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제도는 () 년에 발생하여 () 에 의해 창립되었다. 과거 시험의 의미

과거제도는 (수나라) 에서 형성되어 (양디) 에서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제국주의 시험 제도의 영향:

인재 있는 학자들이 각급 정부에서 일할 수 있도록 고용 제도를 완비하였다.

교육적 의미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학과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집주인에게 다음을 보라고 권하다.

소개

과거제도는 중국 고대 문인들이 인재 선발 시험에 참가하는 제도이다. 봉건 왕조가 시험에 합격해 관원을 뽑는 제도다. 과거 시험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과인의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나라는 과거 제도를 실시하여 1298 년까지 청광서 31 년 (1905) 까지 마지막 진사 시험을 치렀다. 1905 년 9 월 2 일 청정부는 과거제도를 폐지했다. 과거는 중국 고대 봉건 통치자가 인재 자원을 선발하기 위해 세운 시험 제도로, 독서인이 인재 선발 시험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학습이 우수하고 관리가 되는 제도이다. 과거제도의 전시 부분은 취사제로 황제가 직접 주재하여 과목 시험 형식으로 인재를 채용한다. 위진 이래' 구품' 제도를 실시하여 절대다수의 관원들이 각지의 권세 자녀 중에서 선발되었다. 권세 있는 자식은 공과를 막론하고 벼슬을 할 수 있다. 출신이 비천하지만 진재실학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중앙과 지방에서 고관을 맡을 수 없다. 이런 폐단을 바꾸기 위해 수문제는 과목 시험 방식으로 관원을 선발하기 시작했다. 그는 각 주에서 인재를 추천하여 시험을 치르라고 명령했고,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관리가 될 수 있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진사는 시사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를 평가하고 시험 결과에 따라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정식으로 설치되었다. 중국의 과거제도가 정식으로 탄생했다. 명대에 이르러 과거시험은 이미 대학 학사 시험 (즉, 소년시험), 향시 시험, 통고, 궁시험 등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였다. 시험 내용은 기본적으로' 사서오경' 을 강령으로 하고,' 사서오경' 을 주제로 하며, 문장 형식은 8 주문으로 규정돼 주주의' 사서주' 를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2] 이 역사의 진화를 편집한 초기 제도는 선진시대에' 석청실록' 제도를 채택한 뒤 군공 작위 제도를 점차 도입했다. 서주 시대에는

천자가 천하를 분봉하다. 주의 예제 하에서 사회 계급은 분명하다. 국가를 관리하는 것은 각급 황제, 총독, 대신과 학자의 책임이다. 각 업종은 모두 혈연에 따라 세습된다. 동주 시대에는 안정된 체제가 와해되기 시작하면서' 크칭',' 식객' 등 체제 밖의 인재들이 각국의 군주를 위해 봉사했다. 한대에 이르러 분봉제가 점차 폐지되고 황제의 중앙집권이 강화되었다. 황제는 나라를 다스리기 위해 민간 인재를 발탁해야 한다. 당시 채택된 것은 검찰 제도와 징수 제도였다. 전자는 각급 지방정부가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인재를 추천하고, 후자는 중앙과 지방정부가 사회에 인재를 모집하는 것이다. 국가가 선출한 것은 진사 () 라고 하고, 현 () 이 선출한 것은 효자 () 라고 한다. 시찰제도는 객관적인 선발기준이 부족하고, 함께 앉아 있는 제도가 있지만, 후기에 지방관료가 이기적이고 추천인이 거짓인 현상이 나타났다. 징용 제도에도 여러 가지 폐단이 있다. 위문제가 중국에 있을 때 진군은 9 등 정지제도를 세웠고, 중앙지정관원은 출신과 품성에 따라 민간 인재를 심사하여 9 등 직원으로 나누었다. 이 제도는 진 6 조 때 이미 사용되었다. 