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1: 현대 문학
첫째, 단어 스캔
1. 읽고 쓸 줄 안다
제 1 과
희망 찬 생각 (chīmǎng)
비밀 (y/n m √)
철청
농축 (níng chéng)
유혹
시끄러운 (xuān téng)
순간 (y sh 욕 n Ji n)
주요 이벤트 렌더링 (북부)
통풍구 (xuān xiè é)
인사
물이 빡빡하다 (슈 시보 t-ng)
천 마일 (y qi-n l) 입니다
제 2 과
훈계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다
우회 (y)
응시하다
흐느끼다
차를 한 모금 마시다
영원히 글쓰기를 멈추지 마라
손질 (제 4 장)
나한 (북부)
앙상한 (쇼우 g 린 서)
간담이 서늘하다 (x 와 n j 와 ng rê u ti ao)
어지럽다
신비화
주의 (Xi m: o x 및 n y y
제 3 과
분산
간헐적
수렴 (sh not u Li m: n)
용서
겸손하다
조금도 빈틈이 없다 (y 와 s 와 b ᅛg u)
) 을 참조하십시오
제 4 과
양보하다
최고 (su √)
오두막 (cāng)
제임스
강수
한데 모이다
니온
원본 (fā duān)
궁극 (zh not zh)
스플래시 (b ì ng Jian)
희롱 (ti m: o d u)
반미어
서서 움직이지 마라
응시하다
표지
외로움 (líng dρng)
스파스 제로 (x 와 링)
봉합 (r ঋ n j ঋ n b ঋ j ঋ n)
조안강 (Xi n l 욕심 qi ঋ ng Ji ng) [출처: 슈. 부분. 네트워크 z.x.10.k]
꿀벌 주위의 나비 배열
반추와룡
상상해보세요 (Xi m: ng Li á n pi-n)
기꺼이 바람을 쐬다
Fetter (j ρb 22n) [출처: 학습+분야+네트워크 Z+X+X+K]
도발 (불스)
펑가이
2. 번역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숨김: 숨김, 드러내지 않음.
(2) 순간: 눈 깜짝할 사이에.
③ 놀라움, 놀라움.
(4) 울음 소리 없음: 울음 소리 없음, 울음 소리 없음.
(5) 계속되는 소음은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6) 용서: 관용과 용서
나는 참지 못하고 웃었다. [출처: 학과망]
(8) 외로움: 외로움은 무력하다. [출처: 슈. 코. Net Z.X.X.K]
둘째, 문장 수집
교실이 쌓이다
1 .. 산 저쪽은 바다야! 그것은 신앙이 응집된 바다이다.
2.-새하얀 조수가 밤마다 온다/몇 번이고 나의 마른 마음을 흠뻑 적셨다.
3. 나는 아래의 먼 바위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첫 번째 작은 걸음에 집중하여 이 걸음을 내딛고, 내가 가고 싶은 곳에 도착할 때까지 다음 걸음을 내디뎠다.
4, 생명의 지속을 위해, 그것은 잘 살아야 한다.
5. 활짝 핀 꽃 한 송이는 작은 돛처럼, 아래에 뾰족한 선실이 하나 있다. 선실이 불룩한 것이 웃음을 참지 못하는 것 같다.
