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 정섭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주다주석을 달다
대나무 돌: 틈에 뿌리를 둔 대나무. 시인은 유명한 화가로, 그가 그린 대나무는 특히 유명하다. 이것은 그가 죽석 그림에 쓴 시 한 수이다.
주장: 청산이 손을 놓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처럼 뿌리가 단단히 묶여 있는 것을 비유한다.
물림: 이 시에서, 그것은 토양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뿌리: 뿌리, 뿌리.
원래: 원래, 원래.
부서진 바위: 부서진 바위.
맷돌: 고문, 좌절.
파업: 파업.
끈기: 강인함, 강인함.
임: 마음대로 하세요.
조엘: 너.
번역
대나무는 청산을 꽉 잡고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의 틈새에 단단히 묶여 있다. 천신만고의 타격은 어떤 바람이 불더라도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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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시와 죽석시의 의미
죽석 정섭,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뿌리는 원래 파암에 있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주 1. 죽석은 한 편의 주제시이다. 2. 단언: 뿌리가 단단히 묶여있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물고 놓지 않는 것과 같다. 연삭: 고문. 끈기: 확고하고 강인하다. 조엘: 그거요. 동남서북풍이 세차게 불어서 넘어질 수 없다는 뜻이다. 청죽의 청산에 대한 집착은 결코 긴장을 풀지 않았다. 원래 뿌리는 바위의 갈라진 틈에 깊이 박혀 있었다. 수천 번의 타격과 고초를 겪으면서도, 그것은 여전히 철처럼 단단하다. 너의 땅에 얼마나 큰 바람이 불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대나무 돌 지도에 새겨진 시입니다. 작자의 죽석에 대한 영탄은 천연 죽석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작가의 깊은 사상 감정을 담고 있다. 작가는 물건을 사람에 비유하고, 대나무를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사람이다. 시인은 청산경암을 배경과 기초로 대나무가' 점청산',' 뿌리를 박고',' 갈기' 라고 말한다. 백절불굴' 은 이런 풍화된 대나무와 대나무가 상징하는 남자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래서 시는 죽석을 칭송함으로써 백절불굴하고 백절불굴의 장사의 빛나는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매끄럽고 감정이 진실하다. 언어는 비록 통속적이지만, 심오하고 영영 () 하다.
3959 찾아보기 5496532017-11-22
고대 죽석시의 의미
죽석' 은 청대 화가 정섭이 쓴 칠언절이다. 이 시는 대나무에 관한 시입니다. 시인이 찬양하는 것은 대나무의 부드러움이 아니라 강인함이다. 처음 두 문장은 부서진 바위 속에 뿌리를 둔 대나무의 내면정신을 찬양했다. 서두의' 물다' 라는 글자는 매우 강력하고 이미지로 주근의 강인한 성격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어' 물다' 라는 글자가' 긴장을 풀지 않는다' 로 보완되면서 주근의 개성적 특징이 완전히 드러났다. 두 번째 문장의 "깨진 바위" 는 대나무 활력의 끈기를 강조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어서 열악한 객관적 환경을 써서 대나무를 연마하고 시험했다. 비바람에 관계없이 서리와 눈에도 불구하고 푸른 대나무는 여전히 꿋꿋하게 서 있다. 천풍' 과' 동남북서풍' 은 매우 귀에 거슬린다. 원문: 나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깨진 바위에 있다고 주장한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백화문 번역: 확고부동한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자료를 확장하는 이 시는 비문시, 저자 정판교 자필 죽석도이다. 이 시는 연죽의 끈기와 끈기를 찬양하는 가운데 작가가 세속을 경멸하는 강인함을 함축하고 있다. 시인은' 천' 과' 만' 이라는 글자로 대나무의 불요불굴하고 여유로운 태도를 써서 시 전체가 갑자기 튀어나왔다고 할 수 있다. 이때 우리 앞에 서 있는 것은 더 이상 평범한 대나무 몇 개가 아니다. 우리가 느끼는 것은 불요불굴의 생명력과 끈기인데, 이 모든 것이 부스럭거리는 대나무에 담겨 있다. 정판교의 비문시는 그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입체감이 강하여 그림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렇다. 대나무와 석두 모두 시인의 글에 생동적이다. 실질적 바람도 없고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사실 시 속의 대나무도 저자 정판교의 고상한 인격의 구현이다. 생활 속에서 시인은 하층 민중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원한을 품고,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는 암죽입니다. 정판교의 비문시는 그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입체감이 강하여 그림으로 감상할 수 있다. 참조 바이두 백과-죽석 (정섭이 쓴 칠언절문)
196 찾아보기129 62019-10-1/kloc-;
죽석고시' 는 무슨 뜻인가요?
