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로서 글쓰기는 일의 중요한 부분이다. 다음은 제가 나누는 비서 작문 입문 기술입니다. 같이 한번 봅시다.
차근차근
무엇이든 양적으로 질적으로 변하는 과정이 있어 공문 쓰기를 배우는 것도 한 번에 이룰 수 없다. 출구의 깊은 우물을 파고 망치를 쳐서 낫을 만들고, 한 입에 뚱뚱한 사람을 먹는다면, 그것은 결코 현실적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올바른 태도와 전략은 순서에 따라 점진적으로 진행되어야 하고,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천천히 축적되고, 쓸 줄 모르는 전환을 점진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첫째, 통지, 공고, 대사기 등 상대적으로 내용이 단일하고 구조가 간단하며 편폭이 짧은 문체학부터 점차 업무의견, 업무계획, 업무보고 등 비교적 복잡한 문체로 확장할 수 있다. 이 방면에 있어서, 너무 과대평가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사람을 놀라게 하는 상상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둘째, 방법, 규정, 규정 등 상대적으로 규범적이고 패턴이 높은 문체학을 시작으로 지도자에게 연설, 조사 보고서, 경험자료 등 표준화되지 않은 비모티브로 확장할 수 있다. 전자는 본보기로 활용하기 쉽고, 힘을 절약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후자만큼 종합적이고 파악하기 어렵다.
셋째,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부터 시작하여 점차 다른 분야로 확대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지식과 업무 방면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다. 우익으로' 교묘한 부녀가 쌀이 없는 밥 짓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라' 는 딜레마에 빠지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처음부터 낯선 분야에 발을 들여놓으면, 창자가 긁혀도 할 말이 없고, 공부에만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를 배우겠다는 자신감을 흔들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양이 그림 호랑이
소위 고양이 그림 호랑이, 세트 및 모방입니다. 초등학생은 붓글씨를 쓰는 것을 배우는데, 일반적으로 모사서첩부터 시작하여 공문 쓰기를 처음 배우는 사람도 모범문을 찾아 글을 쓰고 흉내 내고, 모방에서 오묘함을 체득하고, 문도를 더듬을 수 있다. 모방을 많이 하면 글쓰기의 기본 법칙을 차츰차츰 익히게 되고, 지팡이를 버리고 스스로 걸을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쓰기 및 모방은 주로 세 가지 경우에 적용됩니다. 하나는 비교적 간단하고 패턴이 높은 문체에 적용됩니다. 회의 통지 초안을 작성하면 회의 시간, 장소, 기한, 내용, 참석자, 주의사항을 명확하게 설명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흔히 원래의 통지를 찾아 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이상, 더 복잡하고, 더 깊은 내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회의명언) 두 번째는 같은 문체에 적용된다. 셋째,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의 원고에 적용된다. 적용과 모방은 일반적으로 글의 체례와 구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때로는 글의 일부 관점, 소재, 언어도 적용한다. 그러나 이 방법은 초보자의 입문 길이나 특수한 상황에서만 긴급 작문을 할 수 있다. 공문 쓰기에서 출세하고 행동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원고를 단련하는 진정한 재주, 열심히 노력해야 하며, 절대 항상 응용하고 모방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숙련중 공문 쓰기의 경우, 태어나서 익혀지고, 숙련되고, 교묘한 매체와 다리는 많이 쓰는 것이다.
글쓰기의 법칙은 많이 쓰고 많이 연습해야만 끊임없이 인식을 깊게 할 수 있다. 글쓰기의 능력은 많이 쓰고 많이 연습해야 점진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 너무 많이 쓰고 많이 쓰는 장기 축적이 통하지 않고, 글쓰기 이론이 아무리 많아도 소용이 없다. 이른바' 종이가 마침내 얕아지고, 이 일은 몸부림쳐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많이 쓰는 것은 단순한 수량 문제가 아니다. 수량과 품질, 효율을 통일해야 하며, 글을 쓸 때마다 그에 상응하는 수확과 진보가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계획적으로 연습해야지 맹목적으로 연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먼저 어떤 문체를 연습하고, 후에 어떤 문체를 연습하고, 언제 어떤 문체를 연습할 것인지, 안배와 길수가 있어야 하며,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된다.
집중 연습, 분산 연습 하지 마십시오. 각개 격파 전략을 채택하여 일정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한두 가지 문체를 집중적으로 연습하고, 짧은 시간 내에 돌파를 실현하고, 다시 새로운 문체로 옮기는 것이 여러 문체 효과를 동시에 교차, 분산시키는 것보다 낫다.
생각하고 연습하고, 무심코 연습하지 마라.
모든 문장, 입의에서 구조에 이르기까지, 재료 선택에서 언어에 이르기까지, 모두 진지하게 생각하고, 반복적으로 고려하며, 최선을 다하고, 함부로 휘두르지 말고, 조잡하게 종사해야 한다.
목표적으로 연습하고, 단순히 연습하기 위해 연습하지 마라. 예를 들어, 정보류, 경험류, 연구류의 자료는 내부 간행물을 위해 선별하거나 언론 매체에 기고하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는데, 그 목표 자체가 스트레스와 동력이다. 원고가 일단 선정되면, 글쓰기를 배우는 열정을 더욱 자극할 것이다. 이것은 목적 없는 연습보다 효과가 훨씬 좋다.
수정정제
공문서 쓰기를 배우는 것은 수정이 필수적이다. 끊임없이 수정해야 완제품, 출품, 부티크를 낼 수 있다. 이른바 좋은 문장 () 은 고치는 것이다. 공문 쓰기를 배우려면 반드시' 시 천개심심' 의 인내, 끈기, 행동을 가져야 한다.
수정, 변경 사항 ? 한마디로 요약하면 문장 한 편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수정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이다. 중점은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주제를 고려하여 정확하고, 심오하고, 두드러지는 것을 보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후 연결 여부, 전체 조정 여부, 레벨이 명확한지 여부, 단락이 명확한지 여부, 보살핌이 촘촘한지 여부, 전환이 자연적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연구 구조입니다. 셋째는 소재를 검사하여 진실, 전형적, 신선함, 생동감이 있는지, 주제를 제대로 설명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넷째, 각 단락, 말마다, 각 단어, 구두점이 적절한지 알아보기 위해 글을 다듬는 것이다. 일단 결점이 발견되면 크기에 관계없이 엄숙하게 대하고 진지하게 수정해야 한다.