9 품 정지제도는 검찰감독제도의 개선으로, 주로 검찰감독권을 지방관원의 손에서 중앙임명된 관원의 손에 옮기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제도는 항상 지방 관료의 인재 선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위진 시대에는 부계 세력이 강해서 정청 정부의 관원에 대한 인재 평가에 자주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는 기준이 가족 배경에도 국한되었다. 그래서' 상품은 빈궁하지 않고 하품은 신사가 없다' 는 현상이 나타났다. 민간 인재를 막았을 뿐만 아니라, 부계 가문이 조정 인사를 통제하게 하여 황제의 권력에 영향을 끼쳤다. [3] 제도의 기원 중국 고대의 과거제도는 수나라에서 기원했다. 수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수문제는 봉건경제정치관계의 발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봉건통치계급 참여정권과 중앙집권 요구를 확대하고 선거관의 권력을 중앙으로 내려 9 품 중정제를 폐지하고 분과시험 방식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그는 "각 주에서 세 살 된 사람은 시험에 응시하고,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관원이 될 수 있다" 고 명령했다. 사료에 따르면 수문제 재위 제 3 년 (583 년) 정월, 하조 "현덕" 이라고 한다. 한무제 재위 제 7 년 (587 년) 이어야 하고 경관 5 품 이상, 사장, 도지사, 두 가지' 지재진',' 공정건제' 의 과거도 양보해야 한다. [3] 양디 대제 대업 3 년 (607 년) 4 월 문무백관효, 덕, 충성, 염, 강, 직선, 용서, 학민, 학미를 명령했다. 과거 제 2 과에 들어가 과거 시험을' 시책' 으로 하여 과거제도가 정식으로 탄생했다. 진사'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예기' 에 나오는데, 원래 의도는 귀족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시 주요 시사 전략은 당시 국가 정치생활에 관한 정치 논문으로 고시 전략이라고 불렸다. 창업 시기임에도 제도가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이런 과선인, 시험선 방법으로 독서, 응시, 위관을 긴밀하게 결합해 중국 선거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 당현종례부 상서 심계기는 이 역사적 변화에 대해 "전대가 선택한 것은 모두 주현에 있다 ... 제나라 () 와 수 () 는 이길 수 없는 것이다 ... 그리고 주 () 를 살 권리가 있기 때문에 인사부에 귀속된다. 그 이후로, 우리는 외부에서 선발하고, 천하의 사람들을 널리 모집하고, 춘추에는 경성 () 을 모으고, 구름이 모인다. "전성기?

원나라가 멸망한 후 명나라가 설립되어 과거제도가 전성기에 들어섰다. 명나라의 통치자들은 과거 시험을 매우 중시하는데, 그 방법은 이전 왕조보다 더욱 엄밀하다. 명나라 이전에 학교는 과거를 위해 수험생을 수송하는 방법 중 하나일 뿐이다. 명대에 이르러 벼슬에 입학하는 것은 과거 시험의 필경의 길이 되었다. 명대에 국자감에 들어가 공부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곽건자라고 불린다. 감독관은 보통 네 가지가 있다. 학생을 감옥에 보내 공부하는 사람, 관료 자제를 감옥에 보내는 사람, 사람을 감옥에 보내는 사람, 돈을 감옥에 기부하는 사람. 감생은 직접 벼슬을 할 수 있다. 특히 명초에는 곽건자에 의해 중앙과 지방관원으로 임명된 관리들이 많았다. 명나라 성조 이후 곽건자가 직접 벼슬을 할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그는 직접 향시험에 참가하여 과거 시험을 통해 벼슬에 들어갈 수 있다. 곽건의 학생 외에 성 시험에 참가한 과거시험자도 있다. 학교에 들어가 학생이 되어야 감옥에 들어가 공부하거나 과거 학생이 될 수 있다. 명대의 부주현학을 군학 혹은 유학이라고 부른다. 본 성의 각급 시험에 합격하여 부, 주, 현 학교에 입학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학생, 학자라고 불린다. 학생자격을 획득한 입학시험을 아동시험이라고 하며, 시험이나 시험이라고도 한다. 출산 테스트는 카운티 테스트, 정부 테스트 및 병원 테스트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서원 시험은 성 교무처에서 주관하며, 일명 제독서원이라고도 하며, 따라서 서원 시험이라고 한다. 