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가 자주 범람하여 재해를 입히기 때문에, 하버도 매우 포학하여, 신화 중에 이라크가 일찍이 화살로 그의 왼쪽 눈을 쏘았다고 말했다. 그 깊고 헤아릴 수 없는 힘 때문에 고대에는' 하버 시집녀' 라는 악습이 있었고, 사람들은 그의 핑안 () 를 기도했다.
위서문표 () 는 믿지 않자 지혜로 그것을 금지하고 운하를 건설하여 물을 통제하게 하여 결국 홍수를 종식시켰다.
나중에 춘추시대에 공자의 학생 옥자는 백옥 한 조각을 가지고 황하를 건넜다. 리버는 이 물건을 얻기 위해 양후를 보내 큰 파도를 일으키고 두 마리의 용을 불러 그의 배를 전복시켰다. 그 결과, "좌측에 단검을 섞고, 우측에 칼을 휘두르고, 만두들이 죽임을 당한다." 강을 건널 때, 하찮게 필을 강에 던졌다. 리버의 얼굴은 아직 좀 불쾌할 것 같다. 그리고 그는 동전을 옥자의 손에 튕겼다. 옥자는 만나 단검을 석두 () 로 부수고 소매를 차고 갔다.
전국시대에 서문표범은 임장 (현재 허베이 () 성 임장현 () 과 허베이 () 성 시 자현 () 으로 파견되었다. 이 지역은 인가가 적고 곳곳이 황량하다는 것을 보고, 그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한 백수염 노인이 말했다: 모두 하버가 며느리와 결혼했기 때문이다. 네가 예쁜 여자를 찾아 그와 결혼할 때까지 기다려라! \ "추종자 는 즉시 앞으로 스윙, 장 강 마녀 를 추진했다. 그런 다음 사람을 보내서 죄를 물어야 한다는 구실로 마녀의 제자와 민분이 극심한 탐관을 잇달아 강에 투입하였다. 그 결과, 나쁜 일을 하는 사람들은 놀라서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서문표 연민을 빌었다. 거기서 놀다가 아무도 리버와의 결혼에 대해 다시 언급하지 않았다. 서문표 () 는 도시 백성들을 이끌고 강을 파서 댐을 건설하여 수해를 근절하였다. 강 양안이 해마다 풍작을 거두자 사람들은 모두 서문표 () 에 감격했다.
서문표 통령 잎.
위문후, 서문표 등은 그의 분부를 기다리고 있다. 예 에 표범 (이 허베이 성 린장 현 과 하북성 한단시 자현) 노인 을 만나 사람들의 고통을 물었다. 노인은 말했다: "리버를 위해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어렵고 가난합니다. 클릭합니다 표범이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그는 그에게 말했다. "예삼노와 정의는 항상 인민으로부터 수백만 달러를 모아서, 그들의 이삼십만 원으로 하버와 결혼하고, 나머지는 주무와 공유한다. 당시 오흥은 한 작은 가정을 좋은 여자로 여기고 말했다. "이것은 리버를 위한 것이다. "바로 가져가세요. 목욕을하고, 새 옷을 치유하고, 은둔 금식을 한다. 라마단 강을 통치하기 위해 장체강에 커튼이 걸려 한 여자가 살고 있다. 그녀는 10 여 일을 여행하면서 소와 술이 있는 밥을 먹었다. * * * 예를 들어, 한 여자의 매트리스와 결혼하여 여자가 그 위에 살도록 하고 강에 떠다니게 하는 것과 같은 겉치레를 한다. 처음에는 행 수가 10 마일이었다. 그의 집에는 마녀가 리버를 위해 그것을 빼앗으려 할까 봐 많은 여자들과 도피했다. 이 오래된 도시는 지금까지 이렇게 오랜 적막과 빈곤을 겪어 본 적이 없다. 속담에' 리버와 결혼하지 않으면 물이 떠내려가 그를 익사시키는 사람' 이라는 말이 있다. " 서문표 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하버와 결혼할 때, 삼노와 오죽과 아버지가 그녀를 강변으로 보내길 바란다. 다행히도, 나는 그녀를 강변으로 보낼 것이다. 그들은 모두 "약속해. ""
이때 서문표 가 강변에 도착했다. 삼조 원로, 관원, 귀족 원로, 부모 어른들은 모두 알고, 사람을 보면 3 천 명이 있다. 마녀, 그 노부인은 이미 70 세가 되었다. 열 명의 여제자를 보면, 그들은 모두 하나의 외투를 입고 위대한 여왕을 만들었다. 장로, 관원, 관중들은 모두 겁에 질렸다. 서문표: "만약 무주와 삼노가 돌아오지 않으면 우리는 어떻게 합니까?" " 나는 법원과 노인들이 다시 흥미를 갖게 하고 싶다. 그들은 모두 절하고, 절하고, 깨뜨리고, 이마에서 피를 흘리고, 얼굴빛이 잿더미처럼 창백했다. 서문표 는 말했다: "약속, 당분간 언급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잠시 후 표범은 말했다: "법원이 도착했습니다. 하버는 오랫동안 머물렀던 것 같은데, 만약 그들이 모두 멈추면 그들은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 옐리와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그들은 하버와 결혼한다고 감히 말하지 못했다.