과외발전
화초와 나무를 읊는 시
A.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수시) B. 해가 뜨면 강물의 꽃이 불을 이기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게 푸르다. (백거이) C.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는데, 누구의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가. (백거이) D. 꽃이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을 수 있다. (백거이) E. 젖은 옷, 비 살구꽃, 어느새 얼굴이 춥다. (지남) F.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두목) g. 버드나무는 봄빛을 가리지 않고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왔다. (육유) H. 샤오하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냈는데, 머리 위에는 벌써 잠자리가 서 있었다. (양만리) 하나, 발길을 멈추고 단풍이 늦게 앉아 서리잎이 붉고 2 월이 된다. (두목) J.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젠"
셋. 문헌 정보 [출처: 학습, 과학, 인터넷 z, x, x, k]
1,' 산 저쪽' 은 왕가의 새로운' 창장 문예' 에서 뽑은 현대시입니다. 이 시인은 상징수법을 사용하여 산맥과 바다를 묘사한다. 바다로 이상을 비유하고, 산으로 어려움을 비유하며, 등산으로 고된 분투를 비유한다.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생활로 가는 여정은 길지만, 우리가 꾸준히 분투한다면, 이상적인 경지는 결국 실현될 것이라고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한 걸음 더, 한 걸음 더' 의 저자는 미국 작가 모튼인가? 헌터, 이 문장 내 어린시절의 "탈출" 경험을 설명 합니다. 그러나, 문장 속에는 한 가지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인생의 길에서, 네가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든 간에, 네가 큰 어려움을 작은 것으로 분해하고, 작은 것을 진지하게 해결하면, 결국 너는 큰 어려움을 이겨내고 마지막 승리를 얻을 것이다.
3. 두 편의 산문 ('매미') 의 저자는 본명 육로, 석모용,' 조개' 의 저자이다.
4.' 등나무 폭포' 는 여작가 종경의 산문으로' 피리의 언어' 에서 뽑혔다. 이 글은 발길을 멈추고 만개한 등나무 한 그루를 보고 원래의 슬픔과 불안을 평화와 기쁨으로 바꾸었다. 나는 "꽃과 사람은 모두 각종 불행을 당하지만,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는 것을 깨달았다. 어제의 불행이 사람을 짓누르게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자등꽃처럼 생명력으로 생명의 장하에 뛰어들어 반짝이는 꽃의 강에서 돛을 올리고 항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동취는 청대 문학가 심복의' 부생 6 기'' 한가함' 장에서 뽑혔다. 이 글의 취지는 작가의 어린 시절의' 사물 밖의 즐거움' 이다.
넷째, 기초연습
1. 다음 주석이 잘못되었습니다. 수정해 주세요.
진, 양, 정, 가방, 닝, 쳉 [출처:]
청 (y 峟 n) 천정 (zhuì √) 눈물 (y ષ u) 사오 (shāo) 교란.
2. 다음 구문에서 잘못된 단어를 찾아 수정합니다.
아쉽게도 꿀벌은 이미 헛되이 무너져 나비마을을 둘러싸고 외롭게 응시하며 허사가 되고 실의에 빠져 있었다.
오자:
수정:
3. 다음 성어를 해석하다. [출처: 설코카. Com]
신중함: 존중: 웃을 수 없다: 득의양양: 거대함: 관찰에 능하다.
4. 문맥에서 다음과 같은 굵은 글자를 해석합니다.
(1) 내 마음은 마른 가슴에서 두근거렸다. [출처: 슈. 코. Net Z.X.X.K]
설명:
(2) 그러나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설명:
답안을 참고하다
1
2, 후회-붕괴-마을 싸움-배열-희망-얇은-루 부상-손실.
3, 주의: 주의, 방치하지 않습니다. 존중: 매우 공손한 모습을 묘사한다. 나는 참지 못하고 웃었다. 자신을 즐기십시오: 행복하고 자신을 즐기십시오. 괴물: 거대한 몸을 묘사하는 것. 통찰력이 깊다: 비유는 매우 영리해서 어떤 작은 문제라도 똑똑히 볼 수 있다.
4, (1), 울퉁불퉁함: 몸매가 날씬한 상황을 묘사한다. (2) 이것은 인생을 긴 강에 비유하는 비유이다.
다섯째, 독서가 향상되었습니다 (수업의 단락을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1) 이 시의 제 1 절을 읽고 다음 문제를 완성한다.
산의 반대편에 있다
어렸을 때, 나는 늘 창가에 누워 백일몽을 꾸곤 했다.