수능을 통과한 사람은 학생이라고 하고, 그 다음에는 관주 현 3 급 학교로 나누어 공부한다. 학생은 세 등급으로 나뉘는데, 학생, 증생, 부생이다.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음식을 식생이라고 하며, 약칭 식생이라고 한다. 정원을 초과하는 사람은 증선생이라고 하고, 분기는 증생이라고 한다. 학생의 성장 외에도 정원을 늘려 학생의 끝에 첨부해 부생, 지부를 부생이라고 한다.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명성의 출발점이다. 한편 각 정부, 주, 현학당의 학생은 궁생으로 선발되어 국자감에 직접 들어가 자식이 될 수 있다. 한편, 세고시 과학시험은 각 성 학술촉진관이 담당하며 점수에 따라 6 등급으로 나뉜다. 과학 연구 순위 1 위와 2 위는 성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으며, 이를 과거생이라고 한다. 그래서 입학은 과거사다리의 첫 관문이다. 명대의 정식 과거시험은 3 등급으로 나뉜다: 향시, 중간고사, 합격시험. 향시험은 남 북지리 각 부에서 거행하는 지방시험이다. 장소는 남방, 베이징 정부, 외교부의 주둔지이다. 3 년마다 열리며, 모든 어린이, 정오, 유년해에서 열리는데, 위비상이라고도 불린다. 시험 장소는 궁원이라고 합니다. 시험 기간은 가을 8 월이므로 가을 위라고도 한다. 본 성의 수험생과 감독관은 모두 시험에 참가할 수 있다. 주임시험 두 사람, 공시험 네 명, 전학 한 명, 다른 몇 명은 성 시험을 주관하는 관원. 시험은 8 월 9 일, 12 일, 15 일에 각각 3 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촌 심사 배심원은 속칭 연웃음으로 불리는데, 첫 번째 이름은 사원이다. 당인은 향시 1 등을 했기 때문에 당결원이라고 불렀다. 주정부 시험에 합격하면 B 단이라고도 합니다. B 단이라고도 합니다. 명단이 발표될 때는 계화향이라 계표라고도 합니다. 발표 후 주지사는 명로 연회를 주재했다. 석간에서' 사슴명' 을 부르고 퀘이커 댄스를 공연했다. 시험은 예부가 주관하는 국가시험으로, 예부라고도 한다. 그것은 이듬해 성 시험이었는데, 즉 추함, 진, 위, 서년 사이에 열렸다. 전국 리프트 모두 경성에서 시험을 치는데, 시험 시간은 봄의 2 월이어서 춘미라고 합니다. 2 월 9 일, 12 일, 15 일에 각각 3 번의 시험이 있습니다. 기말고사는 더 높은 수준의 시험이기 때문에 시험관 수는 성 시험의 두 배이다. 주임시험, 시험관, 조정관 등 관원들은 모두 고위 관리이다. 시험관은 의장으로 불리며 좌석 주인이나 좌석 선생님이라고도 불린다. 공 씨, 속칭 추 () 는 명정 () 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이름은 환원 () 이다. 시험 후 같은 해에 궁시험을 거행했는데, 시간은 원래 3 월 초하루였다. 명나라 xianzong Chenghua 8 년, 3 월 15 일까지. 후보자는 공 씨다. 궁시험은 낙방한 것이 아니라 황제에 의해 다시 배치되었다. 궁중 시험은 황제가 직접 주관하고 시사만 시험한다. 궁시험이 끝나고 다음날 답안지를 보고 다음날 발표한다. 합격은 3 등급으로 나뉜다. 1 등 3 등급으로 진사와 장원정, 준우승, 탐화계군에 각각 3 정씨네 () 라고 불린다. 둘째, 나는 선비 출신이고, 셋째, 나는 선비 출신이다. 둘째, 상위 3 위 1 위는 전기라고 합니다. 일갑, 이갑, 삼갑을 통칭하여 진사라고 한다. 진사 명단은 갑방이나 갑과로 불린다. 진사 명단은 노란 종이로 썼기 때문에 황갑, 일명 금리스트, 상사기는 장원, 향시험 후 1 위는 사원, 1 위는 회원이라고 불렀다. 궁고 수석과 함께 삼원 () 이라고 부른다. 중대원 () 은 과거장의 좋은 말이다. 명나라에는 홍무 시대의 황관과 정통 시기의 루상만이 삼국 정립에 참여했다. 궁정시험을 거쳐 장원은 국자감 편심, 이등상, 화탐편심을 수여했다. 나머지 진사들은 모두 시험에 합격하여 한림원의 서기스라고 불린다. 3 년 후, 심사 합격자는 각각 편집, 심사 등 관직을 수여하고, 나머지는 각 부처의 주임에 배정되거나, 행정 현이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것을 산고라고 한다. 서기스에서 태어난 사람은 승진이 매우 빠르다. 영종 이후 조정은 진사나 한림이 내각에 들어가지 않는 국면을 형성했다. 명대 향시험과 통시험 첫 경기의 8 개 문문. 합격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주로 8 개 국어의 질을 본다. 