서문표 는 즉시 12 개의 도랑 을 파고 강물 로 사람들 의 논밭 을 관개하고, 모든 논밭 은 관개 를 받았다. 당시 사람들은 운하의 통치에 대해 그렇게 번거롭고 꺼려하지 않았다. 표범은 "사람들은 행복 할 수 있지만 걱정으로 시작할 수는 없다. 부모님과 아이들이 오늘 나의 고통을 겪었지만, 그들은 나의 부모님과 아이들이 100 번째 생일이 끝날 때 나를 생각나게 했다. " 지금까지, 이미 수리가 제공되었고, 국민들은 이미 충분한 부를 주었다.
위문후' 를 번역할 때 서문표 () 가 예현 지사 () 로 임명되었다. 그는 예현 (현재 허베이 () 성 임장현 () 과 허베이 () 성 시 자현 () 에 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노인들을 소집하여 일반인의 질고를 물어볼 것이다. 이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리버와 결혼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지인들은 가난합니다." 시몬 표범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물었고, 이들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예현의 세 장로와 팅 의사는 매년 백성들에게 세금을 징수하고 수백만 달러를 받는다. 그들 중 이삼십만 명만이 하버와 결혼했고, 나머지는 주무와 똑같이 나누어 집으로 돌아갔다. 하버에게 아내와 결혼할 때가 되자 마녀순선은 한 작은 가족 출신의 미녀를 보고' 이 여자는 하버의 아내가 되기에 적합하다' 고 말했다. 곧 결혼하겠습니다. 목욕과 샴푸를 해주고, 새로운 실크 드레스를 만들어 주고, 혼자 살고, 샤워하고, 재계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위해 그녀는 강가에 은거재식 집을 짓고 빨간색과 노란색 실크 커튼을 달았다. 여자는 그곳에 살면서 그녀를 위해 쇠고기와 와인을 준비했다. 이렇게 십여 일이 지나자 모두 시집간 딸 같은 침대 베개를 장식하고 장식하여 여자를 그 위에 앉힌 다음 강으로 떠내려갔다. 처음에는 물 위에 떠 있다가 수십 마일을 표류한 후 침몰했다. 예쁜 여자가 있는 가족들은 마녀가 하버와 결혼하기를 원한다고 걱정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족들은 딸을 데리고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이유로 도시는 점점 더 공허하고 공허해져서 더 많은 빈곤을 초래하게 되었는데, 이런 상황은 처음부터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일반인들 사이에는 "만약 네가 리버와 결혼하지 않으면 홍수가 발생하고, 그 일반인들은 익사할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서문표 는 말했다: "백과 결혼할 때, 나는 세 장로, 오죽과 아버지가 모두 강변에 가서 신부를 배웅하기를 바란다." 다행히도, 나에게 이 일을 알려주면 나도 이 여자를 데려다 줄 것이다. 이 사람들은 모두 "좋습니다. ""
하버와 결혼한 날, 서문표 () 는 강변에 가서 어른을 맞이했다. 사람들, 관원, 돈과 권세가 있는 사람, 현지 장로들도 이곳에 모인다. 구경꾼들은 이삼천 명이 될 것이다. 마녀는 70 세의 노부인이다. 뒤이어 십여 명의 여제자가 실크 홑옷을 입고 늙은 마녀 뒤에 서 있었다. 시몬 표범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버의 며느리를 불러라. 나는 그녀가 아름다운지 아닌지 보자." 사람들은 즉시 그 여자를 커튼에서 부축해 나와 서문표 쪽으로 걸어갔다. 다른 제자를 강에 던지다. 총 * * * 세 제자를 버렸다. 서문표: "마녀와 제자들, 이들은 모두 여자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일을 분명히 할 수 없다. 세 노인이 나에게 상황을 설명해 주세요. " 사람들을 강에 던져 넣다. 서문표 손에는 펜을 들고 허리를 구부리고 공손하게 강물을 향해 오랫동안 서 있었다. 시끌벅적한 장로, 예예 등을 보는 것은 모두 겁에 질렸다. 서문표: "마녀와 국민이 돌아오지 않으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나는 또 한 명의 청예사나 창하오 한 명을 강변으로 보내 그들을 독촉하고 싶다. 이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무릎을 꿇고 절을 했고, 머리는 모두 부딪쳐서 이마에 피가 흘렀고, 얼굴은 잿더미처럼 빛났다. 서문표 는 말했다: "좋아, 남아서 그들을 좀 기다려라." 잠시 후 서문표 는 말했다: "파도 를 듣고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버는 여기에 오래 머무를 것 같다. 우리 모두 집을 떠나자. " 예현의 관원과 백성들은 모두 매우 두려웠다. 그 후로 그들은 다시는 하버와의 결혼에 대해 언급하지 못했다.