-저기 뭐야?
우리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바다
오, 저게 산 너머의 바다인가요?
그래서, 비밀 소원을 가지고
어느 날 나는 마침내 그 산의 정상에 올랐다.
그러나 나는 하마터면 울며 돌아올 뻔했다.
-산의 다른 쪽, 또는 산.
산 너머의 산, 철청한 얼굴,
내 환상에 0 점을 줘!
엄마, 바다는요?
1. 왜 내가 산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울고 돌아왔지?
2. "산 너머의 산, 철청얼굴, 내 환상에 0 점을 쳤다!" 이 시는 어떤 수사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그것의 표현 효과를 분석해 주세요.
3. 당신은 이 시에서' 산' 과' 바다' 의 구체적인 의미를 읽을 수 있습니까? 분석해 주세요.
해석: 제 3 문제는 시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조사하고, 제 2 문제는 시에 사용된 수사 수법에 대한 이해를 조사하며, 제 3 문제는 시의 간결하고 함축적인 언어에 대한 이해를 조사한다.
참고 답변:
1, 산 밖, 산.
2. 의인화. 작가는 풍부한 상상력으로 산을 의인화하여 내 마음속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써내려 나의 극도의 실망을 표현했다.
3.' 바다' 에 대하여 나는 은밀한 갈망으로 추구한다. 이곳의' 바다' 는 광명, 자유, 이상경지의 상징이다. 그러나' 산' 은 이미' 나의 환상에 0 점을 주었다' 며 나의 꿈을 산산조각 내고 나의 이상을 좌절시켰다. 이곳의' 산' 은 이상을 향한 길로 어려움과 험난함으로 가득 차 있다.
아래 내용을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나는 멈출 수 없었다.
② 이렇게 활짝 핀 덩굴을 본 적이 없다. 나는 찬란한 라벤더를 보았다. 폭포처럼 하늘에서 내리고, 그것의 시작을 보고, 그것의 종극을 보았다. 다만 깊고 옅은 보라색일 뿐, 흐르는 것 같고, 웃고 있고,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라색의 큰 현수막 위에 은빛이 반짝이며 물을 뿌리는 것 같다. 자세히 보면 그것이 모든 자화의 가장 얕은 부분이며 태양과 새롱거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곳은 봄따뜻한 꽃이 이미 시들고, 꽃을 감상하는 사람도 없고, 나비가 꿀벌을 둘러싸고 있는 것도 없다. 어떤 것은 이 나무에서 반짝 빛나고 활짝 핀 덩굴이다. 꽃 한 송이가 꼬여 서로 밀치락달치락하니, 정말 시끌벅적하지 않다!
4 "나는 꽃이 피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웃고 있다.
⑤ "나는 꽃이 피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소리 쳤다 ().
⑥ 각 이삭 () 은 꼭대기가 피어나 석방을 기다리는 밑부분이다. 색깔이 옅은 것이 마치 보라색이 가라앉은 것처럼 가장 연하고 가장 작은 꽃봉오리에 가라앉았다. 활짝 핀 꽃 한 송이가 가득 찬 작은 돛과 같다. 돛 아래의 뾰족한 선실이 부풀어 올랐다. 웃을 수 없는 웃음처럼, 곧 피어날 것이다. 무슨 선로선미가 있습니까? 나는 모여서 하나를 골랐다.
