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 인간 생활 양식의 진화와 의료 건강 분석

원시 사회의 생산자료는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신체가 심각한 질병에 걸렸을 때 치료가 매우 어렵다. 그럼 원시 인류의 생활방식이 어떤지 아세요? 그것은 어떤 보건 작용을 합니까? 이제 아래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불의 사용

인류 역사에서 불에 대한 인식, 통제, 숙달은 긴 과정을 거쳤다.

원모와 램 틴 유적지에서 많은 탄소 부스러기와 토너 입자가 발견되었다. 이 유적들은 인공불과 관련이 있습니까? 북경원인 유적지에서 대량의 불유적이 발견되었다. 토굴 유적지는 위에서 아래로 총 13 층의 문화가 쌓여 있는데, 그 중 4 층은 재가 두껍고 비둘기청은 맨 위에 있고, 서쪽 3 층 아래에는 석회암 바위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재 두 무더기가 있다. 4 층의 재는 6 미터 두께이며, 잿더미에서 그을린 석두, 동물의 뼈, 나무의 씨앗도 발견된다. 이는 베이징인들이 불을 사용하는 법, 불을 보존하는 법, 음식을 요리하는 법을 배웠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컨대 구석기 시대 중말기에 인류는 이미 마찰을 통해 불을 피우는 방법을 익혔다. 인종학의 재료도 우리에게 생물학의 예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하이난의 여족, 운남 서맹의 기족, 고충족, 경포족 등이 있다. 아직도 원시적인 마찰 취화 방법이 보존되어 있다.' 한비자자',' 예기',' 장자',' 화남자' 등 고서에도 선민이 화기술을 발명한 기록이 있다. 한리문가' 에서 "복시 선은 백우에서 잘못된 나무로 불을 피운다" 고 말했다. 불의 사용은 의료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다. 첫째로, 그것은 인류가 자연을 점유할 수 있는 능력을 높였다. "화이난자 본경신" 에 따르면 불을 붙이면 인력 설비의 부족을 메울 수 있다고 한다. 더 중요한 것은, 불의 사용은 숙식을 가능하게 한다. " "후한서" 는 "고대인들은 조개를 먹고, 냄새를 풍기고, 위를 다쳤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많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 성인들은 그들에게 고약한 냄새를 풍기기 위해 크게 놀라며 화를 냈고, 사람들은 이에 만족하여 그들을 세상의 왕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생활조건 개선과 인간 건강의 관계

원시 사회 초기에 인류는 집을 지을 수 없었고, 천연 동굴에서 살았다. 이런 동굴은 베이징원인 유적지 등에서 발견한 적이 있다. , 그것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입구는 일반적으로 작아서 찬바람과 야수를 피한다. 개구부 방향은 남쪽을 향하고 있다. 우리나라 겨울에는 강한 북서풍이 있기 때문에 개구부 방향을 고려하지 않으면 찬바람의 습격을 막기 어렵고 보온에도 불리하다. 개구부 지형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높고 밀봉성이 좋고 구멍 안에 고인 물이 없어 방습 보건에 유리하다.

토굴의 결점은 원시인들이 동굴을 빠져나와 땅에 거처를 짓고 보금자리와 토굴을 만들게 했다.

둥지를 짓는 것은 원시 인류가 나무와 잡초를 이용하여 수관 위에 지은 원시 건축물을 가리킨다. 새 둥지처럼 보여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중국에서는 고고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장강 유역과 그 이남 지역은 둥지를 짓는 주요 분포 지역이다.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 "옛날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았고, 백성은 금수충뱀에게 무적이었다. 일찍이 성인은 나무를 둥지로 하여 여러 해를 피하고, 백성은 즐거움을 누리고, 천하의 왕, 사후 호 소굴족을 세웠다. 둥지를 짓는 것은 안전과 건강에 도움이 되며, 야생 동물 공격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신석기 시대에는 중국 거실건물이 발전함에 따라 하임도 유적지의 건란식 건물이 대표적이다. 유적지에서 출토된 원서, 네모난 나무, 널빤지 등 1000 여 점, 현존하는 장붓 장부 구조, 합판 등. 감란식 건물은 보금자리에서 발전한 것으로, 방염, 방충, 습기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인체 건강에 좋다. (절강 성 박물관 등. : 함도 유적지 첫 발굴 보고서, 고고학 학보, 제 1978 호, 제 1 기)

