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교 2. 노인은 웅크리고 웅크리며 천리를 갈망하고, 순사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3. 운명은 우리에게 실망의 술이 아니라 기회의 잔을 준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움 없이 기쁨으로 우리의 운명을 파악하자. 닉슨 4. 에너지와 인내가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
프랭클린 5. 인생은 계속된다. 칼라일 6. 일이 즐거움이라면 인생은 천국이다. 괴테 7. 노동이 육체를 강하게 하는 것처럼 고난은 정신을 단련한다. 세네카 8. 하늘이 큰 일을 이루고자 한다면 먼저 마음과 정신을 괴롭게 하고, 힘줄과 뼈를 단련하고, 몸을 굶기고 비워야만 견딜 수 없는 것을 견디고 얻을 수 있다.
-- 맹자 9. 해가 차가워지기 전에는 소나무와 노송을 모르지만, 군자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순자 10. 모든 좌절이나 불리한 돌연변이는 동일하거나 더 큰 유익한 씨앗을 가지고 있다.
- 에머슨 11. 좌절은 실망으로, 실망은 흔들림으로, 흔들림은 실패로 이어진다. -베이컨 12. 보람된 일만 하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일보다 더 많은 보수를 받지 못한다. -오늘 최선을 다하면 내일은 더 잘할 수 있다. -뉴턴 14. 사람이 믿음을 가지고 무언가를 추구하기만 하면. 어떤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다. -팅링15: 성공한 꽃은 현재의 화려함만을 부러워한다. 그러나 처음에 그녀의 새싹은 투쟁의 눈물에 젖어 있었고 희생의 피와 비를 뿌렸습니다 - 빙신.
2. 사서오경에 나오는 나라를 다스리는 것에 대한 시는 무엇인가1. 백성이 가장 중요하고, 나라가 두 번째로 중요하며, 통치자는 가장 중요하지 않다.
2. 부유하고 힘 있는 자는 욕심을 부리지 말고, 가난하고 천한 자는 움직이지 말고, 힘 있고 고귀한 자는 복종시키지 말아야 한다.
3. 효를 가르치고 싶다.
4. 모든 덕 중에서 효는 첫 번째 악이다.
1. "백성이 가장 중요하고 국가가 두 번째이며 통치자는 가장 하찮다." 이 말은 맹자가 제시한 중요한 사상으로, 백성이 제일이고 국가가 두 번째이며 통치자는 마지막이라는 뜻입니다. 백성이 있어야 국가를 세울 수 있고, 국가가 있어야 '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국가는 국민을 위해 세워지고 왕좌는 국가를 위해 세워집니다. 여기서 우선 순위와 우선 순위의 관계는 매우 명확하며 국가의 정치는 국민 중심입니다. '하늘의 아들'이 있다면 인민이 진정한 '하늘의 아들'입니다.
2. 맹자에서 - 텅원공. 전국 시대에는 군자학파가 권력을 장악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웅변과 재치로 계속 마음을 바꾸고 연횡과 손을 잡고 제후들에게 로비를 벌여 높은 지위와 봉급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용감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맹자의 대답은 매우 냉정했습니다. 그는 "부자와 권력자는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되고,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을 옮겨서는 안 되며, 힘 있고 고귀한 사람을 굴복시켜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신사다움이라고 합니다." 진정한 신사는 강한 믿음을 가져야 하고, 재물과 부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으며, 가난과 고난에 흔들리지 않고, 폭력의 위협에 굴복하지 않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런 사람을 신사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3. 효에 대해 백성들에게 반복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학교 교육을 세심하게 세웠다.
4.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모든 미덕의 효는 모든 악의 근원이며 효는 항상 존재합니다. 그러니 세상은 할 수 없는 것이 없고, 감당할 수 없는 것이 없으니 효는 백 가지 행위 중 첫 번째에 속하고, 악을 행하는 것도 어렵지 않으니 모든 악의 첫 번째이다."라고 하였다.