하지만 제가 고른 것은 아닙니다. 나는 꽃을 따는 습관이 없다. 나는 단지 서서 응시했을 뿐, 이 등나무 폭포가 내 눈앞에 있을 뿐만 아니라 내 마음속에서도 천천히 흘러가고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흐르고, 요 몇 년 동안 가슴에 짓눌린 불안과 슬픔을 빼앗아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생사와 형제애에 관한 비밀이다. 나는 이 밀집한 꽃의 광채에 빠져서 당분간 다른 존재는 없고 마음의 평온과 생명의 기쁨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난 오늘, 포도 덩굴은 또 꽃이 피었고, 게다가 그렇게 포만하고 울창했다. 보라색 폭포는 울창한 가지들로 뒤덮여 끊임없이 흐르고, 흐르고, 인심으로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과 사람은 모두 여러 가지 불행을 만나지만, 생명의 긴 강은 끝이 없다. 나는 생명의 술로 가득 찬 작은 보라색 오두막을 만졌다. 그것은 돛으로 가득 차서 꽃이 만발한 강을 항해했다. 그것은 만꽃밭 중의 한 송이이자 한 송이의 꽃으로 아름다운 만꽃밭 폭포를 형성했다.
⑵ 은은한 자광과 은은한 자향 속에서 나는 자신도 모르게 걸음을 재촉했다.
1. 이 약정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2. 문장 괄호 안에 추가된 단어를 주의하세요.
3. 단락 (2) 에 나오는 "brilliant"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떤 표현 효과가 있습니까?
4. 두 번째 밑줄 문장에 사용된 수사법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5. 세 번째 밑줄 문장에서 자토 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6. 제 7 항' 나는 서서 응시하고 있다' 에서' 응시하다' 라는 단어를' 두고 보자' 로 바꿀 수 있을까? 왜요
7. 제 7 항 자연단락의 어구' 흐름' 이 앞의 어떤 단어를 돌보는가?
8. "꽃과 사람은 모두 여러 가지 불행을 겪는다 ..." 라는 말은 9 항에서 무슨 뜻입니까?
9. 제 10 항은' 연보라색' 으로' 향' 을 묘사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가? 왜요
10, 의미상 이 세그먼트의 누락은 무엇입니까? 이렇게 쓰는 것이 뭐가 나쁜가?
답안을 참고하다
1, 항상 전문작가의 심정을 회상하며 등나무가 만발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2. 의 셋째 날. 원의는 휘황찬란하다. 이 논문에서 등나무는 매우 찬란하게 피었다. 등나무가 만개하는 정태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4. 의인화, 비유, 자등화를 생동감 있는 아이처럼 생동감 있게 쓰고 웃으며 성장한다. 한 가지 비유가 다시 한 번 자등꽃의 화려한 정태를 보여 주었다. 5, 그것은 매우 조밀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6. 아니, 응시하는 것은 응시하는 것을 의미하고, 형용에 매료되었다. 두고 보자' 는 뜻은 사방을 둘러보는 것이다. 관망은 작가의 현재 심정을 표현할 수 없다. 7. 폭포 8. 문장 중심을 지적하고 문장 감정을 승화시키다. 9. 겉으로 보기에는 어울리지 않지만 내용적으로 코디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연보라색은 색상뿐만 아니라 자등꽃의 대명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10, 이 발췌문들은 10 여 년 전 등나무의 참상을 회상하는 장면 묘사가 부족해 9 항의 주구에 대한 배려와 개괄이 부족하다.
강의 2: 고전 중국어
첫째, 단어의 축적
(1)
[유] 나.
[야리야리 (zhi)] 젊다. 젊고 젊다.
[처호] 가을 새들이 새로 자란 가늘고 긴 깃털. 비유는 가장 작은 것이다. 가느다란 머리.
[그래서] 그래서.
사물 자체를 초월하다.
비밀리에, 비밀리에.
비교 ... 비교。 모방, 비교 및 유추.
[방향] 에 접근하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다. 앙, 들어 봐. 목, 목.
부기 없는 장부.
[서] 천천히.
[보기] 봐, 봐.
과연 [과] 역시.
새가 노래하다.
[이순신 (y) 그러나] 편안하고 행복한 모습.
마음을 가라앉히다.
가져가 ... 마치 ... [비즈니스 영어 ... 마치 ...
[자갈 (리)] 자갈이 기와를 깨뜨리다.
