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에 작은 건물과 부분적인 동풍, 나라는 내년 달을 돌아볼 수 없습니다." 꼼꼼하게 봄바람이 불고 봄꽃이 다시 피어납니다. 남 당나라를 기억하며 리의 고향을 기억하며 조국의 조기 사망을 기억합니다. 시인은 감옥에 살면서 봄바람을 듣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풍경을 만지고 슬픔을 느끼고 밤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거기"라는 단어는 이런 일이 여러 번 일어났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런 종류의 정신적 고통은 정말 견디기 힘들고 그가 얼마나 슬프고 무력한 내면을 드러냅니다! 한밤중에 건물에 기대어 달빛이 물처럼 보였습니다. 그의 눈앞에 보이는 모든 것이 옛 조국 남당나라에 대한 깊은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옛 나라는 달빛으로 돌아갈 수 없다"! 시인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깊은 한숨일 뿐만 아니라 깊은 고통의 외침이기도 합니다. "새겨진 옥 울타리는 여전히 거기에 있어야하며 주연 만이 그것을 바꿨습니다." "옛 나라를 돌아보는 것은 견딜 수 없는 일"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돌아볼 수밖에 없습니다. 이 두 구절은 '되돌아봄'과 '옛 나라'에 대한 것으로, 옛 수도 진령의 웅장한 궁전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지만 나라를 잃은 궁녀 주연은 변해버렸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리 황후의 나라가 이름이 바뀌고 산과 강의 색깔이 바뀌었다는 느낌을 암시합니다! '단지'라는 단어는 매우 무거워서 천하의 변화에 대한 무한한 실망감을 전달합니다. 여기서 '주연'이라는 단어는 특히 옛 황궁의 분홍색 소녀들을 가리키지만, 동시에 과거의 모든 좋은 것들과 좋은 삶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위 6행에서 시인은 아름다움과 슬픔, 과거와 현재, 풍경과 인물의 대비, 특히 자연의 영원성과 인간 삶의 변덕스러움의 강한 대비를 통해 마음속에 숨겨진 슬픔과 회한을 쏟아내며 마지막 영원한 노래---"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가?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슬픔은 협곡에서 바다로 돌진하는 것과 같습니다. 원망으로 가득 찬 시인은 인생에 대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삶, 인생은 끝없는 슬픔을 의미하지 않나요?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은 물을 슬픔에 비유한 명대사로, 슬픔은 마음대로 쏟아지는 샘물과 같고 밤낮으로 끝없이 흐르는 샘물과 같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아홉 개의 단어는 솟구치는 감정의 깊이와 강렬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섯 단어, 네 단어, 평면과 비스듬한 단어, 평면과 비스듬한 단어가 번갈아 가며 두 개의 평면과 비스듬한 단어로 끝나는 아홉 단어는 강물의 물결처럼 연속적이고 정말 소란스럽게 읽힙니다. 마지막 두 줄도 문답식으로 되어 있어 '걱정'이라는 단어의 강조를 배가시켜 전체 단어가 자유롭게 울려 퍼지고 흐르게 합니다.
이 노래 '젊은 미인'은 남당나라의 황후 이유가 체포된 지 2년 후에 쓰여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가사를 쓴 후 기녀에게 칠월 칠석날 밤에 반복해서 부르도록 명령했고, 송 태종 황제는 즉시 술을 독살했다고 합니다.
작가는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었지만 불행히도 정치적으로는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습니다. 한 나라의 왕이지만 노란 도포 때문에 후한 주나라의 간신배 도둑에게 포로가 되고 말았다. 칠석날 밤, 나는 비안징의 교통 상황을 지켜보면서 아파트에 갇혀 있었다. 어떻게 뒤돌아보면서 "얼마나 많은 슬픔을 묻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봄과 가을의 달은 언제인가? 시간이 너무 느리다고 한탄하는 저자의 한탄입니다. 아마도 투옥되기 전 궁궐에서의 화려한 생활이 그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을 것입니다.
937년 전야에 태어난 그의 고별시는 42년 동안 지속되었고 978년 전야에 송 태종 황제에게 독살당했습니다.
봄의 꽃과 가을의 밝은 달은 언제 끝날까요? 세월이 흘러 과거가 얼마나 많이 지나갔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어젯밤 비안징의 작은 건물에서 동풍이 불었고, 특히 밝은 달빛 아래서 우리나라의 과거는 견딜 수 없었다.
그 곳에 조각된 옥각은 아직도 있어야 하지만 아름다운 젊은 얼굴은 완전히 변해버렸다.
어느 정도의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고 싶다. 동쪽으로 천천히 흐르는 강물처럼.
이유(937-978)는 중인, 연풍주시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는 오대십국 시대에 남당나라의 군주였기 때문에 남당 황후 또는 이호주 황후라고도 불렀습니다. 그가 즉위할 당시에는 이미 조와 송이 주를 대신해 건국한 상태였고, 남당의 상황은 위태로웠습니다. 그는 송나라와 타협하면서 15년 동안 도둑맞은 평화와 자기만족의 삶을 살았습니다. 서기 975년, 남당 왕조는 송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이유는 포로가 되었습니다. 그는 남당나라의 수도 진링(현 장쑤성 난징)에서 송나라의 수도 비안징으로 보내졌습니다. 2년여의 포로 생활 끝에 그는 마침내 송나라 태종에게 독살당해 죽었습니다.
이유는 서예에 능하고 그림에 능했으며 시, 가사, 문학에 능통했는데, 특히 가사를 가장 뛰어난 업적으로 남겼습니다. 남당나라의 통치자에서 송나라의 포로가 되는 큰 변화로 인해 그의 시는 전후의 두 시기로 나뉩니다. 전자의 시는 주로 원나라 궁중의 화려한 생활과 남녀 간의 사랑을 묘사한 반면, 후자의 시는 거의 전생에 대한 그리움과 포로가 된 후의 깊은 슬픔과 큰 고통을 묘사한 것입니다.
이유가 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주로 그의 예술적 업적에 달려 있습니다. 그의 시는 예술적 성취도가 높습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간결하게 묘사하고 추상적인 감정을 적절한 은유로 시각화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의 말의 언어는 명확하고 아름다웠으며 주제와 분위기면에서 주로 에로티시즘에 관한 "화실 말"학파의 좁은 분위기를 돌파하고 말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현대 학자 왕궈웨이는 <인간꽃의 가시>에서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유의 말은 그의 아버지 이왕징(남당나라 황후)의 말과 함께 '남당나라의 두 가지 주요 말'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