서문표 그래서 백성들을 모집하여 12 개의 수로를 파고 황하수를 끌어들여 농지를 관개하고, 모든 논밭이 관개되었다. 당시 백성들은 운하를 여는 것이 좀 번거롭고 피곤해서 별로 원하지 않았다. 서문표: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성공에 대해 기뻐할 수 있고, 그들은 함께 일의 시작을 고려할 수 없다. 부모님과 아이들은 지금 그들이 나 때문에 고통을 당했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100 년 후에 내가 오늘 한 말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다. " 지금까지 예현은 줄곧 편리한 물 공급을 해 왔기 때문에, 국민들은 그들의 가정에 풍부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물을 제공하였다.
하동과 하버
하동의 전설은 중국 황하 유역 상류에서 기원했다. 고대에는 물호랑이라고 불렸고, 리버라고도 불렸다. "하버" 가 일본에 전해진 후, 널리 알려진 "하동" 이 되었다. 구천방이라는 수장이 중국 출신의 하동들을 이끌고 큐슈천 볼 밀링의 운선온천 일대에 살고 있다고 한다. 그는 종종 그의 부하들을 데리고 마을에 나타나 많은 문제를 일으켰다. 그는 말을 강변으로 데려갈 수 있는 괴력이 있기 때문에 마을에서 그를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 일을 알고 있는 웅본 공작인 가토 청정은 매우 분노했고, 그는 하동에서 가장 싫어하는 원숭이를 이용해 하동에게 인민을 해치는 교훈을 주었다. 그 후로 강변 소년은 웅본현의 진천에서 순순히 살아야 했다. 나중에 그는 수천궁 신사의 사자가 되었는데, 이 신사의 지점은 에도의 적우강가에 위치해 있었고, 말의 저택 (구류미 전하) 은 나중에 두 도시 근처로 이사했다. 카토 칭 (Kato Qingzheng) 은 9,000 개의 측을 물리 치기 위해 강 아이들을 유황 가스를 내뿜는 지옥 계곡으로 데려 갔다고 한다. 그는 강에 독을 넣었을 뿐만 아니라 연못에 뜨거운 석두 를 던졌다. 결국 그는 강 소년들이 가장 싫어하는 산원숭이를 모아 공격하기 시작했다. 뜨거운 유황 때문에, 9 천 측이 그의 머리 위의 물을 점차 사라지게 했다. 마법으로 그는 마침내 쉽게 굴복했다. 그래서 그는 공작에게 그를 놓아주라고 구걸하고, 이제부터는 다시는 이곳을 해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참고: 가토 청정은 일본 안투도산 시대의 군사 지휘관이다. 그가 어렸을 때, 그는 도요신수길 () 을 따라 장작전 승가와의 사생전쟁에서 그의 뛰어난 무술을 과시하고, 최초의 전투에서 도쿠가와 가강 () 으로 도피하여 전쟁 후 웅본 성의 공작이 되었다. 그는 용감함과 성 건물로 유명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공 징 (공 징)
제나라의 가뭄이 기한을 넘겼을 때 (1) 진경공은 장관들을 소집하여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아 백성들이 모두 배가 고프다" 고 물었다. 。 나는 사람들에게 구름 (4) 을 전파하고 산과 물 (5) 을 소중히 여기게 한다. 소림사를 수집하고 싶은데 뭐죠? "왕자들은 옳지 않다" ⑦. 연의 Zijin 는 말했다: "아니 (8)! 신사를 경배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복령산은 돌을 몸 (9) 으로 하고 초목을 머리로 한다.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10), 머리카락이 타 오르고, 몸은 뜨거워지지만 (1 1) 비가 내리고 싶지 않습니다 (12) 절은 쓸모가 없다 (13). " 공작이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14), 나는 허버 (15) 를 방문하고 싶지만, 뭐?" 얀 닫아 (Yan zi) 은 "아니 (16)! 리버는 물을 국가 (17) 로, 거북이를 민으로 삼는다 (18).