그래서 일반 독자들은 평생 8 주 동안 글을 쓰는 경향이 있다. 8 주문은 4 서 오경 중의 문장을 제목으로 하여 제목의 뜻에 따라서만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어휘는 고대인의 말투, 즉 소위 세대의 성현을 사용해야 한다. 형식도 죽었습니다. 구조에는 일정한 절차가 있고,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구법은 대구를 요구한다. 여덟 가닥은 일명' 지의',' 지의',' 석문',' 바비어',' 사' 등이라고도 한다. 8 개 국어는 8 개 열로 구성된 문장, 일반적으로 6 단으로 나뉜다. 첫 문장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두 문장으로 제목을 감당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는데, 바로 인연이다. 8 개 주식의 주체 부분은 초공유, 중공유, 후공유, 묶음 공유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락마다 두 단락이 있습니다. 문말에 큰 매듭을 하나 썼는데, 큰 매듭이라고 한다. 팔주문은 송대 경학에서 진화해 왔다. 8 주 문해는 매우 위태로워 사람들의 사상을 심각하게 속박하고 봉건독재 통치를 수호하는 도구이며 과거제도 자체를 막다른 골목으로 끌어들였다. 명말 저명한 학자들은 분개하며 "8 주가 성성하고 6 경이 약하며, 18 실은 성성하고 21 사는 폐지한다" 고 말했다. 그는 "나는 8 주가 불타는 책보다 더 해롭다고 생각한다" 고 덧붙였다. 무너진 청나라 과거제도는 명나라와 거의 같지만 민족차별 정책을 실시한다. 만주족 사람들은 각종 특권을 누리고, 벼슬을 하는 것은 반드시 과거시험을 통과할 필요는 없다. 옹정 이전에 청조의 과거시험은 만한양표로 나뉜다. 기수는 성 시험과 일반 시험에서 특별한 장점을 누리고 있으며, 단 하나의 번역만 시험해서 번역부라고 한다. 앞으로 만한은 함께 시험을 봤지만 한인 시험이 가장 많았다. 과거제도가 청조로 발전하여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청대 과거제

청조 사람들은 정식 과거시험 자격을 얻기 위해 먼저 자제 시험에 참가해야 한다. 자제 시험에 참가한 사람은 유생이나 자제 학생이라고 하며, 입학 후 학생이라고 한다 (청대에는 관학, 주학, 군학이 있어 통칭하여 유라고 함). 유교 사상은 공묘와 함께 공설이라고 불린다. 학생이 학교에 들어오자마자 교관 (교수, 학자, 교사, 교원) 에게 징계를 받았다. 청초에 학생들은 여전히 공설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월반과 계고시, 나중에는 명목이 되었다.)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으로, 속칭 수재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이것은' 명성' 의 출발점이다. 학생은 세 가지로 나뉜다: 가장 좋은 학생은 임승이고, 일정한 정원이 있어 정부가 밥을 준다. 둘째, 확산, 특정 장소 가 있습니다; 새로운' 학생' 은 부속 학생이라고 불린다. 매년 학생회는 정치시험을 보고 성적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르내린다. 과거시험은 향시, 고시, 합격의 세 등급으로 나뉜다. 시험을 받은 후, 그것은 보통 3 년마다 성도 () 에서 열리는데, 일명 다비 (Dabi) 라고도 한다. 가을에 열리기 때문에 추위라고도 합니다. 성 시험에 참가하는 것은 수재 (학생) 이지만, 수재는 성 시험에 참가하기 전에 성 () 순회에서 거행하는 과학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성적이 우수한 사람만이 성 시험에 참가할 수 있다. 향시험 후 리프트 1 위는 사원, 2 ~ 10 위는' 아원' 이라고 불렀다. 향시험 후 이듬해 봄에 예부에서 시험을 치렀기 때문에 시험을 이비 춘위라고도 한다. 시험에 참가한 사람은 거인이다. 그는 시험에서 승리한 후 공 씨라고 불리며, 첫 번째 이름은 환원이다. 시험이 끝나면 보통 재시험을 한다. 청대 과거제도는 두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과거 시험의 초심이고, 다른 하나는 과거 시험의 정식 시험이다. 과거 시험의 첫 시험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아동 시험이라고 합니다.

