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화 복원 방법 과정

유화 복원 방법 과정

미술품의 보호와 복원은 같은 직업에서 두 ​​가지 문제입니다. 미술품을 보호하는 것은 수리를 덜 하기 위한 것이고, 복원은 더 잘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분리할 수 없고 서로를 제한합니다. 아래에서는 유화 복원 방법과 과정을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읽고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화 보수 방법

손상 원인

유화는 안료분말에 기름을 섞어 린넨 등 바탕면에 바르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그림을 그릴 때 기름의 산화로 인해 유성 페인트가 완전히 건조되면 페인트가 밝고 단단하며 만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화는 단단해서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시간의 경과, 온도와 습도의 변화, 먼지의 부착, 곤충의 침입 등으로 인해 유화가 더 이상 손상될 수 있습니다. 10년.

유화의 노화와 손상을 초래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먼지, 곤충, 미생물, 공기 중의 산과 습기, 자외선, 온도 변화, 유화의 자중, 지구의 중력 등은 모두 유화의 여러 층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각 레이어의 조합. 이러한 영향은 느리고 연속적이며 항상 발생하며 제한되고 제거되지 않으면 점차적으로 서로 축적되고 보완되어 결국 유화의 파괴, 즉 수리할 수 없는 지점에 이르게 됩니다. 영구적인 유화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술가는 재료의 선택과 올바른 기법의 사용을 통해 노화 과정을 최대한 늦추고 지연시켜 유화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작품이 예술가의 손을 떠나면 그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세심한 보살핌만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나 인간의 부주의로 인해 파손되지 않으려면 상당한 운도 필요합니다. 유화가 완성 당시의 모습 그대로 수세기 후에도 사람들에게 평가되기 위해서는 여러 세대에 걸친 수집가와 복원가들의 공동 노력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복원 과정

복원 전 감정

먼저, 복원 전 작업에 대한 정밀 점검이 진행됩니다. 점검 과정은 다음과 같이 4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작품연구

작가와 창작연도를 이해하고, 화가의 평소 재료, 색채, 붓질, 창의적인 스타일, 창의적인 컨셉과 미학적인 관점 등 이러한 조사를 통해 복원자는 작품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고, 복원 시 작품의 본래 창작 모습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2. 상태 코멘트

먼저 채색기법이 유채화인지 아교화인지 판단하고, 작품의 크기, 주제, 작가의 사인, 완성일 등을 기록한다. , 내부 프레임과 외부 프레임의 저장 상태 등을 파악하고, 이러한 기본 조건을 기록한 후 심층 분석을 수행합니다.

아. 기본 재료: 기본 재료에 사용된 재료가 린넨, 황마, 면, 혼합 섬유, 목재 보드 또는 섬유판인지 확인합니다. 고정 방법은 못 또는 못총의 못을 사용하여 보관 조건에 손상, 산화 부식이 없습니다. , 습기 곰팡이, 미생물 벌레 또는 곤충에 의한 침입 이전 사람이 수리했는지 여부, 수리 방법 및 사용된 접착제.

베. 기재의 "프라이밍" : 기재의 "프라이밍" 색상을 이해하고 기재에 박리, 부유, 균열, 박리 또는 미생물 침해가 있는지 여부를 이해합니다.

다. 페인팅 레이어: 페인트에 사용된 접착제의 두께 또는 두께를 분석하고, 색상 톤이 밝은지, 회색인지, 브러시 스트로크가 섬세한지, 불투명한지 여부를 분석합니다. 페인팅 레이어는 균열, 부분적인지 포괄적인지, 균열의 깊이, 컬러 레이어 표면에 물집이 나타나는지 여부 등입니다. 이러한 요소의 범위에 대해 설명하고 분석합니다.

디. 보호층: 먼저 보호층이 있는지, 전체인지 부분인지, 몇 번 도포했는지, 두께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합니다. 투명한 색상

과 바네스 레이어의 색상을 잘 구분하여 질병, 손상, 미생물 손상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실험실 진단

가.

자외선 조사: 자외선 조사는 보호층과 도장층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이 자외선을 작품 표면에 조사하면 청자색 굴절광이 나타나며, 이 굴절된 빛을 이용하여 작품의 화학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인팅 레이어 및 보호 레이어 질병 상태.

