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에 fu bi xing 기법 적용

유행가에서의 부필행의 운용은' 시경' 예술적 특색의 중요한 표지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기본 수법이기도 하다. 간단히 말해서,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즉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교는 일종의 비율이다.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하면 시인은 기교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를 비유로 사용한다. 흥은 촉물격사, 객관적인 사물은 시인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노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 많다. 시 창작에서 푸, 비, 흥은 자주 함께 쓰인다. * * *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다. 부용은 광범위하게 운용되어 사물을 잘 묘사하고 감정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7 월' 은 농민의 1 년 12 개월의 생활을 묘사하는데, 바로 부를 쓰는 방법이다. 부는 일종의 기본적인 표현 수법으로, 부중 비흥 () 이나 유행 후 부용 () 을 사용한 다음,' 시경 ()' 에서 한화 () 를 하는 것이 매우 흔하다. 부는 서사묘사일 수도 있고 서정적일 수도 있다. 비흥은 기교와 서예 감각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푸 () 비 () 흥중 () 에서 부 () 는 기초이다.

《시경》에서 비유의 운용도 광범위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그 중에서도 수도 전체가 사물을 모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펑웨이와 같은가? "이야기책", "소야?" 하명은 유일무이하다. 한 편의 시의 일부분은 대비법을 사용했지만,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다.

펭 웨이? "석인" 에서 장강의 아름다움을 일련의 비유로 묘사하다. "부드러운 피부는 응결되고, 칼라는 도롱뇽처럼, 이빨은 코뿔소처럼, 은 머리는 나방으로 날아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부드러운 하얀 꿩 싹, 얼어붙은 기름, 긴 흰 하늘소 유충, 희고 가지런한 노루, 넓은 딱정벌레, 누에나방 촉수가 미인의 손가락, 피부, 목, 치아, 이마, 눈썹, 정교한 이미지를 비교하는 데 사용된다.

시경' 에서' 흥' 의 응용은 비교적 복잡하지만, 어떤 것은 처음엔 리듬을 조절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할 뿐, 흥문과 아래의 관계는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어, "소야?" 만다린 오리의 두 번째 회: "만다린 오리는 리앙 (Liang) 에서 좌익을 쳤다. 군자는 반드시 천년을 즐겁게 할 것이다. "흥문과 다음 두 문장의 복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소야? 백화백화문 제 7 장은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지만, "원앙이 양안에 있어 좌익을 찍는다" 는 분노를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무량한 아들, 이삼치덕 "

이것은 원래 의도와는 무관하지만, 시수의 압운을 조율하여 아래의 상승을 불러일으켰을 뿐,' 시경' 에서 비교적 간단한 문장이다. 《시경》에는 문장이 비교적 많은데, 완곡하고 애매한 것은 아래와 관련이 있다. 환경의 분위기를 부각시키든, 상징을 붙이는 중심 주제든, 시 예술의 경지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시경' 에서 푸, 비, 흥기법의 가장 능숙한 작품을 운용하여 정경이 융합되고 사물이 화목한 예술의 경지에 이르며 후세시의 경지 창조에 직접적인 계발 작용을 하였다. 예를 들어, "진풍? 지아 지안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소위 이인이라고 하는 것은 물속에서 파도를 따라 흘러가고, 길이 막히고 우측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현대 팝송도 푸, 비, 흥으로 작사를 한다. 예를 들어, "웨이": 웨이라는 아름다운 소녀가 있습니다. 그녀는 부드러운 눈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살금살금 내 마음을 훔쳐갔다. 웨이,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아? 나는 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너를 하늘로 데려갈 것이다. 나는 너를 위해 하나를 골랐다. 예쁜 소녀가 있다. 이 노래의 가사는' 웨이' 에 대한 사랑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며 렌더링과 측면 묘사가 많지 않다.

필의 수법도 가사에 쓰인다. 예를 들면' 시간의 이야기: 사계절의 노래에서 풍차가 매일 순환하고, 로맨틱한 시에서 나는 일 년 1 년 내내 자랐고, 흐르는 이야기는 시간을 빼앗아 한 사람을 바꿨다. 그 감상과 기다림의 청춘. 과거의 맹세는 그 교과서의 컬러 북마크처럼 아름다운 시를 많이 그렸지만, 결국 주걸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에는 많은 흥미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우가 파랗고, 나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강천리, 서평에서 한립은 앞조의 야아를 모방한다. 나로서는 연우가 파랗기 때문에 너를 기다리고, 달빛은 인양한다. 예를 들어, 세전 된 청자는 아름답고, 당신의 눈은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여기서 푸의 수법은 매우 뚜렷하다.