하나는 연간 시험이라고 하고, 하나는 이과 시험이라고 합니다. 어린이 테스트, 일명' 지능 테스트'. 한 소년이 첫 시험에 참가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남자' 라고 불렸다. 일정한 시험 선발을 거쳐 현상 감독관에게 가서 시험을 보면, 독학 시험에 합격하면' 수재' 라고 부를 수 있다. 김범은 여러 해 동안 남학생으로 일하다가 결국 학자에 합격했다. 학자가 일 년에 한 번 시험을 보는 것도 우열을 가려서 합격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소위 "연례 시험" 입니다. 3 년마다 나는' 이과 시험' 이라는 큰 시험에 참가해야 한다. 3 년에 한 번 시험을 보는 것은 주로 리프트 시험 자격을 추천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번 시험의 지명을 통과한다면, 너는 리프트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다. 김범은 마침 아이의 시험을 따라잡았고, 과목 1 시험이 있었던 해였다. 그는 어린이날 장원에 합격하여 당연히 리프트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다. 이것은 과거 시험의 첫 시험이다. 장원은 한림원에 편집 수여, 이등상과 화탐은 한림원에 편집 수여를 받았다. 나머지 진사들은 또 과거 시험에 참가하여 성지가 쓴 시사부를 공부했다. 문학 서예를 잘하는 서기스를 뽑았고, 나머지는 교장 (각 부서 직원) 과 치안 판사 (사실 교장과 치안 판사 직위를 얻으려면 후보와 후보가 필요하며 평생 벼슬자가 될 수 없다) 에게 수여됐다. 서기스는 국자감의 특교회 (일반당이라고도 함) 에서 3 년 학업이 끝날 때의' 3 세' 시험을 치렀다. 성적이 우수한 사람은 국자감 (국자감 2 등 편심, 국자감 3 등심) 이 수여하고, 나머지는 각 부처의 교장이나 각 성 지사에 배정된다. 다음은 정식 과거시험이며, 향시험 후, 향시험 후, 궁시험이라는 세 가지가 있다. 향시험은 3 년에 한 번 거행하는데, 즉 아들, 모, 오, 특히 4 년 8 월이다. 성 시험에 합격하면 리프트 () 라고 하는데, 리프트 () 는 사실 벼슬을 할 자격이 있는 후보 관원이다. 청대의 과거제도에 따르면, 거인은 인사부에 가서 등록을 하고, 일정한 관직을 얻어 현관이 될 수 있다. 물론 이 직위는 매우 적고, 매년 인원수는 약 40 에서 130 이다. 배심원의 정원은 매우 적기 때문에, 배심원에서 벼슬을 기다리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늘 후보관이 있다. 이것은 첫 번째 농촌 시험이다. 다음 단계는 시도하는 것이다. 성 시험에 이어 이듬해 2 월에 시험이 열렸다. 향시험이 끝나자 첫해 8 월에 시험이 끝났고, 이듬해 2 월이 바로 봄이었다. 내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볼 때' 춘시험' 이라고 부르는데, 바로 이 시험이다. 시험에 합격하면 공 씨라고 하고, 공 씨는 매년 약 300 명 정도 된다. 기말고사가 끝난 후 기말고사 이후 두 번째 달, 약 4 월쯤, 세 번째 시험, 궁시험이 있을 것이다. 성전 시험은 황제가 태화전에서 직접 실시한 시험이다. 그는 시험에 합격한 후 과거학자로 임명되어 직접 벼슬에 들어갈 수 있다. 과거 시험의 내용 상술한 시험은 주로 8 주문과 시가이다. 팔주문의 제목은 사서오경에서 나온 것으로 송대의 경학과 약간 비슷하지만, 어휘는 고대인의 말투, 이른바 세대의 성현이어야 한다. 구조에는 일정한 절차가 있는데, 글자수는 제한되어 있고, 구문상으로는 바비빈, 석문, 사의, 지의라고도 한다. 과거 시험의 내용은 주로 8 주문이다. 8 개 국어 시험의 주요 내용은 유교 고전으로, 오경 중에서 시, 책, 의식, 이순신, 춘추와 같은 일정한 것을 선택한다.

쓸 제목. 제목과 작문 방식은 모두 일정한 형식이 있다. 여덟 가닥에는 네 단락이 있고, 각 단락마다 비교문이 있어야 한다. 비율이 있는 단락은 네 획이라고 하고, 나중에는 여덟 가닥이라고 부른다. 팔주문은 당시 매우 중요한데, 한 사람이 승진할 수 있는지, 그가 과거에서 승진할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소설에서 말했다: "오늘 문장, 한탕에 대해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 "한" 은 한나라의 문장, "당" 은 당시, 한대의 문장, 당대의 시사가부를 가리키며, 오늘 제왕이 중시하는 8 주가 중요하지 않다. 8 개 국어는 당시 매우 중요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8 주를 생각하고 있었고, 8 주문만이 과거문의 대문을 두드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성전 시험과 궁전 시험은 황제 시험의 주요 시험관이다. 궁시험은 공사가 참가하여 상을 받은 후 통칭하여 진사라고 한다. 궁고시는 3 급으로 합격하였다. 첫 번째는 진사와, 두 번째는 진사 출신이고, 세 번째는 진사 출신이다. 첫 번째는 세 명의 학생을 채용했는데, 첫 번째는 장원, 두 번째는 속칭 둘째, 세 번째는 담화, 세 번째는 삼정집이라고 불린다. 2 위, 1 위, 속칭 전기. 형식

