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랑 서점의 발전 역사

청말민초 예술계에 익숙한 사람은 낯설지 않을 것이다. 당시 동아리 수가 급증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소주에만 50 여 개의 예술 동아리가 있다. 그러나 역사적인 이유로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이런 추세가 보도되었다. 개혁개방 이후 경제활동이 다양화되면서 예술활동 속 민간 역량이 되살아나기 시작했다. 창랑서옥이라는 지역 간 자발적인 민간 서예단체의 설립은 협회 야집 전통의 회복이라고 할 수 있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서점이 창립되었을 때, 중국 서예가 협회와 각 성 시 지부는 이미 서예 활동의 주요 조직자가 되었다. 그러나 서점 회원들은 단일 체계 내의 조직이 서예 발전의 다양화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NGO 는 수평적 연계를 촉진하고 자유토론, 평등민주주의의 분위기를 장려하는 데 더 유리하다. 민간 서예협회는 서예 활동, 교류, 연구, 향상의 유익한 조직 형태로서 체제 내 조직과 공존해야 한다.

서예는 한 민족의 문화 심리를 형성하는 데 독특한 역할을 한다. 새로운 상황에서 서예는 더 이상 아마추어 소일거리로 여겨서는 안 되며, 평생 분투로 여겨져야 한다. 이것은 창랑서재 회원들이 교제 초창기의 지식이다. 서우회가 성립 초기에는 총집사 화인덕에게 서예와 서우회는 어떤 계층이나 어떤 조직의 종속물이 아니라 창랑은 독립적이고 엄숙한 예술연구단체로 독립해야 서단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또한 민간 동아리의 이사 이사와 이사장을 관원으로 삼는 악습을 없앨 것을 건의하기 때문에 서점에는 집사, 간사만이 일상적인 일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 직위들은 대외적으로 공시하지 않는다.

책동회의 헌장에서도 회원은 일률적으로 평등하며, 회원은 책동회의 일에 대해 건의와 비판을 할 수 있으며, 클럽에서의 선거권, 피선거권, 그리고 클럽에서 탈퇴할 자유가 있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독서회 멤버들은 분야마다 인지도와 성과가 다를 수 있지만, 모두 몸을 곧게 펴고 평등하고 민주적인 방식으로 서로 소통해야 한다. 화인덕은 독서회 성립대회 연설에서 집단의 개념을 특히 강조하며 회원들에게 자주 연락하고 정보를 교환하여 정보와 지식을 누릴 것을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모든 사람은 자신의 특기, 특기, 기술로 여러분을 위해 봉사합니다. 희귀한 자료들은 전재하여 회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멤버들은 모두 자신의 수확을 가지고 있으며, 자주 대중에게 공개된다. 백은 서동회에 보내는 편지에서 중국 서예의 관념, 기법, 재료상의 변화와 혁신을 의식적으로 생각할 것을 건의한다. 그는 정번역의' 현대일본 서예' 라는 책을 특별히 소개하고, 책동회가 읽을 것을 건의했다.

80 년대 후반, 전례 없는 서예 열풍이었다. 전시회, 편집 간행물을 개최하는 것은 거의 모든 서예 동아리와 개인이 용룡을 겸비한 상황에서 입각하고 사회적 관심을 받는 목표이다. 창랑서점 당시 행사도 예외는 아니었다. 작품을 수집, 평가, 고대 서예 유적을 관찰하는 것 외에도, 그들은 전시와 소장품을 위한 조건을 만들 수 있는 모든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서회 조기 회원 교류에서 매우 눈길을 끄는 주제다. 전시회를 먼저 할 것인지, 먼저 소장을 할 것인지, 어떤 전시회를 할 것인지, 전시 작품을 어떻게 담을 것인지, 각종 경기장의 비용 정보를 어떻게 담을 것인지, 그들은 모두 자신의 견해와 재능을 가지고 있다. 화인덕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왕용은 서점에서 주제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건의하여 출판부에서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또는 스케치 전시회를 개최하면 마운트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중한 고려는 오늘 보기 드물다. 서우들은 개인의 득실을 고려하지 않고 대국적으로 모든 것을 고려한다.

