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회화 개념의 진화에 대한 과학적 동기 부여

서양 회화 개념의 진화에 대한 과학적 동기 부여

요약: 과학기술은 서구 회화 관념의 전승, 전승, 변화 과정에서 종종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과학기술의 발전은 서구 회화 관념의 끊임없는 진화를 초래하고 있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인문주의의 부흥으로 예술가들이 물리현실주의 회화의 최고 성과를 창조했다. 19 세기 후반. 과학 광학 이론의 출현 등으로 인상파 화가들은 사실적인 회화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았다. 19 세기 말 20 세기 초, 공업사회의 각종 갈등의 첨예화, 사진의 충격, 현대물리학 등 새로운 과학개념 수립으로 현대화가들은 회화본체론으로 눈을 돌렸다. 실험과 반란은 현대 화가 탐구의 동력과 구호가 되었다.

키워드: 서양화관; 예술 관념 기술 동기

서양화가 중국에 들어온 지 거의 100 년이 되었다. 서구의 주요 화파는 중국에서 인기가 많고 충실한 추종자들이 많이 있지만, 서구화 관념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흡수는 아직 깊어져야 한다. 예를 들어, 서구 근대주의 단계의 예술 관념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여 현대 서구의 다양한 예술 형식에 대한 우리의 정확한 이해와 흡수를 가로막았다. 서구 회화 관념의 형성, 발전, 진화의 진정한 원인을 찾아내고 서구 회화 관념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심화시키기 위해 필자는 서구 회화 관념의 형성과 발전을 고전주의 시기, 인상주의 시기, 현대시대의 세 가지 뚜렷한 단계로 나누었다.

첫째, 고전적이고 현실적인 모방의 형성과 과학 기술 동기 부여

고대 사회에서는 자연을 생존하고 통제하기 위해 요술을 목적으로 원시인들이 최초의 동굴 벽화를 만들었는데, 이것은 회화 분야에서 모방의식의 싹이었다. 고대 그리스부터 예술은 자연을 모방한 것입니까? 철학자 헤라클레트가 말했듯이, 이론은 이미 나타났습니까? 그림, 음악, 시 및 기타 예술. 모두 자신의 매체와 방식으로 자연을 모방하는 것입니까? 。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가들은 고대 그리스 로마 예술의 전통을 어느 정도 물려받았습니까? 그래서 중세의 이 특별한 시기를 제외하고는. 르네상스 이전에 초기 서구 예술가들은 객관적인 현실을 사실적으로 모방할 수 있는 예술 조형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해 왔다. 회화의 경우 선으로 자연물의 조형 수단을 모방하는 것은 고대인들이 예술에 크게 기여한 것이다. 처음에는 고대인들이 선으로 자연물을 모방하여 실감나는 이미지를 그렸는데, 단지 상상의 사냥감에게 마술을 부리기 위해서였다. 주로 생존의 필요성 때문이다. 고대 인류는 아직 명암과 투시에 대한 지식을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원화는 반드시 선 모양을 위주로 하고, 평면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어야 한다. 나중에 필드 심도감을 잘 창조한 서구 헬레니즘화 화가조차도 초점 투시법이 따르는 수학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실제 공간을 정확하게 모방할 수 없었다. 중세 시대에 회화는 주로 이미지를 통해 종교 교리를 설명하는 도구였다. 그래서 그림도 평평하고, 불필요하고, 깊은 공허감을 만들 필요도 없다. 르네상스. -응? 사람들이 자연에 대한 끊임없는 인식과 함께 지식을 탐구하고 습득하다. 사람들은 점점 더 자각적으로 자신을 알고 생활을 알고 있다. 사람들은 주변 세계, 환경, 개체 사이의 공간 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공간에 대한 추구는 매우 강해졌다. -응? E2] 르네상스 초기의 건축가, 조각가, 화가 알베티는 새로운 회화 예술을 세워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런 새로운 회화 예술은 이렇게 해야 한다. 자연은 예술의 원천이고, 수학은 자연을 이해하는 열쇠이며, 원근법은 그림의 수학적 기초이다. 기하학적 실명 때문입니다. 그림의 원리를 이해하기 어렵다. 15 세기 과학이성정신의 영향으로 수학적이고 정확한 투시법이 회화 분야에 도입되면서 예술가의 시체에 대한 심층 해부 연구, 사실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명서광 그림자 지식 체계의 완벽함에 따라 예술가들은 예술이 종교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주는 데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의 면도 사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위대한 성과는 예술가들을 크게 고무시켰고, 세계 각지의 예술가들은 그림 실험에 투신하여 화면 속 참신하고 실감나는 놀라운 효과를 추구했다. 이 시기의 예술은 중세의 예술과 결별하기 시작했고, 과학의 해부, 정확한 관점과 완벽한 명암 지식 덕분에 르네상스 시대의 현실주의 예술도 절정에 이르렀다. 서양에서 가장 중요한 그림? 유화?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전반적으로 인상주의 이전의 유화는 여전히 고유 색채를 강조하는데, 주로 질문하고 사진을 찍는 방법을 위주로 층층이 덮여 층층이 염색하는 기법을 채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상주의, 인상주의, 인상주의, 인상주의, 인상주의, 인상주의, 인상주의) 이 기법은 예술가가 먼저 치밀한 스케치를 그린 다음 한 층씩 색으로 덮는 것이 특징이다. 일은 보통 실내에서 한다. 그래서 인상파 이전의 예술 대가들은 모두 놀라운 스케치 조형능력을 가지고 있다. 스케치에 대한 중시에서 앙젤은 "문에 편액을 달면 내가 쓸까?" 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스케치 학교? 네 글자, 왜냐하면 나는 무엇이 화가를 만들었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다. 。 제 의견으로는, 이 시기의 화가들은 왜 스케치를 강조하고, 스케치 사용을 고집합니까? 고유 색상의 색계? 그림을 그리는 것은 화가가 당시 색깔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 아니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당시 화가가 받은 물감의 종류가 매우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과학기술이 제공하는 매체 재료는 화가가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화가는 이런 고유의 색채 관찰 방식으로 자신의 시각적 사고를 열어야 한다.