수나라 이래 각 조대의 과거시험 과목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서로 다른 왕조 과거시험 과목과 형식의 변화를 보면 통치계급 고용인의 취향을 알 수 있으며, 시대마다 인재에 대한 수요도 반영된다. 문제는 질문만 하고, 양디는 10 과를 개설한다. 당대의 시험 과목은 매우 많은데, 상설 과목은 주로 명정 (경학), 진사 (법학), (작문), (산수) 가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 진사는 한 과밖에 없었다. 청나라가 명제를 타격했지만, 학식, 번역, 경제학 등과 같은 전문도 개설했다. 특별한 과목 외에 명정과 진사의 내용은 주로 유교 고전이다. 왕조마다 시험 형식도 다르다. 당대에는 주로 모이, 구술시험, 스티커, 전술, 시 등이 있다. 송대는 주로' 경이',' 도략',' 시품' 등이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 오직 하나의 경만이 적합하다. 먹의와 먹의는 유교 경전과 주석을 둘러싼 간단한 문답이다. 한 논문에서 이런 제목은 왕왕 30 개에서 50 개에 이른다. 구술시험은 모이와 같은 질문에 구두로 대답하는 것이다. 고전을 사수하는 것은 현대 시험지의 빈칸을 메우고 묵필하는 것과 같다. 시험관은 명작에서 한 페이지를 골라 시험지에 한 줄을 인쇄했다. 이 라인에 따르면 수험생은 그것과 관련된 문맥을 기입해야 한다. 질문을 하면 바로 토론이다. 수험생은 시험관이 도덕이나 정치에 관한 질문에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고 대책을 내놓는다. 정책 문제는 정치, 교육, 생산, 관리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측면을 다루고 있다. , 스티커와 잉크학보다 어렵고, 일부는 좀 실용적인 가치가 있다. 시와 부

시 푸, 영륭 2 년 (68 1) 명나라 필사 문장 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낡은 전술만 말하고, 여전히 그 진재실학을 드러내지 못했다. 그들은 두 편 (시 한 편, 부 한 편) 을 추가할 것을 건의하여 시 시험을 시작했다. 고전적 의미는 책의 의미를 둘러싼 토론이다. 정책 제정에 수험생이 발휘할 공간이 있다면 유교 경전에는 개인사상이 없고 수험생은 법원이 지정한' 성현서' 를 따를 뿐이다. 송대부터 경학과 묵학의 의미는 경학으로 대체되었고, 명대에 이르면 경학은 간단한 시험을 받았고, 독서인은 진정으로' 사독서, 사독서' 의 막다른 골목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완전히

처음에는 동아시아의 일본, 한국, 베트남이 모두 중국에서 과거 시험을 치렀고, 베트남이 과거 시험을 폐지한 것은 중국 이후였다. 16, 17 세기에 유럽 선교사들은 중국의 과거제도를 보고 여행기에서 유럽을 소개했다. 18 세기 계몽운동 시절, 많은 영법 사상가들이 중국의 공정 정의 제도를 추앙했다. 19 세기 중후반 영국에서 확립된 공무원 채용 방법은 정부 공무원이 정기 공개시험 채용을 통해 유럽과 미국 국가들이 본받는 공무원 제도를 점차 형성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영국 문관제도가 채택한 시험 원칙과 방법은 중국 과거시험과 매우 유사하여 과거 시험의 장점을 크게 흡수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과거를 중화문명의 다섯 번째 발명이라고 부른다. 오늘의 시험 제도는 어느 정도 과거제도의 연속이다. 폐단은 전무 선생의 중국 고대 정치제도에 대한 연구에 근거하여 "좋은 제도가 존속할 수 있다면 정치를 질식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과거제도가 발전함에 따라, 특히 봉건 사회에서는 과거제도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첫째, 통치자가 시험의 내용을 바꾸었기 때문에 과거는 지식인 사상을 속박하는 족쇄가 되었다. 명태조는 원대에서 유래한 팔주문을 정식으로 과거문체로 정했다. 이런 문체는 제목, 제목, 시작, 머리, 부, 중간, 뒤, 양부 등 네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 네 단락에는 모두 두 개의 대립자가 있는데, * * * 8 주, 그래서 8 주문이라고 합니다. 팔주문의 주제는 성인을 대표해 표현해야 한다. 바로 공자사상의 지도하에 문장 쓰는 것이다. 청대에서 성인은 공자 제자와 주 등 이학자를 포함해 주씨의 글쓰기 스타일을 요구했다. 건륭 이후 시시험은 과거시험의 중요한 항목이 되었다. 시시는 8 주문과 마찬가지로 고정 공식도 있고, 8 주문 16 문장이지만, 8 주문은 6 문장으로 변한다. 제 1 련은 문제처럼, 제 2 련은 문제처럼, 삼련은 이야기처럼, 제 4 련은 중주와 같고, 제 6 련은 뒷주와 같고, 제 8 련은 단주와 같다. 