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고 남자

노신: 노신의 이 사회에 대한 통찰은 무섭다. 오늘 노신을 읽는 것은 여전히 필요하다. 오늘날 사회의 각종 현상은 노신의 책에 이미 오랫동안 쓰여졌다. 노신은 일생 동안 잡문을 가장 많이 썼지만, 잡문은 결국 시대에 쓴 것이기 때문에, 어떤 곳은 지금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노신의 시는 고대 시가든 현대시든 큰 성공을 거두었다. 노신의 현대 산문시집은' 들풀' 이라 불리는데, 비교적 난해하다. 건의는 마지막에 본다. 나는 가장 읽을만한 것이 노신의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노신의 소설은 많지 않고, 단지 30 여 편일 뿐, 모두 단편 소설이다. 줄거리만 보면 반나절이면 다 볼 수 있지만, 이해하려면 평생이 걸린다. 만약 네가 몇 편만 볼 계획이라면, 나는' 식당에서',' 외로운 사람',' 상처 입은 죽음' 을 추천한다. 흥미롭게도,' 이야기의 신편' 은 과거에는 그다지 중시되지 않았지만, 오늘날 그것의 평가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마오 돈: 오늘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은' 마오 방패 문학상' 이라고 합니다. 이 상은 소설만 뽑는다는 작은 문제가 있다. 마오 돈의 일생은 정치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작가에게 이것이 좋은 일인지 나쁜 일인지 정말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마오 돈의 가장 좋은 작품은' 춘잠' 이라고 생각한다. "자정" 은 중국 현대소설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작품이다. 그러나 당시의 소설은 기교 운용에 있어서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았고, 오늘은 읽기가 좀 무미건조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 작품을 읽는 가장 큰 의미는 사람들에게 모델화된 작품을 어떻게 쓰는지 가르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바진:' 추운 밤' 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나는 그것이 불멸의 작품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문학이 시대를 초월할 수 있는 이유는 문학 작품에 인간성을 표현하는 영원한 주제가 있기 때문이다. 한야' 라는 작품은 항전의 큰 배경이 있지만, 안에서 감동적인 것은 어느 시대에나 속한다. 바킨은 초창기에 무정부주의자였고 작품은 열정이 넘쳤다. 바킨이라는 이름은 두 명의 무정부주의 거장인 바쿠닌과 크루포터킨에서 따온 것이다. 이른바 사랑 3 부작' 안개 비 전기' (또 하나의 단편' 천둥') 는 사실 혁명 3 부작 (당시의 심사를 피하기 위해) 이어야 한다. 이 책들을 읽는 것은 오늘날의 테러리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장 유명한' 집',' 봄',' 가을' 에 관해서는, 나는 오늘 정말 볼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바진의 만년 작품' 상상록' 은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그것은 바로인생 사상의 결정체로, 지식인의 문혁에 대한 반성을 담고 있다.

라오서: 중국 백년 동안 백화문 대사 두 명, 현대의 라오사와 당대의 왕소보가 있습니다. 라오스는 처음에 노는 마음가짐을 안고 문학 창작을 시작했기 때문에' 놀이 표' 로 문학의 대가가 되었다. 라오스의 작품은 청말민초의 베이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데, 상대적으로 서면 구어는 오늘날 절대 읽기가 어렵다. 이 방면의 우수한 작품은' 낙타 샹즈' 와' 내 인생' 이다. 소설은 때로 역사로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늘 20 세기 초 미국을 가르치면 학생들에게' 대단한 개츠비' 를 읽게 할 것이다. 무미건조한 역사책보다 훨씬 재미있다. 또 중편소설' 단혼총' 은 확실히 가작이다. 노사의 공력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붉은 깃발 아래' 의 걸작이어야 하는데, 애석하게도 완성하지 못했다 (소설은 60 년대 초에 쓰여졌고, 노사는 완성하기 전에 호수 바닥으로 가라앉았다). 완성된 부분은 654.38+ 만자 미만이지만 읽을 만하다.