부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이다. 그것의 특징은 진실을 말하는 것, 즉 직접 이야기를 하고, 줄거리를 깔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교는 비유와 비유로 나뉜다. 비티 시의 특징은 다른 일로 이 일을 쓰는 것이다. 시에 묘사된 것은 시인이 진정으로 노래하고 싶은 대상이 아니라 비유를 통해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설서' 라는 시는 비교적인 표현으로 징그러운 쥐를 써서 노예주의 탐욕스럽고 잔인한 본성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왜 직접 표현하지 않고 비교합니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사용하면 생동감 있고, 친절하고, 적절한 느낌을 주며, 못생긴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본색을 드러내고 혐오감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흥, 즉 상승하는 것은 시 한 수나 시 한 수의 장 시작 부분에 있다. 우리 먼저 시 한 수를 봅시다. "폭풍우" 에 사용된 표현은 "폭풍우가 쓸쓸하고 수탉이 울고." "왜 네가 쓰고 싶은 것을 직접 말하지 않고, 먼저 다른 것을 말하느냐?" 이는 주로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기능이 있어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20 13, 10 월 8 일 화요일, 10 산시대동대.

현재 어떤 유행가의 가사에 푸벽성이 사용됩니까? 현대 노래' 바람이 멎었다' 는 푸벽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사랑이 없어지면 마음이 자연히 밝아진다.

워커, 일 때문에.

밤새 비가 내렸고, 내 사랑은 비처럼 넘쳤다.

뜰의 낙엽이 짙게 깔린 것은 모두 나의 그리움이다.

비교, 비유.

나는 조용히 너와 오랫동안 동행했다.

나는 심지어 내 눈이 빨갛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들어봐, 네가 너의 잔돈을 말했잖아.

선물을 주는 사람은 아무런 이유도 없다.

유행가에는' 왕페이 나비' 와' 왕페이 나비' 라는 조비 수사가 사용된다.

단어: 린 첸 Haoran 편곡

입술이 열리기도 전에 이미 서로 상처를 입었다.

나는 그것이 확정될 때까지 데이트를 기대하고 싶지 않다.

전화가 끊기기도 전에 관계가 썩었다.

나는 네가 나비였으면 좋겠다, 왔다갔다하자.

너에게 의지하는 손 한 켤레를 줘.

한 쌍의 눈을 줘, 네가 떠나는 것을 지켜봐.

나비가 바다를 날 수 없는 것처럼 차마 책망할 사람이 없다.

너를 사랑할 시간을 좀 줘.

평생 너를 데려다 줄 시간을 줘.

여명 전에 깨어나다.

우리는 모두 자유롭다.

기억은 변하지 않았고, 흑백도 일에 관여하지 않았다.

약속은 말하지 않았고, 관계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눈물이 아직 떨어지지 않았는데, 나는 이미 내 감정을 잊어버렸다.

뜨거운 수프 한 그릇처럼 배려는 휴대할 수 없다.

(음악)

유행가에서의 수사적 응용 1 "우리 모두는 중국이라는 집을 가지고 있고, 형제자매가 많고, 풍경도 좋다."

마지막 단어' 좋다' 는 것은' 나쁘지 않다, 나쁘지 않다' 는 뜻이다. 작가는 여기서 분명히 압운의 필요성을 고려한 것으로,' 과한'' 많은' 을 영합하기 위해 더 좋은 동의어를 포기했지만, 이' 좋은' 은 수많은 긍정적인 어조 중 가장 약한 표현이자 포의에서 가장 무게가 없는 표현이다. 그래서 압운은 되지만 강렬하고 격앙된 감정을 표현하기에는 강하지 않다.

"집에서 두 마리의 용, 장강 황하, 에베레스트 산이 가장 높은 산비탈이다."

에베레스트 산은 얼마나 높습니까? 해발 8884 킬로미터인데' 산비탈' 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현대 중국어에서는' 봉' 을' 두드러진 산꼭대기' 로 해석하고,' 산비탈' 을' 산꼭대기와 평지 사이의 경사' 로 해석하는 것은 명백한 문법적 착오로 주어와 목적어가 부적절하게 어우러져 있다.

3 "나는 산, 산천을 본다. 하나는 산수가 연결되어 있다."

