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를 연습하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자세에 주의하다

글씨를 쓰는 자세는 자연의 편안함을 원칙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앉는 자세를 위주로 한다. 전반 국면을 돌보기 위해서도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초보자는 똑바로 앉고, 근육을 풀고, 가슴을 탁자에서 멀리 떨어지게 하고, 자연스럽게 팔꿈치를 바깥쪽으로 벌리고, 두 발을 평평하게 하고, 머리를 곧게 펴고, 몸을 약간 앞으로 숙여야 한다. 보통 그들은 한 손으로 종이를 누르고, 다른 손으로 펜을 잡고, 펜의 끝을 똑바로 바라보며, 눈의 남은 빛으로 종이를 돌본다.

글씨를 쓸 때는 "사실대로 아는 것" 의 원칙을 중시해야 한다. 붓을 든 것과 펜을 든 것은 다르다. 필통은 똑바로 잡고 엄지손가락 제 1 절은 아래로 누르고 검지는 안쪽으로 눌러 필체를 지탱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안쪽 손가락을 구부려 약지 손톱 윗부분에 필관을 받쳐 힘을 조율한다. 마지막으로 새끼손가락이 약지에 밀착되어 힘이 균형을 이룰 수 있다. 최선을 다하십시오. 이것이 진정한 "손가락" 입니다. 펜을 들 때 손가락이 구부러지고 손바닥이 비어 있어 펜을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글씨를 쓸 때도 손목법에 주의해야 한다. 베갯잇, 손목 들기, 손목 매달림 세 가지로 나뉜다. 손목 매달림, 팔꿈치는 여전히 책상 위에 손목 리프트 방법으로 붙어 있어 한자 쓰기에 적합하다. 네모난 글자의 폭이12cm 를 넘는 한자나 초서는 손목법을 사용해야 하고 손목과 팔꿈치는 모두 공중에 떠 있어야 자유롭게 쓸 수 있다.

글쓰기에 주의하다.

구름펜' 은 점화의 기본 표기법으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우리는 종종 "영구적 인 단어 8 법" 을 사용합니다. 스트로크 순서에 따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방법은 출발점이다. 물을 젓는 것은 새처럼 날고, 30% 로 나누면 가장 꺼린다.

둥글고 평평하며 모가 없다. 펜을 옆으로 옮기시겠습니까? 펜촉, 오른쪽 아래 손가락, 스윙 제스처 만들기; 잉크가 종이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천천히 붓끝을 접어라.

로파: 바로 횡화예요. 획은 중간 높이의 양끝에 있어야 한다. 숨겨진 전면에서 왼쪽으로 펜을 시작하고 펜을 입력한 다음 오른쪽으로 회전하여 중간점을 지나 펜을 선 끝으로 누릅니다. 글을 쓸 때, 펜의 중심으로 잉크 자국을 은근히 응결시켜, 펜 전면을 종이에 누르고, 필봉은 약간 왼쪽으로 기울게 한다.

누파: 이것은 수직 그림입니다. 글을 쓸 때, 너는 앞을 받치고 위로 올라가서, 다시 앞을 돌려 아래로 내려가고, 천천히 확고하게 아래로 내려가다가, 마지막으로 멈추어 펜을 고르는 손짓을 한다.

획법은 펜을 고르는 것이다. 획과 점프는 펜이 점프처럼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먼저 쪼그리고 앉아서 동력을 얻어야 한다. 섣불리 행동하지 마라. 너는 펜을 가지런히 정리해야 한다, 은처럼? 일반적으로 훌륭합니다.

전략: 오른쪽 짧은 채찍. 소위 전략은 말을 채찍질하는 것이다. 글씨를 쓸 때 펜촉이 위로 들기 때문에 너무 힘을 들이지 않고 가볍게 움직일 필요가 없다. 마치 은밀히 말을 밀듯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위프 방법: 왼쪽 컬링, 할당이라고도합니다. 빗으로 머리를 빗듯이, 빨리 정면을 떠나 왼쪽으로 치우고, 필꼬리로 보내고, 필심으로 접어야 한다. 얇고, 브러시 처럼 청소 하지 마십시오.

펙 방법: 왼쪽이 짧음을 나타냅니다. 소위 "펙" 이란 무엇입니까? 앞에 종이를 멈추자마자 나왔다. 새가 물건을 쪼아먹는 것처럼 빨리 들어야 한다.

방법: 오른쪽에서 아래로 "회사" 를 나타냅니다. 지금은' 사' 라고 합니다. 다음 글을 쓸 때, 오른쪽에 멈추고, 붓끝을 올리고, 허미를 만들고, 필의를 남긴다.

사실, 이 여덟 가지 필법뿐만 아니라 약간의 변화도 있다. 이상은 모두 자주 쓰이는 것으로, 기초점화를 마스터하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구조에 주의하다

"구조" 는 두 개 이상의 점화의 배열 조합을 가리킨다. 각 글자마다 서로 다른 점화와 모양의 조화가 있다. 글을 쓸 때는 획선 크기의 관계를 잘 보살펴야 하고, 먹색 밖의 공백은 고르게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좌우 두 부분으로 합성된 글자의 경우 점화는 서로 호응하여 조합된 서체가 자연스럽다. 상하 두 부분으로 구성된 글자는 먼저 그 모양의 크기에 따라 합리적으로 안배해야 한다. 글씨체의 편평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획의 크기와 스타일을 약간 변경해야만 생동감 있게 할 수 있지만, 글자의 모양이 어떻게 변하든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글자의 중심이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이다.

요컨대 한자의 구조는 균형이 맞아야 하고, 획은 조화되어야 하며, 중심은 안정되어야 한다. 항상 공부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자세히 관찰하고, 끊임없이 바로잡고, 근면한 연습을 거쳐 글씨체는 자연히 정확하게 완성될 것이다.

다섯째, 모사에 주의해야 한다.

글씨를 연습할 때는 반드시 꼼꼼히 표제를 골라 모사해야 한다.

"프로" 는 옆에 모티브를 세우고, 눈으로 글자의 크기와 상황을 측정하고, 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모방" 은 얇은 종이로 덮여 있고 우여곡절로 묘사되어 있다. 이 둘은 결코 다르다. 고대인들은 "책을 쓰는 것은 그 뜻을 얻고, 책을 베껴 쓰는 것은 그 틀을 얻는다" 고 생각했다. "

고대에는 책의 편의를 위해 먼저 기본 획과 글자를 빨간색 밑책으로 인쇄하여 학생이 모사할 수 있도록 하여' 선홍색' 이라고 불렀는데, 초보자는 자주 사용했다. 복사지의 경우 이른바 구궁격, 논자격, 쌀자격 등이 있어 초보자가 구조를 준비할 때 참고할 수 있다.

모사' 는 명가의 게시물을 위주로 해야 한다. 예를 들면 구양고, 여사남, 안진경, 류공권 등이 있다. 자신의 서예 특색이 있어 학습자의 필필 습관에 따라 모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자를 배우는 것은 해서체로 시작한 다음 다시 연습해야 한다. 초서는 매우 실용적이어서 쓰기에 매우 유연하여 현대 생활이 상하자 사이의 연결된 필의를 중시하기 쉽다.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의 서예 게시물은 선이 유창하여 모사할 만하다.

요컨대, 연습자는 점진적이고, 많이 보고, 더 많이 이해하고, 많이 연습하고, 유연하고,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능숙하게 해야 자아를 재창조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