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눈을 떴을 때, 나는 아무것도 볼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눈앞은 캄캄했다. 나는 악몽을 꾼 것처럼 놀라서 괴로웠다. 그 느낌, 나는 평생 잊지 않을 것이다.
1880 년 6 월 27 일 저는 미국 남부 알라바마 주 타스감비아에서 태어났습니다.
부계 조상은 스웨덴 출신으로 미국 메릴랜드로 이민을 갔다. 놀랍게도, 우리 조상 중 한 명이 청각 장애인 교육 전문가였습니다. 그가 나 같은 눈멀고 귀머거리 벙어리인 후손을 가질 줄 누가 알았겠는가. 이곳을 생각할 때마다 마음이 감개무량하다. 운명은 정말 예측하기 어렵다!
나의 조상이 알라바마의 투스감비아에서 땅을 산 이후로 온 가족이 이곳에 정착했다. 당시 외진 곳이라 할아버지는 매년 투스감비아에서 760 마일 떨어진 필라델피아까지 말을 타고 집과 농장에 필요한 물자, 농기구, 비료, 씨앗을 사셨다고 한다. 우리 할아버지는 필라델피아로 가는 길에 항상 집에 편지 핑안 한 통을 쓰신다. 편지에는 서행길의 풍경과 여행에서 만난 사람, 일, 사물에 대한 선명하고 생생한 묘사가 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모험 소설을 읽는 것처럼 할아버지가 남긴 편지를 반복해서 읽는 것을 좋아한다.
나의 아버지 아서 켈러는 내전 기간 동안 남부 연맹의 대위였고, 나의 어머니 케이티 애덤스는 그의 두 번째 아내였다. 우리 어머니의 아버지는 나보다 몇 살 어리다.
내가 병에 걸려 시력과 청력을 잃기 전에, 우리가 사는 집은 작고 네모난 큰 집과 하인 한 명이 사는 작은 집뿐이었다. 당시 남방인의 습관에 따라 자기 집 옆에 방을 하나 더 지어 불시의 수요에 대비할 것이다. 내전이 끝난 후 우리 아버지도 이런 집을 지었다. 그는 우리 어머니와 결혼한 후 이 오두막에서 살았다. 오두막은 포도, 덩굴장미, 금은화로 덮여 있어 정원 나뭇가지로 만든 정자처럼 보인다. 작은 베란다도 노란 장미와 남방의 꽃밭에 숨어서 벌새와 벌의 세계가 되었다.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가 사는 오래된 집은 우리 장미정에서 몇 걸음 떨어져 있다. 우리 집은 무성한 나무와 녹색 덩굴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우리 이웃은 우리 집을' 녹색 집'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어린 시절의 천국이다.
나의 스승 설리번 양이 오기 전에, 나는 늘 혼자 천천히 화원으로 들어가 황양나무의 나무 울타리에 기대어 자신의 후각으로 가장 먼저 피는 바이올렛과 백합을 찾아 신선한 향기를 깊이 들이마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혼자 와서 위로를 구할 때가 있다. 나는 항상 내 뜨거운 얼굴을 시원한 나뭇잎과 풀숲에 숨겨서 나의 초조한 심정을 진정시킨다.
이 녹색 화원에 몸을 두는 것은 정말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땅에는 덩굴이 기어가고, 늘어진 재스민이 있고, 나비련이라는 매우 희귀한 꽃이 있다. 쉽게 떨어지는 꽃잎은 나비의 날개와 비슷하기 때문에 나비련이라고 불리는데, 이 꽃은 달콤한 냄새를 풍긴다. 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것은 들장미들이다. 북방의 온실에서 남방의 우리 집에서는 이런 등산 장미를 거의 볼 수 없다. 그것은 여기저기를 기어다니며 베란다에 거꾸로 걸려 긴 줄로 늘어서 향기를 풍기고 먼지가 전혀 없다. 매일 아침, 이슬에 비춰지는 이슬 아래서, 너무 부드럽고 고귀해서, 사람을 도취시키고, 나는 이따금 생각을 참을 수 없었다. 신의 어원에 노출된 난초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인생의 시작은 간단하고 평범했다. 마치 모든 가정이 첫아이를 맞이할 때 모두가 기쁨으로 가득 찬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첫아이의 이름을 짓기 위해, 모두들 머리를 쥐어짜고 서로 논쟁하며, 모두가 자신이 생각해 낸 이름이 가장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아버지는 그가 가장 존경하는 조상' 미들캠벨' 의 이름을 따르기를 희망하고, 나의 어머니는 그녀의 어머니' 헬렌 4 월' 의 이름을 따르기를 원한다. 반복적인 토론을 거쳐 우리는 어머니의 뜻에 따라 할머니의 이름을 사용하기로 했다.