베. 적외선: 방사 원리는 X선 방사와 유사하지만 방사 기능은 정확한 정보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넷째, 사진을 찍어 보관하세요

작품 복원 전과 후의 느낌이 전혀 다릅니다. 따라서 수리하기 전에 반드시 사진을 찍어 향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보관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원 과정에서 작품의 색상, 구성 등 핵심 사항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작품의 원래 모습을 담은 사진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사진 촬영의 초점은 작품의 전면, 후면, 내부 및 외부 프레임 전체를 포함하고 매크로 렌즈를 사용하여 부분적으로 클로즈업 사진을 분할하여 촬영합니다.

인쇄물을 준비하기 전 준비

1. 새 캔버스 준비

결이 가늘고 균일한 가는 리넨을 선택하고 캔버스를 캔버스보다 더 가깝게 늘립니다. 원본 그림 각 측면이 10-20cm 더 큰 프레임에 천을 놓습니다. 천을 늘릴 때에는 반드시 등간격의 직선을 유지하여 천을 늘려도 힘의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런 다음 캔버스에 물을 뿌린 후 캔버스를 손으로 문질러 다시 조입니다. 이 작업을 3~4회 반복하면 기존 캔버스와 새 캔버스 사이의 불일치를 방지하고 접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옛 그림의 준비

가. 내측 및 외측 프레임 분해 및 청소 : 내측 및 외측 프레임 분해 시 임의의 힘을 가하지 마십시오. 분해 시 도장층 및 하지면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먼지를 가볍게 제거해 주십시오. 표면을 닦거나 브러시를 사용하여 매우 미세한 줄로 브러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할 때는 부드럽고 조심하십시오.

베. 캔버스 수평 맞추기: 중성 크라프트지를 사용하여 그림을 나무 프레임에 부착합니다. 가장자리가 좋은 그림을 평탄화하는 과정에서 벗겨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그림을 면 거즈 종이로 덮은 다음 면 거즈 종이로 덮인 그림 주위에 크라프트지를 붙여야 합니다. 장착 후, 건조 과정에서 낡은 천이 네 면의 장력에 의해 자연스럽게 팽팽해지고 납작해집니다.

다. 오래된 그림의 뒷면 청소: 오래된 그림을 면 거즈 종이에 장착한 후 작업을 뒷면으로 뒤집어 뒷면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작품은 장기간 보관하게 되므로 뒷면에 먼지, 미생물, 벌레알 등이 많이 부착되어 있으므로 철저히 청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식 후 접착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3. 왁스 준비

오래된 캔버스와 새 캔버스 사이의 접착력과 벗겨지는 페인트는 전적으로 준비된 왁스 액체에 달려 있습니다. 왁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수 밀랍: 담마르 수지: 테레빈유, 밀랍 자체는 끈적끈적하며, 테레빈유도 좋은 접착제입니다. 제조 방법은 밀랍과 담마르 수지를 일정 비율로 가열하여 녹인 후 테레빈유를 첨가하고 혼합하여 식힌 후 완전히 굳을 때까지 기다린 후 다시 가열하여 완전히 녹인 후 사용하면 됩니다.

기존 캔버스와 새 캔버스의 왁스 접착

모든 단계가 준비되면 기존 캔버스와 새 캔버스의 접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편평한 낡은 캔버스를 위로 향하게 놓고, 늘어난 새 캔버스에 풀과 면지로 밀봉한 후 건조되기를 기다린 다음 왁스를 녹인 다음 붓으로 삼베 뒷면에 왁스를 바릅니다. 도포 후, 다리미는 왁스를 가열하여 왁스가 새 캔버스에 침투하여 기존 캔버스에 도달하도록 합니다. 이때 가열 온도와 가해지는 압력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다림질 후 왁스 표면에 셀로판지를 깔고 사철로 식힌 후 남은 왁스를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사철로 1~2일 동안 눌러줍니다. 가열하고 냉각하고 펴면 새 캔버스와 헌 캔버스가 단단히 결합되고 페인트가 벗겨지는 왁스 베이스 층이 생깁니다. 이때, 앞면의 면사포를 적셔 떼어내기 어려운 경우에는 석유에테르로 닦아내면 오래된 도장면이 완전히 드러날 수 있습니다. 작품의 표면을 청소하고 수리하는 일은 가장 위험하고 어려운 작업이다. 이 작업이 실패할 경우 작품의 원래 모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특히 그림 청소의 경우 너무 많이 청소하면 작품의 원래 모습을 복원할 수 없게 됩니다.