[그 (h é)] 구덩이, 계곡, 깊은 도랑.
[신유] 상상의 경지에서 여행하는 것은 즐겁고 만족스럽다.
관심 분야 [관심 분야]
[변경] 은 "원본" 을 의미합니다.
[비 (w I)] 이불.
【방】 이 긍정적이다.
채찍으로 때리다.
[수십] 수십 개.
차를 몰고 나가서 차를 몰고 나가다.
(b), 일반 단어
굳다' 는 것은 굳다는 뜻이다.
숙어
눈길이 또렷하고 시력이 좋다. 보세요, 잘 보세요. 원래 안목이 예민해서 가장 작은 것조차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후자는 사물에 대한 인간의 통찰력을 묘사한다. [스스로 즐기다] 편안함, 즐거움, 만족의 모습을 묘사한다. [기쁨] 마음이 매우 즐겁다고 묘사한다. [괴물] 겉모습이 거대한 물건. [여름 모기가 천둥을 친다] 여름 모기의 소리는 천둥과 같아서 모기가 많다고 묘사한다.
둘째, 문학 상식
이 글은' 부생 육기' 에서 뽑았습니까?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 작가 심복, 청대 문학가.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이 글은' 물밖의 재미' 를 둘러싸고 어린 시절의 몇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나는 모기를' 공중에서 춤을 추는 학',' 구름에서 속삭이는 학' 으로 보는 것이다. 둘째, 관목, 곤충, 개미, 자갈을 각각 숲, 맹수, 도랑으로 취급하여 방황하는 것이다. 셋째는 벌레를 볼 때 개구리를 몰아내는 것이다.
첫 번째 단락은 먼저' 사물외 재미' 의 취지를 지적하고, 2, 3, 4 항은 각각 서술한다. 작가는' 물밖의 재미' 로 몇 가지를 통제한다. 이는 그가 젊었을 때 이미 자발적인 심미의식과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뜻한다.
셋째, 독서 탐구
첫 단락부터 내가 어렸을 때 어떤 기교, 습관, 수확이 있었나요?
팁: 일본을 주시하고 가을을 꿰뚫어 보세요. 습관: 작은 것을 보면 반드시 그 질감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수확: 때로는 사물 밖의 이익이다.
전문센터를 구현한 단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외부 사물에 대한 흥미.
당신이 쓴' 사물 밖의 재미' 는 무엇입니까?
(a) 모기는 두루미의 관심사이다.
(2) 로밍하는 관목, 자갈, 곤충, 개미로 구성된 환상에 대한 관심.
(3) 곤충이 싸우는 것을 보고 개구리를 쫓아낸다.
작가의 심정을 표현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단어: "행복", "행복", "신유", "자연" 등.
역할: 이미지는 아이들이 사물을 바라보는 심리를 실감나게 반영해' 사물 밖의 재미' 를 보여 독자로 하여금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작가의 목적은 개구리를 병원에서 쫓아내는 것이라고 추측했다.
아마도' 이충' 에 대한 복수일 것이다. 주된 이유는 그것이 자신의 심미적 재미를 깨뜨렸기 때문이다.
네 번째 단락은 작가의 동심을 표현하는 문장이 무엇입니까?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작가가' 사물외 재미' 를 얻는 기초와 관건은 무엇인가?
기초: 자세히 살펴보다. 열쇠: 상상력이 풍부하다.
글에서' 사물 밖의 재미' 가 어떻게 왔는지 알 수 있다.
1 호기심이 강하다. ② 자세히 관찰하다. (3) 상상력이 풍부하다.
마이그레이션 및 적용
이 문장 공부 후, 당신은 어떤 영감을 얻었습니까?
1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며 자연의 생명과 조화를 이룬다.
3 좋은 경험을 얻으려면 강한 호기심, 예리한 관찰력, 풍부한 상상력을 가져야 합니다. [출처: 학과망]
평범한 생활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하고, 동심은 아직 없어지지 않고, 재미있는 사람이 된다.