먼저 이름 때문에 논쟁이 일어났고, 그리고 나를 교회로 데리고 가서 세례를 받기 위해 모두 서둘러, 나의 흥분된 아버지는 교회로 가는 길에 이름을 잊어버렸다. 목사가' 아기 이름이 뭐지' 라고 물었을 때 긴장하고 흥분한 아버지가 갑자기' 헬렌 아담스' 라는 이름을 말했다. 그래서 제 이름은 우리 할머니의 이름을 따서 지은' 헬렌 에이프릴' 이 아니라' 헬렌 아담스' 입니다.
우리 가족은 내가 아기였을 때 불요불굴의 성격을 보였다고 나에게 말했다. 나는 모든 것에 대해 호기심이 많고 성격도 고집이 세다. 나는 항상 성인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방하고 싶다. 그래서 6 개월이 되었을 때, 저는 "차!" 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차! 차! " 그리고 "안녕하세요!" 이 목소리는 모든 사람의 주의를 끌었다. 물' 이라는 단어조차도 내가 1 세 이전에 배운 것이다. 병이 날 때까지 나는 이전에 배운 단어를 잊어버렸지만, 나는 아직도' 물' 이라는 글자를 기억한다.
가족들은 또 만 한 살이 되면 걸을 수 있다고 나에게 말했다. 우리 엄마는 나를 욕조에서 끌어안고 그녀의 다리에 올려놓으셨다. 갑자기 매끄러운 마루에 나무의 그림자가 반짝이는 것을 발견하자, 나는 어머니의 다리에서 미끄러져 내려와서 한 걸음 한 걸음 그 위를 밟았다.
봄에 새가 짹짹 노래한다. 여름에는 곳곳에 과일과 들장미가 가득하다. 풀이 노랗고 잎이 붉어지면 늦가을이다. 세 가지 아름다운 계절이 황급히 지나가고, 활발한 치아학어를 배우는 아이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고, 즐거운 시간은 항상 너무 일찍 끝난다. 울새와 종달새의 아름다운 노랫소리와 꽃이 만발한 봄이 고열 속에서 조용히 사라졌다. 이듬해 무서운 2 월에 나는 갑자기 병이 나서 고열이 났다. 의사의 진단 결과는 급성 위충혈과 뇌충혈로 구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어느 날 아침, 우리 고열 갑자기 물러났고, 온 가족이 이 기적의 발생에 대해 이루 말할 수 없는 놀라움을 느꼈다. 하지만 이번 고열 때문에 시력과 청력을 잃었고, 아기처럼 어리둥절했고, 그들, 우리 가족, 의사들은 전혀 몰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음 날
시력이 있는 다음날, 나는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밤이 낮으로 변하는 감동적인 기적을 보러 갈 것이다. 나는 경외심을 품고 여명 장엄한 전경을 바라볼 것이며, 동시에 태양은 잠든 대지를 깨울 것이다.
이 날, 나는 이 세상, 과거와 현재를 빠르게 훑어볼 것이다. 나는 인류 진보의 기적, 수천 년 동안 끝없는 변화를 보고 싶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어떻게 하루까지 압축할 수 있습니까? 물론 박물관을 통해서죠. 나는 종종 뉴욕 자연사 박물관을 방문하고 손으로 전시된 많은 전시품을 만지지만, 자연 환경에 따라 묘사된 동물과 인간, 거대한 공룡 화석과 검치상, 인간이 출현하기 오래 전에 지구를 돌아다니며 짧은 몸매와 강력한 머리로 동물의 왕국을 정복하고 싶다. 박물관은 또한 동물, 인간, 노동 도구의 발전을 생생하게 소개했다. 인류는 이 도구를 이용하여 이 행성에서 자신을 위해 안전하고 믿을 만한 집을 창조했다. 이 박물관은 자연사의 수많은 다른 측면도 소개했다.
