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시인들의 인터뷰를 자주 읽는다. 질문: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 어떤 시 (또는 몇 곡) 가 가장 인상 깊었나요?" A: "나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또는 "인상이 깊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신시가 좋지 않거나, 적어도 문제가 있고, 큰 문제가 있다고 주장한다. 인상의 깊이도 시를 측정하는 기준이 된 것 같다. 그러나 시는 결코 감동이나 기억에 쓰이는 것이 아니다.
시를 쓸 때, 머릿속에 가득 찬 생각은 모두 어떻게 잘 쓰는가. 시를 쓰면서 독자들이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일랜드 시인 셰머스 시니가 말했듯이, "내가 시를 한 편 썼을 때, 내 눈은 독자가 아니라 여기 있었다."
물론, 사람들이 자신의 작품을 기억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며, 심지어 좋은 일이라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문제의 관건은 한 작품의 좋고 나쁨이 항상 독자의 기억에 비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중국어 교사, 중학생, 초보자들은 여전히 왕석, Xi 식, 서식을 사용한다.
패스트푸드 문화 시대에 기억하기 쉬운 것은 시가 아니라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노래, 광고어, 포르노 문단이다. 시는 결코 패스트푸드 문화가 아니기 때문이다.
브로드스키가 1970 년대 초에 미국에 왔을 때 하버드 학부생들에게 시를 낭독하고 암송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들었는데, 이는 미국 문학 교육에 좋은 전통을 남겼으며, 미국 시의 전파와 발전에 영향을 미쳤을 것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니는 브로스키가 한 일은 기억의 중요성을 고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기억의 무의식과 의도적 분류에 따르면 현대시에 대한 의도적인 기억, 즉 브로드스키가 하버드 학생들에게 요구한 것처럼 기억을 강화해야 한다. 따라서 한 사람의 시나 어떤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몇 번 더 읽어 보면 자연스럽게 감동을 받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네가 인내심을 가지고 냉정하게 시를 읽는지, 시를 대하는 시인의 태도와 시인의 진위 신분에 대한 시험이기도 하다.
현대시는 고전시와 1920 년대와 1930 년대의 시와 구별되는 내재적 요인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시의 외적 리듬이 결여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서사시 전략의 유입이다.
시 읽기와 기억에 영향을 미치는 더 큰 원동력은 시 자체가 아니라 (시 교육의 심각한 부족이나 부족 제외) 이 시대가 읽지 않는 것 (시는 말할 것도 없고) 과 이 시대가 사람들에게 주는 물질과 정신의 이중 소음이라고 생각한다. 독서 (시) 는 일종의 내공, 일종의 수양, 매혹적인 멜로디가 되어 몸 안의 거대한 적막으로 세속을 거부하고 배척한다.
그러나 현대시는 기억하기 어렵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그렇다고 현대에 좋은 시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우리는 거의 매일 종이매체와 인터넷에서 상당히 우수한 시를 찾을 수 있다.
왕소니의' 사랑',' 잠수함의 슬픔',' 앤의 아버지와 나',' 손씨의' 하늘을 나는 것',' A&B' 등. , "고인이 황학루/불꽃놀이 3 월 하양주/외로운 돛이 하늘색/창장류를 멀리 건너는 것" 처럼 기억하기 쉽지는 않지만, 누가 그들이 우수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나는 여전히 굳은 그 말이 마음에 든다. "나는 독자를 들여보내고 현장에 있게 하는 것에 치중하고, 기억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