우리는 공맹과 주의 사상을 발양해야 하며, 우리는 우리의 감정을 마음대로 표현할 수 없다. 8 주의 초심으로, 나는 아마도 고정적인 형식으로 써서 시험관이 점수를 매길 수 있도록 하여' 공평함' 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가 자신의 작문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는 국면이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는 통치자가 사상을 통제하는 도구가 되었다. 8 개 국어의 시험 때문에 과거 시험에 불능한 사람들의 사상이 억압되어 일부 지식인들은 학술적으로나 사상적으로 혁신할 수 없다. 이것은 사상이 낙후되고 과학 기술 발전도 정체되어 있다. 공을기 같은 과거 희생양까지 생겨났다. 둘째, 제국주의 시험 제도도 가족 비극을 일으켰다. 과거제도와 우대의 두터운 영예와 과거도 일반인이 출세하는 중요한 방법이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처자를 버리는 비극이 자주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진세미를 믿는다. (우선, 이것은 국극 중의 인물일 뿐, 고증은 순전히 허무맹랑하다. 고대 황제가 어떻게 이렇게 간사할 수 있단 말인가? 두번째로, 이것은 또한 개인 도덕의 문제이다. )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당사자의 사상적 가치관과 책임감 때문에 중요하지만 과거는 결국 이런 생존의 토양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과거제도는 관원의 부패를 초래했다. 역사의 수레바퀴가 추진되면서 과거제도가 정치화되면서 사제관계의 교육화는 사제관계의 성행을 가져왔다. 이로 인해 심각한 정실 현상이 발생했다. 이런 사제 관계는 관직에서 서로 돕고, 관직은 서로 보살핀다. 청나라 건륭 시대의 탐관오리가 가장 좋은 예이다. 건륭황제의 총애 아래 천하를 제패하고 뇌물을 받고 부갑 쪽을 받았다. 그리고 과거라는 이름을 미끼로 수험생에게 뇌물을 주는 경우도 많다. 이것은 국가가 공정하고 공정하며 공개적인 사회 양호한 체계를 구축하는 데 불리하다. 관직의 어둠과 사회의 혼란을 야기했다. 요컨대 과거제도의 부정적 효과는 주로 제도 자체의 잘못이 아니라 제도 자체가 과거는 관료와 인재를 선발하는 좋은 제도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과거제도는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고, 전통사회의 인재를 선발하여 중책을 맡길 수도 있다. 명청과거의팔주문풍, 그리고 중국의 중예술경기술, 중인문경자연의 전통이 명청 이후 과학기술이 낙후된 진짜 원인이다. 많은 논자들은 과거 부정 행위를 시험 응시, 뇌물 시험관, 커넥터 등과 같은 과거 제도의 폐단으로 보고 만청과거제도 부정행위의 성행은 과거제도의 어둠을 설명하고 있다. 사실 송대 이후 시험장 기본규칙과 제도를 보면 부정행위는 사람의 문제이지 제도 자체의 문제가 아니다. 심지어 지금 수능에도 부정행위를 할 수 있다. 여성은 선발 범위에서 제외되어 과거 탓으로 돌릴 수 없다. 과거제도가 없고, 고대 여성도 정치에 참여할 권리가 없었는데, 이것은 고대 사회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뇌물은 당대의 무측천시대에 건립되어 수험생의 이름을 숨기고 시험관이 작가를 알아볼 기회를 줄이는 데 사용되었다. 이런 방법은 송대 이후 일종의 법규가 되었다. 동시에 베끼는 방식을 발명하여, 전담자가 수험생 시험지를 베껴 써서 열람하도록 보냈다. 이렇게 시험관은 글씨도 읽을 수 없다. 그러나 수험생은 시험관과 특정 문장이나 단어를 암호어로 사용하기로 약속할 수 있다. 이른바' 관절매수' 라고 한다. 이런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송태종부터 병원을 잠그는 제도가 수립되었다. 매번 시험을 보는 시험관은 많은 시험관과 부시험관으로 나뉘는데, 모두 임시로 임명되어 서로 감독한다. 시험관은 예약을 받고 이날 공원에 들어가 시험이 끝나고 성적이 발표될 때까지 떠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너는 손님을 접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시험관이 외지에서 시험을 봐야 한다면, 성 안에 들어간 후 손님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뇌물이 적발되면 뇌물수수자는 사형을 집행할 수 있다. 같은 장소의 시험관도 연루와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청초에 정유안 (순치 14 년) 과 순천 강남 하남 산둥 산시 5 건의 사기 사건이 발생했다. 결국 강남 16 가구 집주인은 모두 유죄 판결을 받았고, 수십 명이 사형 선고를 받거나 상양부르크 닝구타로 유배되었다. 