죽석고시' 는 대나무가 청산을 잡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 틈에 단단히 묶여 있다는 뜻이다. 천신만고의 타격은 어떤 바람이 불더라도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다. 원문: (청대) 정섭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바위를 깨고 있다고 주장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작가: 청대 화가, 시인. 자크유, 호판교, 장쑤 흥화인. 간룡이 사관범현과 위현현현현현을 진진하여 호문을 불쾌하게 하여 파관하다. 양주 팔괴 중 하나입니다. "육서반" 을 창작하고, 전서와 행서가 섞여 있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그는 청죽청송석, 고풍스러운 창력을 전문적으로 그린다. 작품은 시적이 풍부하고, 서정이 강하며, 의기양양하다. 판교 전집' 저자. 감상 감상: 이것은 물언지로 된 시와 사물에 관한 시입니다.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 암죽의 강인함, 철의 강건함, 불요불굴의 기절, 불요불굴의 성격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활발하며 집착한다.
353 찾아보기122 42019-09-11
주시 이 시의 의미
원죽석 ①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를 박아 바위를 부수다. 천밀 만격, 만격은 여전히 강하다. 오늘, 나는 동쪽, 서쪽, 북쪽, 남쪽의 바람을 만들 것이다. 고대시 해석 ① 대나무 돌: 돌 틈에 뿌리를 둔 대나무. 시인은 유명한 화가로, 그가 그린 대나무는 특히 유명하다. 이것은 그가 죽석 그림에 쓴 시 한 수이다. ② 단언: 뿌리가 단단히 묶여 있다는 것은 청산이 손을 놓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과 같다. 대나무 돌 ③ 뿌리: 뿌리, 뿌리. 4 원래: 원래, 원래, 원래. ⑤ 깨진 바위: 깨진 바위. 6 밀: 고문, 좌절, 연마. ⑦ 파업: 파업. 8 강인함: 강인함, 강인함. ⑨ 르네: 마음대로. 주치의님: 당신. 대나무는 청산을 붙잡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바위의 틈새에 단단히 묶여 있다.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을 겪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강인하다. 무더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추운 겨울의 서북풍이든, 그것은 견딜 수 있다. 그것은 여전히 완강하고 완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명문 감상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이것은 연죽을 찬양하는 시, 주제시, 영물시 한 곡이다. 처음에는' 견지' 라는 글자로 암대나무를 의인화하여 그 매력을 전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연죽의 성격을 더 묘사했다. 무수한 시련을 겪으면서 연죽은 이미 유난히 우뚝 솟은 자태로 자라서 동서남북의 큰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정섭은 죽석으로 시 짱 대나무를 썼을 뿐만 아니라 대나무를 생동감 있게 그렸다. 그의 말로 말하면, 그가 대나무를 그린 것은 전 세계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이 시는 겉으로는 대나무로 쓰여져 있지만, 실은 사람을 쓰고, 저자 자신의 정직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쓴 것으로, 그는 어떤 악세력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이 시는 우리 생활의 감동을 주고, 우여곡절이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실을 직시하며, 연죽처럼 강하고 용감하며 애국자의 심정을 드러낼 수 있다. 또한 물탁지로 된 시로 연죽의 강인함과 완강함을 지지하며, 그의 강직하고 강직한 성격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의 언어는 간단하고 명쾌하지만 집요하고 힘이 있다. 대나무의 자유롭고, 확고하며, 낙천적인 성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나 위험 속에서 자란다. 대나무는 부서진 산석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우며 눈보라와 서리의 타격을 입었지만,'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 이라는 단어는 대나무의 강인함을 묘사한다. 마지막 문장에서' 임' 이라는 글자도 대나무의 정신, 두려움, 관대함, 낙관을 표현했다. 