너의 어린 시절에도 분명' 사물 밖의 즐거움' 의 아름다운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적어서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예를 들어 개미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전선을 지원하는 "군대" 로 생각하십시오. 흩날리는 눈송이를 보고 흩어진 꽃으로 여기다. 작은 연못댐을 건설하여 수원을 막고 연못댐을 열어 황하가 터지는 것을 상상하다. 소놀이' 할 때 나는 솔침을 부추로, 손수건을 이불로, 인형을 아이로, 작은 상자를 집으로, 손과 입으로 도취했다. ......)
어떻게 하면 인생에서 재미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마음이 넓어서 생활에 지치지 않는다. 긴장을 풀고 상상력으로 어려움과 좌절을 친구의 우호적인 농담으로 삼다. 네가 만난 모든 좋고 나쁜 일을 삶의 선물로 여기다. 조금' 아Q 정신' 같은 거요.
아래의 고시를 읽고, 이 시가 함축한 의취를 이야기하다.
넷. 번역
동애 (후한)
어렸을 때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보고 가을을 미묘하게 관찰할 수 있었다. 내가 작은 물건을 볼 때, 나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때때로 사물 밖에서 즐거움을 찾는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이 되어 사적으로 두루미 한 무리가 공중에서 춤을 추게 하려고 한다. 마음은 천백, 욕망은 학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게 하고,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화기애애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종종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에 웅크리고, 꽃대 위의 풀숲에 웅크리고, 그것을 플랫폼과 평평하게 한다. 자세히 보면 관목을 숲으로, 충모기를 짐승으로, 볼록한 자를 언덕으로, 오목한 자를 계곡으로 삼고, 그 사이를 거닐며 스스로 즐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숲에서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봤을 때, 한창 뜨겁게 싸우고 있었다. 갑자기 요괴가 산에서 내려와 나무에서 떨어져 개구리 한 마리를 덮었고, 내 혀가 토해 나와 벌레 두 마리가 모두 삼켰다. 나는 젊었을 때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번역:
나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면서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직접 볼 수 있었고 시력이 매우 좋았다. 작은 것을 만날 때마다 나는 그 질감을 자세히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종종 사물 자체를 초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여름 밤, 모기가 우레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는데, 나는 그것들을 공중에서 나는 크레인에 비유한다. 생각해 보니 앞에 정말 백학이 있었다. 고개를 들어 그들을 바라보니 목까지 뻣뻣해졌다. 나는 하얀 커튼에 모기 몇 마리를 남겨 천천히 연기를 내뿜으며 날게 하고, 연기를 향해 비명을 지르며 청운 속의 두루미 한 폭을 형성하여 정말 기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흙벽이 고르지 않은 곳에서 화초가 무성한 곳에 쪼그리고 앉아 몸을 책상처럼 높이 앉히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관목을 나무로, 곤충과 모기를 야수로, 흙덩이가 튀어나온 부분을 작은 산으로, 함몰된 부분을 도랑으로 본다. 나는 이런 경지에서의 나의 상상의 여행에 기쁨과 만족을 느꼈다.
어느 날 나는 풀숲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고 쪼그리고 앉아 관찰했다. 나는 매우 흥미가 있다. 갑자기 거대한 야수 한 마리가 산에서 걸어와 나무에서 떨어졌다. 원래 개구리 한 마리가 혀를 내뱉자 벌레 두 마리가 모두 먹혔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넋을 잃고 와우는 소리를 참을 수 없었다. 그가 이성을 되찾았을 때, 그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번을 채찍질하고 그것을 다른 마당으로 몰아갔다.
다섯째, 고전 중국어 읽기
(1)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아래의 문제를 완성한다.
