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생의 몸은 지혜를 깨달은 나무이다.
중생의 마음은 밝은 무대 거울과 같다.
계속 닦아보고,
그것이 더러움에 오염되지 않도록 해라, 때가 빛의 본성을 가로막는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그럼 어디서 온 먼지일까요?
보리에는 나무가 없습니다.
밝은 거울은 무대가 아니다.
아무것도, 아무것도,
그곳은 어떤 먼지에 잡힐까?
지금은 글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을 뿐, 아직 철저히 이해할 수는 없다!
마음에는 먼지가 없고, 먼지는 곧 마음이다. 만약 사람들이 청소할 의향이 없다면, 그들은 죽을 것이다.
나는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해 본 적이 있다.
사람들은 한 가지가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후각은 미각보다 비중이 더 크다.
그래서 개와 같은 후각이 예민한 생물은 음식에서 우리보다 훨씬 행복하다.
이런 생각이 맞나요? 만약 틀렸다면 .. 무슨 일이야?
사실, 외부 먼지, 마음 을 포함, 자주 브러시, 마음 깨끗하고 먼지가 없다;
먼지 를 포함, 외부 마음, 자주 벗겨, 먼지 무심코;
마음속에 먼지가 있고, 먼지가 곧 마음이다.
하웨이의 마음은 먼지가 있고, 먼지가 없고, 무심하다. 혜능이 말했듯이, 인자한 사람은 설렌다.
또 도가는 도가 도가 도가 될 수도 있고, 옳고 그름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한다.
그들의 이유는 똑같다.
불교도들은 만물에 관심을 갖고 내면의 수련을 추구한다.
도교는 은은한 추구를 중시한다.
불교는 이 세계를 뛰어넘어야 하고, 도교는 이 세계를 수행해야 하며, 추구는 일종의 수행 원칙이다.
꼭대기 층에 있는 것은 일종의 초탈이다.
그러나 일부러 찾는 것은 아니다.
주요 사상이 머릿속에 있다
사람은 세상에 있고, 법은 법을 정할 수 없고, 나중에는 법이 불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천하의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왜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느냐?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을 깊이 사랑하기 전에 오랜 친구가 되었습니다. 어떤 일들은 네가 미처 감상하기 전에 이야기가 되었다.
보리본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곳은 어떤 먼지에 잡힐까?
우선 이 시의 유래를 말해 보자.
남북조 때, 선종은 오조 홍인법사에게 후베이 황매에서 강의를 했는데, 제자 500 여 명 중 특히 큰 제자 심수 대사가 가장 많았다. 심자수도 선종의 계승자로 여겨진다. 홍인은 나이가 많아 제자에서 후계자를 찾고 싶어 제자에게 각자 한 집 (선심이 있는 시) 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잘 하는 사람은 누구에게나 물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심수는 의발을 계승하고 싶었지만, 그녀가 의발을 계승하기 위해 하는 것이 불가의 무위 통치의 경지에 어긋날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는 한밤중에 일어나 마당 벽에 노래 한 곡을 썼다. 키코의 몸은 보리수, 마음은 경대다. 자주 닦아라, 먼지를 만들지 마라. 이 노래는 항상 자신의 마음가짐과 심경을 잘 보살피고 끊임없는 수행을 통해 유혹과 온갖 사악한 기풍을 막아야 한다는 뜻이다. 입세하는 마음가짐으로 실천의 역할을 강조한다. 이런 인식은 선종대승파의 깨달음과 잘 맞지 않아 다음날 아침 모두 이 스킵을 보았을 때 괜찮다고 말했고, 모두 미수가 한 것으로 추측해 감탄했다. 홍인은 보고 아무런 논평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심수가 아직 깨닫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 사찰의 모든 스님들이 이 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그들은 주방의 한 스님에게 불을 끄고 혜능선사에게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혜능은 당시 다른 사람에게 그를 데리고 이 키코를 보러 가라고 했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혜능이 문맹이라는 것이다. 그는 글을 모른다. 그는 누군가가 이 키코를 말하는 것을 들었는데, 당시 그 사람은 아직 진정한 뜻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다른 키코를 직접 만들어 예쁜 키코 옆에 써달라고 부탁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이 시를 통해 우리는 혜능이 큰 지혜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제 10 비구의 환생이라고 말한다.) 그의 시는 선종의 깨달음에 부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세하는 태도인데, 주로 세상은 비어 있고, 세상의 만물은 모두 빈 글자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음이 비어 있다면, 외부의 유혹에 저항할 필요가 없다. 모든 것이 마음을 지나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이것은 선종의 매우 높은 경지로, 이런 경지를 감상하는 사람을 깨달음이라고 한다.
오조 홍인 대만선사가 이 책을 보았을 때,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누가 썼는지 물었다. 가장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이것이 혜능이 쓴 것이라고 말했고, 혜능이라고 불렀고, 그와 다른 스님의 면전에서 이것은 엉망진창, 허튼소리, 그리고 길자 자체를 지워버렸다. 그리고 혜능머리에 세 번 치고 떠났다. 이때 혜만이 오조의 뜻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래서 그는 한밤중에 오조 홍인대만선사의 선방에 왔다. 거기에서 오조 홍인대만선사는 그에게 가장 중요한 불교 경전 중 하나인' 금강경' 을 설명하고 그에게 건네주었다. 그리고 미인계가 혜능을 해치는 것을 막기 위해 혜능이 밤을 새워 도망가게 했다. 그래서 혜능은 밤을 새워 남쪽으로 내려가 은거 10 년, Putian 소림사에 선종남종을 창립했다. 다음날 심수가 알게 되자 혜능을 쫓도록 사람을 보냈지만 따라잡지 못했다. 나중에 심수는 양왕조의 보호자가 되어 선종 북종을 창설했다.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조용히 공부하고 싶다면 공부해야 한다. 배우지 않으면 배우지 못한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노력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위험하다면, 너는 너의 성별을 치료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시대와 함께 발전한다면, 너의 사상은 점차 사라질 것이다. 세상 물정을 만나지 않으면 슬프고 가난하다.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1,' 스킵' 이 아니라' 스킵', 스님이 부르는 문구입니다. 2. 미자는' 입세 심리' 가 아니라 출세 심리, 정토계몽의 초중급단계다. 3. 오조 오조 홍인대만선사가 대중 앞에서 심수를 칭찬하고 뒤에서 그에게 선을 배우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4. 오조 홍인은 초당에 가서 천밀혜능: 밀은 어때요? 혜능이 대답했다: 응, 네가 체질할 때까지 기다려. 오조 유인은 3 미터를 참으며 떠났다. 혜능은 그의 의도를 알 수 있었고, 삼경에 오조 오조 홍인 대만선사의 방에 와서 깨달음을 받았다. 5. 스님 혜명이 혜능을 따라잡았다. 혜능은 그릇을 비석 위에 올려놓고 "주워 가지고 돌아가도 된다" 고 말했다. 결국 혜명은 그것을 건드리지 않았다. 그는 혜능이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혜능에게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결국 혜명은 깨달았다.
스님의 마음은 물처럼 고요하고, 잔잔함은 물처럼 고요하다. 일심불법, 잡념, 청심무욕, 불법에 헌신하다.
이것은 단지 서면 대답일 뿐, 진정한 해결책은 아니다. 진정한 답은' 의미' 에 있다. 이것은 말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계몽" 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현학이다. 세속 세계의 사람들은 진정한 의미를 얻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