이것이 의미심장한 시라는 것을 설명하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주시의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면서 어떤 타격도 두려워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는 종종 혁명가들이 투쟁에서 확고한 입장과 적들이 공격할 때 흔들릴 수 없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작가의 배경은 정섭, 일명 정판교 크유, 판교, 리안이다. 본적은 장쑤 흥화되어 1693 에서 죽었다. 강희는 수재이고, 옹정은 리프트, 건륭은 수재이다. 그는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그의 시, 책, 그림은' 삼절' 으로 칭송되어 주란을 그리는 데 능하다. 정판교 조상, 3 대는 모두 문인, 증조부, 항목이 태어났다. 조부청, 유가 고위 관리, 아버지, 글자 이안, 임측서가 태어났습니다. 정섭 초상화 [1] 1693 강희가 32 년 10 월 25 일 흥화동문고판교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비싸다. 네 살 된 어머니 왕 부인이 돌아가셨습니다. 다섯 살 난 아버지는 국호 부인을 따랐다. 14 세 후어머니 하오 부인이 돌아가셨습니다. 약 2000 년 전, 나는 젊었을 때 주진의 모가교에서 학교에 다녔다. 스무 살 때 흥화 선배 노중원 선생의 시를 썼다. 스물세 살 때 주역인 서씨와 결혼했다. 24 세는 학자이고, 26 세는 가르치기 시작한다. 서른 살의 아버지 이정안이 세상을 떠났다. 365,438+0 세, 올해 양주에서 그림을 파는 것은 10 년 정도입니다. 그의 아들도 1 년쯤 세상을 떠났다. 39 세, 173 1 세, 9 세, 아내 서서 사망. 40 세, 1732, 임자는 옹정 10 년이다. 가을에 그는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하여' 남승음' 상을 받았다. 43 세에 양주 북교에서 라오무와 약혼을 하고' 서강월' 이라는 칭호를 붙였다. 44 세, 1736 천빙, 건륭원년 2 월 ~ 3 월, 상경장시험, 중국 이갑제 88 진사. 마흔다섯 살, 간호사비의 마전, 길의 지지로 회복되었다, 나라. 50 세, 1742, 임욱인, 7 년 근무, 봄에는 범현 현장으로 임명되고 여름에도 현장을 맡았습니다. 나의 52 세의 작은 첩은 아이를 많이 낳았다. 54 세, 범현에서 위현을 개조하여 7 년 연임했다. 60 년 말에 그는 현관으로 면직되었다. 63 세 때 그는 리와' 삼우지도' 를 합작했다. 73 세 때, 4 월은 대나무 석도를 만들고, 5 월 3 일은 대나무 신석도를 만들었다. 1765 (건륭 30 년) 을유년 12 월 12 일 흥화시 성현이 옆에 있는 청원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나 아이를 남기지 않았다. 아들 청 티안 채택, 응우 엔 좡어 (이 큰 스택 마을 응우 엔 마을 튜브) 의 동쪽 튜브 에 묻혔다. 판교 "한가한 집" 구름: "가시부인이 벼루를 닦고 새 잉크를 닦고, 약한 여자는 문구로 해서체를 배운다." 전설에 의하면 판교학서는 밤에 서몸에서 공손하게 수행한다는 것을 잘못 가리킨다. 서씨는 "누구나 자신의 몸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판교를 감동시켰기 때문에 그는 고서에서 반을 배우고 반을 남기고' 육서 반' 을 창설했다. \ "일곱 노래 \" 기록, 쑤 서른 살 후생 두 여자 한 아들, 또 한 여자 를 낳았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정판교는 12 년 동안 7 품관으로 일했다. 그는 성실하고 정직하다. 그는 재임 당시 묵죽도를 한 장 그렸는데, 제목은 "나는 관문이 누워서 소소한 대나무 소리를 듣고 있는데, 틀림없이 백성들의 질고의 소리일 것이다. 조주현의 일부 작은 소장가들은 한 가지와 한 잎에 항상 관심이 있다. " 그는 하층 사회에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정과 풍습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의 시사와 서화에서는 늘 이런 싱그러운 내용과 독특한 풍격이 드러난다. 차는 그 중 중요한 부분이다. 그의 아버지 이정안은 이 현의 개인 교사로 수백 명의 학생을 가르치고 있다. 정섭은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공부했다. 그는 역사책과 시를 읽고 그가 읽은 모든 책을 배우고 기억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십 대 때 주진모걸만에서 학교에 다녔다. 강희수재, 옹정임자년 (1732) 남경향시험으로 가다. 건륭원년, 천빙 1736 경례부 시험, 중진사. 건륭 7 년 1742 산둥 범현령. 건륭 11 년 1746 위현령으로 전근하다. 정섭은 벼슬을 하고,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한다. 그가 위현 현령으로 임명되었을 때 마침 흉년이 들었다. 그는 다른 사람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창고를 열고 식량을 빌려 백성들이 차용증서를 쓰도록 하여 만여 명을 구했다. 토목을 크게 흥성하고, 수조를 짓고, 굶주린 사람들을 모집하여 밥을 먹는다. 