Shen Congwen: Shen Congwen 의 텍스트를 읽는 것은 즐거움입니다. 몇 년 전, 나는 봉황고진에 가서 심종문의 묘를 보러 갔다. 번화한 고성보다 그곳은 훨씬 춥다. 묘비에는' 16'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별이 가득하다' 고 적혀 있다. 또한 자비와 양보, 아들도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Shen Congwen 의 삶의 묘사입니다. Shen Congwen 은 평생 동안 "시골 사람" 이라고 자칭했습니다. 그는 도시의 위선적이고 서두르는 생활을 경멸하고 순수하고 단순한 생활을 동경했다. 심종문이 막 유명해졌을 때 구두점도 쓸 줄 몰랐고, 언어는 매우 유창하고 간결하였다. 언어의 통제능력을 잘 연마하려면 심종문의 작품을 읽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산문집' 서서'' 서서 삼간' 이 있다. 가장 유명한 소설은' 변도시' 와' 장하' 이다. 나는 서너, 미소, 남편 등 세 편의 단편을 매우 좋아한다. 자서전 작품' 종문 자서전' 은 자서전 문체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심종문에는' 고대인 문화' 라는 책이 한 권 있는데, 고대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책이다.

장애령: 장애령은 인생에 세 가지 원한이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해당화 무미, 두 번째는 고등어 가시가 많고, 세 번째는 홍루가 끝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1990 년대에 중국 대륙에서 장애령열이 나타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장애령의 책에는 많은 놀라운 문장들이 있어서, 제어구자를 매료시켰다. 인간성 묘사는 줄곧 중국 문학 부족의 일환이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멀리 간 것은 장애령일 가능성이 있다. 장애령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김쇄기' (하지청이 중국 예로부터 가장 위대한 중편소설로 칭송됨) 와' 경성의 사랑' 이다. 그녀의 작품 대부분은 중편소설인데, 지금은 보통 문집으로 출판된다. 많은 출판사들이' 장애령 전집'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지만, 사실 전혀 그렇지 않다. 불완전한 편지는 말할 것도 없다. 장애령은 대륙을 떠난 후 새로운 정권에 적대적인 성향을 지닌 소설 (예:' 벌거벗은 연애',' 모코') 을 썼는데, 지금까지도 정식으로 출판할 수 없다. 이 밖에 장애령은 자서전 3 부작' 작은 재회',' 뇌봉탑', <역경> 등도 있다. 장애령의 일생은 전설이다. (그녀의 첫 선집은 전설이라고도 함) 그녀의 전기는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조유: 만년의 조유는' 왕좌단팔' 이야기를 빌려서 "너도 내가 장애인이라는 걸 알잖아." 라고 말했다. 문혁 후 조유는 계속 글을 쓰고 싶었지만 좋은 작품을 쓸 수 없었다. 이것은 그 세대의 비극이다. 조유는 본능적으로 세계적인 극작가가 되었는데, 그가' 뇌우' 를 썼을 때 겨우 23 살이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조유의 4 대 고전작으로는' 뇌우',' 일출',' 벌판',' 베이징인' 이 있다. 대본을 보는 것은 여전히 재미있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연극은 연기를 하는 데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텍스트만 봐도 많은 것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은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그럴듯한 장소를 찾아 그럴듯한 연극을 보기 어렵다.

곽말로: 사실 언급하고 싶지는 않지만, 또 언급해야 해요. 현대문학작가의 지위는' 루, 바로조', 즉 노신, 곽모로, 마오 방패, 바진, 라오서, 조우라는 고전적인 순위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곽모로의 두 번째 위치는 다소 갑작스러울 수밖에 없는 것 같은데, 그중에서도 정치적 요인이 더 많은 요인을 차지하고 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곽모로의 만년의 사적과 시를 풍자하는 것을 좋아한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한 사람의 예술적 조예는 그의 오락 작품이 아니라 그의 최고 수준의 작품으로 평가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전해 내려오는' 곽모약전집' 의 작품은 진실이 아니며 지어낸 것이라고 한다.) 곽모로는 다재다능한 천재로, 주요 성과는 문학이 아니다. 그의 시와 극, 예를 들면' 여신',' 굴원',' 왕소군' 은 오늘날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 같다. 곽모로는 갑골문과 중국의 역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방면에 관심이 있다면 그의' 이백두보',' 중국 고대 사회 연구' 등의 저작을 볼 수 있다.

전종서: 현대 작가 두 권의 작품만 볼 계획이라면 바진의' 추운 밤' 과 전종서' 포위' 를 추천합니다. 포위 공격' 은 1947 에 출판되었다. 태어나자마자 새 시대에 버려져 80 년대까지 중시되지 않았다. 대학 1 학년 때 처음으로' 포위 공격' 을 보았다. 당시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방홍진과 몇몇 여자들의 감정적 갈등, 그리고 책 속의 묘어 연주였다. 대학원 시험을 보기 전에' 포위' 를 읽었는데, 가장 신경 쓰는 것은 대시대 지식인의 운명에 대한 묘사와 배후의 위선이다. 이제 이 책을 돌이켜보면 소설 이름의 의미, 즉 인생의 곤경을 이해하기 시작했고, 책 속 인물의 운명과 경험에 감동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소설 끝의 눈 속을 거닐기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전종서 학술 거작' 관추편' 에 관해서는 그가 문어문으로 쓴 독서 필기인데, 나는 이해할 수 없다. 일정한 학술조예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보아야 하고, 만상을 포괄해야 한다.

