움의 가능성도 높아졌다. 컬러상 핑크톤의 운용, 유행색 원소의 운용, 두 여자 모델이 비슷한 조합의 출현, 문건의' 강강강연합' 은 모두 팝스타의 암시다. 대충 다 보면 관중이 이상하게 느껴질 것이다. 쌍둥이는 이런 가전제품을 광고했다. 자세히 보면 사실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관객에게 놀림을 당하는 느낌이 들게 하는 나쁜 저촉감이 있다. 대중문화와 창의성의 부적절한 결합으로 인한 부정적인 시청자의 정서적 상호 작용이다. 이 핑크가 제품의 비전문성과 재미의 본질을 강화시켰기 때문이다. 핑크는 좀 귀여워야 하는데 여자 모델이 귀엽지 않아요. 사실 왼쪽에는 사람 비율보다 훨씬 큰 가전제품이 있어 우스꽝스러운 혐오감을 느끼게 한다. 제품의 외관은 광고의 분홍색보다 소녀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것이 낫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인쇄 광고는 단지 사람들에게 그 제품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통로를 드나드는 사람들은 지나갈 때마다 꼭 봐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관객들은 불편할 것이다.
(c) 인쇄 광고에서 다른 인기 요소와 다른 미디어 간의 관계.
(그림 6) 화장품 광고 및 브로셔
한국 화장품 인쇄 광고로 유행하는 형광 블루는 해저의 신비하고 깊은 느낌을 암시한다. 구도의 응용에서 제품의 개인적 이미지를 강조하고 배경을 생략하는 것은 묘한 상태이다. 흰색 글씨체와 푸른색의 교차점은 아름답고 투명한 거품으로 캐주얼하고 산뜻하며 인쇄 광고의 왼쪽 중간에 가볍게 흩어져 있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로맨틱한 꿈의 줄거리를 융합해 매우 매력적인 인쇄 광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그래픽 광고는 옥외 포스터, 그래픽 제품 보드, 브로셔 및 소형 모바일 광고에 사용됩니다.
형식에 따라 반드시 다른 효과가 있거나 크거나 작을 것이다. 매력적인 것은 야외 사용이다. 이런 색은 현실 시장의 다양한 색깔의 채도와는 반대로 현실 속에서 순수하고 포화된 푸른색으로 산뜻하게 보일 것이다. 해저가 바로 눈앞에 있다면, 관객들에게 몇 번 더 보고 호감을 갖게 할 것이다.
이런 인쇄 광고는 제품점 전시판에 사용해도 어느 정도 관망도를 만들 수 있지만 옥외에 대해서는 눈에 띄지 않는다. 동종 제품이 실내에서 월등히 앞서고 있을 때 이 광고는 당연히 밋밋해 보이지만 유행색의 암시와 정교함 때문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을 것이다.
이 그림을 사용하는 팜플렛 광고는 해명과 문자성 콘텐츠로만 나오기 때문에 이 그림은 청중의 주의를 끌지 못할 수도 있지만, 두터운 내용과 실용적인 스킨케어 관련 내용을 이 그림과 결합하면 독서할 때의 작은 쾌감이 생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다 보고 나면 소장품이 크지 않을 거예요.
끝말
인쇄 광고에서 유행하는 요소가 발전함에 따라 인쇄 광고의 창의적인 이념이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미래 패션의 발전은 계속되고 있다. 매일 쇄신하고 있다. 가치관과 내용에 소비자의 개성의견을 영합하고 자극하는 것이다. 그래픽 표현에서 패션 자체의 일부 요소를 제품에 입체적으로 적용해 그래픽 디자인 자체에서 화면감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다. 삼체의 결합으로 시대의 끊임없는 쇄신 아래 대중의 유행 수요에서 출발해 평면에 브랜드 체험을 더했다.
"패션 만들기" 는 광고의 기능입니다. 광고 디자인은 시장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강조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기회와 추세의 주기적인 특징을 파악하고, 패션 붐 전이나 열풍의 판매 시기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광고를 설계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자극하고, 새로운 패션 환경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정체성과 이해를 불러일으키며, 무의식적으로 잠재적인 심리적 유사성을 발휘한다.
논문 주제에서 유행하는 요소의 적용 범위는 반드시 인쇄 광고여야 한다. 인쇄 광고 창작은 입체적인 과정으로 포지셔닝에서 크리에이티브, 마케팅까지, 이는 평면의 원시적인 본질적 속성에 의해 자연스럽게 인도되는 결과이다. 광고는 다양한 생각을 끊임없이 표현한다. 예를 들면 다음 광고 시대는 언론의 시대다. 평면은 입체적인 과정이며, 여러 평면의 과정은 입체이다. 사실, 비행기 한 대만으로도 큰 마케팅 전략을 만족시킬 수 있다. 그리고 함께.
참고 자료:
1,' 광둥 고교 디자인 교육', 중국 미술출판사, 2006 년.
2. 클리퍼드 겔즈:' 문화 해석',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9.
3.' 대중예술연구', 천진사회과학원 출판사, 2000 년.
4.' 잡지업', 저자 살멜 존슨,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2006 년
5.' 마케팅학', 셰인수, 온연핑이 쓴 화남 이공대에서 출판한다. 2003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