그해 가을에는 수확이 좋지 않았다. 정섭은 백성들의 빚을 태웠다. 위현 국민들은 그의 선량함을 느끼고 그를 위해 사당을 지었다. 정섭에서는 민사사법이 공정하게 처리되었고 12 년 동안 억울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았다. 건륭 13 년 (1748), 건륭 순찰 산둥, 정섭을 서화사로 정했다. Zheng Xie 자기 새겨진 인감: gan Longdong 서예와 그림의 역사. 정섭은 청관이다. 낡은 병에 시달리다가 벼슬을 그만두고 양주에 거주하다. 그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고, 단지 리아 리아 오 (Liao Liao) 만 몇 권의 책을 가지고 있으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그의 시, 책, 그림은 세인들이' 삼절대'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도연명과 육방옹이 쓴 것으로, 그는 대나무 수리동 비탈을 그렸다. 정섭의 서예집행서는 초서와 함께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여' 육서반' 이라고 하고, 뒤이어' 판교' 라고 부른다. 작품에는' 판교 시폐',' 판교 시폐',' 판교 편지',' 판교 그림',' 판교 씨 인서' 등이 있다. 정섭, 1736 (건륭원년), 수재시험. 그는 청대의 유명한 화가, 서예가, 문학가이다. 그는 시와 서화' 삼절대' 로 칭송받아 유명한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양주 팔괴' 는 청대 건륭년 양주의 한 화파를 가리킨다. 이 화파의 주요 인물은 왕, 황신, 김농, 이위, 정섭, 이, 로 등이다. 정섭은' 팔괴' 의 대표인물로 정치 태도에 현실에 대한 불만과 불순한 성격을 보였다. 정섭은 대나무를 우애적으로 그렸고, 그가 그린 대나무는 도도하고 독특하며 예술적 표현력과 예술적 감화력이 뛰어나다. 송대 이래 대나무는 매 (), 란 (), 대나무 (), 국화 ()' 사군자 ()' 중 하나로 불린다. 그것은, 활달하고, 우뚝 솟아 있고, 항상 고귀하고, 정직하고, 강인하고, 완강한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정섭이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대나무가 자신의 개성을 가장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정섭은' 삼절대' 라고 불린다: 시, 책, 그림. 그는 이 세 방면에서 모두 조예가 있어 완전한 예술 전체를 형성했다. 이른바' 삼진' 을 형성하다: 진기, 진심, 진취적인 특성. 난죽 () 을 잘 그렸고, 초서 () 를 세로로 길게 쓰는 방법으로 란엽 () 을 만들었는데, 다소 어수선하고 어수선하며, 아름다움은 비길 데 없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대나무 창력이 시원하고, 밀도가 높다. 이제 그는 서화에 대해 자신의 규칙을 가지고 있다. "화죽도 많이 사고, 종이도 6 피트, 3 천 원을 쓴다. 지난 일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가을바람이 스쳐갈 때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 이 우아하고 우스꽝스러운 문필 뒤에는 세속에 대한 잔혹한 폭로와 조롱이 있다. 그러나 정섭은 우정과 선함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여의고, 요금에 의존하는 유모가 컸다. 어렸을 때 그는 매일 정섭을 업고 거리에서 놀다가 자신의 돈으로 케이크를 사 주었다. 정섭과 유모는 정이 아들처럼 깊어 서로 의지하고 있다. 페이유모를 기념하는 시에서 그는 "음식에는 수천 가지가 있다. 손에 빵이 있는 것보다는 평생 유모가 하나뿐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읽어 보니 성실하고 감동적이다. 젊었을 때, 정섭은 집안 형편이 가난했지만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아, 늘 "큰소리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글자를 숨길 수 없고, 명광에 앉아 있었다" 고 말했다. ("정전 정섭"). 43 세, 고등학교 학자 후,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행정 장관 에서. 그는 벼슬을 하는 동안 인민에게 유익한 좋은 일을 많이 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흉년에 백성들을 구제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지사와 지방 신사에게 미움을 샀다. 그는 강직하고, 그의 마음은 백성이며, 그는' 진흙에서 벗어나 물들지 않는다' 는 숭고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서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봉인을 풀고 의연하게 사직하여 양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갔다. 