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봄이 오고, 모든 강이 고갈되고 (19), 나라가 멸망하고 (20), 인민이 멸망하지만, 그는 비가 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2 1)? 절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 징 (gong Jing) 은 "이것은 무엇을 위해 사용됩니까? 클릭합니다 연자는 "성군은 황궁 (22) 노출을 피하고 하버가 영산 (23) 에 있다고 걱정했다" 고 말했다. 다행히 비가 왔다 (24 일)! 그래서 공 징 야생 생활 에 갔다. 셋째 날 (26 일) 비가 많이 와서 사람들은 씨를 뿌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공 징 (gong Jing) 은 "좋아! 얀 닫아 의 말은 쓸모가 없다! 그 차원은 미덕 (28) 을 가지고 있다. ""
(1) 택우안: 태평목란 38, 태평목란 879, 태평목란 932 정원은 사물을' 가뭄의 시간' 으로 구분한다고 한다. 원래' 시간' 은'?' 이었어요 , "언제"? 고금의 글은 오늘 모두' 시간' 으로 사용해야 한다.
(b) 유편운: "사건 제 18 회' 신하에게 묻다' 로 인용되고, 일 1 회' 신하에게 묻다' 로 인용됐다." ◎ 택우안: 사물조합 2 인승 중' 아이' 라는 글자가' 질문' 에 있다. (3): "기아" 는 원대로 "기아" 가 되어야 한다. 두 사람 모두' 배고픔' 으로 이끌지만, 블루는' 배고픔' 으로, 원원은' 배고픔' 으로, 구효는' 배고픔' 으로 바뀌었다. ◎ 택우 사건:' 화',' 블루 870' 은' 도',' 38' 와' 로 인용했다. 100 개의 예술과 문학 범주는' 인민기아' 이고, 7 개는' 인민기아' 로 인용된다.
(4) 왕염손은 이렇게 말한다. "'불운' 격은 원래' 불안' 으로 쓰여 있고,' 운' 으로 쓰면 한 문장으로 간주되고 깨지지 않는다. 예문류 집재이부,' 유란 비난 징집 6 부' 는' 내가 예지한다' 로 인용해 정원 분별물이라고 한다. "
(5) 택우안: 블루 38 편을' 유산광택' 으로, 879 편을' 광택' 으로 인용한다. 그것은 또한' 택' 이라고도 불리며 정원의 사물과 전 세계의 18 기록을 구분한다.
(6) 손성연은 이렇게 말한다. "말이 적은 자는 산을 제물로 바치는 비용이라고 생각한다. "신전", 초보자의 책 한 권, 왕실의 관점은 가장이다. " 루 윤' 절' 은 여란청과 879 번을 겨루었다. 주례' 기록에 따르면 마법사의' 다음 바둑은 털이다' 는 이 조치로 사방의 희망을 걸었다. 그는 또한' 신전' 혹은' 제물' 이다. " ◎ 왕염손' 구름' 사건' 모집', 실수도. 황가의 관점은 실수가 많기 때문에 주관의' 방문좌도' 에 붙일 필요가 없다. 그리고 신사는 제사명이지만 제사명은 아닙니다. 영산의 사원',' 하버의 사원' 이라 할 수 있는데,' 영산 초대',' 하버 초대' 라고 할 수는 없다. 주관님' 무당이 손뼉을 치켜세고, 다음 모집은 모입니다' 입니다. 희망은 제사의 이름이지만 제사의 이름이 아니기 때문에' 망산강' 은' 모산강' 이라고 말할 수 없다. ) 아래 글에 따르면 안자는 "여기서 신사를 참관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고 말했다. 공 씨는 "하버를 방문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 모든 것을 "신사" 라고 부른다. 이 장에서 제목은 "경경이 영산에 가서 하버를 구경하고 싶다" 며, 그 단어는 "절" 이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이 문장 이름은 "절 영산" 이라고 불린다. 이는 분명하다. 우람은 징사를 영산을' 절 무용지물' 이라고 불렀지만, 뒤에 있는' 절 하버' 는 여전히' 절' 이라고 불리는데, 분명히' 절'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절' 의 잘못이다. 초심자에게는' 제령산' 이라는 단어와' 제',' 절' 을' 제령산' 으로 끌어들이지만 여전히' 절' 이다. 예문류, 산집부, 방재부, 어관광부,' 묘산' 으로 인용해 동산이라고 합니다. ◎ 택우 사례: 초보자 노트 2. 송본의 왕실 독서' XI',' 38',' 팔칠구',' 물합 2' 는 모두' 신단' 으로 인용됐다. 만약' 비결' 이 없다면 왕은 그렇다고 말했다.