그동안 수백 명의 거인이 청병과 함께 상경하여 재시험을 치렀다. 이것은 중국 과거사에서 가장 큰 부정행위이다. 청초 과학연구 부정행위를 엄벌하는 구체적 조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청조 초 중원에 들어온 만주족 통치자가 가혹하고 잔혹한 법으로 한족 지식인을 겁주어 통치를 공고히 하는 목적을 달성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나라의 과거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이미 금지군이 설치되었다. 송대 이래 시험은 모두 공원 안에서 진행되었고, 공원 안의 수험생은 벽으로 구분되어 기숙사라고 불린다. 수험생은 종이나 댓글을 막기 위해 회의장을 떠들거나 떠나서는 안 된다. 하지만 경전을 휴대하는 부정행위를 하는 방식은 줄곧 여러 차례 금지돼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성경, 독서명언)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은 성구를 옷과 신발 속에 숨기거나 아예 옷과 몸에 쓰는 것이다. 문구, 음식, 양초 등 기타 각종 개인 물품은 모두 휴대용으로 쓰인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제국 시험의 보안은 매우 엄격하여 "종이 한 장을 시험장에 가져올 수 없다" 고 요구했다. 길벨이 회의장에 들어가기 전에 꼼꼼히 수색하는 것 외에도 건륭은 수험생이 회의장에 반입하는 각종 물품 규격을 상세하게 제한하기도 했다. 예: 연, 탄소, 케이크의 크기와 두께; 주전자와 촛대 재료; 브러시와 바구니 스타일까지 제한이 있어요. 또한 제보자는 포상이 있어 발견자는 실격할 뿐만 아니라 대중 앞에서 공개해야 한다. 그러나 시험장 비리는 결코 철저하고 효과적인 타격을 받은 적이 없다. 한 전설에 따르면, 한 거인이 시험을 볼 때 가지고 다니던 책을 땅에 떨어뜨렸지만, 검사를 명령한 왕자가 그를 덮으며 "왜 장부를 가지고 입장하십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 청나라에 이르면 항문도 검사해야 하고, 은 머리도 갈라야 한다는 것은 과거 부정행위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 대리 시험은 당대에서 상당히 보편적이다. 대리시험을 막기 위해 수험생들에게 상세한 신체 특성 이력서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다. 입장하기 전에 시험관은 수험생의 이력서에 따라 신분을 확인할 것이다. 그러나 대리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현상은 완전히 근절되지 않은 것 같다. 민국 초년의 중요한 정치인인 후 () 는 역사상 유명한' 총잡이' 이다. 그는 청말에 두 차례 향시험에 참가하여 모두 낙찰되었다. 당나라의 무측천은 무장 선발을 위한 무학 시험을 열었다. 청대는 오크로 이름이 바뀌었다. 역사적으로 오거이는 약 500 차례 감금된 적이 있다. 문관 과거보다 군사과거는 더욱 중시되지 않는다. 역대 군사 훈련은 때로 폐지되고, 때로는 회복되기도 한다. 무술 출신 지위도 문과 출신 학자보다 낮다. 당대의 무술은 주로 역도, 승마, 착사, 카빈 등의 기술을 시험했다. 게다가 후보자의 용모에도' 몸집이 웅장하고 장군이 될 수 있다' 는 요구가 있다. 송대는 무공이 용병일 뿐만 아니라' 하나의 전략' 을 요구하며 손무' 손자병법' 이 물었다. 명대는' 전략 1 위, 무공 2 위' 로 바뀌었다. 답안 필기시험에 불합격하면 무시험을 참고할 수 없다. 초시험 필기시험, 세 가지 문제, 두 가지 문제, 또 다른 문제는 네 권의 책에 관한 것이다. 나중에 네 권의 책 제목이 모두' 오경 구술' 으로 바뀌었다. 무술 테스트는 9 화살은 적어도 3 발, 9 화살은 적어도 5 발을 요구한다. 청나라에 도착했을 때, 먼저 말보총을 시험해 보고, 말은 두 번 육화살을 쏘고, 중간 삼화살은 합사했다. 단계에서 9 개의 화살표 중 5 개가 결합됩니다. 이후 힘보다 강궁을 당기고, 칼을 춤추고, 석두 들어 올리는 것을 포함한다. 활은 8 힘, 10 힘, 12 힘으로 나뉜다. 칼은 80, 100,120kg 으로 나뉜다. 석두 200, 250, 300 근으로 나뉜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만 필기시험을 볼 수 있다. 송대 이전에는' 무장원' 이 없었다. 첫 무술장원은 푸젠의 이설로 송신종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서하와의 작전이 희생되었다. 역사상 무거에서 태어난 유명한 무장은 당대의 (당현종 초년 무조가 다름), 북송의 허 (수재로 태어나 문습무를 포기하고 무장원을 수여함), 명대의 치 계광 (명세종 가정년은 수재임) 등이 있다. 년, 중국은 당신의 질문에 잘 대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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