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태산은 사람들에게' 하늘을 똑바로 들어라' 는 전당으로 여겨졌다. 황제든 일반인이든 자신의 의지가 태산 하늘의 신령에게 전달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따라서 큰일을 하거나 세대를 바꾼 황제는 태산에서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지내는 것을 좋아하며, 태산에 사당을 짓고 석각을 조각합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태산을 더욱 추앙하여 태산에 회자된 시구를 남겼다. 그중 청대의 한 재자가 태산에' 벌레 2' 라는 석조를 남겼다. 이 신비로운 태산석은 여러 해 동안 세상을 곤혹스럽게 하였고, 근대 일본 학자들도 오랫동안 고심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납득할 수 없다. 사람들이 이 두 글자를 가지고 곽모약에게 도움을 청할 때, 곽모로는 약간 생각했다. 이것은 고대인의 스펠링 게임일 뿐, 간단하게 펜으로 두 글자를 더하면' 버그 II' 에서' 악봉' 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모두들 문득 깨달았는데, 그렇다면 청조의 수재들은 왜 이 두 글자를 써야 하는가?
청광서 25 년 (1899), 산둥 제남의 친구 류언귀씨가 항주를 그에게 손님으로 초대했다고 한다. 그들이 항주 서호의 끝없는 낭만정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유연귀는 큰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친구에게 여기에는 끝없는 낭만정은 없지만, 무한한 낭만월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나는 여기에' 끝없는 로맨틱한 달' 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친구들이 들었다.
리우 yangui 열두 살 은 학자 입니다. 그는 눈을 돌리자마자 생각이 났다. 그가 큰 돌 위에' 벌레 2' 라는 글자를 썼을 때, 친구들은 잠시 의아해했다. 이것이 무슨 뜻인지 물었을 때, 유언귀는 말했다. "달은 끝이 없다.' 벌레 2' 라는 단어는 가장자리를 빼는 것이 아닌가?" 친구들은 그의 설명을 듣고 짱 입을 다물었다.
물론 태산에는 류언귀제의 또 다른 설이 전해지고 있다. 태산두임궁에서는 비구니들이 수양을 하고 관광객을 접대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신선하고 욕심이 없어야 할 수녀들은 멋진 향객들을 자주 보고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그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대표는' 이운' 이라는 작은 비구니이다. 당시 청대의 유명한 작가 유새는 그의 소설' 노잔기' 에 있었다.
당시 유명 학자였던 류언귀는 자연스럽게 이 일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두임궁에서 비구니의 정취를 직접 보고 시를 써서 비구니의 황당함을 풍자하려고 했지만 학자로서 그는 너무 과하게 할 수 없었다. 그래서' Bug II' 라는 단어를 써서 비구니의 로맨틱한 생활을 비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이전의 견해는 더욱 믿을 만하다. 왜냐하면 고대 수재들도 바람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꽃, 눈, 달의 풍랑은 태산에서는 자연에 대한 동경과 깨달음이 더 많다. 작가는 단지' 벌레 2'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태산의 끝없는 풍경을 비유했을 뿐이다. 그 표현 형식은 간결하고 정확하며, 감정 표현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태산 풍경에 대한 그의 애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사실 태산뿐만 아니라 건륭황제도 항주 서호의 정자를 위해 두 글자를 심은 적이 있는데, 뜻은 같다. 이것은 사실 고대인의 문자 게임인데, 지금도 이런 행위는 매우 보편적이다. 예를 들어 조조가' 구르는 눈' 이라는 글자를 쓴 것은 흰 파도가 하늘을 찌르는 강 때문이다. 사람들은 왜 강이 근처에 있다고 하느냐고 물었고, 그래서' 눈 구르기' 라는 단어는 3 분의 물을 넣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