가마동은 중원 원시 선민의 가장 중요한 생존 방식이며, 아마도 보금자리와 병존할 것이다. 옥자 무릎 공장 아래: "아래는 둥지이고, 위자는 캠프혈이다. 저지대에 둥지를 짓고, 저지대에 굴을 파는 것을 의미한다. 토굴은 주로 황하 중상류의 황토 고원에 분포한다. 고고학 연구가 깊어지면서 창장 유역, 주강 유역, 서남, 동북 황토지대에서 토굴 유적이 발견되면서 토굴이 중국의 주거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마동은 구멍 깊이에 따라 심혈과 반혈로 나눌 수 있고, 구조에 따라 횡혈과 수직혈로 나눌 수 있다. 더 나은 습기를 막기 위해 선조들은 먼저 실내의 바닥과 벽을 한 번 두드린 다음 가는 흙으로 바르는 것과 같은 방법을 모색했다. 반경사 초기의 동굴 유적지에서는 토양에 풀뿌리를 넣어 토양의 인장 성능과 응결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내수성도 높였다. 양사오문화건축유적지에는 많은 층에 바비큐층, 즉 사오토층이 있다. 이 기술은 나중에 벽과 지붕에 적용되었다. 바비큐 도자기는 당시 사람들이 찾을 수 있었던 최고의 방습 조치로 환자가 젖는 것을 막았다.

용산 문화시대에는 지상 건물이 주요 건축 형태가 되었고, 토굴은 반지혈을 통해 지상 건물로 발전하여 주거조건을 개선하고 질병 예방에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했다. 원시인들은 어느 정도의 예방과 건강 지식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셋째, 결혼 제도의 진보와 건강 관리의 의의

인류는 최초로 군거 생활로 원시 집단을 형성했다. 초기의 원시 집단은 남녀 관계가 혼란스럽고 결혼 가정 관념이 없었다. 사냥 경제를 채집하면서 노동 과정에서 연령별 분업이 생겨 원시 집단의 분화를 촉진시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시 집단이 상대적으로 고정된 혈연 가정으로 발전하여 난잡한 단계의 아이들이 건강이 좋지 않은 것도 혈연 가정을 낳는 요인이 될 수 있다.

혈연 군혼은 혈연 가정에서 행해졌는데, 이런 내혼제는 인류 역사상 가장 긴 시간을 차지한다. 장기간의 내혼제는 왕왕 후대의 발육 불량을 초래하고, 어떤 사람은 농아인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일찍 죽는다. 혈액형이 다른 두 남녀가 낳은 후손이 내혼자보다 발육이 더 좋고, 몸이 강하고, 지능이 발달한 것을 발견했을 때 치매, 귀먹음, 기형이 거의 없었다. 내혼제에 대한 의구심이 점차 흔들리면서 내혼제에 대한 규제가 시작되면서 혈연 가정이 씨족 제도로 대체되고 있다.

씨족 외 결혼 제도는 내부 결혼을 금지한다. 한 씨족의 남자는 다른 씨족의 여자와만 부부이고, 아이는 모계 씨족에 남아 있다. 아이들은 그들의 어머니만 알고, 그들의 아버지는 모른다. "루춘추" 는 말했다: "과거에는 군자가 없었고, 그 백성은 군거했다. 지모는 그의 아버지도, 친척도, 형제도 없이 위아래로 성장할 수 없었다. 바로 이런 결혼 제도의 반영이다.

생산력이 발달하면서 남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사회도 그에 따라 종법공사에 들어갔다.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남성은 자신의 정확한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고 여성이 남성족과 결혼하도록 요구하면서 일부일처제를 초래하고 있다.

혼인 형식은 일반적으로 혈연 군혼에서 족외 결혼, 쌍부부, 일부일처제 확립에 이르기까지 각 혼인 형태는 오랜 시간을 거쳤다. 부모의 건강과 자녀의 건강에 대한 고려는 결혼 제도의 지속적인 개선에 어느 정도 촉진 작용을 한다. 예기' 는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장가를 가면 성이 다르다" 고 강조했다. 공자도' 예의는 동성과 결혼하지 않는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대다이리 인생의 핵심비" 는 "세상에 악병이 있다" 고 지적했다. "남녀동성은 원시 사회의 결혼 풍속이 진화한 현명한 설법으로, 늦어도 주진 이전까지 답습해 왔다. 근친통혼을 금지하는 일부일처제의 확립은 중화민족의 번영 창성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결론: 이 문장 을 보고 나면 원시 인류 생활 방식 의 진화 및 의약 위생 관련 내용 에 대해 더 깊이 이해 했 다. 인류가 번식하는 과정에서 그들의 생활방식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으며, 의료도 점차 완벽해지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