그의 불후의 비문처럼, "벼슬을 위해 국민을 위해서가 아니라, 집에 가서 고구마를 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섭의 만년 그림 중 하나인' 죽석' 은 그의 오만한 인격을 묘사한 것이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정섭은 단청 대사일 뿐만 아니라 작사와 시 제작에도 조예가 있다. 짧은 시 네 수도 독자 앞에서 생동감 있는 화면을 보여줬다. 카오스 절벽 아래, 몇 그루의 푸른 대나무가 바람에 자랑스럽게 서 있고, 완강히 성장하고, 확장되며, 완강히 우뚝 솟은 상태가 종이에 뛰어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는 순전히 풍경을 쓴 것이지만, 결코 자연 풍경에 대한 스케치와 모사는 아니다. 이 그림은 뚜렷한 상징적 의의가 있다. 낭떠러지 악풍이 대나무 가지의 성장을 파괴하고 봉건 왕조의 잔혹한 통치와 연계되었다. 이것이 바로 당시 사회 환경의 상징이자 묘사가 아니었는가? 죽봉은 청산에, 벼랑에 뿌리를 내리고, 바람 속에 똑바로 서 있다. 천추에 의해 단련되었지만, 여름이든 겨울이든, 그들은 여전히 분발하여 오만하게 서 있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불요불굴의 고상한 인격의 구현이 아닌가? 낭떠러지의 음풍은 험상궂지만, 악세력의 재촉에 죽가지는 굴복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강해지고 더욱 우뚝 솟아 있다. 이런 강렬한 대조에서 우리는 작가의 악세력에 대한 강한 증오를 분명히 느낄 수 있고, 대나무가 상징하는 강인한 인격에 대한 작가의 숭고한 찬양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와 능숙한 예술 언어는 묘사된 대나무가 개성화된 특징을 갖게 하는데, 이는' 견지',' 불요불굴' 등 의인화 수법의 구체적 운용뿐만 아니라 대나무 가지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된다. "천격은 여전히 강하고, 풍동, 서, 북, 남이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대나무는 분명히 완강한 전사이다! 의인화 수법은 독자들로 하여금 친절하고 진실하게 느끼게 하며, 시의 자연미뿐만 아니라 시의 성미에도 도취된다. 시인의 언어는 특히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다. 그는' 천격' 으로 흑악세력을 쓰고,' 동서남북' 으로 유비쿼터스 흑악세력을 써서 그 암흑시대의 특징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동사의 사용은 더욱 심상치 않다. "물다" 라는 글자는 고집이 세고 억척스러운 성격을 보여 주며, 무궁무진한 매력과 기묘한 경지를 보여준다. "물어뜯다" 라는 글자로 시작하니, 갑작스럽고 비범하다. 정말 신기하다. 임 2, 동, 서, 남, 북' 이라는 네 글자는 거만하게 바람에 서서 악과 싸우는 영웅적인 기개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작가는 강인하고, 꿋꿋하고, 불굴의 대나무 가지 이미지를 묘사하고, 이 생동감 있는 화면을 통해 작가의 강인함, 끈기, 정직한 성격을 표현했다.
19 찾아보기 1388
고시' 죽석' 은 무슨 뜻인가요?
이 시는 대나무가 청산에 단단히 달라붙어 깨진 바위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뜻이다. 천신만고 끝에 여전히 그렇게 강인하고 우뚝 솟아 있다. 어느 방향의 바람이든 그것을 쓰러뜨릴 수 없고 굴복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 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죽석' 정섭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바위를 깨고 있다고 주장한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감상: 이것은 대나무 돌 지도에 새겨진 시입니다. 작자의 죽석에 대한 영탄은 천연 죽석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작가의 깊은 사상 감정을 담고 있다. 작가는 물건을 사람에 비유하고, 대나무를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사람이다. 시인은 청산경암을 배경과 기초로 대나무가' 점청산',' 뿌리를 박고',' 갈기' 라고 말한다. 백절불굴' 은 이런 풍화된 대나무와 대나무가 상징하는 남자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래서 시는 죽석을 칭송함으로써 백절불굴하고 백절불굴의 장사의 빛나는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매끄럽고 감정이 진실하다. 언어는 비록 통속적이지만, 심오하고 영영 () 하다.
788 9542020-04- 17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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