이 문장 독자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매력적인 박물관에 묘사된 다양한 살아있는 동물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이 기회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나는 많은 기회가 있는 사람들이 잘 이용하지 못한다고 믿는다. 정말 눈을 쓰기에 좋은 곳이 있어요. 너는 시각으로 그곳에서 많은 의미 있는 날을 보낼 수 있지만, 나는 내가 볼 수 있는 세 가지 상상 속의 것을 한 번 볼 수 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나의 다음 정거장은 수도예술박물관이 될 것이다. 자연사박물관이 세계의 물질적 면모를 전시하는 것처럼 수도예술박물관은 인류 정신의 무수한 측면을 전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류 역사를 살펴보면, 예술적 표현에 대한 인류의 강한 욕망은 음식, 은신처, 후손을 대하는 것만큼 절실하다.
수도 미술관의 거대한 전시장에서 이집트, 그리스, 로마의 정신이 그들의 예술에 전시되어 내 앞에 나타났다.
나는 내 손을 통해 고대 나일강 국가의 신과 여신을 분명히 알게 되었다. 나는 파르테논 신전의 복제품을 만져보고 아테네 돌격대의 리듬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아폴로, 비너스, 그리고 사모류스, 날개 승리의 신은 모두 나를 사랑하게 했다. 호머의 수염이 난 얼굴은 나에게도 매우 소중하다. 왜냐하면 그도 실명이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 손은 로마와 후기의 현실주의 대리석 조각을 놓치고 싶지 않다. 내 손은 미켈란젤로의 감동적이고 용감한 모세 석상을 건드린 적이 있다. 나는 로댕의 힘을 느꼈고, 나는 고트족의 목각에 대한 사랑을 경외했다. 이 만질 수 있는 예술품들은 나에게 매우 의미가 있다. 그러나, 그것들은 사람이 만지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이 아니라, 나는 볼 수 없는 아름다움을 추측할 수 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나는 그리스 꽃병의 간단한 선을 감상할 수 있지만, 나는 그것의 패턴과 장식을 볼 수 없다.
그래서 이 날, 밝은 다음 날, 나는 예술을 통해 인간의 영혼을 찾을 것이다. 나는 터치를 통해 내가 아는 것을 볼 것이다. 더 나아가 웅장한 회화 세계는 초기부터 잔잔한 종교적 색채를 지닌 이탈리아 예술부터 풍격이 미친 모더니즘 예술에 이르기까지 나에게 개방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나는 라파엘, 다빈치, 티향, 렘브란트의 유화를 자세히 관찰할 것이다. Villone Sa 의 따뜻한 색을 감상하고, Al grieco 의 신비를 연구하고, Koro 의 그림에서 자연을 다시 관찰하고 싶습니다. 아, 눈이 있는 너희들, 역대 예술에서 이렇게 풍부한 의미와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니! 이 예술의 전당을 잠시 참관하는 과정에서, 나는 내 앞에 펼쳐진 위대한 예술 세계에 대해 전혀 논평할 수 없었고, 나는 피상적인 인상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술가는 나에게 심오하고 진실한 예술 감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의 눈을 훈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경험에서 선, 구도, 형식, 색채의 질을 판단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만약 내가 이렇게 매력적인 연구에 안목이 있다면, 나는 얼마나 기쁠까! 그러나, 당신들의 많은 안목이 있는 사람들에게 예술계는 여전히 더 탐구해야 할 세계라고 들었습니다.
나는 아쉬워하며 수도미술관을 떠났는데, 그곳에는 아름다움을 여는 열쇠가 숨어 있었다. 하지만 볼 수 있는 사람은 종종 수도미술관에 가지 않아도 아름다운 열쇠를 찾을 수 있다. 같은 열쇠가 작은 박물관, 심지어 작은 도서관의 책꽂이에서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내가 상상했던 제한된 시각 시간 동안, 나는 열쇠를 선택하여 가장 짧은 시간 내에 가장 큰 보물을 가진 곳을 열 것이다.
빛을 다시 보는 둘째 밤, 나는 극장이나 영화관에서 보낼 것이다. 지금도 나는 극장의 각종 공연에 자주 참가하지만, 줄거리는 반드시 동반자가 내 손에 철자해야 한다. 하지만 햄릿의 매혹적인 풍채나 각양각색의 엘리자베스 시대 의상을 입은 발랄한 포스타브를 직접 보고 싶습니다! 햄릿의 우아한 동작과 정력이 넘치는 포스타브의 거드름을 얼마나 보고 싶습니까! 내가 한 편의 연극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보고 싶은 극이 수십 부나 있기 때문에 매우 어색하다.