인상파 화가의 현실적인 모방과 과학 기술 동기

19 세기에 서구 산업 혁명의 지속적이고 빠른 발전으로 경제, 기술, 과학 등의 분야에서 일련의 혁명을 일으켰으며, 새로운 시각적 경험과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증기 기관, 기차, 카메라 등 새로운 기계의 새로운 설비의 응용은 전통 회화의 빛과 그림자 관찰과 표현에 큰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신흥 과학 광학 이론은 인상파 화가가 빛과 색깔을 연구할 수 있는 이론적 출처를 제공한다. 과학기술산업의 빠른 발전은 화가가 각종 물감을 쉽게 얻을 수 있게 하여 예술가가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한다. 이런 식으로 고대 그리스 이후 서구 모방과 복제 예술의 지속으로 코로 쿠르베 등 화가의 현실주의 정신을 물려받은 인상파 화가들은 자연에 더 진실되게 접근하는 강력한 구호로 고전주의와 학원파를 반대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스튜디오에서 나왔다. 빛과 색을 연구 대상으로 삼다? 직접 그리기? 야외 스케치. 대자연의 빛과 색채의 인상을 순간적으로 포착하다. 이 그림은 실제로 속합니까? 환경색, 광원색, 고유색 상호 작용의 조건색계? 그림을 그리는 직접적인 방법.

셋째, 현대 및 현대 회화 개념의 형성에 대한 과학적 동기 부여

19 말 촬영으로 인한 위기로 그림의 전망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인상주의에 고무된 일부 화가들은 인상주의의 객관적인 자연 묘사에 반대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빛과 색채의 순간 효과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들은 화가가 회화에서 느끼는 자감과 주관적 느낌을 강조하며, 의식적으로 색채와 형체 표현 요소를 회화 실천에 사용하고, 주관적인 요소가 있는 회화 예술과 대체할 수 없는 사진을 제창하기 시작했다. 후인상파가 탄생했다. 그중에서도 세샹은 현대예술의 아버지로 불린다. 후인상주의의 원인은 훨씬 복잡하지만 사진예술의 출현이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이후 현대파 회화는 인상파와 후인상파 회화, 그리고 세잔, 범에서 탈태했습니까? 고갱과 고갱은 현대주의 화가 숭배의 선구자가 되었다. 마티스, 칸딘스키 등 현대 화가들도 인상파 그림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필요한 정신을 찾았다. 현대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이 현대 회화 관념에 결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우선. 현대주의 예술의 출현은 유럽 자본주의 공업사회의 각종 갈등이 격화된 산물이다. 낡은 사회구조와 생활질서는 자본주의 공업과학기술의 끊임없는 혁명에서 파괴되었다. 운동과 변화가 현실 세계의 주요 특징이 되었다. 이 산업 사회에 대한 사람들의 의혹, 불만, 도피는 현대 철학과 미학 사상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다니엘? 벨은? 이런 운동감과 변화감은 인간의 정신세계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했다. 바로 공허에 대한 두려움인가? 。 현대 공업사회에 대한 탈출은 예술가의 내면세계를 침범했다. 사르트르의 실존주의 철학,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숙본화의 의지론, 베르그슨의 직감 이론은 현대파 화가들이 내면세계와 독특한 예술관념을 표현하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기존 생존 환경에 대한 도피와 대응으로 현대예술가의 평면감은 전통회화가 주창한 3 차원 공간의 진실을 깨뜨렸다. 그림에 나타난 이미지와 실물 사이의 편차로 인해 마티스가 그의 스튜디오를 방문한 까다로운 여자에게 말했듯이 우리는 그들의 그림에 들어갈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부인, 당신이 틀렸습니다. 이것은 여자가 아니다. 이것은 그림입니까? 。 고전 회화가 창조한 현실 상황은 인간의 영혼이 서식할 수 있는 유람할 수 있는 환경이다. 현대 회화의 편평화는 현실 공간에 대한 우리의 상상이나 두려움을 억누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자체가 인류의 정신형태를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