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적과 민주주의
외세의 침략과 민족 억압에 반대하고, 봉건 통치와 민족 분열에 반대하는 것이 낭만주의 음악의 주요 이념적 내용이다. 이러한 내용을 표현하고 민족영웅의 형상을 형상화하며 애국심과 민족통일의 사상을 반영하기 위해 민족민속음악의 본질을 음악형식적으로 흡수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2. 인민의 본성
낭만주의 음악가들은 부르주아 민족민주주의 혁명투쟁에서 인민이 보여준 엄청난 힘에 감동을 받아 그들의 작품에 진정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서민들의 정신관, 사회도덕, 미학과 이상을 동시에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악작품의 제목을 발전시켜 대량의 스칼라 음악을 창작한다.
3. 서정성
합리성을 옹호하는 고전주의와는 달리 감성을 옹호하며, 작곡가의 개인적인 감정을 통해 인간의 정신과 내면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둔다. . 따라서 서정적인 개인의 심리적 특성화와 자서전은 낭만주의 음악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으며 서정 장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4. 판타지
이것은 작곡가들이 작품에서 잔혹한 현실과 아름다운 이상 사이의 모순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법이다. 낭만주의 작곡가들이 민속과 신화에서 주제와 이미지를 선택하는 이유는 바로 그것이 그들의 상상력이 마음껏 발휘될 수 있는 세계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5. 뉴 스피릿
낭만주의 작곡가들은 정치, 이데올로기, 도덕적 개념의 관습에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 음악 장르, 형식, 창작 기술의 관습에도 반대했습니다. 모든 면에서 과감한 혁신이 이루어져 인류의 음악문화가 발전하고 풍요로워졌습니다.
추가 정보:
사회적 영향:
다른 자매 예술과 마찬가지로 초기 낭만주의 음악도 유럽의 "계몽 시대" 사상과 프랑스 혁명의 자유 민주주의 사상은 문학의 낭만주의보다 수십 년 늦었습니다. 베토벤의 후기 작품은 초기 낭만주의의 선구자가 되었으며, 이후의 작곡가들은 모두 낭만주의로 분류될 수 있다.
시간적으로 보면 19세기 중반은 낭만주의 음악의 전성기였다. 유럽이 선교 등의 방법으로 다른 나라와 소통하면서 낭만주의 음악의 발전을 촉진했기 때문이다.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전반은 유럽 권력의 전성기였지만 낭만주의가 사람들에게 남긴 인상은 깊고 오래 지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