책동회가 성립된 후에는 일상적인 경비, 연례회의 개최, 통신 편찬, 연락전, 표장, 사진 촬영, 인쇄에도 시간과 비용이 든다. 쑤저우 회원 반진원, 주대림, 위지립, 장사동 등은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많은 자질구레한 일을 맡았다. 1980 년대 후반 예술작품의 시장화는 트렌드가 되지 않아 책동회 행사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사회비용을 제외하고 서우회의 경비는 주로 사회기부와 작품, 책 판매에 달려 있다. 6 월 2 1989, 2 1 일, 화인덕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회원들은 집단을 위해 더 많은 희생과 공헌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그는 도처에서 자금을 찾고 있다. 백은 출판사가 대만성에서 예술잡지를 홍보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대만과 미국의 전시에도 연락해서 후원비를 마련하기도 했다. 1988 1988 년 2 월 8 일 화인덕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출판사의 작품을 미국으로 운송하여 판매할 계획을 제시하고 자금을 모으고 미국에 연락하여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이 현 단계의 중점이라고 밝혔다. 때로는 결국 한 회원이 스폰서에게 연락해서 모든 멤버들이 작품을 쓸 의무를 분담할 때가 있다. 서동회가 몇 차례 연례회의를 개최한 것을 보면 필회 회원들이 쓴 작품을 제외하고 주최지 회원들은 종종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더 많은 작품을 공헌해야 한다. 하지만 서우의 집단적 이익을 위해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서우회의 집단관념과 민주의식도 제도의 건립에 반영된다. 예를 들어, 그들은 회원들에게 훌륭한 신입 회원을 도입하는 데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하며, 반드시 품행이 단정하고, 상당한 서예 창작과 이론 수준을 갖추어야 한다. 두 명의 회원을 소개한 후, 3 분의 2 이상의 회원이 클럽에 가입할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나중에 독서회에 가입한 신입 회원들은 명성에 관계없이 이런 민주적 과정을 거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1998 서점 제 5 회 연례회의에서 이미 2 회 총집사를 맡은 화인덕은 더 이상 새로운 총집사를 맡지 않겠다고 제안했다. 그는 비정부기구가 특히 종신제를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혼자 일한 지 오래되자 서우회는 생기가 없어졌다. 제도를 키우고 세우는 영향은 누군가보다 훨씬 크다. 민주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사회조직을 선출해야 책동회가 더 활기를 띠게 된다. 그의 요청은 회원들의 비준을 받았다. 이번 연례회의에서 공달이 수석 집사로 선출되었다.

창랑서점은 큰 것이 아니라 강한 것이다. 발전이 너무 빨라서 노점이 너무 커서 형식으로 흐르기 쉽다. 시간이 오래되자 책동회는 빈 선반이 되어 있을 수 있는 모임이 되었다. 따라서 서우회는 항상 모두의 창작 수준과 학술 수준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서회 내부의 민주평등의 교류와 비판을 제창하며, 엄숙한 예술적 태도와 연구정신으로 기풍을 개척한다. 회의를 하거나 교류할 때, 회원들은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견해를 제시한다. 클럽 회원 나머지는 독서회에 가입하는 것은' 고위층' 의 압력으로 자신의 말을 따라잡을 수 없다고 깊은 감명을 받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독서회) 1987 소주에서 송년회를 마치고 안후이로 돌아온 후, 그는 한 통의 편지에서 자신이 겪은 충격에 대해 이야기했다. 과거는 단지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 같았고, 지금은 작품이 돌파구를 마련했다.