나는 항상 선과 효를 마음속에 품고 있었기 때문에 세상에서 어떤 부정한 행위도 감히 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효는 모든 행동의 첫 번째가 되어야 합니다. 사람의 머릿속에 악한 생각이 생기면 평소에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정욕은 모든 악한 행동의 시작입니다.
3. 고대 시의 효과적인 5단계 가르침 1. 삶에서 배우는 방법을 알라.
(a) 배워야 할 지식?
? 고시에 대한 학생들의 기존 기초를 알아야 합니다. 현재 학년에서 고시를 가르치는 목표. 초등학교 전체에서 고시가 차지하는 위치 및 이 과목을 가르치는 목표를 알아야 합니다. 이 수업에서 고시를 배우는 학생들의 기존 능력과 발전 능력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2) 학습 방법?
? 학습은 포괄적이고 상세하지만 모든 것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학습에 따라 우리는 그들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어떤 이는 시의 제목부터 시작할 수 있고, 어떤 이는 제목을 중심으로 고시를 가르칠 수 있고, 어떤 이는 키워드를 통해 시를 설명할 수 있고, 어떤 이는 시대적 맥락과 연관지어 시를 이해할 수 있고, 어떤 이는 이미지를 파악하여 시를 이해할 수 있고, 미묘한 언어를 통해 고시의 분위기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시를 읽고 느낌을 암송하는 데 중점을 둔 운율 읽기, 상상력과 이해에 중점을 둔 시와 그림의 어울림, 새로운 지식의 구성 축적에 중점을 둔 시로 시를 해석하는 등 그 형태도 다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를 산문으로 전개하거나 교과서에서 연극을 하는 등 의미 확장을 목표로 시를 펼쳐볼 수도 있습니다. 시를 넘어선 의미 확장을 목표로 합니다.
둘째, 사람을 알고 세상을 논하다
(1) 작가를 알고?
? "그 사람을 안다는 것"은 시인의 모든 면을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인생 경험, 정치 경험, 이념적 사상 등을 포함한 저자의 전기. 그런 다음 작가의 스타일, 장르 및 작품의 특징과 같은. 또한 시인과 작품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2) 배경을 이해한다?
세계에 대한 담론은 작품의 맥락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고대 시는 그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 시대의 배경을 이해해야만 시의 의미와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푸가 쓴 '봄의 희망'은 안시성 반란이 일어났을 때 씌어진 시입니다. 시인은 장안에서 체포되어 반란군의 반란을 목격했습니다. 이듬해 3월 봄, 시인은 조국과 가족에 대한 걱정이 더욱 커졌습니다.
셋째, 시를 읽고 운율을 읊는다
(1) 올바르게 읽었습니까?
? 읽기는 고시를 배우는 방법입니다. 소리 내어 읽을 때는 먼저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해야 합니다. 즉, 원어, 어려운 단어, 다의성 단어, 운율 때문에 발음해야 하는 단어 등을 읽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런 다음시를 유창하고 일관성 있고 눈에 띄고 리드미컬하게 읽으세요.
? (2) 리듬을 읽으시나요?
? 고대시는 수평과 비스듬하고 나른하고 짧고 엇갈리며 음악적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를 읽을 때 시의 수준과 계층적 관계의 표현을 고려하고 시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더 잘 읽고 시인의 감정적 리듬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신성한 리듬을 읽는다?
? 운율은 시적 운율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며, 고대 시는 운율에 대해 매우 까다롭습니다. 고대시에서 운율의 사용, 운율의 사용, 배열 및 기타 지식에 대해 배우고시에서 운율의 특성을 발견하고 낭송하고 운율의 아름다움을 읽습니다.
넷째, 시의 의미를 설명한다
(1) 시의 문제를 해결한다?
? 시의 제목은 글의 대상과 초점을 나타내거나 시가 쓰여진 맥락을 지적하거나 시의 단서를 설명하거나 시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거나 시의 정서적 어조를 표현합니다.
(2) 단어 해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