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시는 남조제영 내년 심약 () 이 격율과 이중성을 중시하는 신체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당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오주시대에는 심전계 () 송 () 이 좁은 칠율 () 을 형성하여 중만당 () 에 성숙했다. 압운은 시 중의 글자 통일을 요구하는데, 각 시는 오언칠구, 약칭 오율칠율이다. 통상적인 율시는 한 곡당 8 구를 규정하고 있다. 8 문장 이상, 즉 10 문장 이상은 배타율 또는 장법이라고 합니다. 보통 여덟 마디를 완성하는데, 매 두 문장마다 한 쌍의 대련을 형성하여 4 련으로 계산한다. 습관적으로 첫 번째 대련을 파문련으로, 두 번째는 쌍문, 세 번째는 목련으로, 네 번째는 문장 꼬리련으로 부른다. 각 노래의 두세 마디 대련 (즉 쌍문, 목걸이) 의 위아래 문장 습관은 대절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쌍을 제외하고, 중간 대련은 반드시 대련이어야 한다. 압운은 시 전체의 압운을 요구하고, 압운은 보통 균형을 이룬다.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가지고 다니거나 안 가지고 갈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운발이 접착력을 잃도록 허용하고, 좁은 의미의 운치가 접착력을 잃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제나라 제나라" 와 "평면". 또한, 율시의 율율 요구는 절구에도 적용된다.
광의율시의 포용성은 매우 강하여 불규칙과 삼단의 존재를 허용한다.
예를 들어 최호의 황학루.
옛날에는 황학이 성인을 태웠는데, 지금은 황학대밖에 남지 않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1] (대표적인 대표)
율시의 격법은 매우 엄격하여 문장의 수, 글자 수, 압운, 평정, 전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1, 노래당 8 문장으로 제한됨: 오법은 매 5 자, 전수 ***40 자; 칠법은 매 문장마다 일곱 글자, 전체 문장 56 자를 규정하고 있다.
2, 보통 평정운으로, 그리고 한 운은 끝까지, 중간에 운은 변하지 않는다. 오율은 첫 문장을 정례로 하고, 운은 변례로 삼는다. 칠율은 첫 문장의 운율을 정례로 하고, 비운은 변례로 삼는다.
3. 말마다 문장식과 단어의 계층에는 모두 규정이 있다: 접착과 옳고 그름에 주의하라.
4. 각 시의 대련은 삼련까지 많든 적든, 이것은 율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율시는 두 문장마다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한 식 * * * 네 부. 첫 번째 연결 (1, 2 문장) 은 "첫 번째 연결" (또는 첫 번째 연결), 두 번째 연결 (3,4 문장) 은 "커플", 세 번째 삼중 (5,6 문장) 은 "커플" 이라고 합니다. 율율시의 용량은 절문의 두 배이기 때문에 더 많은 사물이나 장면을 써서 더욱 세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분산되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대립이 단정하고, 내용이 충실하다." "오율은 짧고, 민첩하고, 직설적이며, 칠율은 부드럽고, 감미롭다. 압운은 쓰기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그것은 평평하고 매끄럽고, 압운과 맞붙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