너는 시력이 있어서 네가 좋아하는 어떤 장면도 볼 수 있다. 드라마, 영화 또는 어떤 장면을 볼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색채, 아름다움, 동작을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시각적인 기적에 대해 알고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 (존 F. 케네디, 영화명언) 나는 터치에만 국한된 범위 안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동작의 리듬감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나는 턱의 아름다움을 모호하게 상상할 수 밖에 없다. 비록 약간의 리듬상의 쾌감을 알고 있지만, 나는 음악이 바닥을 진동시킬 때의 박자를 자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리듬이 있는 운동이 반드시 세계에서 가장 유쾌한 광경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나는 손가락으로 대리석 조각상의 선을 만지면 몇 가지를 추론할 수 있다. 이런 정적인 아름다움이 이렇게 귀여울 수 있다면, 당신이 보는 역동적인 아름다움이 더 멋질 것이다. 나의 가장 소중한 기억 중 하나는 조셉 제퍼슨이 그의 사랑하는 갈비뼈 반 윈크를 말하고 연기할 때 그의 얼굴과 손을 만지라고 한 것이다.
나는 연극세계를 조금 체험할 수 있다. 나는 그 순간의 즐거움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연극 공연 중에 대화와 동작의 상호 작용을 보고 듣고 싶어 하는 것이 얼마나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연극명언) 그리고 그로부터 얼마나 행복한지 알 수 있다! 만약 내가 한 편의 연극만 볼 수 있다면, 나는 점자 글자로 내가 읽거나 배운 거의 100 편의 극의 줄거리를 머릿속에 어떻게 묘사할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래서, 내 허구의 광명을 다시 본 다음 날 밤, 나는 잠을 잘 못 자서 밤새도록 연극문학을 감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날
다음날 아침, 나 는 다시 한 번 여명 을 맞이하고, 새로운 기쁨 을 찾 고 싶어, 나 는 정말 볼 수 있는 사람 에게 매일 의 여명 는 반드시 영원히 반복되는 새로운 아름다움 이다. 나의 허구의 기적의 기한에 따르면, 이것은 내가 볼 수 있는 셋째 날이자 마지막 날이 될 것이다. 나는 후회와 갈망에 쓸 시간이 없을 것이다. 볼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첫날, 나는 살아 있든 없든 내 친구들에게 자신을 바쳤다.
다음날, 나는 인간과 자연의 역사를 보았다. 오늘, 나는 현재의 일상생활에서 생활로 바쁜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뉴욕과 같은 많은 활동과 상황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이 도시는 나의 목적지가 되었다.
나는 롱아일랜드 프로스트의 조용한 교외인 우리 집에서 출발했다. 여기 푸른 풀이 둘러싸고 있다.
나무와 꽃, 깔끔한 작은 집, 여성과 어린이의 즐거운 목소리와 활동으로 가득 차 있어 매우 즐겁고, 도시 근로자들의 조용한 휴식처다. 나는 차를 몰고 동강을 가로지르는 철사대 다리를 가로질러 인간의 뇌의 힘과 독창성에 대해 새로운 인상을 받았다. 바쁜 배들이 강에서 삐걱거리고, 세차게 달리는 배, 느릿느릿 콧숨을 내뿜는 예인선. 앞으로 내가 볼 수 있는 날이 있다면, 나는 이 강의 유쾌한 광경을 보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나는 앞을 내다보았고, 내 앞에 뉴욕이 우뚝 솟아 있었다. 이상한 고층 빌딩이 신화 속에서 내려오는 듯한 도시에 자리 잡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멋진 건물인가! 이 화려한 교회 첨탑, 이 거대한 석두, 강철 강둑, 비탈-정말 하나님이 자신을 위해 지은 것 같다. 이 생동감 있는 그림은 수백만 명의 일상 생활의 일부이다. 몰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뒤를 돌아볼까? 아마 매우 적을 것이다. 그들은 이 장려한 경치에 눈을 멀게 했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그들에게 너무 익숙하기 때문이다.
