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70 년 동안의 창작 활동에서 타고르는 50 여 편의 시, 12 편의 중편소설, 100 편의 단편 소설, 20 여 편의 연극, 대량의 문학, 철학, 정치 방면의 작품, 그리고/KLOC 를 창작했다.
13 세 이후 타고르는' 들꽃',' 시인의 이야기' 등 장시를 발표했다. 188 1 ~ 1885 에서' 석양가',' 아침가',' 그림과 노래' 등 서정시집과 연극, 소설을 출판했다. 연극, 소설은 대부분 서사시, 과거 서적을 위주로 하며 시는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1886 년 시집' 강유' 의 출판은 그가 창작길에서 인생을 직시하고 현실을 직시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마음속의 동경' 은 그의 첫 성숙한 작품으로, 그의 독특한 풍격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브라만 제사장의 특권과 낙후된 풍습 회복에 반대하는 드라마' 왕과 왕비' 와' 희생' 도 썼다. 65438+ 1990 년대는 타고르 창작의 전성기였다. 189 1 부터 그가 편집한' 사타나' 는' 모아야' 등 60 여 편의 단편 소설을 발표했는데, 주로 봉건압박에 반대하며 실생활의 불합리한 현상을 폭로했다. 서정시 5 곡, 철리짧시 1, 시집 1, 이야기시집 1 을 출판합니다. 오색집' 의 서사시' 2 무 땅' 은 작가의 민주적 사상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예부터 그는 방글라데시 방언으로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의 두 번째 영역시집' 정원사집' 에 나오는 대부분의 시가는 이 시기의 작품에서 뽑혔다.
20 세기 초, 타고르는 개인적인 불행을 만나 아내, 딸, 아버지를 잃은 슬픔과 슬픔을 시집' 추억',' 아이',' 나루터' 에 기록했다. 그는 또 두 편의 소설' 작은 모래' 와' 해난' 을 썼다. 19 10 년, 소설' 고라' 가 출간돼 인도 사회생활의 복잡한 현상을 반영하며 민족의 자유해방을 위해 싸우는 전사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새로운 힌두교도들의 애국적인 열정과 조국의 자유에 대한 자신감을 칭찬하지만, 또한 그들이 낡은 전통을 수호하는 사상을 비판한다. 바티칸 사회의 일부 사람들의 교조주의와 숭양 미외도 채찍질을 당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상징적인 드라마' 왕' 과' 우체국' 과 풍자극' 완고한 요새' 도 창작했다. 19 10 년 방글라데시어 시집' 길달리아' 가 출판되었다. 나중에 타고르는 런던에서 살면서' 길달리아',' 페리',' 헌신' 의 시를 영어로 번역했고, 19 13 년 동안' 길달리아' 의 영어판을 출판했습니다. 그는 또 다른 창작의 고조에 들어가' 노래의 화환',' 송',' 두루미',' 탈출', 중편소설' 네 사람',' 가정과 세계' 등의 시집을 출판했다. 1920 년대에 타고르는' 모크도타라',' 홍협죽도' 등의 연극, 소설' 분쟁',' 마지막 시' 와 일부 시를 계속 집필했다. 1930 년대에 그는 장편 소설' 두 자매',' 정원',' 네 장' 을 연이어 발표했다. 드라마 "시대의 바퀴" "카드 왕국"; 시' 다시 한 번',' 변두리집', 정치 서정시' 성불례'. 194 1 년 4 월, 그는 유언, 유명한' 문명의 위기' 를 적고 영국의 식민통치를 고소하며 민족 독립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표명했다.
Tagore 의 작품 번역
사상 발전과 예술적 업적 타고르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태어나 인도 전통철학과 서양 철학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세계관 중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 부분은 인도의 전통적인 범신론 사상, 즉' 범나의 단결' 이다. 다채로운 집' 에서 그는 처음으로' 생명의 신'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하나님에 대한 그의 경건함은 생명, 국가, 국민에 대한 그의 사랑과 결합되어 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그의 시에 강한 신비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게다가, 그는 동양의 정신문명을 제창했지만, 서구의 물질문명을 말살하지는 않았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사상을 모순으로 가득 채우고 그의 창작에 표현했다. 타고르의 일생 사상과 창작 발전을 살펴보면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① 어린 시절부터 19 10 까지 반영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민족 영웅을 찬양하고, 애국주의를 선포하고, 인도 민족의 대단결을 주장한다. ② 19 19 에 은거하여 다시 한 번 국운에 적극 투입한다. 그의 애국적인 열정은 약간 가라앉았고, 정치적 내용이 짙은 시는 우의의 신비로운 시로 대체되었으며, 이 시들은 서구 상징주의와 미학주의의 영향을 받아 사랑과 조화를 숭상하였다. ③ 19 19 년 암리 참사에서 사망할 때까지 그는 정치에 관심을 갖고 민족 해방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했다. 그의 작품 내용은 정치적 격정과 시야가 넓어 세계와 인류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타고르의 일생의 창작은' 보살의 자비' 와' 금강의 노망' 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인도 고전 문학, 서양시, 방글라데시 민간 서정시의 영향을 받아 그의 시는 운율이 삭제되지 않은 자유시와 산문시가 많다. 서양 소설의 영향을 받아 그의 소설은 혁신적이다. 특히 시화를 융합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한다.
타고어와 중국의 타고르는 인도와 중국 국민의 단결, 우정,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188 1 년, 그는' 죽음의 거래' 라는 글을 써서 영국이 중국에 아편을 덤핑하고 중국인의 범죄를 독살했다고 비난했다. 19 16 년 일본에서 연설을 하며 일본 군국주의자들의 중국 침략을 비난했다. 1924 년 중국을 방문하여 귀국하여' 중국에서의 대화' 를 출판하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일본 제국주의가 중국 침략전쟁을 벌인 후, 그는 여러 차례 공개 편지, 담화, 시를 발표하여 일본 제국주의, 동정과 중국 인민의 정의투쟁을 지지했다. 중국 작가 곽모로, 정진호, 빙심, 서지모 등의 초기 작품들은 대부분 그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작품은 일찍이 19 15 에서 중국에 소개되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그의 작품에 대한 많은 중국어 번역과 논평이 있었다. 196 1 그의 100 회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인민문학출판사는 10 권 타고르 작품을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