달프: 달프의' 침몰' 이 출판되었을 때, 젊은이들은 밤새도록 기차를 타고 상해에 가서 사다가 눈물을 글썽였다. 그들은 소설 속 주인공처럼 소리쳤다. "조국, 조국, 너는 곧 부자가 될 거야!" 강인해! 너는 아직도 많은 아이들이 그곳에서 고생하고 있다! "달프는 후세 사람들에게 다정한 재자의 이미지를 남겼다. 관심 있는 사람은 그와 항성 제 1 미녀 왕영하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달프는 일본군 중에서 중국 밑바닥으로 일한 적이 있다. 항전 승리는 일본군이 철수하기 전에 일본군에 의해 비밀리에 살해되어 탄식했다. 달프의 작품은 대부분 단편 소설과 잡문으로 퇴폐, 증오, 감상적인 스타일이 있다. 너는 그의 선집 한 권을 사서 읽을 수 있는데, 요점은' 침몰' 과' 봄바람이 취한 밤' 이다.

소홍: "나는 영원히 푸른 하늘과 푸른 물과 함께 있을 것이고,' 홍루몽' 의 절반을 다른 사람에게 남겨서 쓸 것이다. 나는 반평생을 냉정하게 처리할 것이다. 나는 먼저 죽고, 달갑지 않고, 달갑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소홍의 유언으로 겨우 3 1 나이다. 영화' 황금시대' 촬영으로 오늘 이 전설적인 여작가의 짧은 일생을 다시 한 번 지켜볼 수 있게 됐다. 현대 여작가 중 장애령과 소홍이 누구의 문학적 성취가 더 높은지는 오늘날 사람들이 토론하고자 하는 문제이다. 소홍의 민간 입장 글쓰기는 바로 그녀가 당시 부족했던 것이다. 호란하전' 은 걸작으로, 이 책도 아이들이 읽기에 적합하다. 또한' 생사장' 과 소홍은 노신의 잡문을 회상할 가치가 있다.

소군: 소홍과 소군, 합치면' 소홍군' 이라는 뜻이에요. 소홍의 광채는 정말 소군의 존재를 숨겼다. 그는 단지 푸른 잎일 뿐이다. 그러나 당시 동북작가 가운데 소군의 명성은 소홍보다 작지 않았다. 그의 대표작은' 8 월촌' 이지만, 내 생각에는 소군의 생애를 알아보는 것이 낫다. 소군은 매우 기개가 있는 작가이다. 연안이 마오쩌둥에 초청되었을 때, 그는 감히 "나는 바빠서 그를 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연안성형운동 중의 사람들은 모두 명철보신을 시도했지만, 그는 여전히 제자리걸음으로 동북으로 파견되어 석탄을 캐는 데 몇 년이 걸렸다. 소군은 노신의 학생이 될 만하다. 참, 소준이의 생활에는 많은 하이라이트가 있다.

주작인: 주작인에 관해서는 한간간이고, 물에 투수하라는 전문 단어가 있어요. 1920 년대와 1930 년대의 중국 문단에서 주작인은 형 노신에 버금갔다. 노신과 주작인의 형제 불화도 문학사의 공안이다. 노신이 세상을 떠난 후, 사람들은 주작인이 문단의 큰 깃발을 메기를 바랐다. 애석하게도 그는 홀가분하지 않아 매국노가 되었다. (이 문제는 매우 복잡해서 돈리군의' 주작인론' 을 보는 데 관심이 있다.) 주작인의 산문은 아주 잘 쓰여졌다. "기와창 밑에서 차를 마시고, 청천녹차, 수수한 도자기 다기, ("차를 마시다") "한 단어로 그 스타일을 묘사하는 것은' 떫다' 이다. 직설적이지 않고, 반복하고, 반복한다. 주작인의 또 다른 큰 특징은 학식이 해박하여 전종서 못지않은' 관대' 이다. 주작인 산문집 한 권을 사서 볼 수 있다.