당시 서적잡지의 평론에는 끝없는 노래가 있었다. 이는 세상에도 도움이 되지 않고 칭송받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았다. 화인덕은 동료들이 이런 추세를 반전시켜 진실하고 실사구시적인 상호 비판을 시작하여 비판받는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생각하고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는 먼저 자신을 비판받는 자리로 밀었다. "동료에게 분석을 구하고, 내 급소를 잘라 주세요. 죽을 수 있다면 남은 소원에 대해 사정을 봐주지 마라. 교제를 달로 삼으면 인덕부터 시작해 주세요! " 지금까지' 창랑서집 통신' 은 서재 멤버들 사이에서 서로 비판하는 글을 간직하고 있다. 나중은 화인덕이 무겁고 경쾌하며, 비판점화는 너무 또렷하다. 화인덕은 나머지 프레임 구조의 각도가 너무 많다고 비판했다. 백심천은 화인덕이 함축성을 추구한다고 비판했지만, 과거의 개편보다 못하다. 반량진은 워흥화의 과도한 변형을 비판하고, 초운은 단기간에 뛰어나며, 장기적으로는 약간 뒤떨어진다. 화인덕은 워흥화가 산산조각 나고 부자연스럽다고 비판했다. 65438 년부터 0989 년까지의 서주 연례회에서 공언과 워싱화의 작품을 비판하는 것은 심지어 중요한 의제가 되었다.

이러한 비판이 완전히 옳은지 아닌지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지만, 모든 비판은 진실이며 사회 친구들 사이에서 본연의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두 개를 듣는 것은 항상 좋지만, 다른 하나를 들으면 어두워진다. 창랑서가의 많은 멤버들이 전국 각 서예 인감전에서 상을 받았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전국 전시회의 심사위원이 되기도 했다. 개인의 노력 외에도 서우회의 전반적인 환경과 친구 간의 냉소도 창작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라고 믿는다. 오늘날 서단에서 치켜세우는 풍조가 점차 성행하고 있으며, 그 당시의 진실한 비판은 귀중하다!

회원 간의 서예 작품에 대한 비판과 토론 외에도 학술적 논쟁도 가끔 일어난다. 반량진이' 한학과 이석' 이라는 글을 썼을 때 화인덕에게 가르침을 구한 적이 있다. 화인덕은 몇 가지 의견을 제시했는데, 그중 일부는 판량진 논문에 흡수되었지만, 그는 한대 예서의 성숙에 대해 여전히 보류하고 있다. 판량진은 여와 서예의 추태를 토론했다. 그는 추태를 자연과 동일시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논량진' 에서 반량진 비판에 대한 칭찬도 결코 대강대강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백은 한 회의에서 발언 준비를 할 때 반량진에게 편지를 써서 팔대산인 서예와 금석학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반량진은 상숙한 모임에서 화인덕과 이 일을 이야기한 적이 있다. 화인덕은 백의 관점이 틀렸다고 생각하여 그와 논쟁을 벌였다. 나중에 백은 화인덕에게 보낸 편지에서 비학에 대한 광범위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비학이 추구하는 것은 간단하고 소박하며 청초의 팔대산인과 정지가 모두 이런 심미 경향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판량진은' 백수 심천답화인덕서' 를 집필해 정지와 덩 등을 비학의 초기 실천자로 인정했다. 비학의 형성은 일조일석이 아니라 오랫동안 양조되었다.

