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 명절 시는 무엇인가요?

축제:용선 축제

풍습:용선 노를 젓고 종지를 먹습니다.

기원:구원을 기념하고 강신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시:먼 길을 수리하러 가는데,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축제:중추절

풍습:월병을 먹고, 국화와 달을 즐긴다.

기원:달을 향해 달리는 장에의 고대 신화 이야기.

시: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나니 벌써 서리가 내렸나?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축제:춘절

풍습:만두 먹기, 새해 전야 저녁 식사, 폭죽과 붉은 문자.

기원:"새해의 짐승"을 쫓아내는 고대 관습을 기념하기 위해.

시:당가오시의 "새해 전야".

호텔의 차가운 빛은 혼자 잠들지 않고 손님의 마음은 슬프게 변합니다.

오늘 밤 고향은 수천 마일의 생각, 내일은 또 다른 슬픔의 해입니다.

축제:청양제

풍습:산에 올라 국화를 따고 술을 마신다. 신과 여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기원: 고대 중국에서는 9를 '양수'라고 불렀는데, 음력 아홉째 달 아홉째 날에 2 또는 9가 양수이기 때문에 '중양'이라고 불렀고, 이를 '중양절'이라고 부릅니다. 중양절은 도교 동화에서 유래했는데, 동한 왕조 루난현에 환징이라는 청년과 부모, 아내, 자녀가 있는 대가족이 있었습니다. 그 시절은 좋지 않았지만 반은 먹고 반은 자면서 지낼 수 있었습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불행이 왔습니다. 루강 양쪽에서 전염병이 돌았고 가족들은 병에 걸렸으며 사방에 시체를 묻을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해 환징의 부모님도 병으로 돌아가셨습니다.

환징은 어렸을 때 한 어른이 "루강에 전염병의 신이 살고 있는데, 매년 그가 나와서 돌아다닌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가는 곳마다 전염병을 가져온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환징은 스승에게 배워 전염병을 없애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동남쪽 산에 페이창팡이라는 위대한 불사가 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스승에게 배우기 위해 짐을 꾸려 산으로 떠났습니다.

페이창팡은 환징에게 귀신을 물리치는 용검을 주었어요. 환징은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잠자리에 들며 대월을 입고 밤낮으로 수련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1년이 흘렀습니다. 환징이 검을 연습하던 날, 페이창팡이 다가와 "올해 9월 9일에 루강의 역병신이 다시 나타날 것이다. 자네는 고향으로 돌아가 사람들을 죽여야 한다. 내가 층층나무 잎 한 봉지와 국화주 한 병을 보내니, 고향의 어르신들이 재앙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환공은 고향으로 돌아와 가족들을 불렀다. 다셴의 말을 모두에게 전하고 9월 9일, 그는 아내와 자식, 노인들을 이끌고 근처 산으로 갔다. 산수유 잎을 각각 한 조각씩 나누어 들고 다니면서 전염병 귀신들이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국화주를 부었고 사람들은 그것을 마시면 전염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국화주를 쪼아 먹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을 정리한 후, 그는 귀신을 제압하는 용검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와 집에 홀로 앉아 전염병 귀신이 오기를 기다리며 귀신을 제압하기 위해 싸웠습니다.

한참 후, 주강에서 포효하는 소리와 이상한 바람이 소용돌이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역병 귀신이 물에서 나와 둑을 타고 마을로 걸어 올라왔어요. 천 채의 집에는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갑자기 그는 고개를 들어 높은 산에 사람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산기슭으로 뛰어내렸고 매운 술 냄새만 느꼈습니다. 카우누스는 너무 불안해서 더 가까이 올라갈 엄두가 나지 않아서 돌아서서 마을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한 남자가 방에 앉아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는 포효하며 앞으로 뛰어올랐다. 환공은 역병의 신이 오는 것을 보고 칼을 뽑아 그를 맞았습니다. 몇 차례의 싸움 끝에 귀신은 그를 이기지 못하고 다리를 끌었습니다. 환공이 요괴를 제압하는 청룡검을 던지자 검이 차가운 빛으로 번쩍이며 요괴를 쫓아와 심장을 관통하고 요괴를 땅바닥에 내동댕이쳤습니다.