(7) 유교정운: "문류가' 신하들이 모두 옳다' 는 사람은 백 가지가 있고, 인용자는 879 종,' 있다' 는 단어는 없다."
(8) 택우안:' 이' 라는 단어가' 없음' 이라는 단어의 두 번째 인용에 나오는 것들의 조합.
(9) 손성연은' 든든함' 은' 이유' 인 초보자의 기록이라고 말했다. 머리를 위해', 예문이 모이고 태평어람이' 머리' 로 되어 동의하지 않는다. 유씨는 구름' 우주의 이야기' 를' 머리' 로 바로잡았다. 장자 유유석' 은 지리서운을 인용한다:' 산천은 초목' 이고' 마오' 는 한 글자이다. 택우안: 38 세의' 목련 1 1' 과' 제원해권' 의 어록 다섯 구절에는' 고체' 라는 글자가 없다. 예문지' 7 편의 인용문은' 인', 7 편, 100 편, 11 편, 38 편, 879 편, 두 차례의 인용조합사건에는 모두' 모' 라는 글자가 있다. 모' 라는 단어는 속담이 발전함에 따라 증가할 수 있다.
(10) 손성연은 "구구" 는 초학기이고 어학은 "군웅" 이라고 말했다. 택우 사건:' 원해' 제 38 회, 제 879 회, 제 5 회에는' 긴' 글자가 없다.
제나라의 가뭄이 기한을 넘겼을 때, 진경공은 신하들을 소집하여 물었다.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아 사람들은 모두 배가 고프다. 나는 사람들이 그것을 예측하게 한다, 나는 산과 물에서 숭배한다. 영산 (산신) 을 모시고 싶은데? " 장관들이 옳다. 연의 Zijin 는 말했다: "방법. 신사를 경배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복령산은 돌을 몸으로 하고 초목을 머리로 한다. 만약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는다면, 그것의 머리카락은 타 오르고, 몸은 매우 더울 것이다. 왜 비가 내리고 싶지 않아? 절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 (gong) 은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hebo 에 가서 볼 것이다. 이렇게 해도 될까요? " 얀 지 (Yan zi) 는 "불가능하다. 리버는 물을 나라로 하고, 물고기를 민으로 삼는다. 만약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는다면, 봄은 하강하고, 모든 강은 고갈되고, 국가는 죽고, 인민은 죽을 것이다. 그들은 왜 비가 오고 싶지 않습니까? 절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번역:
제나라의 가뭄이 오래되자, 제경공은 신하들을 소집하여 말했다.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고, 농작물이 수확되지 않아 백성들이 모두 굶주리고 있다. 나는 사람들에게 점을 치라고 명령하고, 신귀는 산수실에 숨어 있다. 나는 약간의 돈으로 산신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다. 할 수 있을 것 같니? " 신하 한 명도 대답하지 않았다. 얀 지 (Yan zi) 는 일어 서서 말했다. "나는 우리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좋지 않다. 산신은 석두 () 를 몸으로 하고 초목 () 을 머리카락으로 한다. 만약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는다면, 그의 머리카락은 갈색이 될 것이고, 몸은 매우 더울 것이다. 그는 비가 오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그에게 무슨 소용이 있느냐? " 진경공은 또 이렇게 말했다. "만약 이렇게 안 된다면, 우리는 하신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을까?" 얀 지 (Yan zi) 는 대답했다: "좋지 않다. 하신은 물을 나라로, 물고기와 거북이를 신민으로 삼는다.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샘물이 끊어지고 강이 말라 버릴 것이다. 이때 그의 나라는 멸망할 것이고, 물고기와 거북이의 신민도 멸망할 것이다. 그는 비가 오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헌납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