장한수: 민국에서 가장 부유한 문인인 것 같아요. 그 혼자 책을 써서 칠팔십 명의 대가족을 먹여요. 장 Henshui 얼마나 부자? 그 자신에 따르면,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국화만 키우면 그는 일 년에 1000 원을 써야 한다. 오늘 해양과 인민폐의 비율은 1 비 200, 어떤 사람들은 1 비 300 이라고 합니다. 노신 선생의 어머니에게 물어본 적이 있는데, 당신은 아들의 책을 읽습니까? 대답은, 아니, 내가 읽은 것은 장한수이다. 현대문학의 통속문학에서 장한수는 논자 1 인이다. 장한수 작품은 수량이 많고 수준이 높아 평생 120 여 편의 중편소설을 창작했다. 그의 작품은 야속적인 경계를 깨뜨렸다고 할 수 있다. 그의 가장 좋은 작품은' 춘명사',' 금가루 세가지',' 우는 사업' 으로 인정받았다.

임어당: 제 눈에는 임어당이 먼저 통역가, 그 다음은 산문가, 마지막은 소설가입니다. 임어당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산문에 있다.' 유머' 는 그의 산문의 주요 스타일이며, 이 단어도 그가 중국어로 번역한다. 임어당은 영어로 글을 쓸 수 있다. 그는 미국인에게 중국을 소개하는 책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그중에서도' 우리 나라와 우리 민' 과' 소동파전' 은 지금까지도 읽을 만하다. 임어당의 산문은 한가함, 가벼움, 유머를 숭상한다. 인생은 이것과 같고 매우 흥미 롭습니다. 소설' 경화 연운' 에 관해서는 이름을 잘 따냈지만 수준은 보통으로 소재가 장한수보다 훨씬 못하다.

양실추: 같은 스타일로 산문 방면에서 나는 임어당보다 양실추를 더 좋아한다. 오늘 양실추의 인지도가 높지 않은 것은 그의 사상이 당시 대다수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았고, 해방 후 대만성으로 가서 오늘 대륙의 그에 대한 평가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때문에 그는 1949 이후에도 계속 글을 쓸 수 있었다. 양실추는 평생 많은 작품을 남겼고, 산문가의 선두주자로, 그를 추천한' 아실 수필' 은 매우 감정적이다. 나는 그의 문장을 좋아한다. "가자, 나는 너를 보내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너라, 더 이상 큰비가 오지 않으니, 내가 너를 데리러 오겠다. ""

다음 몇몇 작가들의 이름은 오늘 사람들이 낯설게 들릴지 모르지만, 그들의 작품에도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있어서 오늘도 읽을 만하다.

사타: 현대문학사에서 보기 드문 북방 작가. 드라마' 잠복' 에는 이런 줄거리가 있다. 지하당의 중국 연락소 중 하나는 서점이다. 그들은 보낼 소식이 있다고 하는데, 신호는 바로' 스승님의 소장품이 도착했다' 는 것이다. 사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적으로 글을 쓰는 작가가 아니다. 사타의 작품은 당시 이데올로기 논쟁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이는 그 큰 시대에는 매우 얻기 어려웠다. 그의' 과수원 도시기' 와' 결혼' 을 추천한다.

장천익: 풍자문학은 우리 민족 문학에서 희소한 부분이다. 장 Tianyi 는 이데올로기가 강한 작가이지만, 그의 이야기는 여전히 잘 쓰여졌습니다. 풍자적 유머 기술은 Dickens 와 비슷합니다. 요란치인이라는 작품이 있는데, 오늘의 말로 말하면 베테랑 흑작품이다. 워릭 씨는 그의 걸작이다. 장천익이 만년에 많은 아동문학을 썼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변과 다망서: 민국은 시인의 시대인데, 여기서는 그들 둘만 말한다. 많은 민국신시가 오늘에도 중국 20XX 신시리스트 같은 상을 받을 수 있다. 변지림은'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는 다망슈의' 우골목' 이다. 오늘도 사람들이 좋아한다. 이 책은' 현대시선' 이라 불리는데, 안에서 고른 시는 모두 괜찮다. 책을 한 권 사서 볼 수 있다. 서지모는 1980 년대 중문과에서' 이 사람이 서지모를 좋아한다' 고 말한 것은 풍자라고 한다. 시를 읽는 일이 많아지면서 개인의 경력이 풍부해지면서 서지모의 시는 점점 무미건조해질 것이다.

허디산: 중학교 교과서에 있는 땅콩을 기억하시나요? 작가는 허디산이다. 그의 작품에는 세속, 박애, 관용을 초월하는 감정을 읽을 수 있는 종교적인 감정이 가득하다. "나는 거미 같다. 운명은 나의 그물이다. 나는 그물을 맺고 아직 중심에 살고 있다. " 이것은' 거미 짜기' 의 한 문장이다. "공산영우" 는 그의 산문집이다.