그 후부터 루강 양쪽 사람들은 더 이상 역병 귀신에게 해를 당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9월 9일에 역병을 피해 산에 올라가 환검으로 귀신을 찔러 죽였다는 이야기를 아들과 손자, 대를 이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중양절을 기념하여 산에 오르는 풍습이 생겼습니다.

충영제의 유래

9월에 열리는 충영제는 조상을 추모하고 무덤을 쓸어내는 축제로 충영제라고도 합니다.

기원

전국 시대에 시작된 중양절은 원래 축제의 날이었습니다.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을 음과 양으로 나누었는데 음은 어둠을, 양은 빛과 활력을 상징합니다. 홀수는 양수이고 짝수는 음수입니다. 9는 홀수이므로 양에 속합니다. 아홉 번째 달 아홉째 날은 해와 달이 만나는 날로 두 양이 겹친다고 해서 '중양'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날은 중추절로 하늘이 높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예로부터 많은 중국 문인들과 작가들이 이 시기에 국화주를 마시며 시를 읊는 등 수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9월이 되면 겨울이 오고 사람들은 겨울옷을 사기 시작합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종이 옷을 태워 지하 세계에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래서 청양제는 조상의 무덤을 쓸고 겨울옷을 태우는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축하

충영제는 다른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가족 재결합의 축제입니다. 또한 조상들의 가족을 기리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여전히 일부 길드에서 '가을 축제'로 알려진 국화의 날에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풍습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 날에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야외 활동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친구 및 친척들과 유대감을 쌓는 등 보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축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음력 9월 아홉째 날로, 각 날에 숫자가 아홉 개이고 양이 두 배이기 때문에 중양절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오락 위주의 축제인 청양 축제는 산에 올라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며 층층나무를 꽂고 과자를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축제 활동 중 하나는 등산으로, 이 풍습은 서한 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유신 "서경잡기" 구름: "3월이 지나고, 9월이 지나고, 선비 소녀 게임이 있으니, 무거운 아홉, 세, 악귀를 막고 재앙을 피하기 위해 산을 오른다."라고 적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杜牧)의 '아홉날 오르기'에서도 다음과 같이 묘사하고 있습니다.

음력 9월의 첫 9일은 중국의 전통 축제로, 중양절과 단오절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의 중양절은 전통 풍습과 현대 문명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노인에 대한 존경, 배려, 도움의 축제가 되었으며, 1989년 중국은 매년 이 날을 노인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각지에서 노인들은 매일 가을 소풍을 떠나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류하며 신체를 단련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많은 가정의 젊은 세대도 노인들의 시골 나들이를 돕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치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고, 정상에 올라 국화를 감상하고, 층층나무를 곳곳에 붙이고, 정영떡을 먹고, 국화주를 마시는 등 정영절을 기념하는 많은 민속 활동이 있습니다. 민간에서 층층나무는 "악귀를 피하기 위한", 국화는 "생명을 연장하기 위한" 꽃입니다. 이 두 가지의 조합은 국화 풍습에 상서로운 징조를 부여합니다.

국화를 청영(靑英)이라고도 부르는 이유는 도덕경에서 '9'를 양의 수로 정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옛 사람들은 아홉 번째 달 아홉째 날, 이틀 또는 아홉 날이 겹치는 날을 상서로운 날로 여겨 기념했습니다. 중양절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일찍이 등장했습니다. 문헌에 따르면 산에 올라가 국화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중국인들은 항상 중양절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당나라 시와 송나라 시에는 축제를 축하하고 국화를 기리는 많은 걸작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인 왕웨이의 '산동 형제에게 바치는 산동제사'는 "외국 손님으로 이국땅에 홀로 있으니 명절 때마다 친척이 두 배로 그리워지네. 나는 멀리서 형제가 어디로 올라갔는지 알고 있는데 층층나무에 사람이 한 명 더 적습니다." 리바이의 "9월 10일의 일": "어제는 산에 올랐고 오늘은 다시 기부합니다. 국화는 이 두 개의 무거운 태양을 견디기에는 너무 씁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