창랑서점이 설립된 후, 수시로 문자 한 통을 보내는데, 20 기가 나왔는데, 매 호마다 그다지 두껍지 않다. 나중에, 그것은 5 권으로 정리되었다. 뉴스, 회원 동태, 통신, 시사가부, 서문회 경비 외에도 회원들의 학술 논문과 서예 평론 문장 (예:' 회소 자서첩' 의 오고증, 미진의' 참정문' 고증, 장사동의' 예서' 등) 을 자주 발표한다 사실 서우회는 우수한 서예가들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서예사 전문가들도 집중했다. 일부 멤버들은' 중국 서예 100 권 전집' 편찬에 참여했고, 화인덕, 조보린, 황운, 류항 등은' 중국 서예 7 권사' 4 권을 공동 편성해 제 6 회 중국 도서상을 수상했다. 바로 학술과 예술을 모두 중시하기 때문에 서회 멤버들은 이 두 방면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서재는 또한 좋은 학술 분위기를 자각하여 중국 서예사 국제 세미나 (1995) 와 란정 집서 국제 세미나 (1999)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두 회의는 무차별적인 회의 정신과 엄격한 학술규범으로 국내외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창숙에서 열린 중국 서예사 국제 세미나는 민간 서예 동아리에서 주최한 최초의 국제회의로 민간 동아리가 국제 학술 교류 단계에 들어섰음을 상징한다. 대회의 모든 논문은 특별히 초청된 것이다. 서예사 방면의 전문가 외에도 서우회는 고서정리, 문자학, 고고학 등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구체적인 문제를 연구해 고증 방법의 매력을 과시했다. 당시 전국인민대 부주임, 상숙서화원 원장의 언공달, 그가 상숙한 폭넓은 인맥을 이용하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모든 물질적 준비를 하였으며, 회의 업무는 상당히 주도면밀했다. 모든 참가자들은 단 하나의 신분, 즉 학자만 가지고 있으며, 국내 해외, 직함, 신노친의 구분은 없다. 먹고 사는 데 있어서는 모두 똑같이 대하고, 서점도 특별히 누구를 돌보지 않았다. 국내 일반 학술회의는 참가자들을 각각 3, 6, 9 명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아 책동회가 학계에서 좋은 입소문을 내고 있다.

4 년 후 서점은 타이페이 호 창조서예예술재단의 지지를 받아 왕희지' 란정서' 를 연구 대상으로 하는 국제학술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재단에 정식 방안을 제출한 후 창랑서점은 재단과 서점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외 학자들에게 초청을 보냈다. 초대장에서 인용문 표기 방법 (저자, 제목 또는 문장 제목, 출판지, 출판사, 출판일, 페이지 번호 등) 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 외에는 언급할 만하다. ), 또한 학자에게 논문을 준비하고 읽을 때 다음 네 가지 질문을 고려하도록 요구한다: 1, 당신은 왜 이 주제를 선택하는지, 당신이 연구한 서예 현상 중 당신이 주목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2. 당신은 당신의 제목과 관련된 사료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3. 당신이 제출한 논문과 최근 몇 년간의 학술 연구 사이의 관계. 4. 서예사에 대한 당신의 연구가 일반적인 사례 분석의 의미를 초월합니까? 우리가 보기에, 이것은 논문의 질에 대한 보증일 뿐만 아니라, 저자가 논문을 읽을 때 참석자들이 더 많은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는 보증이기도 하다. 몇 가지 문제처럼 보이지만 회의의 실제 효과와 관련이 있다. 그래서 이 세부 사항도 학술규범의 구체적인 구현이어야 한다. 학술규범을 따르고 보완하는 것은 창랑서재의 현실적 책임감과 역사적 책임감을 지녔던 노력이다. 이런 노력으로 대만성 유명 학자 부회는 주저하지 않고 칭찬했다. 이번 회의는 세계 동종 회의에서 일류였다.

예술 창작과 학술 연구에 성실하게 종사하여 좋은 기풍을 발양하는 것은 창랑협회협회의 취지이다. 20 년을 견지할 수 있고, 서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초기 멤버들은 의기양양했지만, 지금은 그들의 관자놀이가 모두 서리를 맞았다. 독서회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그들은 자신의 모든 노력에 위로를 줄 수 있다. 향후 20 년간의 창랑은 어떤 모습일까? 앞으로 20 년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책동회의 명성을 소중히 여기고, 책동회의 취지를 견지하며, 창작과 학술 수준을 실질적으로 높이다. 우리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더 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