1. 그림 청소

청소용 용제를 준비할 때 먼저 용제의 강도를 구별해야 합니다. 작업에 사용되는 재료를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는 용제가 많으며 때로는 사용 후 부식될 수도 있습니다. 작업의 베이스 레이어는 베이스 레이어의 질감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아세트산, 암모니아, 부티르산 아민 등은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페인팅용 백색 알코올, 순수 테레빈유, 알코올, 아세톤, 벤젠, 자일렌 등. 두 가지, 세 가지 또는 심지어 네 가지 유형으로 혼합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용제가 있으며 각 용제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특성과 용해 기능은 전적으로 작업 재료의 오염 정도와 내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가장 기본적인 것은 복원자가 먼저 작품 구석구석에 용제의 세척력을 테스트해 보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 후에만 사용하는 것이 후회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작업 손상. 세척과정은 준비된 용제를 면에 담그고 작업물 표면에 도포한 후 가볍게 문지르면 점차적으로 베인층이나 먼지에 감염되어 면이 짙은 노란색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면이 더 이상 얼룩으로 오염되지 않을 때까지입니다. 깨끗한 것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페인트가 손상되지 않아야 합니다. 청소 작업의 성공 여부는 전적으로 수복물의 개인적인 경험과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2. 흰색 페이스트를 채워주세요

작품의 표면이 갈라지거나 벗겨지거나 너무 심하게 손상되어 여백이 많이 움푹 들어간 경우에는 채워 넣어야 합니다. 흰색 페이스트를 사용하여 매끄러운 표면층으로 복원합니다. 사용 재료 : 먼저 수성 동물성 풀을 적당량 취하여 수온 가열 방식으로 가열한 후, 꿀, 페놀, 소석회를 조금씩 첨가하고 가열된 흰색 페이스트를 빈 공간에 바르고 붓질 모양을 만듭니다. 주변 지역에 해당합니다. 흰 페이스트를 채운 곳이 하얗게 보입니다.

3. 보색

보색 작업은 많은 예술가와 학자들 사이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보색은 의심할 바 없이 복원가의 작업이기 때문에 이것이 파괴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원본 그림의 미학적 가치. 오히려 이것이 파손된 작품을 수리하는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보색을 결정할 때에는 먼저 컬러 레이어를 분석하여 복원 효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색에 사용되는 재료는 고품질의 수채화 물감이어야 합니다. 이 수채화 애플리케이션은 언제든지 물로 씻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위험하지 않습니다. 시간. 베이스 컬러가 건조된 후 바니스(보호 바니시)를 도포한 후 특수 보수용 유성 페인트를 도포합니다. 이 유성 페인트는 테레빈유를 사용하여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색은 나중에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주변색보다 한 톤 밝은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모든 추가 사항은 나중에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위 일련의 작업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낡은 작품을 복원한 것으로 프레임 구성이나 기타 작업은 작품의 내용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유화를 장기간 보존하는 것은 작품의 수명을 최대한 연장하기 위해서는 손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제거하는 것이 수집가의 주된 임무가 되어야 한다. 중국의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은 유화 복원 분야에서 거의 공백 상태입니다. 유화 복원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며 심층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기사는 문화계와 박물관계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화 복원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중국유화의 복원과 보호는 문화계와 박물관계가 주목하고 나서야 할 일이다.

유화 관련 기사 더보기:

1. 유화 학습 소개

2.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유화 10선

3. 유화기법

4. 유화에 안료를 사용하는 팁

5. 아트칼라 유화재료의 회화적 특성

6. 인상파 유화란

7. 리넨이 캔버스 소재로 선택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8. 중국 유화

9. 유화 먼지 제거

10. 유화의 먼지를 제거하는 과학적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