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지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심웨이가 부르는 신장, 창요시의 청해, 만난 작품 중의 윈난은 모두 중국 당대 시가판도에서 이정표적 의미를 지닌 글쓰기 실천이다. 그들의 탐구는 종종 개인의 관찰과 이해를 통해 특별한 지역성을 일상적인 존재와 밀접하게 연결시켜 귀중한 이질성을 드러낸다.
심위는 당대 시인으로, 최근 20 년 동안 그의 창작 성과는 무시할 수 없다. 주된 이유는 그의 시가 창작의 풍부함이다. 이는 동시대 시인들 사이에서 특별히 흔하지 않다.
심위시의 풍부함은 우선 제재와 주제에 나타난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베란다의 여자',' 만귀화' 와 같은 즉흥적인 광경시나 정경시에 속하며, 시인들이 자신의 경험과 일상생활에 대한 시적인 묘사로 강렬한 현실감과 정경감을 가지고 있다. 때로 역사적 인물과 역사적 사적을 취재하는데, 예를 들면 서군 공주와 같은 전반적인 주제는 현학이다.
쉔 웨이 프로필:
심웨이 (1965-) 는 절강 호주에서 태어났다. 절강 사범 대학 중문과 졸업. 1988 대학을 졸업한 후 신장에서 30 년을 일했다. 신강 작가협회 상무부주석 겸 사무총장을 역임한 적이 있으며,' 서부문학' 잡지 편집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현재 항저우, 저장미디어학원 교수, 중국작가협회 시가위원회 위원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는' 심위시선', 산문집' 신강사전', 산문집' 정오의 시인', 평론집' 유바이탑의 아침 빛' 을 포함한 20 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 그의 작품은 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한국어를 포함한 10 여 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많은 국제시 축제에 참가한 적이 있다. 노신문학상, 중국문학미디어상, 10 월문학상, 이백시상, 화지문학표 연례 시금상, 전국 우수 청년독자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