어렸을 때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보고 가을을 미묘하게 관찰할 수 있었다. 내가 작은 물건을 볼 때, 나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때때로 사물 밖에서 즐거움을 찾는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이 되어 사적으로 두루미 한 무리가 공중에서 춤을 추게 하려고 한다. 마음은 천백, 욕망은 학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게 하고,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화기애애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종종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에 웅크리고, 꽃대 위의 풀숲에 웅크리고, 그것을 플랫폼과 평평하게 한다. 자세히 보면 관목을 숲으로, 충모기를 짐승으로, 볼록한 자를 언덕으로, 오목한 자를 계곡으로 삼고, 그 사이를 거닐며 스스로 즐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숲에서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봤을 때, 한창 뜨겁게 싸우고 있었다. 갑자기 요괴가 산에서 내려와 나무에서 떨어져 개구리 한 마리를 덮었고, 내 혀가 토해 나와 벌레 두 마리가 모두 삼켰다. 나는 젊었을 때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1, 작가가 어렸을 때, 때로는 밖에서 재미를 찾기도 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2. 3 항에서' 숲',' 야수',' 언덕',' 도랑' 의 기묘한 경치는 전적으로 작가의 예리한 동심에서 유래한 것으로, 각각 다음을 가리킨다.
제 4 항의 "거대한 것" 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뽑힌 "산" 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쓰러진' 나무' 는
4. 작가의' 사물외 음악' 은 완전히 신기하고 합리적인 상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저자가 글에서 언급한 네 가지 재미있는 일 외에, 너는 비슷한, 동취적인 상황을 생각할 수 있니? 글을 써서 급우들과 나누다.
[출처: 징계 네트워크 ZXXK]
5. 이 작가는 어려서부터 한가하다가 작가가 되었다. 너는 그로부터 어떤 깨우침을 얻었니?
아래 내용을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순진했던 한 소녀가 촛불 없이 열심히 공부했다. 이웃이 촛불을 가지고 있어서 균형을 잡을 수 없는 것은 그 빛을 벽을 통과해 반사광의 책으로 읽는 것이다. 성 (이름) 을 모르는 도시 사람들, 풍부한 책. 그러므로, 꾸준히 그와 합작하여 보수를 요구하지 않는다. 대사는 이상하게 항에게 물었다. "대사가 모든 책을 다 읽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사회자는 한숨을 쉬며 책을 증정하여 대학이 되었다.
항능은 "시" 라고 말할 수 있고, 사람은 "시" 는 말할 것도 없고, 바로잡아 준다. 마리나는 "시" 라고 말했는데, 사람을 웃게 한다. " 딩, 상수 별명도. 사람이 감히 가져가지 못할 때 듣는 사람은 모두 웃는다. 항익인은 시에 대해 말이 있으니, 따라서 따르고, 의문을 제기한다. 항익한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믿을 수 없다. 항추도: "선생님, 남아서 듣는 게 더 일리가 있어요!" 이순신 사람들은 말했다: "가난! 클릭합니다 그럼 가자, 영원히 돌아오지 마. ("김대서경 잡기" 에서 선택)
6. 다음 문장에 추가 된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도시인 () 은 자신의 성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배상을 요구하지 않는다.
당시 모두들 감히 가져가지 못했다. () 도시 사람들은 말했다: "나는 가난하다! 클릭합니다 ""
7. 본문에 밑줄을 친 문장을 설명합니다.
마스터가 모든 책을 다 읽으시길 바랍니다.
선생님, 남아서 들어보세요. 좀 이성적입니다.
8. 문선 제 1 자연단락에서 광항근이 쓴 두 가지 사소한 일을 요약해 주세요.
①
②
답안을 참고하다
1, 작은 것을 보면 반드시 그 질감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2. 관목초, 곤충과 모기, 토양과 자갈에서 튀어나온 것, 그리고 움푹 들어간 것. 4. 약간 5. 약간 6. 그는 동향이다. 그는 이것을 모른다. 7.( 1) 제 스승의 책을 다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