이 가사는 아주 잘 쓰여지고 분위기가 있다. 그러나 "전기" 라는 단어는 좋지 않습니다. 현대한어사전' 에서' 천' 은 두 가지 의미, 즉' 강' 과' 평지평야' 를 뜻하며, 복합어인' 산천' 은 편의가 없는' 산천' 으로 해석된다. 산이 있고 강이 없고 정어와 두어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좋은 리듬감, 유창함, 자연스러움, 노래를 읽기 위해 가는 것은 어색하고 편파적이다.

4 "가볍게 네 얼굴을 들고, 너를 위해 눈물을 닦고, 너의 행복한 핑안 진심으로 축복해."

이 가사는' 부드러움',' 성실',' 축원',' 행복' 이라는 단어의 직접적인 역할 때문만이 아니라' 부드러움',' 성실',' 행복' 이라는 단어의 직접적인 역할 때문이기도 하다. 형식적으로 음절은 가지런하고 대칭적이며 리듬감이 강하다. 내용상 간결하고, 요약력이 강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5 "달이 가흥 남호에 걸려 있고 많은 눈이 호수를 바라보고 있다."

현대한어' 는' 정진' 이라는 수사수법을 가리킨다. 즉, 이전 문장의 끝에 있는 단어를 다음 문장의 시작으로, 이렇게 꼬리를 잇고, 그 뒤에 다음 문장이 붙는다. 이곳의 두' 호수' 는 서로 연결되어 서정적이고 격조가 산뜻한 느낌을 준다. 진리는 수사적 수법으로서 형식과 내용면에서 부드럽고 생동감 있는 미감으로 좋은 심미즐거움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6 "우리는 동방홍을 부르고, 일어서서 주인이 되고, 봄이야기를 하고, 개혁개방으로 부자가 되었다."

비율은 매우 표현력이 뛰어난 수사격이다. 옛사람은 "한 문장에 몇 글자가 있어서 힘이 세고 의미가 넓다" 고 말했다. 우리는 동방홍을 부르고 있다' 와' 우리는 봄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는 두 개의 구조가 같고, 성조가 같고, 의미가 밀접한 문장이 함께 배치되어 내용과 언어의 잠재력을 높여 이 노래를 활기차고 열정적으로 만들었다. 한편' 동방홍',' 봄의 이야기' 는 어느 시기의 문예산물로, 여기서는 명사로, 명사는 형용사로 유연하게 사용한다.

결론적으로 유행가의 수사현상은 매우 보편적이어서 거의 모든 유행가가 어느 정도 수사법을 사용했다. 1970 년대부터 지금까지 유행가의 변화는 수사 기능의 발전 변화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동시에 수사의 과학적 응용도 유행가의 가사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유행가의 가사는 수사기능의 발전과 수사의 운용에 중요한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비흥' 이라는 수사법을 활용한 팝송은 어떤 것이 있나요? 비교는 일종의 비유이다.

흥겨운 것은 일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비유가 너무 많아요.

예를 들어, "머리카락은 눈과 같다" 와 "너의 머리카락은 눈처럼 날아갔다."

예를 들어, 타오의 모래 흐름.

"사랑은 모래와 같다. 나는 발버둥치지 않는다. 가자. 나는 두렵지 않다. "

나비 두 마리도 하나의 비유다.

자아를 되찾다'' 매일 정어리처럼 버스를 짜고 출퇴근하는 것이 규칙적이다'

그냥 널 사랑해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당신이 나에게 생각지도 못한 즐거움을 주었다고 항상 말하고 싶었어요."

들백합에도 봄이 있어요

"물속의 섬세한 수선화가 그리울지라도 외로운 계곡의 구석에는 봄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월천' 사랑의 출현'

너는 거대한 바다다. 나는 너에게 비가 내리고 있다. 나는 이미 모양을 잃었다.

장지성의 사랑나무

"내 인생은 나무다. 나는 너의 귀착지가 되고 싶다."

싱의 전형에는 오래된 노래' 메뚜기' 가 한 곡 있다.

\ "메뚜기-chi Zhiqiang.

농작물에 해로운 것은 무엇입니까, 메뚜기?

너는 왜 그를 체포하지 않고 깡충깡충 뛰지 않니?

다리가 네 개 있고, 잡고 점프하기 때문이다.

아이가 말을 듣지 않고 습관이 되었다.

자라서 법을 어기면 사람을 해친다

치안을 교란하고, 사람들은 불안해하며, 그를 싫어한다.

그는 오늘 벽돌 한 장을 훔쳤다.