나는 급히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옥상으로 달려갔다. 그것은 거대한 건물이었다. 얼마 전 비서의 눈으로 이 도시를 내려다보았고, 나는 나의 상상을 현실과 비교하기를 간절히 바랐다. 나는 내 앞에 펼쳐진 모든 풍경이 나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나에게는 그것이 또 다른 세상의 풍경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때 나는 도시 곳곳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우선, 나는 바쁜 길모퉁이에 서서, 단지 사람들을 바라보며, 그들을 관찰함으로써 그들의 생활을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들의 미소를 보고 나는 행복했다. 그들의 진지한 결정을 보고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그들의 고통을 보고 나는 동정을 금할 수 없었다.
나는 5 번가를 따라 걸었다. 나는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나의 시선은 어떤 특정 목표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오색찬란한 장면 만화경에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군중 속에서 움직이는 여성복의 색채가 반드시 현란한 풍경일 것이며, 결코 나를 귀찮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하지만 만약 내가 시력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대부분의 다른 여성들처럼 개인 의류의 패션 스타일에 관심이 있을 것이고, 많은 밝은 색깔에 별로 관심이 없을 것이다. 게다가, 나는 습관을 바꾸기 어려운 쇼윈도 고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수많은 정교한 전시품들을 보는 것은 분명 일종의 즐거움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5 번가부터 공원 대로, 빈민가, 공장, 아이들이 노는 공원까지, 외국 주택가를 구경하고 외출하지 않고 해외여행을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항상 눈을 크게 뜨고 모든 기쁨과 고통스러운 장면을 보고 있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이 어떻게 일하고 사는지 더 자세히 조사할 수 있다.
내 마음은 사람과 사물의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내 눈은 결코 작은 일을 쉽게 놓치지 않는다. 그것은 그것이 보는 모든 것을 면밀히 주시하려고 한다. 어떤 장면들은 즐겁고, 사람을 도취시킨다. 그러나 일부는 극도로 슬프고 슬프다. 후자의 경우, 나는 영원히 눈을 감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들도 삶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그들 앞에서 눈을 감는 것은 자신의 마음과 머리를 감는 것이다.
내가 볼 수 있는 셋째 날이 곧 끝날 것이다. 아마도 내가 나머지 몇 시간 동안 보고 해야 할 중요하고 진지한 일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마지막 밤, 나는 다시 극장에 가서 시끌벅적한 연극을 보고, 인간의 마음 속의 해음을 맛보게 될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정이 되자, 내가 맹인의 곤경에서 벗어나는 짧은 순간은 끝났고, 영원한 밤이 다시 내게 다가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짧은 3 일 동안, 나는 당연히 내가 보고 싶은 모든 것을 볼 수 없었다. 어둠이 다시 내게 닥쳤을 때만, 나는 내가 얼마나 많은 물건을 떨어뜨렸는지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내 마음은 달콤한 추억으로 가득 차 있어 후회할 시간이 거의 없다. 그 후, 나는 모든 물건을 만졌고, 나의 기억은 그 물건의 모습을 분명하게 반영할 것이다.
빛을 다시 보는 이 3 일을 어떻게 보낼지 간단히 설명하면, 시력을 잃을 것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을 위한 안배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런 불운에 직면한다면, 당신의 눈은 당신이 본 적이 없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미래의 긴 밤을 위해 당신의 기억에 저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너는 이전보다 너의 눈을 더 잘 이용할 것이다. 네가 본 모든 것이 너에게는 너무나 소중해서 너의 눈은 너의 시야에 나타나는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나서, 당신은 정말 아름다운 세상이 당신 앞에 펼쳐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맹인 나는 볼 수 있는 사람들에게 힌트를 줄 수 있다. 타고난 시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해 줄 수 있다. 너의 눈을 잘 활용해라. 마치 내일 시력을 잃을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같은 방법이 다른 감각에도 적용될 수 있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듣고, 새의 노래를 듣고, 오케스트라의 두터운 곡조를 들으니, 마치 내일 네가 청각을 잃게 될 것 같다. 만지고 싶은 대로 만져라. 내일 너의 촉각이 쇠퇴할 것 같다. 모든 꽃의 향기를 맡고, 모든 맛을 맛보며, 마치 내일 냄새를 맡을 수 없는 것처럼 맛볼 수 없다. 모든 감각을 최대한 활용하고, 자연이 부여한 몇 가지 접촉 수단을 통해 세상이 보여 주는 모든 유쾌하고 아름다운 디테일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 감각에서, 나는 시각이 반드시 가장 즐겁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