칩거, 유나갈매기, 무시영: 그들의 작품은 우리 민족의 현대주의 소설이다. 그들은 소설에 의식의 흐름, 정신 분석 등의 요소를 주입했다. 포크너와 조이스의 작품을 좋아한다면 너도 이 세 작가를 좋아할 것이라고 믿는다.

무명씨: 그의 필명입니다. 그는 대중소설의 작가이고, 그의' 북극' 과' 탑의 여자' 는 1940 년대 가장 잘 팔리는 작품이다. 이런 상황은 오늘 모옌, 유화 () 를 읽은 사람이 많지 않은 것과 비슷할 수 있지만 남파 삼숙 한한 () 과 형근 () 궈징밍 () 를 읽은 사람이 많은데, 소설에는 아름다움이 항상 강경한 이치이다. 무명의 책' 은 총 7 권, 약 300 만 자로 사회, 역사, 문학, 예술, 철학, 인생, 인간을 포괄하는 거대한 작품이다.

민국 무협 소설의 대표. 촉산 검협전은 아마도 인류 역사상 가장 긴 소설일 것이다. 오늘에야 통계를 냈다. 최근 출판된 완전판은 약 500 만 자이다. 노신은 평생 일기에 이렇게 많은 글자를 써본 적이 없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많은 영화드라마들이 서크의' 촉산' 과 같은 이 작품을 각색했다. 촉산검협이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후 작가는 몰래 창작했지만 원고는 잃어버린 것 같아 결국 완성하지 못했다. 다행히 오늘 누군가가 결말을 썼는데, 이미 완성판이 나왔으니 살 수 있다.

백우, 정증인, 왕도루, 주정목: 환주격과 함께 무협 소설' 북파 오걸' 이라고 부른다. 우리나라의 무협 소설은 단지' 금' 이 아니라 민국시대의 무협 작가들은 그들의 선배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의 무협과 노파 무협에는 큰 차이가 있다. 민국무협소설가들은 왕왕 무협을 잘 알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런 노파 스타일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왕도루는 아마 가장 유명한 영화일 것이다. 유명한 영화' 와호장룡' 은 그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것이다.

몇 가지 간단한 코멘트를 첨부하십시오.

나는 수리코 슈만의 고시를 매우 좋아한다. "언제 절강 조류로 돌아 가야합니까? 클릭합니다 -응? 낡은 신발은 아무도 모른다. 나는 이미 벚꽃다리를 밟았다. ""

후시는 현대문학의 선구자이지만, 그의 문학상의 성과는 결코 높지 않다. 소개에 관해서는 후 "저장" 을 읽어 주세요.

예성타오는 지식인을 잘 써서 당시 (지금도) 교육 분야의 많은 어둠을 폭로했다. 대표작으로는' 판 선생의 재난' 과' 예환지' 가 있다.

폐명 (풍문병) 과 심종문 풍격이 비슷하고 수수하다. 그는 농촌과 시골을 썼고,' 도원',' 대숲 이야기' 등이 있어 모두 소설과 산문이다.

주자청: 유명한 산문가,' 유럽유잡기' 는 읽을 만하다.

정령의 초기 작품은' 뭉크' 와' 사비 여사의 일기' 와 같이 읽을 만하다.

여은, 링 숙화, 수칭, 미랑은 민국 시대의 유명한 여작가로, 특히 수칭' 결혼 10 년',' 결혼 10 년' 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읽고 있다.

대만에서 오의' 아시아 고아' 는 지금까지 큰 영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 몇 가지 점을 덧붙입니다. 이 글의 추천에는 가장 높은 기준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도 읽을 만한 작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대문학은 결국 반세기가 넘었고, 어떤 작품들은 오늘날 사람들이 읽을 수 없는 작품들이다. 문학사의 의미는 문학적 의미보다 클 수 있지만 시대를 초월할 수 있는 작품은 여전히 많다.

현대문학의 단계에 대해 학계는 일반적으로 19 17 부터 1949 까지, 즉 새로운 문화운동에서 중화인민공화국에 이르기까지 성립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이 정의는 종종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19 17 이전에도 백화소설이 있었고, 1949 신중국 설립은 정치사건이기 때문에 정치로 문학을 정의하는 것은 엄격하지 않다. 현재 학계에는 현대문학의 상한선을 앞으로 밀고, 어떤 것은 청말, 가장 먼저 명말, 즉 세계와 동기화하는 경향이 있다. 이 글은 이것들을 얽매이지 않고, 역시 통용 기준을 채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