내일 그는 벽을 뽑아 그것을 말릴 것이다.

부모가 돈을 주지 않으면, 그는 하면 할수록 대담해진다.

일단 그가 법을 어기면, 아아

* * * 방금 그를 잡았다. 그것은 고장났다.

우리 부모님은 그에게 돈을 쓰는 것을 아까워하셨고, 우리 사장은 서쪽을 빌었다.

법이 가장 무정하다. 맞습니다.

누가 그것을 만지려고 합니까? 아주 좋아요.

감옥에 들어간 것을 후회하고 자유를 잃는 것은 소용이 없다.

나는 부모님이 이것을 기억할 것을 제안한다.

우리는 그를 엄격하게 교육해야 한다. 우리는 해야 한다.

진보하는 법을 배우고 바른 길로 가다. 아름다운 세월을 소중히 여기다. ""

메뚜기부터 어린이까지.

정이건 "벌레 파리"

"어두운 하늘은 낮게 드리우고, 밝은 별은 곤충과 함께 날아간다. 당신은 누구를 그리워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날벌레에서 사람의 사상에 이르기까지

드디어 고전을 찾았어요!

칼랑 2002 년 첫 눈

"2002 년 첫 눈,

이전보다 더 늦게 왔다.

2 번 버스는 8 층에 정차합니다.

마지막으로 떨어진 노란 잎을 가져갔다.

2002 년 첫 눈,

우루무치에 머무르는 느낌이 들어요.

너는 날으는 나비와 같다.

설기에 흔들리다.

""

눈으로 정신을 진작하고 나비로 비유하다.

\ "노래 책 \" 은 fu 동성 라인 기술을 사용 했습니까? 네.

먼저 피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흥은 시경의 표현이다. 남송주는' 시전' 에서' 시자' 도,' 진치진도' 라고 설명했다. " 진실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이 일을 다른 일과 비교한다." 비유를 인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네가 매우 흥분한다면, 너는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네가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즉 경생정을 만지고,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다. 시경' 의 민요는 푸, 비, 흥수법을 운용하여 날짐승과 동식물의 표정, 천지만물의 광경, 인물의 음용 웃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푸비흥, 특히' 시경' 에서 시작된 비흥은 중국시 표현의 기본 원칙이 되어 후세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푸는 배비이고, 일부는 ...

비교는 일종의 비유인데, 그중 이른바 이라크인은 .....

흥은 과장이고, 이로부터 온 것은.

산단단은 꽃, 난초, 회화꽃, 포터조, 비흥이 연안 등 민요를 붉혔다

눈앞에 보이는 풍경이나 사물에서 비유 수법으로 부른 현재 노래의 가사를 몇 마디 찾아 표현하고 싶은 감정과 사물을 이끌어 낸다. 이곳의 경물 묘사는 왕왕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인공의 심정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1)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는데, 오빠가 산속에 있는 것을 떠올린다. 노래는 하늘에 가는 달처럼, 오빠 오빠! 산기슭의 강물이 맑고 그윽하다. (운남 민요' 흐르는 물')

구랑위 주변 해역은 넓고 바닷물은 세차게 용솟음친다. Gulangyu 는 섬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대만성은 제 고향입니다. "구랑위 노래"

아름다운 밤이 얼마나 조용한지, 나의 피아노만 초원에 남겨 두었다. "'초원의 밤' 다큐멘터리' 그린 필드' 에피소드"

달의 절반이 올라와서 내 처녀의 화장대를 비추었다. "반달이 올라온다", "청해민가"

5] 하얀 눈, 야생 광대 한, 고원 추위, 식량 부족, 붉은 군대는 철인입니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설산 잔디밭과 장정 노래"

[6] 작은 대나무 뗏목이 강 중류에서 우뚝 솟은 청산양안을 걷고,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날며, 비바람이 갑자기 일어나더라도. "레드 스타, 영화' 반짝이는 레드 스타' 에피소드"

파파야에서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소용이 없다. 진보조는 포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배치의 약칭이다. 장시에서는 배열과 편곡이 자주 함께 사용된다. 진열은 기본적으로 같은 구조와 기조로 일정한 순서에 따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관상, 사건, 인물, 인격행위를 형성하는 것이다.

그래서 파파야에서 푸를 쓰는 것은' 복숭아보 리' 라는 뜻을 직접 표현하고, 상대방에게 답과 예의를 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더 잘 해석하고 표현하기 위해, 같은 뜻을 가진 세 문장이 나란히 놓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